정치

강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독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독려

Apr 05,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김 지사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국민을 대표해 법률을 제정하고 국정을 심의하는 국회의원을 뽑는 날”이라며, “국회에서 결정되는 사안들은 개인의 삶을 넘어 지역 사회, 대한민국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주게 된다”며 국회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우리를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투표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라며, “모든 도민께서 투표장에..

강원특별자치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명선거 철저

강원특별자치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명선거 철저

Apr 02,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공정하고 빈틈없이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2월부터 선거사무 추진 상황을 종합 관리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운영 중에 있고, 상황실은 선거인명부 작성 등 법정선거사무 진행상황을 관리하고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공무원의 선거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점검활동과 불법 선거운동 단속 협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경기도의회 임상오의원, 이대표 경기분도 강원서도 전락 망언은 경기북부 도

경기도의회 임상오의원, 이대표 경기분도 강원서도 전락 망언은 경기북부 도

Mar 26, 2024 | Q기자

 

임상오(국민의힘, 동두천2) 의원은 경기북부 분도에 대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망언을 비판하고 김동연 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의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임상오 의원은 25일 경기도청 북부분원에서 국민의힘 도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대표의 ‘경기분도 강원서도 전락’ 망언을 맹비난했다. 이 대표는 지난 23일 의정부유세에서 경기북도 추진에 대해 “분도를 즉시 시행하면 경기북도는 강원서도(西道)로 전락할 것”이라며 신중론을 보인바 있다. 임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

고양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강릉 벤치마킹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고양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강릉 벤치마킹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Nov 2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보훈정책연구회(회장 이철조)’가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고양시 보훈정책 수립 및 방향성 모색을 목적으로 강릉통일공원, 통일안보전시관, 강릉 6.25 피학살현장 및 노암터널을 방문하고,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보훈 및 현충시설이 우수하게 정비되어 있는 강릉시를 방문하여 시설 답사 및 시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여 고양시에 적용점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11월 23일 보훈정책연구회 소속 의원..

경기도,김동연 경기도지사·오세훈 서울시장·유정복 인천시장  수도권 현안과

경기도,김동연 경기도지사·오세훈 서울시장·유정복 인천시장 수도권 현안과

Jul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서울시, 인천시가 폐기물 처리와 광역교통망 구축 등 수도권 공동현안을 함께 해결하기로 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은 11일 오후 수원 도담소에서 만나 ‘수도권 공동생활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와 서울시, 인천시가 하나의 공동생활권임을 공감하고, 3개 시도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수도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3개 시도는 수도권 공동현안 1..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 국회본의회 통과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 국회본의회 통과

May 26,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법」전부개정안이 5월 25일(목),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강원특별자치도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의 3대 의미는, 1)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 - ‘이름만 바뀌는 특별자치도’, ‘실질적 변화가 없는 빈껍데기 뿐인 특별자치도’에 대한 도민들의 우려를 해소함 2) 도민의 힘으로 만든 ‘도민의 특별자치도’ - 중앙정부가 만들어준 특별자치도가 아닌, 300만 강원도민이 제안하고, 18개 시군의 특례‧안건 요청을 모아서 법안..

경기도의회 청국회, 강원도의회 강원미래정책연구회와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청국회, 강원도의회 강원미래정책연구회와 정담회 가져

May 25,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국회(회장 이인애 의원)’는 23일 강원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강원미래정책연구회(회장 최재민 의원)’와 정담회를 갖고 저출생과 인구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는 ‘강원미래정책연구회’의 경기도 의회 방문 일정 중 하나로 마련되었으며 곽미숙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대표의원(고양6)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이인애 의원은 “저출생과 일·가정 양립이 화두인 이 시점에 청년 의원들끼리 소통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이번 만남이 양 의회가..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 전달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 전달

Apr 26,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4월 11일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 구호 및 지원을 위해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것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지역 이재민과 지원인력을 위한 구호식량 지원, 담요 등 구호물품 지원, 쉘터 설치 등 임시보호소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 모금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나눔문화 확산 및 상생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

경기도,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재해구호기금 긴급 지원

경기도,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재해구호기금 긴급 지원

Apr 1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1일 산불로 수백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큰 피해를 본 강원도 강릉지역을 위해 재해구호기금 2억 원을 긴급 지원하고, 자원봉사·심리회복·산림복구 등을 돕기로 했다. 경기도는 ‘재해구호법’에 따른 의연금 모집기관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재해구호기금 2억 원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재해구호기금은 이재민의 보호와 생활 안정을 위해 재해구호법에 따라 설치된 기금으로, 지정 기탁 방식으로 이재민 지원에 사용된다. 도는 ..

김진태 강원도지사, 윤석열 대통령에게 특별자치도법 개정 정부 협조 강력

김진태 강원도지사, 윤석열 대통령에게 특별자치도법 개정 정부 협조 강력

Apr 07, 2023 | Q기자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4월 6일(목)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하여 강원도 방문을 건의했다. 이번 회의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한덕수 국무총리, 전국 시‧도지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진 외교부장관, 한동훈 법무부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이완규 법제처장,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전국 4대협의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강원도-원주시, 박정하 국회의원실 찾아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강원도-원주시, 박정하 국회의원실 찾아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Mar 20, 2023 | Q기자

 

강원도와 원주시는 지난 3월 17일 국회를 방문해 박정하 국회의원을 만나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지역 핵심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사업 반영을 건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➊ 강원도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계획 보고 ➋ 강원도 반도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23 ~ ’24년 주요 국비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 및 건의 ➌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반도체 교육센터 추진계획 등이다. ..

경기도, 서울·인천·강원 등 4개 시도와 비상기획관 회의 열어

경기도, 서울·인천·강원 등 4개 시도와 비상기획관 회의 열어

Jan 27, 2023 | Q기자

 

경기도는 26일 북부청사에서 서울시, 인천시, 강원도 비상기획관 등 ‘접경지역 4개 시․도 비상기획관 회의’를 열고 비상사태 발생 시 기관 간 유기적 협업체계를 갖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2월 26일 북 무인기 5대의 수도권 영공 침범 사실이 지자체에 전달하지 않아 민방위 경보발령과 주민대피가 이뤄지지 않은데 따른 것이다. 4개 시·도 비상기획관들은 이날 국내외 불안정한 안보 상황에서 비상사태·재난 발생 시 효과적 대응을 위해 인접 기관과의 유..

강원도 “TESLA 기가팩토리를 강릉으로”도지사·강릉시·국회의원 한목소리

강원도 “TESLA 기가팩토리를 강릉으로”도지사·강릉시·국회의원 한목소리

Dec 14, 2022 | Q기자

 

강릉이 글로벌기업 테슬라의 아시아 제2공장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강릉)은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화상 면담 직후부터 「아시아 기가팩토리 제2공장」을 강원도에 유치하기 위한‘원팀’체제에 들어갔다. 14일 국회 제6간담회장에서 열린 「테슬라 기가팩토리 유치전략 회의」에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테슬라 유치를 위한 전략소개와 심도 깊은 ..

제327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27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Dec 10, 2022 | Q기자

 

제327회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 제2차 좽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성준)는 12월 9일(금), 안전과, 건축과, 건설과, 도시과, 도시정비과에 대한 2023년도 당초 예산안을 심의했다. 김향정 의원은 “생활밀착형 CCTV 설치 확대와 관련해 사회적 취약계층 주거시설 뿐만 아니라 어린이․청소년이 생활하고 통학하는 학교 주변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신경써달라”고 요청했다. 민귀희 의원은 “내년부터 시민안전보험에 시민 혜택 보장항목이 추가로 늘어난 것에 대해 ..

교육행정위원회, 교육공무직원 조례 제정 10년 만에 전부개정 교육공무직원

교육행정위원회, 교육공무직원 조례 제정 10년 만에 전부개정 교육공무직원

Mar 28,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내 각급 학교 등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3만 8천여명의 교육공무직원 운영의 근거가 되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 및 무기계약직 전환 등에 관한 조례」 가 2012년 제정 이후 10년 만에 전부개정되어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로 거듭나게 되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남종섭, 용인4)는 24일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교육공무직원의 위상제고와 처우개선 및 건강권이 보호되는 근무환경 조성 등의 내용을 담은 현행 조례 전부개정안을..

장현국 의장, 새 학기 맞은 초중교 ‘코로나 대응 현황’ 점검

장현국 의장, 새 학기 맞은 초중교 ‘코로나 대응 현황’ 점검

Mar 24, 2022 | 편집부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24일 새 학기를 맞은 경기지역 일선 교육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살펴봤다.장 의장은 이날 오후 수원 신풍초등학교와 용인 상현중학교를 잇따라 방문했다. 그는 교실, 도서관 등 교내 시설별 코로나 방역물품 현황을 점검한 뒤, 경기도교육청 등 유관 기관 관계자와 차담을 가졌다.차담은 각 학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신풍초 차담회에는 황윤규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이호관 신풍초 교장이, 상현중 차담회에는 김동민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Mar 24,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는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미세먼지 집중관리범위 설정 연구’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경기도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 예정지를 대상으로 개발사업에 따른 대기오염 영향권을 예측하고, 미세먼지 집중관리범위 설정(안)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된다.연구수행기관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이태정 교수는 “2015년 기준 전국 22,827건의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관련 민원 중 경기도가 7..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Mar 23,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회장 박창순 위원장)는 23일(수)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디지털시대 경기도 평생교육 발전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제4차산업혁명시대 진입 및 포스트코로나 이후 디지털시대로의 전환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한 경기도 평생교육 이용자의 디지털 학습콘텐츠 접근성·활용성 제고 및 디지털 평생학습 환경 조성·지원방안 연구를 통해, 디지털시대에 걸맞는 발전 된 경기도 평생교육의 정책 및 제도, 법..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는 힘찬 한걸음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는 힘찬 한걸음

Dec 24, 2021 | 편집부기자

 

<2022년 신년사 >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는 힘찬 한걸음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입니다. 대망(大望)의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경기도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1년은 다사다난(多事多難)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위기 속에서도 우리 국민들이 보여준 질서와 배려, 인내와 양보는 우리 대한민국을 전진하게 한 힘이었습니다. 아직 코로나19가 진행 중인 상황이지만 우리는 내일을 위한 희망 만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한국애니메이션고 및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현장 방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한국애니메이션고 및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현장 방

Dec 20,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제356회 정례회 기간 중인 16~17일 2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를 방문하였다. 교육기획위원들은 17일 하남에 위치한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관련 현안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는 지역 인프라와 연계하여 학교 창의 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활성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정윤경 위원장을 비롯하여 임채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5), 김경근 의원(..

안전행정위원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선정

안전행정위원회,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선정

Dec 20,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김판수)는 17일(금)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종무식에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도 자치행정국, 소방재난본부, 안전관리실, 균형발전기획실, 공정국 등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업무 추진에 있어 잘못된 점을 바로 잡아 도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 대응, ▲행복마..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삼성희망디딤돌 경기센터 개소식 참석”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삼성희망디딤돌 경기센터 개소식 참석”

Nov 29,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은 29일 열린 삼성희망디딤돌 경기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삼성 희망디딤돌은 아동양육시설 등에서 지내다 만18세가 돼 사회로 첫 걸음을 내디는 청소년들이 안정적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센터이다. 문경희 부의장은 “보호종료 아동은 만18세 이후 보호받던 시설에서 퇴소해 자립해야 한다. 열여덟이라는 빛나는 나이이지만 이들은 사회에 나와 자립해야 하는 냉정한 현실과 마주해야 한다.”며 “경기도의회는 보호종료 청소년들이 건강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2년도 농업기술원 본예산안 심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2년도 농업기술원 본예산안 심의

Nov 24,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이천2)는 24일 열린 농업기술원 소관 ’22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에서 사업량 및 예산의 감소를 중점적으로 지적하며, 사업 성과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업에 대해 농업기술개발연구와 기술보급 수행기관으로서의 본연의 역할 수행을 강조했다.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22년도 경기도 전체 일반회계가 19.7% 증가하였으나, 농업기술원 세출예산은 전년 대비 0.8%가 줄었고 공무직 인건비의 회계과 이관을 감안하더라도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2년도 축산산림국 본예산안 심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2년도 축산산림국 본예산안 심의

Nov 23,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이천2)는 23일 열린 축산산림국 소관 ’22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에서 집행부의 예산 편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축산인 지원 및 축산 환경 개선 등을 위해 필요한 예산 편성 노력과 국비감소에 대한 도 차원의 대책이 부족함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22년도 경기도 전체 일반회계가 19.7% 증가하였으나, 축산산림국 세출예산은 총 2,479억 6,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0.3%나 줄었고 ..

자본에 굴욕당하지 않는 촘촘하고 섬세한 경기도 행정 펼쳐야 !

자본에 굴욕당하지 않는 촘촘하고 섬세한 경기도 행정 펼쳐야 !

Nov 16,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은 16일 오후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전 실국과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종합감사를 실시했다. 진 부의장은 앞서 오전에는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지금은 위드코로나 시대라며 변화된 환경에 맞는 산림치유 및 산림교육(숲해설,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산림복지 서비스 향상 및 확대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후 축산산림국 종합감사에서는 “언론에 노출된 유기견 보호소와 관련 법의 허점 등을 이용한 악용..

경제노동위원회,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2

경제노동위원회,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2

Nov 09,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 더불어민주당, 화성6)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 4일차를 맞은 8일(금), 경기신용보증재단을 시작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다.경기신용보증재단은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올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금융방역체계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제위 의원들은 보증부실 현황 분석 및 리스크 관리, 채권회수 강화, 취약계층 금융지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스마트앱 서비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스마트앱 서비스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는 3일 오전, 도의회 앞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스마트앱 서비스 제공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는 방재율(더민주/고양2)위원장, 최종현(더민주/비례)부위원장, 이혜원(정의당/비례)부위원장, 김영준(더민주/광명1)의원, 박재만(더민주/양주2)의원과 문정희 경기도복지국장, 허성철 장애인복지과장,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축하인사, 카드섹션 및 기념촬영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앱 서비스 사업은 ’19..

경기 마이스(MICE)포럼, 휴가 시즌 경기도로 전세계인이 찾는 박람회

경기 마이스(MICE)포럼, 휴가 시즌 경기도로 전세계인이 찾는 박람회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경기 마이스(MICE) 포럼’(회장 권락용 의원)은 2일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해외 우수 MICE행사 벤치마킹을 통한 넥스트 노멀 경기MICE 수용태세 정비 및 네트워크 구축전략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연구회 책임연구원인 동덕여대 윤영혜 교수는 “CES·MWC 등 우수 마이스사업 사례분석을 통해 마이스산업 트렌드 변화를 읽고, 넥스트노멀 대비 변화된 마이스 환경을 반영한 경기도 및 시·군의 MICE 수용태세 정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광복 76주년을 맞이하여

광복 76주년을 맞이하여

Aug 13, 2021 | 편집부기자

 

- 조국의 독립을 위한 헌신과 희생하신 애국지사들이 제대로 존중받고, 예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오는 15일(일)은 일제의 압제로부터 해방된 지 76주년이 되는 날이다. 광복절을 앞두고 뜻깊은 소식이 전해졌다. 대한민국 독립운동사 중에서 가장 빛나는 승리 중의 하나인 봉오동 전투를 이끌었던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광복절인 15일(일) 고국으로 돌아오게 된 것이다. 홍범도 장군은 봉오동 및 청산리 전투 등을 이끌면서 빛나는 전과를 올렸지만 말년에 카자흐스탄에서 조..

장현국 의장, 21일 종전선언 촉구 1인 시위 동참

장현국 의장, 21일 종전선언 촉구 1인 시위 동참

Jul 21, 2021 | 편집부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가 추진하는 ‘종전선언 촉구 1인 릴레이 시위’ 현장을 찾아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장현국 의장은 21일 서울 주미대사관 맞은편 광화문 광장에서 실시 중인 시위 현장을 방문해 ‘휴전에서 평화로, 한국전쟁을 끝냅시다!(End the war, Settle Peace!)’라는 문구가 담긴 팻말을 들고 1인 시위에 동참했다.장현국 의장은 “남북관계는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개선..

장현국 의장, 5일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 참석

장현국 의장, 5일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 참석

Jul 05, 2021 | 편집부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5일 경기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에 참석했다.장현국 의장은 “경기도체육회 법인화로 자율권이 커짐에 따라 책임과 의무 역시 확대됐다”며 “이번 법인 출범이 경기도체육회 발전과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체육회가 전문체육 전 영역에서 많은 인재를 배출해 대한민국 체육을 선도하고,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로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지방체육시대를 맞..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광교 신청사 및 기본주택 홍보관 현장방문 실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광교 신청사 및 기본주택 홍보관 현장방문 실시

Jun 14,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는 11일 광교 신청사 건립 현장 및 기본주택 홍보관을 방문했다.먼저, 기획재정위원회는 신청사 건립현장을 찾아 경기주택도시공사로부터 공사 추진 경과 및 일정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였다. 현재까지 공정률은 94.17%로, 계획 대비 99.4%를 추진했으며, 도의회 건물의 경우 골조공사 및 외벽 석재 시공이 완료되었고, 공조실 내부 공조덕트도 전층 시공을 완료한 상황이다. 심규순 위원장(더민주, 안양4)은 “신청사 이전은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Apr 02, 2021 | 편집부기자

 

- ‘4.3 특별법 전부개정안’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국가에 의한 폭력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수석대변인 김성수, 안양1)은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4.3 특별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국가에 의한 폭력의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 오는 4월 3일(토)은 우리 역사의 가장 참혹한 비극 중의 하나인 제주 4. 3 사건이 발생한 지 73주년이 되는 날이다. ..

장현국 의장, ‘마이스터고’에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장현국 의장, ‘마이스터고’에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Mar 17, 2021 | 편집부기자

 

- 17일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현장방문 실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17일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현장인 수원 소재 ‘마이스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및 학부모와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방문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문성 및 진로교육 강화’ 대책을 모색하고, 일선 교육현장의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수원하이텍고교를 찾아 수원교..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새롭게 구성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새롭게 구성

Jul 28, 2020 | 편집부기자

 

-28일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 실시-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새롭게 구성하고 의회 차원의 코로나19 대응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경기도의회는 28일 오전 10시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를 열어 ▲후반기 비상대책단 위촉장 수여 및 상견례 ▲후반기 비상대책단 운영방향 및 현안사항 논의 등을 실시했다.후반기 비상대책단 공동단장에는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이 위촉됐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에 안산출신 장동일 의원 당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에 안산출신 장동일 의원 당선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를 이끌어 갈 새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안산출신 장동일(안산3) 의원이 7월 13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선출됐다. 장동일 의원은 제8대∼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역임하며 도민의 삶과 직결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힘써 왔으며, 2018년 7월부터는 도시환경위원회에 소속되어 서민의 주거안정 문제를 비롯해 수돗물, 미세먼지, 쓰레기 처리 등 민생의 최우선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 신임 장동일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높은 주거비 부담..

경기도,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 시행…시군 자치분권 강화 기대

경기도,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 시행…시군 자치분권 강화 기대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위해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를 1일부터 시행한다.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는 자치법규 입안단계부터 도의 자치법규가 시군의 행정·재정 등에 영향을 미치는지, 시군 자치권을 침해하는지를 사전에 검토하는 제도다. 7월부터 도의 각 부서는 조례, 규칙 등을 제·개정할 때 시군과 관련성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일반적인 입법예고와는 별도의 절차로 자치권 침해 여부에 대한 시군 의견을 청취해 검토해야 한다. 도는 자체 심의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May 28,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옥분)는 28일(목) 14시 경기도노동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제12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수원2, 더민주)위원장, 김종찬(안양2, 더민주)부위원장, 전승희(비례, 더민주)의원, 손희정(파주2, 더민주), 운영위원회 진용복(용인3, 더민주)위원장이 함께 참석하여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와 한국 어린이집 총 연합회(경기도지회)의 통합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경기..

“도민 건강권 지원 아끼지 않겠다”

“도민 건강권 지원 아끼지 않겠다”

Mar 25, 2020 | 편집부기자

 

- 경기도의회보건복지위,‘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개원현안 간담회 가져“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은 정신보건분야 공공의료 시스템의 핵심기관으로서 도민 건강권 보장에 기여해야 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 더민주, 군포2)는 25일 오전 보건복지위원실에서 김성수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장, 경기도 건강증진과 관계자 등과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 개원 관련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은 지난 3월 11일 정신의료기관 개설 허가를 받았으며, 의료인력 충원 후..

경기도의회, 코로나19 극복위한 선제적 모금운동 실시

경기도의회, 코로나19 극복위한 선제적 모금운동 실시

Mar 09, 2020 | 편집부기자

 

- 9일 ‘Again 1998, 힘내라! 대한민국!’성금 전달식-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본부(본부장 송한준 의장)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공무원들이 자율모금한 성금 1천335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회에 전달했다.전국 17개 광역의회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모금운동을 벌인 것은 경기도의회가 최초로, 1998년 ‘IMF 극복 금 모으기’ 운동과 마찬가지로 온 국민이 단결된 힘으로 위기의 순간을 이겨내자는 의지가 담..

송한준 의장, 우한 3차 교민 포용한 이천지역 방문 …감사와 응원 메시지

송한준 의장, 우한 3차 교민 포용한 이천지역 방문 …감사와 응원 메시지

Feb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을 비롯한 의원들이 12일 ‘우한교민’이 임시로 생활하게 될 이천지역을 방문해 마을주민들과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우한교민 임시생활시설로 지정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의 소재지인 이천시 ‘이황1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들을 만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이 자리에는 김원기·안혜영 부의장과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천을 지역구로 둔 성수석·김인영·허원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동석했다.송 의장은 “이천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