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서울

성남시의회, 정책지원관 1명 충원을 위한 공개 채용

2022.09.28 15:2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에서는 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 1명을 공개 채용하여 충원하기로 하였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의원의 조례안 작성, 정책 개발, 시정 질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등의 의정활동 지원과 이와 관련된 자료의 수집 ․ 조사 ․ 연구 등의 실무를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일반임기제 공무원(7급 상당)으로 근무하게 된다.

경기도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에서는 금번 정책지원관 채용과 관련하여 행정학과, 법학과, 법학전문대학원 출신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공공기관 등에서 정책개발 지원, 법률서비스 지원 등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을 우대할 방침으로 공고 기간은 2022. 9. 26.부터 10. 11.까지이며 원서 접수는 10. 12.부터 10. 14.까지 3일간으로 의회사무국을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의회 인사위원회에서는 10. 20.을 전후하여 1차 서류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하여 인성검사를 한 후 면접시험을 거쳐 11월 초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면 된다.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시행하는 정책지원관 채용에 유능하고 참신한 분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라며,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의회 역량 강화로 진정한 지방자치가 구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서울

수원시의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동참

수원시의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동참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4월 15일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수원시 호매실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이날 5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기념식수를 진행하여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수원시의회 의원들은 시민들 사이에서 땀 흘리며 소나무, 매화나무, 금낭화 등 나무와 초화 심기에 동참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기정 의장은 “식목일은 나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우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라며 ..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는 15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위원장 강영우)를 열고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활동 계획 승인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였다. 이날 심의 전 올해 신규 위촉되는 김창범, 이영재, 임인수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실시하였으며, 바로 이어진 심의에는 강영우 위원장을 비롯하여 신규 위원과 기존 위원인 권혁성, 김옥향 교수 등 외부 위촉위원 5명이 심의위원으로 참여하여 연구계획을 심사하였다. 올해 수원시의원들이 제출한 7개의 ..

평택시의회, 2024 평택꽃나들이 축제 참석

평택시의회, 2024 평택꽃나들이 축제 참석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지난 13일 2024 평택꽃나들이 축제에 참석했다. (사)한국예총 평택지회가 주최하고 평택시가 후원한 2024 평택꽃나들이 축제는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렸으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평택시의회 의원과 정장선 평택시장, 50,0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2024 평택꽃나들이 축제는 ▲식전공연 ▲개회식 ▲테이프 커팅식 ▲가래떡뽑기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승영 의장은 축사에서“농업기술센터 일원에 활짝 핀 형형색색의 튤립을 만끽하며 완..

고양시의회, 개원 제33주년 기념식 개최

고양시의회, 개원 제33주년 기념식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4월 15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원 33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기념식에는 고양특례시의회 전·현직 의원, 제1부시장 및 집행부 간부, 의회사무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고양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과 고양문화재단 소속 고양버스커즈(아츠팜들소리) 팀의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33주년 기념 의회홍보영상 상영, 의장 기념사, 제1부시장 및 고양시 의정동우회 회장 축사, 의회 현황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영식 의..

파주시의회 박은주 의원, ESG 연속토론회 개최

파주시의회 박은주 의원, ESG 연속토론회 개최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박은주 의원은 지난 3일, 파주시민회관에서 신한대학교 ESG혁신단,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ESG 연속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는 기후 위기와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촉발된 비재무적 요소를 평가하는 경영방식이다. 기업뿐 아니라 국가와 지방정부의 생존 및 발전과도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이번 토론회는 ‘ESG 경영 촉진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역할과 기업-시민 ..

구리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앞두고 결산위원 위촉

구리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앞두고 결산위원 위촉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의회(권봉수 의장)는 4월 4일 의장실에서 위촉식을 가지고, 구리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촉 대상자는 김성태 의원을 비롯하여 이경희 의원, 안성진 공인회계사, 최영상 세무사, 박한규·백종하 재무관리 경험가 등 6명이다. 위원들은 4월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2023년도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 지난 한 해 동안의 구리시 살림살이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

의정부시의회, 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 참석

의정부시의회, 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 참석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 의원들은 지난 31일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개최된 ‘2024년 부활절 연합예배’에 참석했다. 의정부기독교연합회(회장 조행래 목사)가 주관한 연합예배에는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도 의원, 시장, 의정부기독교연합회 신도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예배는 인도, 찬송, 기도, 성격봉독, 특별찬송, 특별기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의원들은 성도들과 함께 기도하며 부활절의 의미를 기렸다. 최정희 의장은 “예수님의 희생과 부..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 기업 유치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참석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 기업 유치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참석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9일 오전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의정부시-㈜시지바이오-경민IT고-의정부공업고 첨단산업육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바이오 클러스터’조성을 위한 바이오 기업인 ㈜시지바이오 유치와 경민IT고등학교·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미래 혁신인재 육성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최정희 의장과 김태은 운영위원장, 강선영·정미영·김현채 의원 등 시의회 의원들과 시장, ㈜시지바이오 대표, 경민IT고교 교..

군포시의회, 2024 의원연구단체 활동 시작

군포시의회, 2024 의원연구단체 활동 시작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해 지역의 미래를 바꿀 정책연구를 시작한다. 군포시의회에 의하면 4월부터 3개 의원연구단체가 활동을 개시한다. 연구단체들은 지난 28일 개최된 운영심사위원회(이길호 의장 등 시의원 3명, 외부 전문가 4명으로 구성)로부터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지역 상권 활성화 연구회’(신경원 대표의원 외 2명), ‘군포시의회 소통․협력을 위한 연구모임, 해피투게더’(이훈미 대표의원 외 5명), ‘군포 퓨..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폐회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폐회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26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8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22일과 25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10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동의안 2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한편, 앞서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내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장정순..

파주시의회 3월 칭찬공무원  ‘도로관리사업소 이법주 도로보수2팀장’선정

파주시의회 3월 칭찬공무원 ‘도로관리사업소 이법주 도로보수2팀장’선정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는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이 추천한 이법주 도로보수2팀장(도로관리사업소)을 선정했다. 이 팀장은 도로보수 관련 민원 발생 시 현장조사와 더불어 적극적인 관련부서 협조를 통해 신속히 도로정비를 추진했다. 또한 집중호우 때 침수됐던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해 도로를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심학산로 상습정체 교차로 개선공사는 경기도와 지속적인 협의 끝에 특별조정교부금 3억원을 교부받아 경의로 1차..

수원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위촉식 진행

수원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위촉식 진행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21일 의장 집무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원특례시의회는 결산 검사 위원으로 박현수 의원과 국미순 의원, 민간 위원으로 박찬호·황재호·연인식·이상준 세무사와 김연주 회계사를 임명하여 총 7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결산 검사는 오는 4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2023년 회계연도의 모든 세입·세출예산이 목적에 맞게 집행됐는지 검사할 예정이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위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