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하남시

SRT 성남 복합환승역 만드는 권락용 성남시장 되겠다

2022.03.31 20:23 | 2022 지방선거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저 권락용은 성남시장에 출마합니다. 성남시민과 함께 당선되어 지방자치의 새 역사를 만들겠습니다.

서울대 도시계획 박사의 전문성과 경기도의원, 성남시의원 11년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도시 성남을 오랫동안 계획하였습니다. 성남시민의 뜻을 모아 이제 “미래도시 성남”의 힘찬 첫 발을 내딛습니다.

저 권락용은 미래 성남의 주안점으로 ▲교육 ▲재개발/재건축 ▲교통을 지난 출마선언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기존의 입시중심교육, 획일적인 교육을 뛰어넘는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 성남 실현

도시계획 박사의 전문성과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강력한 재건축/재개발을 추진하여 성남의 도시골격을 바꾸는 ▲강력한 재건축/재개발 성남 추진

성남의 교통체증이 높아지고 있기에 ▲교통이 빠르게 뚫리는 성남 건설을 성남시민 여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이제 그 약속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성남시민께 1호 공약을 말씀드립니다.

“저 권락용, SRT 성남 복합환승역을 만드는 성남시장이 되겠습니다”

성남시민께서 SRT를 타려면 수서나 동탄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성남에서 수서까지 가는데만 40분이 걸려서 그냥 차편 많은 서울역으로 가시는 경우까지 발생하곤 합니다.

제 1판교테크노밸리에 이어 2,3판교테크노밸리까지 확장되는 등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가 밀집된 성남이지만 가장 중요한 광역 교통수단인 SRT역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판교테크노밸리 직장인들은 회의 등 고속철을 이용해 지방을 오가는데 불편하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남의 인구비율을 고려해도 SRT역이 필요하며 인근 용인까지 고려한다면 220만의 대도시 구간임에도 무정차로 통과하기에 성남으로서는 사회적 비용이 누수되는 현실입니다.

성남시장은 주민들이 편리하고 기업인들이 맘편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저 권락용은 SRT 성남 복합환승역을 건설로서 경기남부의 교통허브를 구축하고 지역주민 고용 등 일자리 창출과 성남과 용인, 광주 등 연계까지 마련하여 성남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

또한 SRT 특송 물류허브센터도 같이 계획하여 타지역 특산물의 빠른 이동으로 성남시민의 생활편의까지 단번에 올려놓겠습니다.

SRT 성남 복합환승역 건설로서 광주까지, 부산까지 우리 성남시민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저 권락용이 SRT 성남 복합환승역” 만들어 내겠습니다
지금까지 성남시장 1호 공약을 말씀드렸고 이제부터는 도시계획 박사로서 용산 집무실 이전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윤석열 당선인께서의 국민께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뜻을 존중합니다. 그러나 비용문제 등 정치공방이 아닌 도시계획 박사로서 용산 집무실 이전의 현실적 불가함을 말씀드립니다.

1) 군사안보적 측면의 국가지도자 위험도 증대

대한민국은 북한과 휴전 중인 국가로서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지금의 청와대는 북악산이 자연적 방패역할로서 북한의 포격과 방사포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있지만, 지금의 국방부 청사는 노출된 형태로 북한의 단순한 국지적 포격 도발에도 국가지도자가 위험에 그대로 노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국가지도자와 군지휘부가 한 곳에 집중되면 타격시 국가혼란 사태가 벌어집니다.

▲용산 주변부 고층빌딩으로부터 동선에 따른 저격 위험성 ▲교통통제에 따른 주민불편사항 증대 ▲대통령 이동시 통신망 차단으로 인한 국민생활 불편 등 이전비용 뿐 만 아니라 국가지도자의 경호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군사안보적 측면에서 국가지도자 위험도가 증대 되는 것 입니다.

2) 급한 추진으로 도시계획 고려 미흡

프랑스 출신의 피에르 랑팡은 워싱턴 DC를 도시계획 하면서 주안점으로 주요 도로에서 파리 개선문을 볼 수 있는 방사형 도로개념을 미국 국회에 적용하여 가장 상징적인 공간이 되도록 설계한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가장 중요한 이념인 ‘헌법’과 ‘독립’의 명칭을 도로명으로 설정하였고, 백악관은 미국 국회와 상호 균형의 의미로 정면이 아닌 비켜서 배치하는 등 도시계획을 고려한 결정이었습니다.


경복궁은 조선 태조의 무학대사와 정도전이 마포, 신촌 등 도읍의 위치선정에 오랫동안 논의 끝에 지금의 사대문 안을 선정하였습니다.
경복궁의 향을 남쪽이냐? 동쪽이냐?를 두고도 오랫동안 토론하여 결정하는 등 역사적으로도 국가지도자의 집무공간 선정에는 관료들이 오랜 시간동안 토론하며 명분과 숙의의 시간을 거쳤습니다.

대통령 집무실은 단순사안이 아닌, 서울의 고도제한과 주변부 토지이용계획, 향후 개발에 막대한 제한요소로 작용되기에 수도 서울의 미래 공간구조를 바꾸는 도시계획적으로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재건축/재개발과 더불어 용산기지 반환이후 용산개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향후 수도 서울의 공간계획이 완전히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군 전문가와 도시계획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최소한의 물리적 시간과 절차로서 꼭 필요함을 명시합니다.

“결국, 해내는 남자”

제 앞에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주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켰습니다. 도의원 활동은 경기언론인협회로부터 의정대상 수상, 시의원 활동은 공약이행 평가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로부터(2016) 약속대상 경기도 1위, 최우수상 수상 등 외부로부터 객관적 검증까지 마쳤습니다.

의정생활 동안, 백현 마이스 전시공간 부족 문제를 4년 전에 미리 예측하여 공무원에게 지적하고 대안을 찾았기에 지금의 수원 전시컨벤션의 공간부족 현상을 겪지 않게 만든 권락용

7차례 디자인 수정을 통해 여느 지자체 공영주차장과는 달리 백현까페거리 공영주차장은 이렇게 품위있고 훌륭하냐며 민간이 지은 주차장이냐? 질문을 받는 지역구 내에 품위있는 건축물을 조성한 권락용

은은한 조명으로 밤에도 아이들과 학부모가 어울리게 되어, 주변동네에서 아이들이 원정을 오는 커뮤니티시설로 재탄생한 서당 어린이 공원을 계획한 권락용

저는 계획가로서 환경조성을 통해 우리 성남시민의 생활이 더욱 아름다워지고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성남시장이 되겠습니다.

성남에 후보가 많습니다. 좋은 공약과 의지가 나올 것 입니다.
그러나 누가 무슨 말을 했는가? 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누가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성남의 SRT 성남 복합환승역 건설에 대해 “누가 할 수 있느냐?” 묻는다면 저 권락용이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정책과 실력으로 깨끗하고 정정당당한 선거로 당당하게 승리하여 여러분들의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정치

하남시

하남시의회, 17일 취약계층 지원 아동의류 기부 전달식 개최

하남시의회, 17일 취약계층 지원 아동의류 기부 전달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하남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아동복을 하남시의회에 기탁한 기업이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17일 남양주시 다산동에 소재한 제이비즈(jbiz)인터내셔날(대표 정의숙)로부터 아동의류 3천벌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제이비즈(jbiz)인터내셔날이 기부한 3천벌의 아동의류는 바지와 티셔츠, 실내복 등으로 사회복지법인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의회..

하남시의회, 집행부 견제·감시 고삐 죈다…행정사무감사 6월→11월 변경

하남시의회, 집행부 견제·감시 고삐 죈다…행정사무감사 6월→11월 변경

Apr 17, 2024 | Q기자

 

지방의회 ‘의정활동의 꽃’이라 불리는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기존 6월에서 11월로 변경된다. 하남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선미)는 최근 제328회 하남시의회(임시회) 폐회 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2024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협의의 건’을 최종 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의회는 지난 3월 제328회 임시회 때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집행부에 대한 실효성 있는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하남시의회 금광연.정혜영 의원, 차별화된 입법활동 인정받았다

하남시의회 금광연.정혜영 의원, 차별화된 입법활동 인정받았다

Feb 24, 2024 | Q기자

 

하남시의회 의원들이 시민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위한 조례안을 만들고 시행하기까지 불철주야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남시의회‧(사)한국지방자치학회는 금광연‧정혜영 의원이 23일 오후 3시 서울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을 주관한 (사)한국지방자치학회(회장 전광섭)는 1988년 창립해 우리나라 지방자치와 관련된 이론과 실제를 조사·연구하는 기관으로, 200..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23일 제32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9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의회에 따르면 올해 첫 임시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2건, 자치행정위원회 21건, 도시건설위원회 5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건 등 총 2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15일~20일 4일 동안 집행부로부터 올 한해 하남시가 추진하게 될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계획 등을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원..

경기도,3기 신도시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관련 ‘강동하남남양주선 공청회·설명회’ 개최

경기도,3기 신도시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관련 ‘강동하남남양주선 공청회·설명회’ 개최

Feb 20, 2024 | Q기자

 

경기도가 3월 13일부터 14일 양일 간 남양주시와 하남시, 서울 강동구에서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에 대한 전문가와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청회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3월 13일 오전 남양주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설명회는 3월 14일 오전 강동구, 오후 하남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는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 왕숙2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이다. 2021년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현..

하남시의회, 갑진년 첫 의정활동 돌입…올해 정례회 2회.임시회 7회 연다

하남시의회, 갑진년 첫 의정활동 돌입…올해 정례회 2회.임시회 7회 연다

Feb 16, 2024 | Q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가 갑진년 새해 첫 회기인 제32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의회는 회기 첫날인 15일 제32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 시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올해 시정과 주요 역점사업 전반을 진단할 예정이다. 우선 15일 오후부터 오는 20일까지 4일 동안 하남시 40개 부서 및 공사‧재단 등 4개 산하기관으로부터 올 한해 추진할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계획 등..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Feb 15, 2024 | Q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지난 13일 창우동 소재 벤처센터 미디어홀에서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중소기업 현안 해소를 위한 소통의 장을 가졌다. 14일 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강성삼 의장, 박진희 부의장을 비롯한 제9대 의원 10명, 이희근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과 운영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9대 의회에서 마련한 첫 기업인 간담회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결같이 기업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하남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 그간의 노고를 격..

하남시의회 “집행부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이행기반 및 의지 턱없이 부족”

하남시의회 “집행부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이행기반 및 의지 턱없이 부족”

Jan 15, 2024 | Q기자

 

시민단체 조사 결과, 하남시의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이행기반 구축과 의지가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가 지난 12일 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하남시 기후 대응 및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탄소중립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14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시민단체인 기후위기경기비상행동이 최근 발표한 ‘2023 경기도 및 도내 기초자치단체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이행기반 구축현황 모니터링 결..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2024년 갑진년(甲辰年) 신년사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2024년 갑진년(甲辰年) 신년사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주는 가장 큰 선물은 희망일 것입니다. 지난해의 고단함은 다 비워 내시고 그 자리에 새해가 주는 꿈과 희망을 가득 채워 나가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 속에 지난 2022년 7월 출범한 제9대 하남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 반이 지났습니다. 10명의 하남시의회 의원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생활 정치, 그 숙명의 현장에서 하루를 분 단위로 쪼..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2024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 ‘2024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Dec 13, 2023 | Q기자

 

하남시의회 강성삼 의장이 지난 11일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에게 ‘2024년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150만원을 전달했다. 12일 의회에 따르면 이번 전달식은 ‘변하지 않는 희망, 적십자회비’라는 슬로건으로 이달 1일부터 시작된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캠페인’에 동참해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과 하남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제11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하남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 김봉순 부회장 ..

하남시의회 최훈종 의원 ‘경기동부권시.군의장協 의정활동 우수의원’ 영예

하남시의회 최훈종 의원 ‘경기동부권시.군의장協 의정활동 우수의원’ 영예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회 최훈종 의원이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8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하식‧이천시의회 의장)는 최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제125차 좽회의를 개최하고 경기 동부권 시‧군 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과 직원 14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제10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은 경기동부권시ㆍ군의회 의원 가운데 지역..

하남시의회 ‘의회발전 연구회’,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하남시의회 ‘의회발전 연구회’,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ov 28, 2023 | Q기자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의회발전 연구회(이하 ’의회발전 연구회‘)는 27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연구용역 결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의회발전 연구회’ 소속인 대표의원 금광연, 정혜영, 최훈종, 오승철, 오지연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기관 ’제윤의정‘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법전부개정에 따른 하남시의회 사무기구 설치ㆍ운영체계 개선 연구’ 용역 최종 결과를 듣고 질의응답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규 제윤의정 지방자치연구소장은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