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포천시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안애경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2022.12.17 09:0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과 안애경 의원이 16일 경기도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시상식’에서 각각 ‘공약실천분야’와‘예산절감분야’부문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북부 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포상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 △주민참여소통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 △의정활동분야 △공약실천분야 △지역경제활성화분야 △행정개선분야 △의정활동개선분야 △행정감사분야 △예산절감분야 △의정연구발전분야 등 총 10개 부문으로 수상을 진행하였다.

‘공약실천분야’를 수상한 김현규 의원은 적극적으로 공약 이행사항을 추진하고 의욕적으로 원내 의정활동을 수행하였으며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을 위해 직원과 함께 노력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예산절감분야’를 수상한 안애경 의원은 적극적으로 예·결산 심의에 임하였으며 포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및 봉사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소감에서 김현규 의원은 “오늘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민생 속으로 들어가서 주민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합리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집행부와 협치하여 현안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애경 의원은 “초선 의원으로서 주민의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더 많이 공부하고 예산을 꼼꼼히 살폈다. 그래서 오늘 이 상이 더욱 의미가 있고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우리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투명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정치

포천시

포천시의회, 시정(市政)발전을 위해 시정질문 진행

포천시의회, 시정(市政)발전을 위해 시정질문 진행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77회 임시회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처리한 안건은 총 23건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조례 등 기타 안건 22건을 상정하여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임시회에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지난 18일 위원장·부위원장에 각각 연제창 의원과 조진숙 의원을 선임하였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였으며 이날 본회의에서 최종 승인 처리하였다. 이에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Mar 12,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이주석)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이주석 지회장을 포함한 각 읍면동 분회장 12명이 참석하여 ▲포천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지원 조례 제정에 따른 지원 협조 ▲경로당 관리 인원 증원 ▲노인회관 주차 구역 효율적 운용 대책 마련 ▲각 읍면동 경로당 실내 소독 지원 ▲노인일자리 발굴 지원 등 노인 정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

경기도,포천에서 청년들 만난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힘 합치면 경기북부 장래 밝

경기도,포천에서 청년들 만난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힘 합치면 경기북부 장래 밝

Jan 25, 2024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원활한 추진과 범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포천시를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청년들과 함께 힘을 합쳐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추진하면 경기북부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지사는 24일 포천시의 한 카페에서 청년 농업인 단체인 포천 4-H연합회,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학생, 자영업자, 취업준비생 등 청년 30명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포천시 청년과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로, 앞서 김 지사는 경기도지사 후보 시절..

경기도,포천 찾은 김동연 “대한민국 미래성장 먹거리의 원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있다”

경기도,포천 찾은 김동연 “대한민국 미래성장 먹거리의 원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있다”

Jan 25,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포천시를 찾아 2024년에도 흔들림 없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추진하고 포천의 미래와 북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3일 연초 기자회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해 북부 시군 방문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1일 의정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행사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엄중한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이 살아..

경기도,흔들림 없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선언한 김동연 지사  이번엔 포천시 주민 만나

경기도,흔들림 없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선언한 김동연 지사 이번엔 포천시 주민 만나

Jan 22, 2024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을 약속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새해 시작과 함께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소통에 나섰다. 도지사가 직접 경제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농업인, 종교인, 청년, 학생, 학부모 등 10개 시군의 지역민들을 만나 전방위적 소통 행보로 특별자치도 공감대 저변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24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포천시편’은 지난 11일 의정부시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포천시 포천시의회, 관내 경로당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 펼쳐

포천시 포천시의회, 관내 경로당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 펼쳐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을 실천하고 있다. 서과석 의장은 지난 1월 8일 선단7통 경로당을 시작으로 신읍7통 및 유한아파트 경로당, 관인면 초과1리 경로당 등 20여 곳을 방문하면서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상생활의 어려운점이나 경로당 이용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과석 의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우리 포천시의회가 제심합력(齊心合力)해 현장 중심의 의정..

경기도, 포천시-경기연구원과 기회발전특구 지정 실무 회의

경기도, 포천시-경기연구원과 기회발전특구 지정 실무 회의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는 포천시, 경기연구원과 함께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실무 회의를 열고 포천 6군단 사령부 부지 활용을 통한 특화산업 및 기업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사전 준비로 앞서 도는 지난 1월 4일 연천군과 실무회의를 가진 바 있다. 도는 계속해서 준비되는 시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의견수렴을 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도내 유일 드론특별자유화 구역인 점을 활용해 민·관·군 드론 방위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청소행정 현장방문 및 간담회 진행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청소행정 현장방문 및 간담회 진행

Jan 11,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이 포천시 소관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9일부터 2일간 청소행정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청소노동자를 격려하고 쾌적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현장방문은 제이피환경(소흘읍·가산면·내촌면 대행), ㈜뉴크린텍(포천동·선단동·군내면 대행), ㈜송림(신북면·영북면·관인면·창수면 대행), 영북환경개발(합)(일동면·이동면·영중면·화현면 대행) 등 4개 청소대행업체에 대해 진행됐다. 손세화 의원은 청소대행업체의 시설물을 둘러보고 청소노동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포천시의회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의회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Jan 05,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천미래발전연구회(대표의원 안애경)가 4일 오후 ‘포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대응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미래발전연구회는 기업유치 정책과제들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 등을 모색하기 위해 안애경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임종훈 의원·조진숙 의원이 함께 참여해 지난해 12월 연구회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서 승인을 완료했다. 이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는 안애경 대표의원과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을 비롯한 서과석 의장, 대진대학교..

포천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포천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9일 의장집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한은숙 적십자봉사회 포천시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재난구호, 맞춤지원, 안전교육, 지역보건활동 등에 사용되는 적십자회비는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성금으로, 포천시의회는 12월 1일부터 실시하는 ‘2024년 적십자회비 집중모금기간’을 알리고 이웃사랑 실천에..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1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마무리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1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마무리

Dec 16,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이달 1일 열린 제175회 제2차 좽회를 15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3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2024년도 예산안’,‘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조례안 등 심사’,‘5분발언’,‘시정질문’등이 진행됐다. 4일 진행된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 조례안(서과석 의장 발의)’등 조례안 20건과 ‘202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등 기타안 7건을 포함해 총 27건의 ..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안애경 의원 ‘공공건축물 부실공사 방지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안애경 의원 ‘공공건축물 부실공사 방지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이 14일 제175회 제2차 좽회 2차 본회의에서 ‘공공건축물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철저한 대책방안 강구’에 대해 시정질문을 진행했다. 안애경 의원은 군내면에 건립된 경기포천공공산후조리원이 2022년 준공 이후 하자발생이 무려 64건이나 발생했으며 우천시 건축물 출입구 내부에 물이 고이고, 산모실 화장실 내부에 물이 넘치는 등 하자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히며 건축물 부실공사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안 의원은 지난 제165회 제1차 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