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천시

포천시의회, 시정(市政)발전을 위해 시정질문 진행

포천시의회, 시정(市政)발전을 위해 시정질문 진행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77회 임시회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처리한 안건은 총 23건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조례 등 기타 안건 22건을 상정하여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임시회에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지난 18일 위원장·부위원장에 각각 연제창 의원과 조진숙 의원을 선임하였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였으며 이날 본회의에서 최종 승인 처리하였다. 이에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Mar 12,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이주석)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이주석 지회장을 포함한 각 읍면동 분회장 12명이 참석하여 ▲포천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지원 조례 제정에 따른 지원 협조 ▲경로당 관리 인원 증원 ▲노인회관 주차 구역 효율적 운용 대책 마련 ▲각 읍면동 경로당 실내 소독 지원 ▲노인일자리 발굴 지원 등 노인 정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

경기도,포천에서 청년들 만난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힘 합치면

경기도,포천에서 청년들 만난 김동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힘 합치면

Jan 25, 2024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원활한 추진과 범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포천시를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청년들과 함께 힘을 합쳐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추진하면 경기북부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지사는 24일 포천시의 한 카페에서 청년 농업인 단체인 포천 4-H연합회,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학생, 자영업자, 취업준비생 등 청년 30명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포천시 청년과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로, 앞서 김 지사는 경기도지사 후보 시절..

경기도,포천 찾은 김동연 “대한민국 미래성장 먹거리의 원천  경기북부특별

경기도,포천 찾은 김동연 “대한민국 미래성장 먹거리의 원천 경기북부특별

Jan 25,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포천시를 찾아 2024년에도 흔들림 없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추진하고 포천의 미래와 북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3일 연초 기자회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해 북부 시군 방문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1일 의정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행사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엄중한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이 살아..

경기도,흔들림 없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선언한 김동연 지사  이번엔

경기도,흔들림 없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선언한 김동연 지사 이번엔

Jan 22, 2024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을 약속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새해 시작과 함께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소통에 나섰다. 도지사가 직접 경제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농업인, 종교인, 청년, 학생, 학부모 등 10개 시군의 지역민들을 만나 전방위적 소통 행보로 특별자치도 공감대 저변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24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포천시편’은 지난 11일 의정부시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

포천시 포천시의회, 관내 경로당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 펼쳐

포천시 포천시의회, 관내 경로당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 펼쳐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소통의정을 실천하고 있다. 서과석 의장은 지난 1월 8일 선단7통 경로당을 시작으로 신읍7통 및 유한아파트 경로당, 관인면 초과1리 경로당 등 20여 곳을 방문하면서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상생활의 어려운점이나 경로당 이용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과석 의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우리 포천시의회가 제심합력(齊心合力)해 현장 중심의 의정..

경기도, 포천시-경기연구원과 기회발전특구 지정 실무 회의

경기도, 포천시-경기연구원과 기회발전특구 지정 실무 회의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는 포천시, 경기연구원과 함께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실무 회의를 열고 포천 6군단 사령부 부지 활용을 통한 특화산업 및 기업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사전 준비로 앞서 도는 지난 1월 4일 연천군과 실무회의를 가진 바 있다. 도는 계속해서 준비되는 시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의견수렴을 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도내 유일 드론특별자유화 구역인 점을 활용해 민·관·군 드론 방위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청소행정 현장방문 및 간담회 진행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청소행정 현장방문 및 간담회 진행

Jan 11,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원이 포천시 소관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9일부터 2일간 청소행정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청소노동자를 격려하고 쾌적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현장방문은 제이피환경(소흘읍·가산면·내촌면 대행), ㈜뉴크린텍(포천동·선단동·군내면 대행), ㈜송림(신북면·영북면·관인면·창수면 대행), 영북환경개발(합)(일동면·이동면·영중면·화현면 대행) 등 4개 청소대행업체에 대해 진행됐다. 손세화 의원은 청소대행업체의 시설물을 둘러보고 청소노동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포천시의회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의회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Jan 05,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천미래발전연구회(대표의원 안애경)가 4일 오후 ‘포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대응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미래발전연구회는 기업유치 정책과제들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 등을 모색하기 위해 안애경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임종훈 의원·조진숙 의원이 함께 참여해 지난해 12월 연구회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서 승인을 완료했다. 이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는 안애경 대표의원과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을 비롯한 서과석 의장, 대진대학교..

포천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포천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 가져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9일 의장집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한은숙 적십자봉사회 포천시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재난구호, 맞춤지원, 안전교육, 지역보건활동 등에 사용되는 적십자회비는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성금으로, 포천시의회는 12월 1일부터 실시하는 ‘2024년 적십자회비 집중모금기간’을 알리고 이웃사랑 실천에..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1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마무리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폐회, 1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마무리

Dec 16,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이달 1일 열린 제175회 제2차 좽회를 15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3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2024년도 예산안’,‘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조례안 등 심사’,‘5분발언’,‘시정질문’등이 진행됐다. 4일 진행된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 조례안(서과석 의장 발의)’등 조례안 20건과 ‘202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등 기타안 7건을 포함해 총 27건의 ..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안애경 의원 ‘공공건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안애경 의원 ‘공공건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이 14일 제175회 제2차 좽회 2차 본회의에서 ‘공공건축물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철저한 대책방안 강구’에 대해 시정질문을 진행했다. 안애경 의원은 군내면에 건립된 경기포천공공산후조리원이 2022년 준공 이후 하자발생이 무려 64건이나 발생했으며 우천시 건축물 출입구 내부에 물이 고이고, 산모실 화장실 내부에 물이 넘치는 등 하자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히며 건축물 부실공사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안 의원은 지난 제165회 제1차 좽..

경기도,‘옥정~포천선’ 3개 공구 모두 실시설계 착수  24년 착공 청신

경기도,‘옥정~포천선’ 3개 공구 모두 실시설계 착수 24년 착공 청신

Dec 1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 방식으로 시행하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본선구간 3개 공구 모두 실시설계에 착수함에 따라 해당 노선의 24년 착공에 청신호가 켜졌다. 12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8일 조달청이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 3공구 실시설계적격자 선정 결과를 통보함에 따라 앞서 선정된 1, 2공구와 함께 본선 구간 전 공구가 실시설계에 착수했다. 옥정~포천 건설사업은 경기도가 시행하는 광역철도 건설사업 중 유일하게 모든 공구의 설계시공 일괄입..

경기도, 특혜성 계약 위한 허위문서 작성 등 포천시 위법·부당행위 49건

경기도, 특혜성 계약 위한 허위문서 작성 등 포천시 위법·부당행위 49건

Dec 07, 2023 | Q기자

 

경기도는 포천시에 대한 종합감사 결과, 허위문서 작성 등 49건의 부정행위를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도는 지난 6월 19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감사를 통해 시정 18건, 주의 26건, 통보 등 5건의 행정조치와 더불어 6억7,900만 원을 추징 및 회수 처리했다. 관련자 52명은 신분상 처분을 요구했다. 주요 적발사례를 살펴보면, 포천시 소속 A씨는 행사 용역사업을 추진하면서 특정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목적으로 과업지시서를 허위로 작성하고, 물품 납품여부를 확인하지 않았..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주민 발안 조례

포천시의회 제175회 제2차 정례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주민 발안 조례

Dec 0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4일 조례특별심사위원회에서 주민발안조례 1호인‘포천시 인문도시 조성조례안’을 서과석 의장이 발의했다고 밝혔다. 2022년 1월 첫 시행된 ‘주민조례발안제도’는 주민이 직접 일정 수 이상의 주민들 연서로 조례를 제정 및 개정·폐지를 청구할 수 있는 제도로 청구인의 대표증명서 발급 신청을 첫 시작으로 의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후 시장이 조례를 공포하게 된다. ‘포천시 인문도시 조성조례안’은 양선근청구인을 대표로 포천 시민 2,587명이 참여했으며 포..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제1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 참석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제1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 참석

Nov 30,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이 29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제1회 근로자 한마당 큰잔치’에 참석했다. 근로자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고 다함께 화합하는 토대를 마련하여 서로 소통하기 위해 포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포천시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과 각 기관의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시상,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의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서과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언제나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근로자를 위해 제1회 근로자 한마당 ..

경기도,오병권 행정1부지사  포천시 도로 살얼음 대비 현장점검

경기도,오병권 행정1부지사 포천시 도로 살얼음 대비 현장점검

Nov 30,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9일 포천지역 겨울철 대설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병권 부지사는 먼저 지난 1월 도로 살얼음으로 14중 추돌사고가 일어난 포천 어하터널 인근 현장을 방문해 사고 이후 제설 대책 개선 방안 등을 점검했다. 오 부지사는 “사고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면 제설제 사전살포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말했다. 도로 살얼음이란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가 비나, 도로 위에 녹았..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포천시 탈시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포천시 탈시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

Nov 2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은 지난 23일(목) 포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주최한 「포천시 탈(脫)시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에 참여해 “장애인 탈시설을 통한 우리 사회의 통합과 화합”을 화두로 열띤 토론에 나섰다.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 권리 보장,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 탈시설 지원체계 구축 및 ▲지역 사회의 포용과 다양성 촉진을 통한 사회통합 구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토론회는 좌장을 맡은 이정식 사무국장(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진행으로 서해정 센..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포천.연천.파주 읍면동 단체 대상 설명회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포천.연천.파주 읍면동 단체 대상 설명회

Nov 11,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군 읍면동 단체와 협의회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일, 3일에는 포천시를 찾아 소흘읍, 포천동 이․통장 협의회에서 10일에는 파주시 월롱면 주민자치회 회원 9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고 지역사회 내 밀착 홍보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 및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

포천시의회 임종훈·김현규 의원, 타 지자체 빈집 정비 및 활용정책 우수사

포천시의회 임종훈·김현규 의원, 타 지자체 빈집 정비 및 활용정책 우수사

Nov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임종훈·김현규 의원이 지난 8일 타 지자체의‘빈집 정비 및 활용정책’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기도 동두천시와 파주시를 방문했다. 임종훈·김현규 의원과 포천시 건축과 담당직원 등 총 7명은 동두천시 ‘우리동네 도시미관 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된 공공용지 부지 및 파주시 ‘법원새뜰마을 사업’부지를 방문해 빈집 정비 및 활용 사업의 실제 현장을 살펴보며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요소를 두루 살폈다. 현재 동두천시는 방치된 빈집을 철거해 주차장, 공유텃밭, 쉼터 ..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폐회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폐회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7일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7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7차 본회의에서는 운영위원회(위원장 임종훈) 및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손세화)에서 상정된 ‘포천시 모범운전자회 지원 조례안’ 등 총28건의 안건이 의결됐다. 이 중 ‘포천시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의견 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연제창 의원이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해 실행 가능성 여부 등 수요 조사를 면밀히 실시해 도시계획시설로 묶여 개발이 제한되는 시민들의 재산권 등 불편사항이..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자작게이트볼장 준공식 참석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자작게이트볼장 준공식 참석

Nov 07,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이 6일 ‘자작게이트볼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자작게이트볼장은 자작동 일원에 건축 연면적 548.93㎡, 지상1층 1동의 규모로 시공되었으며 이번 준공식에는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포천시장, 포천게이트볼협회 회원 등의 내빈과 자작동 주민들이 참석해 축사 및 감사패 전달, 준공테이프 절단식 등을 진행했다. 서과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에 자작게이트볼장이 실내 경기장으로 들어서 주민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게이트볼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

포천시의회, 포천시 탄소중립 비전선언식 참석

포천시의회, 포천시 탄소중립 비전선언식 참석

Nov 03,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개최되는 ‘포천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비전 선언식’에 참석했다.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 동참에 따라 기후변화 적응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사회 구현을 적극 노력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약 800여명이 참석해 탄소중립 비전을 선언하고 ‘1.5℃ity, Green Pocheon 2043을 위한 탄소중립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으며 비전 선언식 퍼포먼스와 샌드아트 공연을 끝으로 이날의 행사를 마무리했다. ..

경기도, 포천 내촌교 재가설 공사 11월 착공. 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

경기도, 포천 내촌교 재가설 공사 11월 착공. 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인 포천시 내촌교 재가설공사가 11월 공사를 시작한다. 경기도는 지난 9월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착공에 이어 포천시 내촌교량(내촌면 내리 726-2번지 일원) 재가설 공사가 11월 착공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내촌교는 주변에 주거지역과 상공업지역이 밀접하게 분포하고 있어 교량을 이용하는 대형차량을 비롯한 교통량이 많은 지역이다. 재가설 공사는 준공된 지 57년이 지나 노후화된 내촌교에 덤프트럭의 반복 통행으로 인해 교량..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개회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개회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5일 제174회 임시회를 열고 14일간 진행되는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포천시 및 포천도시공사·포천문화재단·포천시농업재단으로부터 2023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를 진행한다. 또한 11월 1일부터 2일간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운악승마클럽(화현면)’,‘일동 칸리조트(일동면)’,‘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영북면)’,‘한탄강 생태경관단지(관인면)’,‘포천 파크골프장(창수면)’,..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표창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표창장

Oct 07, 2023 | Q기자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기념 표창장을 수여했다. 제21회 포천시민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표창함으로써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열린 이번 표창 수여식은 유관기관 공무원 및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해 진행됐으며 포천시의회에서는 사회복지·체육진흥·농촌발전·지역개발·환경보전·시정발전 6개 분야 14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서과석 의장은 “2003년 포천군이 시승격이 된 후 벌써 스물..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성황리에 개최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성황리에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지난 24일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대회’가 대진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천시의회 주최, 포천시배드민턴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포천시민의 건강증진과 배드민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열린 축제의 장으로 16개 클럽에서 약 4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이날 대회에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최춘식 국회의원, 강태선 포천시배드민턴협회장, 정종근 포천시체육회장 등이 참석..

경기도,경기도 드론 경진대회에서 포천시 ‘최우수상’

경기도,경기도 드론 경진대회에서 포천시 ‘최우수상’

Sep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12일 용인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2023년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포천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 총 16개의 지자체 대표팀(45명)이 참여해 탐색·장애물 통과·표적식별·측면비행·드론 촬영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조종 능력을 평가받았다. 그 결과 최우수상 포천시, 우수상 남양주시, 장려상 광주시 등으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엠지티아이(MGTI) 업체의 신기술 탑재한 드론 비행, D.O.I(Drone ..

포천시의회,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포천시의회,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Sep 1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은 11일 의원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주석 지회장 및 손칠만 수석부지회장 등 간부들이 참석하여 현안사항 및 향후 발전방향 등 각종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에서는 ‘경로부장 인력 충원’.‘경로당 노인회장 수당 인상’,‘경로당 시설 관리 지원’,‘실버환경봉사원 인력의 경로당 지원’,‘노인회 행사시 급량비 증액’,‘지역 기업과 경로당의 매칭 지원’ 등의 개선사항을 건..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실시설계 착수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실시설계 착수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 방식으로 시행하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 후 실시설계에 착수했다. 옥정~포천 광역철도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의 연장선인 도봉산~포천의 2단계 사업으로, 양주 고읍동에서 포천 군내면을 잇는 총 3공구, 17.1km 구간에 정거장 4개(양주 1, 포천 3), 차량기지 1개소를 건설한다. 총사업비는 1조 4,874억 원의 사업이다. 실시설계적격자가 선정된 1공구는 양주시 구간으로, 연장 4.93km에 환승..

포천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지역 현안 논의

포천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지역 현안 논의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3일 시장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대표의원 김정호)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시군별 현안과 민생정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 정책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포천시에는 김정호 대표의원, 오준환 정책위원장, 김영기 정무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지역구 도의원인 김성남, 윤충식 의원이 방문했다. 포천시는 ▲경기북부 드론중심의 민관군 첨단 ..

포천시의회, 을지연습 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포천시의회, 을지연습 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Aug 2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1일 ‘2023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찾아 훈련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시행되는 ‘2023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무원, 그리고 전 국민이 함께 시행하는 전국 단위 비상대비 훈련이다. 이날 방문에는 서과석 의장 및 의원들이 참석해 을지연습 훈련상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훈련 참가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간식을 전달했다. ..

포천시의회, 8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8월 현안간담회 개최

Aug 1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4일 8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1개 부서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포천시 상징물 조례 일부개정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편성 추진 ▲본관 및 제2별관 리모델링 추진계획 변경 ▲시청사 증축사업에 따른 사무가구 구입 계획 ▲포천시 자원회수(소각)시설 증설 사업 ▲산불대응센터 구축 ▲온로드 테마공원 조성사업 국유재산 점용료 납부 ▲2023 한탕강 지오페스티벌 개최 ▲주요 교육경비 지원사업 ▲포천시 중소기..

경기도,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8월 착공. 210억 투입

경기도,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8월 착공. 210억 투입

Jul 26, 2023 | Q기자

 

제2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중 포천시 핵심사업인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가 오는 8월 시작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9월 실시설계용역 완료 및 지난 3월 건설 기술 심의를 완료하고, 보상계획을 공고하는 등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함에 따라 조달청 원가심사를 거쳐 8월 공사 착공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세종~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는 경기도가 포천시 선단동 일원에 도로 1.6km를 확포장하는 공사다. 선단IC 주변 지역 교통량을 분산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개최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개최

Jul 2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는 24일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위원장 연제창)’를 개최하여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한 지역 주민의 찬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전화면접 및 방문조사 방식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응답자의 주소지·성별·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에 관한 찬반의견을 4개의 문항을 통..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저수지 예찰 강화. 포천 심곡저수지 긴급 안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저수지 예찰 강화. 포천 심곡저수지 긴급 안

Jul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3일 박종민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 이현호 포천 부시장, 최재철 한국농어촌공사 연천포천가평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후 저수지인 포천시 신북면 심곡저수지의 수위 관리 실태 및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도는 집중호우로 저수지 수위가 높아질 것을 우려, 수위 관리를 위해 사전 방류를 실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 감지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 주체인 시군과 한국농어촌공사에 저수지 예찰 활동을 강화하도록 당부했다. 앞서 도는 지난 4월 시군 저수지 237개소를 대상으로 ..

포천시의회,드론작전사령부가 포천시에 천금 같은 기회?  연제창 의원 “백

포천시의회,드론작전사령부가 포천시에 천금 같은 기회? 연제창 의원 “백

Jul 13, 2023 | Q기자

 

사마천의 사기에 지록위마(指鹿爲馬)란 고사성어가 있다.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 한다는 뜻으로, 모순된 것을 끝까지 우겨서 남을 속이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어제(11일) 백영현 시장은 기고을 통해 선단동 6공병여단에 들어설 드론작전사령부는 “포천에 주어진 천금 같은 기회”라며, “불필요한 정쟁과 갈등으로 이러한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우리 도시 주요 생활권에 군부대가 들어오는 것을 천금 같은 기회라 주장한 것인데, 그 주장이 실로 우려스럽다..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실시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실시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위원창 연제창)는 10일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여론조사의 대상자는 포천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성인으로,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해 지역 주민의 여론 수렴을 통해 정책 결정자료로 활용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전화면접(CATI) 및 방문조사를 병행하며 지역별 인구비례할당에 따라 임의로 표본을 추출하여 응답자의..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한 시군별 토론회. 포천시에서 첫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한 시군별 토론회. 포천시에서 첫

Jun 22, 2023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가 포천시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경기도는 21일 포천시 여성회관에서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첫 시군별 토론회를 열었다. 백영현 포천시장과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김성남 도의원은 이날 환영사와 축사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필요성에 공감을 더하며 ..

포천시-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실시

포천시-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실시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8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내촌면 소재 제조업체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경기도 노동안전과, 포천시 일자리경제과,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노동안전지킴이 등 30여 명이 참여해 내실있는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에서는 △개인보호구 착용 △주요 재해(추락·끼임·충돌·화재·폭발 등) 예방조치 △관리대상 유해물질 관리 등을 점검한 뒤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산업재해 예방이 날로 중요해지고..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 실시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 실시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는 지난 19일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춘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의 청와대 견학에 후원해 주신 기업인들과 노인회 임원진, 주민자치위원회장, 이장협의회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또한, 남다른 봉사정신과 적극적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발전유공자 기업인 10명에게 표창장 수여와 기업인의 애로사항 청취, 노인복지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최춘식 국회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

포천시의회,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포천시의회,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May 2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은 19일 의원회의실에서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 행정사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세익 회장 등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 행정사 임원 8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지향 허가담당관 및 박헌일 민원과장이 배석하여 회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행정사의 역할과 주요 업무 등에 대한 공유와 더불어 행정사 제도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향후 행정사의 행정서비스 지원 관련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5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5월 현안간담회 개최

May 20,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9일 의원회의실에서 5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1개 부서 및 포천도시공사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신축청사 스튜디오 조성 및 대회의실 라이브방송 시스템 구축 ▲시 승격 20주년 기념,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개최 계획 ▲여성회관 이전 신축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설치 ▲결혼이주여성 등 쉼터 계획시설 긴급 보수 공사 ▲포천시통합육아지원센터 건립 ▲포천시 공원휴양시설 포천도시공사 위탁 운영 ▲영북 운천 근린..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 청와대 견학 실시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 청와대 견학 실시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이용근) 회원들은 지난 11일 청와대와 행주산성으로 견학을 다녀왔다.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는 지역 사회 노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연대감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청와대 견학은 노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 참여와 국가 이해를 촉진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견학은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도겸)와 이장협의회(회장 강수남) 주관·주최로 추진됐으며, 23개 리별 노인회장, 총무 등 노..

경기도,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북부지역 접근성 개선

경기도,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북부지역 접근성 개선

May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2일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앞서 도는 경기도 최초의 공공산후조리원인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을 2019년 5월 개원했으며, 포천 공공산후조리원은 도내 두 번째이자 경기북부에 조성된 첫 번째 공공산후조리원이다. 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111-1(하성북리)에 위치한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은 지상 2층, 연 면적 2천432㎡, 산모실 20실 규모에 원장과 간호사·간호조무사 등 26명이 근무한다. 2021년 1월 착공했으며, 총사업비 136억 9천만..

포천시의회, 4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4월 현안간담회 개최

Apr 18,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7일 소회의실에서 4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하여 포천시 관련 부서장 및 담당직원들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4개 부서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캐릭터) 개정 추진 ▲(재)포천문화재단 조직 확대·개편 계획 ▲상하수도요금 현실화를 위한 요금 인상 계획 ▲2023 우드스탁 페스티벌 포천 한탄강 개최 등 총 4건이다. 서과석 의장은 “시와 의회가 소통하여 주민이 필요로..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김포 하동천 등 생태관광거점 대상지 5개소 선정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김포 하동천 등 생태관광거점 대상지 5개소 선정

Apr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이천 산수유마을, 파주 질오목마을, 가평 아침고요푸른마을, 포천 산정호수 일원, 김포 하동천 일원 등 5곳을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거점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역의 명품 생태자원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거점 운영을 위한 생태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소득 창출 방안 마련을 지원하는 등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생태관광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총 5곳이 선정된 가운데 기존 생태관광거점 대상지였던 이천, 파주, 가평 등 3곳은 운영 역량 강화를 ..

포천시의회, 제170회 임시회 개회, 예산안 정밀심사에 앞서 현장답사를

포천시의회, 제170회 임시회 개회, 예산안 정밀심사에 앞서 현장답사를

Apr 01,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31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정회 후 예산안 정밀심사에 앞서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이날 연제창 부의장 , 임종훈 운영위원장, 김현규 의원, 조진숙 의원은 생태공원과 소관 ‘선단 제3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및 ‘선단5통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의 사업비 추경 요구에 대해 예산반영의 필요성 및 부지선정의 적절성을 심도있게 파악하고자 예산안 계수조정에 앞서 선단동 사업부지를 방문하여 사업 전반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선단동 9-9번지 일원에 조성예..

포천시의회 제170회 임시회, 제1회 추경예산 정밀심사를 위해 현장답사

포천시의회 제170회 임시회, 제1회 추경예산 정밀심사를 위해 현장답사

Apr 01,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31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정회 후 예산안 정밀심사에 앞서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이날 연제창 부의장 , 임종훈 운영위원장, 김현규 의원, 조진숙 의원은 생태공원과 소관 ‘선단 제3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및 ‘선단5통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의 사업비 추경 요구에 대해 예산반영의 필요성 및 부지선정의 적절성을 심도있게 파악하고자 예산안 계수조정에 앞서 선단동 사업부지를 방문하여 사업 전반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선단동 9-9번지 일원에 조성예..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턴키(Turn-key)공사 설계 본격 착수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턴키(Turn-key)공사 설계 본격 착수

Mar 1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4일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선행구간인 1공구(工區) 턴키공사 입찰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설명회에는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를 거친 태영건설컨소시엄과 남광토건컨소시엄 2개 사가 참여했다. 1공구는 양주시 구간으로, 연장 4.93km에 환승 정거장 1개소, 본선 환기구 4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추정공사비는 설계비를 포함하여 3,542억 원이다. 현장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들이 4개월간 기본설계를 수행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