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이천시

시흥시의회, 오는 14일 제30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2.09.08 06:5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제1차 좽회를 개회한다.

이번 좽회는 제9대 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시흥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4건, 「시흥시 기업체생산품 상설전시장 민간위탁 동의안」, 「시흥시 인재양성재단 출연금 동의안」 등 동의안 4건, 「시흥시의회 사무기구 및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규칙안 2건, 대부안 1건,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14일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질문을 갖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 시흥시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책임 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시흥시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미흡했던 사항에 대한 책임을 다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어 15일부터 21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소관 안건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22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에 대한 일괄답변 및 일문일답을 진행한 후 부의안건을 의결한다.

23일부터 27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을 심사하고, 회기 마지막 날인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한국전력공사, 시흥시 전력구 사업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비롯해 상정된 모든 안건을 처리하며 폐회할 예정이다.


송미희 의장은 “시흥시의회 모든 의원들이 위원회별 현장방문을 통해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9대 의회의 첫 좽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내실 있는 시정 공부를 계속해 나가는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는 의회, 행복한 시민’을 구현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정치

이천시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13일 제242회 임시회를 열고 8일간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심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추진상황 보고 청취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집행부 제출 안건 5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10시 개의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3조 및「이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이천시의회, 올해 첫 회기 마무리

이천시의회, 올해 첫 회기 마무리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4일부터 시작된 제24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동의안 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2건 ▲의견청취 1건 등 2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보고 3건을 청취했다. 「이천시의회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조례안」 등 조례·규칙안 및 동의안, 의견 청취 등 19건은 원안대로 가결·채택했으며,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됐던 「이천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

이천시의회, 수어통역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의회, 수어통역 업무협약 체결

Feb 06,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청각장애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한 수어통역 업무협약을 이천시수어통역센터와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이천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김하식 의장과 박현숙 이천시수어통역센터장, 시의원 등이 참석해 협약의 주요 내용을 청취하고 협약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본회의 일정 공유 및 수어통역사 배치, 본회의 및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원활한 수어통역 서비스 제공 등 협약기관의 책임과 역할을 협약 내용으로 규정하고 상호 ..

이천시의회, ‘대월면 주민과의 대화’ 동행 소통 행보

이천시의회, ‘대월면 주민과의 대화’ 동행 소통 행보

Jan 2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 의원들이 22일 대월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며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는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을 비롯해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박준하 의원과 임진모 의원이 참석해 민의를 청취했다. 김하식 의장은 “대월면 주민분들께서 지방도 337호선 확장 등 다양한 현안 사업을 건의해주셨다”면서 “김경희 시장님과 의원들이 합심해 필요한 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이천시의회,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 참석

이천시의회,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 참석

Jan 19,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 송옥란 의원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하식 의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망현산에 관한 현안으로 작년 ‘망현산 도보형 도심 숲 조성’에 이어 올해는 ‘망현산 야간 태양광 경관 조명등 설치’ 등 다양한 현안 사업이 건의되었는데 김경희 시장님과 함께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과의 대화는 이천시가 주관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시민 중심 ..

경기도, 이천 산수유학당 등 평생학습마을공동체 15곳 신규 선정

경기도, 이천 산수유학당 등 평생학습마을공동체 15곳 신규 선정

Jan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대상 15곳을 선정하고 학습코디네이터 및 주민강사 등 마을활동가 양성과 마을별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에 1곳당 5년 동안 9,300만 원을 지원한다. 평생학습마을은 경기도와 시군의 지원을 받아 마을 자체적으로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동체다. 경기도는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공모를 진행해 서류심사, 현장실사 등을 거쳐 이천 산수유학당, 의왕 삼동별별 학습마을, 포천 호박마을, 수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새해 맞아 대한노인회 방문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새해 맞아 대한노인회 방문

Jan 0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지회장 원종성)를 방문해 신년 인사와 함께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서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노인회 관계자들은 지난해 노인회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올 한 해 운영 방향 등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했다. 김하식 의장은 “지금의 발전된 이천시는 우리 사회에 헌신한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천시의회는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Dec 01,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이천 관고동 등 11개 동, 장호원읍 및 율면 일원에서 단계적으로 운행을 개시한다.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12월 1일부터 이천 시내권(관고동 등 11개 동)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8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차량은 13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총 12대를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날 0시 30분까지 운행한다. 장호원읍과 율면은 12월 ..

경기도,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이천에 개소…경기도 반도체 기반 조성

경기도,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이천에 개소…경기도 반도체 기반 조성

Nov 30, 2023 | Q기자

 

반도체 기업 지원과 인력양성을 위한 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 센터가 29일 이천에 문을 열었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일중 도의원, 양기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공급망정책국장, 정연길 한국세라믹기술원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권순정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이천시,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난 2020년부터 건축비 및 장비비 총 382..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원팀행보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원팀행보

Nov 28,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은 27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이천시의 핵심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의 주선으로 성사된 이날 면담은 예정보다 긴 시간 이루어진 가운데 김 시장과 송 의원은 국지도 70호선 확포장, 죽당천 인공습지 설치사업 등에 대한 국비 증액 요청 등 13건에 대해 심도있게 설명했다. 이천~흥천간, 대포~장록 간 국지도 70호선 확포장 사업과 여주 점동~이천 장호원 간 도로 신설 등 지역주..

경기도,한국도자재단-광주-이천-여주시  지역도자 발전 위한 협력회의 열어

경기도,한국도자재단-광주-이천-여주시 지역도자 발전 위한 협력회의 열어

Nov 14,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13일 이천 도자지원센터에서 경기도 도자 클러스터 지역인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등 3개 시와 ‘지역도자 발전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지역도자 문화·산업·관광 발전을 위해 재단과 지자체 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상생발전 협력모델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남기태 광주시 체육관광과장, 원종오 이천시 관광과장, 연순흠 여주시 관광체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내외 판로지..

경기도, 11일 하남~이천 ‘봉화길’ 개통. 경기옛길 확대

경기도, 11일 하남~이천 ‘봉화길’ 개통. 경기옛길 확대

Oct 3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가 11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하남부터 이천을 잇는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봉화길’ 개통식을 연다. 앞서 도는 2013년부터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이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의 육대로(六大路)를 토대로 길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을 조성 추진, 지난해 10월 모두 복원한 바 있다. 도는 경기옛길이 도민의 여가 활동처로 관심을 받음에 따라 경기옛길 육대로와 별도로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