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천시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13일 제242회 임시회를 열고 8일간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심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추진상황 보고 청취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집행부 제출 안건 5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10시 개의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3조 및「이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이천시의회, 올해 첫 회기 마무리

이천시의회, 올해 첫 회기 마무리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4일부터 시작된 제24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동의안 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2건 ▲의견청취 1건 등 2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보고 3건을 청취했다. 「이천시의회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조례안」 등 조례·규칙안 및 동의안, 의견 청취 등 19건은 원안대로 가결·채택했으며,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됐던 「이천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

이천시의회, 수어통역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의회, 수어통역 업무협약 체결

Feb 06,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청각장애인의 참정권 보장을 위한 수어통역 업무협약을 이천시수어통역센터와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이천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김하식 의장과 박현숙 이천시수어통역센터장, 시의원 등이 참석해 협약의 주요 내용을 청취하고 협약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본회의 일정 공유 및 수어통역사 배치, 본회의 및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원활한 수어통역 서비스 제공 등 협약기관의 책임과 역할을 협약 내용으로 규정하고 상호 ..

이천시의회, ‘대월면 주민과의 대화’ 동행 소통 행보

이천시의회, ‘대월면 주민과의 대화’ 동행 소통 행보

Jan 2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 의원들이 22일 대월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며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는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을 비롯해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박준하 의원과 임진모 의원이 참석해 민의를 청취했다. 김하식 의장은 “대월면 주민분들께서 지방도 337호선 확장 등 다양한 현안 사업을 건의해주셨다”면서 “김경희 시장님과 의원들이 합심해 필요한 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이천시의회,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 참석

이천시의회,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 참석

Jan 19,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 송옥란 의원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창전동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하식 의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망현산에 관한 현안으로 작년 ‘망현산 도보형 도심 숲 조성’에 이어 올해는 ‘망현산 야간 태양광 경관 조명등 설치’ 등 다양한 현안 사업이 건의되었는데 김경희 시장님과 함께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과의 대화는 이천시가 주관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시민 중심 ..

경기도, 이천 산수유학당 등 평생학습마을공동체 15곳 신규 선정

경기도, 이천 산수유학당 등 평생학습마을공동체 15곳 신규 선정

Jan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대상 15곳을 선정하고 학습코디네이터 및 주민강사 등 마을활동가 양성과 마을별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에 1곳당 5년 동안 9,300만 원을 지원한다. 평생학습마을은 경기도와 시군의 지원을 받아 마을 자체적으로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동체다. 경기도는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공모를 진행해 서류심사, 현장실사 등을 거쳐 이천 산수유학당, 의왕 삼동별별 학습마을, 포천 호박마을, 수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새해 맞아 대한노인회 방문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새해 맞아 대한노인회 방문

Jan 03,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지회장 원종성)를 방문해 신년 인사와 함께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서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노인회 관계자들은 지난해 노인회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올 한 해 운영 방향 등을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했다. 김하식 의장은 “지금의 발전된 이천시는 우리 사회에 헌신한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천시의회는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Dec 01,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이천 관고동 등 11개 동, 장호원읍 및 율면 일원에서 단계적으로 운행을 개시한다.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12월 1일부터 이천 시내권(관고동 등 11개 동)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8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차량은 13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총 12대를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날 0시 30분까지 운행한다. 장호원읍과 율면은 12월 ..

경기도,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이천에 개소…경기도 반도체 기

경기도,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이천에 개소…경기도 반도체 기

Nov 30, 2023 | Q기자

 

반도체 기업 지원과 인력양성을 위한 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종합솔루션 센터가 29일 이천에 문을 열었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일중 도의원, 양기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공급망정책국장, 정연길 한국세라믹기술원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권순정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부원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기도는 이천시,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난 2020년부터 건축비 및 장비비 총 382..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원팀행보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원팀행보

Nov 28,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은 27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이천시의 핵심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의 주선으로 성사된 이날 면담은 예정보다 긴 시간 이루어진 가운데 김 시장과 송 의원은 국지도 70호선 확포장, 죽당천 인공습지 설치사업 등에 대한 국비 증액 요청 등 13건에 대해 심도있게 설명했다. 이천~흥천간, 대포~장록 간 국지도 70호선 확포장 사업과 여주 점동~이천 장호원 간 도로 신설 등 지역주..

경기도,한국도자재단-광주-이천-여주시  지역도자 발전 위한 협력회의 열어

경기도,한국도자재단-광주-이천-여주시 지역도자 발전 위한 협력회의 열어

Nov 14,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13일 이천 도자지원센터에서 경기도 도자 클러스터 지역인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등 3개 시와 ‘지역도자 발전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지역도자 문화·산업·관광 발전을 위해 재단과 지자체 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상생발전 협력모델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남기태 광주시 체육관광과장, 원종오 이천시 관광과장, 연순흠 여주시 관광체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내외 판로지..

경기도, 11일 하남~이천 ‘봉화길’ 개통. 경기옛길 확대

경기도, 11일 하남~이천 ‘봉화길’ 개통. 경기옛길 확대

Oct 3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가 11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하남부터 이천을 잇는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봉화길’ 개통식을 연다. 앞서 도는 2013년부터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이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의 육대로(六大路)를 토대로 길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을 조성 추진, 지난해 10월 모두 복원한 바 있다. 도는 경기옛길이 도민의 여가 활동처로 관심을 받음에 따라 경기옛길 육대로와 별도로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이천시의회,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 오찬 진행하며  판매 촉진을 응원

이천시의회,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 오찬 진행하며 판매 촉진을 응원

Sep 05, 2023 | Q기자

 

임금님표 이천쌀로 만든 프리미엄 도시락이 전국 이마트24에서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의원,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4일 임금님표 이천쌀 도시락의 판매 촉진을 응원하고자 시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임금님 10찬 반상 도시락’과 ‘임금님 비빔밥’으로 오찬을 겸한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오찬은 지난달 31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된 임금님표 이천쌀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의 출시를 기념하고 이를 대내외에 홍보..

제23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제237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5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19일부터 7일간 진행된 제23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안 11건 ▲2023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부 제출 부의안건 등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하반기 민생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편성된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해 원안가결했으며 총규모는 1조 4,133억 1,044만원으로 기정..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금상’수상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금상’수상

Jul 10,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전국 50여개 지방의회 및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기초의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8일 오후 2시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이천시의회는 지방의회의 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의회 부문 금상에 선정됐다. 김하식 의장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소통하는 공감 의회, 행동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제8대 이천시의..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이천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Jul 06,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3일간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며 의정 홍보에 적극 나선다. 이번 박람회는 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지방자치단체 홍보전시관 운영 외에도 대한민국 고향 사랑 기부 페스티벌,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교실, 소방 안전 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함께 진행된다. 이천시의회는 9명의 시의원들이 시민의 행복을 위해 ..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원  “시민을 최우선하는 지방자치 의정 실현에 최선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원 “시민을 최우선하는 지방자치 의정 실현에 최선

May 31, 2023 | Q기자

 

“한편의 멋진 음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전체 악기의 조화가 중요하듯이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은 의회 구성원들 간의 화합과 조화 속에서 탄생됩니다”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은 소속 정당이나 이해관계를 떠나 의원들과 사무과 직원 전체의 조화를 늘 강조한다. 지방자치에 걸맞은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박 의원은 “관내 업체 우선, 이천 시민이 우선”이라는 신념을 토대로 시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러한 박 의원..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이천 초미세먼지 통계분석. 2차생성 질산염이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이천 초미세먼지 통계분석. 2차생성 질산염이

May 26,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이천지역 초미세먼지(PM-2.5) 성분을 분석한 결과, 2차 생성 미세먼지 성분으로 질산염, 황산염, 생물성 연소가 제일 많아 자동차 매연, 산업활동, 폐기물 소각 등의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0년 7월부터 2년간 이천시 창전동 대기 성분 측정소 초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미국환경청(EPA)에서 개발한 수용모델(PMF)을 활용해 오염원을 8개로 분류했다. 이천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21.7㎍/㎥로 높은 편이면서 ..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가결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가결

Apr 29, 2023 | Q기자

 

앞으로 이천시에서 긴급하거나 일시적으로 아이돌봄이 필요할 경우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천시의회는 올해 세 번째 임시회를 19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고 28일 진행된 2차 본회의에서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을 모두 원안 가결했다. “지역사회 내 안전한 양육 환경을 조성해 긴급 아이돌봄에 대비...” 박명서 의원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서는 뜻밖에 ..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제23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마무리

Apr 29, 2023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8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19일부터 10일간 진행된 제23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동의안 4건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제2차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국)에서 수정 의결한 제2회 추경예산안은 주민 건의사항 반영과 기반시설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규모 1조 4,028억 5,309만원의 예산..

이천시-이천시의회 민생안정 긴급간담회 개최

이천시-이천시의회 민생안정 긴급간담회 개최

Feb 2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3일 오전 시청1층 소통큰마당에서 김경희 시장,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행정부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안정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올 겨울 한파와 에너지가격 급등이 맞물리면서 이른바 ‘난방비 폭탄’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전기료 인상까지 예고되는 등 서민부담이 가중되는 엄중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민생안정 추가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와 의회는 이날 저소득 ..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로 (사)이천도예협회 감사

경기도,한국도자재단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로 (사)이천도예협회 감사

Feb 22,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1일 장애인이 참여한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 행사 후원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사)이천도예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사)이천도예협회가 진행한 ‘장애인 도자기 작품 특별 전시 행사’로 중증장애인의 도자 체험과 작품 작업 등을 도와 이천 해주도자박물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재단은 ‘아름다운 동행, 아름다운 도예’의 행사비와 전통 가마 소성을 지원하며 참여 장애인의 작..

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선거철 및 명절연휴기간 무분별한 현수막 게첨을 방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도시미관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지방공제회로부터 정치현수막 전용게시대 확충사업으로 약 2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2단 6개소 및 1단 4개소 등 총 10개소를 설치하였다. 「옥외광고물법」개정에 따라 통상적인 정당활동으로 보장되는 정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하여 표시·설치하는 현수막의 설치가 자유로워지면서..

경기도의회 안계일 위원장, 주민자치 관련 관계자 의견 청취

경기도의회 안계일 위원장, 주민자치 관련 관계자 의견 청취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은 5일(월)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사)한국주민자치중앙회장 및 경기도 주민자치회 임원 및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현행 주민자치회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안계일 위원장은 “주민자치란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대표성과 책임성을 가지고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

경기도의회 이병길·정경자 의원,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경기도의회 이병길·정경자 의원,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 힘, 남양주7)과 정경자 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교육시설 과장에게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계획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퇴계원중학교는 2021년 7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대상 학교로 확정되어 2021년 11월 재정투자심사 및 교육부 미래학교 검토위원회의 검토를 마친 상태이다. 그리고 2022년 9월 실시 협약을 체결하여 2024년 8월에..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대표단 추석맞이 재래시장 방문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대표단 추석맞이 재래시장 방문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추석을 앞두고 7일(수) 수원시 화서시장을 방문하여 민생탐방에 나섰다. 재래시장 방문에는 남종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판수 부의장, 황대호 수석대변인, 고은정 기획수석 등이 함께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성수물품을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화서시장에서는 이영수 상인회장 및 김태균 총무 등이 동행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을 만난 시장 상인들은 이구동성으로 정부의 지역화폐 국비지원 ..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등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실시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등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실시

Sep 0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장경기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파악하기위해 찾아가는 현장도의회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염종현 의장을 대신해서 남경순 부의장과 김판수 부의장은 7일 오후 북수원시장과 화서시장을 각각 방문하여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와 정담회를 진행하고, 시장상인회 회장과 함께 올여름 태풍과 폭우로 인해 최근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격려했다. 북수원시장 상인회와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아케이드 및 공중화장실 설치 등 수원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시흥시의회, 오는 14일 제30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시흥시의회, 오는 14일 제301회 제1차 정례회 개회

Sep 08, 2022 |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제1차 좽회를 개회한다. 이번 좽회는 제9대 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및 지원 조례안」, 「시흥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4건, 「시흥시 기업체생산품 상설전시장 민간위탁 동의안」, 「시흥시 인재양성재단 출연금 동의안」 등 동의안 4건, 「시흥시의회 사무기구 및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규칙안 2..

남양주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남양주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Sep 08, 2022 |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여 상임위원회별로 관내 주요 공공시설 및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우리시 주요공공시설물과 사업들에 대한 현안을 파악하고 추진경과를 점검해 보다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 마련됐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총 42개소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펀그라운드 퇴계원, 양정역세권 개발사업, 신청사 건립 현황, 남양주 궁집 관람환경 조성 등 ..

의왕시의회 노인양로원 마리아의집 방문

의왕시의회 노인양로원 마리아의집 방문

Sep 08, 2022 | 기자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7일 추석 명절을 맞아 청계동 학현마을에 위치한 노인양로원인 마리아의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마리아의집은 현재 시설종사자 2명과 어려움에 처한 노인 12명이 생활하고 있는 노인 양로원이다. 사회복지시설인 노인양로원 방문은 새롭게 출발한 제9대 의왕시의회 의원들이 우리 이웃의 목소리를 듣고 취약계층을 살펴 소외계층의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김학기 의장은 “우리민족 최대 ..

수원시의회, 추석 명절 맞아 시청 현업 근무자 격려

수원시의회, 추석 명절 맞아 시청 현업 근무자 격려

Sep 08, 2022 | 기자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7일 시청 현업 근무자들을 찾아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번 격려물품 전달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청사 방호와 환경정비를 위해 수고한 청원경찰과 공무직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정 의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고생해주시는 여러분의 노력이 있기에 시민들이 쾌적하게 청사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라며 ”현장에서 일상의 불편을 감내하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경기도 북부시ㆍ군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경기도 북부시ㆍ군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Sep 08, 2022 | 기자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이 9월 7일 성남시의회에서 열린 제161차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좽회의에서 북부권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에 따라 김영식 의장은 앞으로 2년간 북부시‧군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김영식 협의회장은 “경기도 북부 지역은 중첩규제로 인해 지역 발전에 많은 제약이 있어왔다.”라며, “경기북부 지역을 위한 특화된 경제정책 추진 등 경기북부 지역발전과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

제31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제31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Sep 08, 2022 | 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8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13일간 진행된 제31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동두천시의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하여, ▲「동두천시 성과시상금 지급ㆍ운영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ㆍ운영과 아동위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 의견 청취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 의견 청취

Sep 08, 2022 |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올해 11월 개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들의 의견 및 제보를 받기로 했다. 이번 의견수렴은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불합리한 사항과 제도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 행정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행정사무감사 시 적극 반영하여 시정에 적용되게 하기 위함이다.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민의 대변자로 성실히 일하는 의회로서,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 중심의 소통하는 의회를 ..

성남시의회, 추석 맞아 의경 위문 격려

성남시의회, 추석 맞아 의경 위문 격려

Sep 08, 2022 |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일 성남시의회 의장실에서 관내 소재 807의무경찰대를 격려하였다. 추석 연휴에도 치안 유지에 여념이 없는 의경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백만 원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807의무경찰대 조봉두 대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문 격려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박은미 부의장, 최종성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박경희 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 고병용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김선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황금석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의원과 직원 간 원활한 소통체계 마련’ 등 약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의원과 직원 간 원활한 소통체계 마련’ 등 약

Sep 06, 2022 |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은 5일 경기도청?경기도의회 노조 임원들과 만나 차담회를 가졌다. 이번 만남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지부 경기도의회지회 및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의회지부가 지난 7월 1일과 14일에 각각 출범함에 따른 상견례를 겸한 소통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차담회에는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에서 강순하 위원장, 최재현 경기도의회 지부장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도청 지부에서는 이진영 지부장, 강신중 경기도의회 지회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

황세주 의원, 경기도의회와 안성시간 협력사업 논의

황세주 의원, 경기도의회와 안성시간 협력사업 논의

Sep 06, 2022 | 기자

 

황세주 도의원(더민주)은 5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경기도의회와 안성시간 협력사업에 대하여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정담회 형식으로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황세주 도의원, 경기도의회, 안성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성시가 주민통행 불편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도로확포장공사와 광역수도 사업 등에 대하여 현황을 청취하고 경기도의회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여러 의견을 교환했다. 안성시는 좁은 마을도로 통과로 인한 사고위험 방지, 지역 간 단절된 도로로 인..

경기도의회 유영일의원, 전국에너지협동조합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유영일의원, 전국에너지협동조합 토론회 참석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이 패널로 참석한 「전국 에너지협동조합 토론회」가 5일(월)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도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최ㆍ주관하는 「ECO FAIR KOREA 2022」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의 역할, 시민대표와 함께하는 토론회’라는 주제로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홀에서 진행되었다. 주제발표는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부소장이 맡았으며 유영일 도의원, 안명균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 협의회 위원장, 정은진 빛고을시민햇빛발전사회..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

Sep 06, 2022 |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차수막 설치 확대’ 등 실질적 대책을 마련을 촉구했다. 염 의장은 경기도가 5일 오후 1시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단계를 최고수준인 3단계로 격상한 직후, 의장 접견실에서 회의를 개최해 태풍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염 의장과 남경순(국민의힘, 수원1) 부의장,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용인3), 이계삼 의회사무처장을 비롯해 경기도 이진찬 안전관리..

경기도, 탄소중립 위해 시·군-도의회와 ‘맞손’…‘에코 페어 코리아’ 개

경기도, 탄소중립 위해 시·군-도의회와 ‘맞손’…‘에코 페어 코리아’ 개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가 도 30개 시군, 경기도의회와 함께 2050년까지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탄소중립 경기도를 실현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에코 페어 코리아 2022(ECO FAIR KOREA 2022)’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재준 수원시장 등 경기도 시장·군수 및 백현종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과 함께 이런 내용을 담은 ‘탄소중립 추진체계 구축과 공동협력을 위한 선언문’을 선포하고 서명식을 진행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선언문을 선..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중구 미단시티(골든테라시티), 서구 검단신도시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중구 미단시티(골든테라시티), 서구 검단신도시

Sep 0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건설교통위원회는 2022. 9. 2.(금) 중구 미단시티(골든테라시티), 용유노을빛 공원과 검단신도시 홍보관, 3-1택지공구 등 위원회 소관 도시 개발 사업 현장을 방문·점검하였다. 미단시티를 방문한 자리에서 건설교통위원들은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로부터 미단시티(골든테라시티), 용유노을빛 공원 조성 사업 등 중구 지역과 관련된 도시 개발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고, 사업의 정상화 및 조속한 추진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의결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의결

Sep 06, 2022 |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찬용)가 제370회 임시회 기간 중인 5일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심사 의결했다. 2022년도 통합재정안정화기금옥외광고발전기금도시주거환경정비기금 등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했다. 예결위는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해서는 ‘자원회수시설 대보수사업’ 등 12개 사업에서 총 52억 7801만원을 삭감하고, ‘생활체육시설 보수 및 유지관리’ 등 2개 사업에서 총 1억 5천만..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체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노선체계 개편 마련 시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체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노선체계 개편 마련 시

Sep 06, 2022 | 기자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안돈의)가 1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장에서 ‘제4차 시흥시 지방대중교통계획(2022~2026) 수립’에 대한 내용을 보고받았다. 이날 안돈의 위원장과 오인열 부위원장을 비롯해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성훈창, 김찬심, 김진영 위원은 대중교통과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대중교통의 현황 및 장래 전망 ▲대중교통계획의 목표 및 추진전략 ▲추진과제별 상세 추진계획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관계 공무원의 일괄 설명에 이어 질의답변을 통해 대중교..

제62회 여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제62회 여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Sep 06, 2022 | 기자

 

여주시의회(의장 : 정병관)는 9월 5일(월) 오전 9시에 제62회 여주시의회 제1차 좽회를 개회하였다. 9월 5일(월)부터 9월 27일(화)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좽회에서는 조례안(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28건, 동의안 3건, 의견청취 2건, 2022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2022년도 회계연도 예비비 및 결산 승인안,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에 대해서 심의·의결하게 되며 시정질문도 포함되어 있다. ..

제9대 성남시의회 첫 회기중 심의 결과 보고

제9대 성남시의회 첫 회기중 심의 결과 보고

Sep 06, 2022 | 기자

 

제9대 성남시의회가 8월 26일 제27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심사가 열려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 및 일반의안 등 총 2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별 논의되었던 사항을 정리해보면, 행정교육위원회는 공보관, 감사관, 재난 안전과, 행정기획조정실, 교육문화체육국 등을 심사하고 청소년 정책의 부재와 관리 소홀 등을 지적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재정경제국 소관 상권지원과, 스마트 도시과, 회계과..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Sep 06, 2022 | 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부천자유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최성운 의장은 여러 점포를 방문해 고물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제수용품과 간식 등을 구매했다. 최성운 의장은 “추석 명절 연휴 동안 6곳의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서 2시간 주차가 허용되고, 전통시장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부천페이로 알뜰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구성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구성

Sep 06, 2022 | 기자

 

안산시의회가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본오뜰과 갈대습지 지역 호우 피해 원인 파악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활동에 들어간다. 시의회는 5일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박태순 의원을, 부위원장에 설호영 의원을 선임했다. 의회는 앞서 지난 2일에 제27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특위 구성 결의안과 특위 위원 선임안을 의결하면서 ..

파주시의회, 추석 명절 맞아 위문품 전달

파주시의회, 추석 명절 맞아 위문품 전달

Sep 06, 2022 | 기자

 

- 해당 읍면동에서 16가구에 쌀, 라면 등 물품 전달 진행 - 파주시의회는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자 16가구에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시의회는 매해 명절을 맞아 불우이웃 가구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확산 및 태풍 힌남노의 북상의 기상 상황을 고려하여 해당 읍면동에서 각 가구에 쌀, 라면, 김 등 물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파주시의원들은“..

경기도의회 김정영의원,경기도 전문건설업 관계자 정담회 실시

경기도의회 김정영의원,경기도 전문건설업 관계자 정담회 실시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정영 의원(국민의힘, 의정부1)은 1일(목)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회의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관계자들과 경기도 관내 건설공사의 지역업체 참여 확대 방안, 지역건설업계의 애로사항 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관계자는 현재 경기도에 등록된 전문건설업체 등록수 현황만 보더라도 약 1만 업체, 전국 대비 약 19%임을 설명하면서 “전국 지자체마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명분으로 지역업체를 확대를 독려하고 있음에도 불구..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 관련 정담회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 관련 정담회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더민주, 안성1)은 지난 1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보개면 신장리 이장, 부녀회장 그리고 마을 관계자가 참석해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로 인한 주민 민원 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정담회에서 보개면 신장리 관계자는 도로공사 과정에서 진입도로 차단과 신장리 진입로 개선·신설도로 신호체계 변경 등의 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주민 안전문제와 차량 진입의 어려움을 호소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