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의왕시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5분 자유발

2019.04.16 19:23 | 용인시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은 16일 제2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보라동 623번지 물류창고 건축허가 백지화'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한보라 지역은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과 유치원, 초·중·고 등 학교 밀집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뜬금없이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21,597㎡(약 6,533평) 규모의 냉동물류창고가 들어온다고 하여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와 제9조 규정을 살펴보면 교육감은 학교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00m 범위 안의 지역에 대하여 학생의 보건·위생, 안전, 학습과 교육환경 보호를 위하여 대기오염물을 배출하는 시설, 소음과 진동을 배출하는 시설의 입지를 제한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창고시설이 아무리 택지 지역 안 공공시설 용지에 유통설비업무 시설 결정이 가능하다 해도 대규모 시민들의 주거를 중점으로 형성된 부지, 특히 아파트 정문이 코앞인 곳에는 더욱더 제한을 두어야 하는 것이 기본 상식이라고 성토했다.

 

또한, 용인시 도시계획 조례 제31조 제6호에는 준주거지역에서 건축할 수 없는 건축물을 규정하고 있으나 창고시설은 제외되어 있으니 준주거지역에 창고시설을 건축할 수 없도록 조례를 개정할 생각은 없는지 묻고, 이제라도 관련법의 취지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물류센터 건축허가를 백지화하여, 주민들, 특히 학생들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는 시설로 용도 변경하는 등의 대안을 마련하는 등 건축허가를 재검토 해줄 것을 요청했다.



관련기사

정치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본부장 명절수당  셀프신설 무산시킨 의왕시의회

의왕도시공사 본부장 명절수당 셀프신설 무산시킨 의왕시의회

Jan 13, 2024 | Q기자

 

의왕시의회에서 논란이 되었던 의왕도시공사 임원인 본부장의 셀프 명절수당 신설이 취소될 전망이다. 의왕시의회 김태흥, 한채훈 시의원은 지난 11일 의왕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왕도시공사의 본부장 셀프명절수당 규정 개정을 취소하고 수영강사 예산 집행 절차상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김태흥 의원은 “도시공사 본부장에게 연간 703만원씩을 지급하는 명절 수당을 신설하는 것은 의왕시 재정상 시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다”고 지..

의왕시의회, 한파로 얼어붙은 새벽 여는 시민들 마음까지 녹일 의왕시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

의왕시의회, 한파로 얼어붙은 새벽 여는 시민들 마음까지 녹일 의왕시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

Jan 04, 2024 | Q기자

 

한파와 혹한에도 버스 첫 차로 출근길 새벽을 여는 의왕시민들의 언 몸과 마음을 녹여줄 의왕시 ‘온열의자’ 가동시간이 기존 오전 5시에서 4시로 한 시간 앞당겨진다.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천‧부곡‧오전동)은 4일부터 의왕시 버스짇장 16개소 온열의자 가동을 시작하는 시간이 한 시간 앞당겨진다고 이같이 밝혔다. 현재 의왕시 월암동에 위치한 월암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는 버스 첫 차 시간은 502번 4시 10분, 441번 4시 20분이다...

경기도,‘배달특급’ 의왕철도축제에서 소비자 만나

경기도,‘배달특급’ 의왕철도축제에서 소비자 만나

May 09,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함께하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어린이날 연휴, 축제 현장에서 소비자를 만났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5일 어린이날부터 이틀간 의왕시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린 ‘2023 의왕철도축제’에 참여해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202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현재 경기도 전역과 서울 성동에서 저렴한 1%의 중개수수료를 토대로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배달특급은 지난 2022년부터 활발한 지역 현장 홍보 ..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왕시의원 발의,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 통과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왕시의원 발의,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 통과

Apr 10, 2023 | Q기자

 

경기도 의왕시의회는 지난 7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에서 한채훈(고천동·부곡동·오전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의왕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을 원안 가결로 통과시켰다. 조례안 주요 내용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시장의 책무 규정 ▶매년 청년고용촉진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기본계획 수립 ▶청년 미취업자에 대한 실태조사 실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앙행정기관 또는 타 지자체 및 일자리 관련 기관 등과 협력 업무 추진 등에 대한 사항이 담겼..

경기도, 10일부터 의왕시 종합감사. 적극행정 면책 방침

경기도, 10일부터 의왕시 종합감사. 적극행정 면책 방침

Apr 1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의왕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도는 감사 기간 중 인허가 비리 등 도민들의 각종 불편 사항과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 공직자의 부패행위, 공공재정 부정 청구와 위법 운영 등에 대해 제보를 받는다. 다만,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이나 사적인 권리관계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제보는 의왕시청 내 종합감사장(2층)을 직접 방문하거나, 감사반장(qsweet @g..

의왕시·의왕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의왕시·의왕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Mar 17, 2023 | Q기자

 

의왕시와 의왕시의회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와 인도적 구호활동 지원을 위한 성금 3,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소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의장,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의왕시와 의왕시의회 공직자들이 지난 2월 대규모 지진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예비비를 활용해 마련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

의왕시의회,김태흥 의왕시의원,

의왕시의회,김태흥 의왕시의원, "시 공원관리 운영 강화해야" 2022년도 의왕시의회 행정

Oct 19, 2022 | 기자

 

의왕시 공원관리가 다소 허술한 것으로 나타나 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경기 의왕시의회 김태흥 의원(더불어민주당, 내손동·청계동)과 한채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천동·오전동·부곡동)은 시가 관리하는 공원들에 대해 현장조사 결과 관리상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18일 오후 열린 2022년도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공원녹지과 소관 관련 질의 과정에서 문제를 개선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의왕시 포일동에 위치한 노을빛공원과 물빛공원 등에 ..

경기도,도-의왕시, 백운호수축제장에서 ‘도민 속 안전 캠페인’ 전개

경기도,도-의왕시, 백운호수축제장에서 ‘도민 속 안전 캠페인’ 전개

Sep 26, 2022 | 기자

 

경기도는 의왕시와 함께 지난 24일 오후 의왕백운호수축제가 열린 백운호수공영주차장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민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겠다는 의미로 ‘도민 속 안전캠페인’이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도와 의왕시, 지역자율방재단과 안전보안관을 포함한 민간단체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축제장에서 도는 화재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위한 방화셔터 종류와 활용법, 가스누출 자가 점..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5분 자유발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5분 자유발

Apr 16, 2019 | 용인시의회기자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은 16일 제2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보라동 623번지 물류창고 건축허가 백지화'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한보라 지역은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과 유치원, 초·중·고 등 학교 밀집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뜬금없이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21,597㎡(약 6,533평) 규모의 냉동물류창고가 들어온다고 하여 주민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와 제9조 규정을 살펴보면 교육감은 학교 경계로부터 직선..

장태환의원,의왕상담소에서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외 유치원원장과 간담회

장태환의원,의왕상담소에서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외 유치원원장과 간담회

Aug 2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 장태환(더민주, 의왕2)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고충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왕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외 유치원원장 3명과 27일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출산율 감소에 따른 유아교육 정책의 제고 필요성, 교원 처우개선, 방과후과정반 교사 처우개선,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등과 관련하여 주요현안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견을 나눴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맞춰 유아교육 정책도 수정이 되어야할 뿐만 아니라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각 원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