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정/인터뷰

안성시

안성시의회-안성시,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2022.01.07 15:52 | 안성시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와 안성시(시장 김보라)7일 안성시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인사업무 등 전 분야에서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인사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신원주 의장과 김보라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 취지 및 내용 공유,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골자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이 금년 113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 교류 채용을 위한 시험 위탁 수행 교육훈련 통합 운영 휴양시설, 복지포인트 등 후생복지 통합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신원주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를 수레의 두 바퀴로 비유하듯이 각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상생협력할 때 진정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면서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정착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요하겠지만 본 협약을 통해 집행부와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시의회의 조직이 빠른시일 안에 안정화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회의 인사권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행사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며, 의회 인사권 독립이 의회 공직자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동정/인터뷰

안성시

안성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책임감 있는 협약 이행 당부”

안성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책임감 있는 협약 이행 당부”

Jul 05, 2022 | 안성시청기자

 

- 경기도 비롯 관련 기관, 상생협력 공동합의 -안성시가 5일 용인시, 이천시, 여주시, SK하이닉스 등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도가 주관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산업단지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의 상생협력은 물론, 지난해 체결된 반도체 산단 관련 협약사항에 대해 해당 기관의 책임감 있는 이행을 바란다”며 “경기도가 협약의 당사자인 만큼 용인시, SK하이닉스 등과의 협상과 조율에 주도적인 대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이어 SK 전력구 설치에 ..

안성시의회-안성시,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의회-안성시,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Jan 07, 2022 | 안성시의회기자

 

안성시의회(의장 신원주)와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7일 안성시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인사업무 등 전 분야에서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인사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신원주 의장과 김보라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 취지 및 내용 공유,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골자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이 금년 1월 13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 교류 ..

김보라 안성시장, 경기 꿈의학교 ‘꿈꿈기자단’과 의미있는 인터뷰 진행

김보라 안성시장, 경기 꿈의학교 ‘꿈꿈기자단’과 의미있는 인터뷰 진행

Sep 15, 2021 | 안성시청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13일 경기꿈의학교 학생기자단인 ‘꿈꿈기자단’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금번 인터뷰는 꿈꿈기자단의 요청으로 약 30여 분 동안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창시설 때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이셨냐?”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뤄졌다. 꿈꿈기자단은 안성시의 특성화된 체육교육의 계획, 청소년에 관련된 공약사항 중 잘 지켜진 사업,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 대한 안성시의 지원계획, 학교 주변 공사에 따른 안전 문제 등 구체적인 안성시 현안 문제에 대..

김보라 안성시장,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참석

김보라 안성시장,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참석

May 24, 2021 | 안성시청기자

 

- 코로나19 종식과 안성시민 평안기원 -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이 지난 19일 안성시 주요 사찰에서 열렸다. 감염병 확산을 막고자 행사 규모는 축소됐으나, 사찰을 찾은 불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염원했다. 이날 김보라 안성시장은 관내 칠장사, 청룡사, 대흥사, 쌍미륵사, 운수암 등의 주요 사찰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

김보라 안성시장, 농업인 격려차 영농 현장방문

김보라 안성시장, 농업인 격려차 영농 현장방문

Apr 07, 2021 | 안성시청기자

 

-벼 공동육묘 및 친환경농업 확대-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6일 양성농협 공동육묘장 볍씨 파종 작업 현장 방문에 이어, 7일 고삼농협 공동육묘장 친환경농법 볍시 종자소독(냉수온탕침법) 실시 현장을 방문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김보라 시장은 현장에서 농업인을 격려하며 금년도 풍년농사 및 친환경농업 확대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는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공동육묘 시설에 못자리용 상토 및 육묘상 처리제 등 농자재 공급을 완료하였으며, 농협에서는 11개 지역농..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맞춤시장 격려방문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동참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맞춤시장 격려방문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동참

Mar 24, 2021 | 안성시청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안성맞춤시장의 경기도형 혁신시장 선정을 축하하고 상인들을 격려하고자 24일 안성맞춤시장을 방문했다. 경기도형 혁신시장은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화요소를 발굴 및 개발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서비스의 혁신적 개선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난 3일 안성맞춤시장이 경기도형 혁신시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안성맞춤시장은 사업비 5억 원을 투자해 ‘상인맞춤’, ‘고객맞춤’, ‘지역맞춤’ 등 삼색..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지지 성명서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지지 성명서

Mar 1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경기도의 3차 공공기관 이전 정책을 적극 환영하며, 특별한 희생에는 합당한 보상이 필요하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정 경기’철학을 적극 지지한다. 경기도의 이번 조치는 도내 과밀지역의 혼잡을 억제하고 낙후지역의 발전을 견인하여, 경기도의 균형개발을 도모하는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정책이 될 것이다. 안성시는 1979년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유천취수장으로 인해 개발을 제한받아 왔고, 1982년 수도권정비계획법 제정 이후로는 성장관리권역과 자연보전권..

김보라 안성시장 신년사

김보라 안성시장 신년사

Jan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근면과 우직함을 상징하는 소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풍요롭고 여유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해였습니다.역대급 집중호우와 코로나19라는 불가항력적인 상황 속에서고통과 혼돈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흔들림 없이 시정을 수행할 수 있었던뜻깊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