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정/인터뷰

수원시

염태영 시장, “한국판 뉴딜 사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라”

2020.09.24 17:5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염태영 수원시장은 “한국판 뉴딜 사업과 관련된 정부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염태영 시장은 9월 24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10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응모해 한국판 뉴딜 사업을 선도하자”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예산 운용에 어려움이 많은데, 정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하면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앞으로 한국판 뉴딜 사업 관련 공모가 있으면 놓치지 말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응모하라”며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응모해 국비·도비를 확보한 부서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라”고 지시했다.


염태영 시장은 또 “8월 중순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직원들이 정말 고생을 많이 하고 있다”며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 방역에 힘쓰는 직원들, 특히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을 의도적으로 방해한 이들에게는 단호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동정/인터뷰

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간부 공무원·재정전문가와 함께 민선 8기 재정효율화 방안 모색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간부 공무원·재정전문가와 함께 민선 8기 재정효율화 방안 모색

Jul 31, 2022 | 편집부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7월 29일 인계동 한 카페에서 ‘열린토론회’를 열고, 재정효율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재준 시장과 조청식 제1부시장, 유문종 제2부시장, 각 실·국장, 재정전문가 등이 참석해 세입을 확충하고 세출을 절감할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는 이상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전 예산재정과장)의 ‘민선 8기 재정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한 발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서정섭 중앙대학교 국가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박충훈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창의성을 발휘해 수원시노사민정협의회 운영해 달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창의성을 발휘해 수원시노사민정협의회 운영해 달라”

Jul 27, 2022 | 편집부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해 다수의 노동자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2년 수원시노사민정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주재한 이재준 시장은 “노사민정협의회가 다수 노동자를 위한 의제를 설정해 노동자들에게 폭넓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창의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운영한다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노사민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이재준 시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듣는 시장, 소통하는 시장 되겠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듣는 시장, 소통하는 시장 되겠다”

Jul 24, 2022 | 편집부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듣는 시장, 소통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22일 저녁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열린 ‘민선 8기 출범 기념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파크콘서트’ 본공연에 앞서 무대에 올라 시민들을 만난 이재준 시장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우리 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끊임없이 고민했다”며 “수원시를 ‘경제특례시’로 만들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게 약속드린 대로 ..

수원특례시, 시민과의 소통으로 시정 이끈다

수원특례시, 시민과의 소통으로 시정 이끈다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민선 8기 시정의 두 가지 키워드는 협치와 참여입니다.” 지난 7~8일 이틀간 수원시 4개 구청에서 수원특례시민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만남이 이뤄졌다. ‘시민이 꿈꾸는 수원이야기’라는 제목의 릴레이 행사로, 이재준 시장이 직접 시민들에게 민선 8기의 핵심 공약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특례시’, ‘생활특례시’, ‘돌봄특례시’를 골자로 한 핵심 공약 소개는 물론 지역적 특성이 다른 4개 구별 현안에 대해서도 간략히 설명하는 자리였다. 3..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건립 추진 협력해 달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건립 추진 협력해 달라

Jul 11, 2022 | 편집부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건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11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 프라자홀에서 열린 ‘수원지역 당·정 정책간담회’에서 의원들에게 통합국제공항 추진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준 시장과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유문종 제2부시장, 박광온(수원시정)·백혜련(수원시을)·김영진(수원시병)·김승원(수원시갑) 의원,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취임 첫날 키워드는 현장행정’·‘경제’·‘시민과 함께’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취임 첫날 키워드는 현장행정’·‘경제’·‘시민과 함께’

Jul 03, 2022 | 편집부기자

 

7월 1일, 민선 8기 수원특례시장으로 첫 걸음을 내디딘 이재준 시장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고등동에 있는 한 연립주택이었다 임기 시작 후 첫 일정은 재난현장 점검 A연립주택은 폭우가 쏟아진 6월 30일 건물 옆 옹벽이 무너져내렸다. 토사물이 흘러내렸고, 바로 옆 B연립주택도 피해를 봤다. 거주자들은 긴급 대피했고, 이재민 11명은 수원시가 제공한 임시거주시설(수원유스호스텔)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거주 주민들을 만나 위로하고, 사고 현장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함께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하며 임기 시작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집중호우 피해현장 점검하며 임기 시작

Jul 01, 2022 | 편집부기자

 

7월 1일 취임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점검하며 민선 8기 수원시장으로서 첫발을 뗐다. 이재준 시장은 오전 8시 고등동의 A연립주택을 찾아가 피해 현장을 확인하고, 주민들을 만났다. A연립주택은 6월 30일 오전 옹벽이 붕괴해 토사물이 흘러내렸고, 옆에 있는 B빌라도 피해를 봤다. 거주자 24명(12세대)이 긴급 대피했고, 수원시는 이재민 11명에게 임시거주시설(수원유스호스텔)과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주민들에게 불편한 점을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취임식 취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취임식 취소

Jul 01, 2022 | 편집부기자

 

7월 1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취임식이 취소됐다. 집중 호우로 수원시에 피해가 발생하자 이재준 당선인은 우선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 안전을 챙기기로 했다. 이재준 당선인은 1일 오전 고등동 다세대주택 옹벽 붕괴 현장을 점검한 후 현충탑을 참배하고, 시청 재난안전상황실로 이동해 취임 선서를 한 뒤 곧바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이재준 당선인은 “새로운 민선 8기의 시작을 알리는 취임식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피해 현..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임을 위한 행진곡’윤상원 열사 전시회 참석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임을 위한 행진곡’윤상원 열사 전시회 참석

Dec 01,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이 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글과 수묵, 사진으로 만나는 임을 위한 행진곡, 윤상원’ 전시회에 참석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와 (사)윤상원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전국 순회 중인 이번 전시는 윤상원 열사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들과 이야기마당·노래마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조석환 의장은 민주주의 쟁취를 위한 윤상원 열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수많은 시민들이 일궈낸 위대한 업적을 마음 깊이 새기는 자세를 보였다. 조..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도시정책실 소관업무 행정사무감사 펼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도시정책실 소관업무 행정사무감사 펼쳐

Nov 23,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현구)는 23일 도시계획과를 비롯한 도시관리과, 스마트도시과 등 도시정책실 소관업무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펼쳤다. 이현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은 대유평지구단위계획과 관련하여 “관리감독기관인 수원시가 시공업체의 편의보다는 시민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관리 및 감독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동)은 “204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추진에 있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시민의 ..

수원시의회, 수원 서둔 주거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계획 우려 표해

수원시의회, 수원 서둔 주거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계획 우려 표해

Oct 21, 2021 | 편집부기자

 

- 제36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견 제시 -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유재광 의원, 이철승 의원, 이미경 의원이 21일 제36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원 서둔 주거재생혁신지구 의견청취의 건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동)은 먼저 사유재산권 침해 문제를 제기하며 “공익사업이라는 명분으로 사유재산과 거주지를 강제 수용하고, 토지에 대한 보상은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이 적용돼 재정착이 어려운 원주민들이 ..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수원초교 통학로 현장 방문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수원초교 통학로 현장 방문

Aug 24,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국민의힘,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은 23일 팔달구 고등동에 위치한 수원초등학교 통학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점검에는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수원초교 교장, 수원역푸르지오자이아파트 입주자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재 수원역푸르지오자이아파트와 수원초등학교를 연결하는 육교는 교내 다목적체육관과 급식실 신축 공사 현장과 인접해 있어, 안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