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정/인터뷰

강원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5강 이탄희 국회의원 <정치의 미래, “나는 왜 정치하는가?”> 성료

2021.07.27 15:4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 박옥분, 수원2)주최/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가 오늘 5강을 마지막으로 성료됐다.

 

강연 연사인 이탄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 정)은 오늘 강연에서 나는 무엇이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몰두하는 삶을 꿈꾸며 살아왔다고 생각한다는 말로 자신의 인생관을 담백하게 표현하였다.

 

이탄희 의원은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고,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게 했던 촛불의 힘시민의 열망을 늘 기억하는 정치인으로 살아가고 싶다정치인으로서 자기책임을 다해 나갈 때 정치의 품위도 생긴다고 생각한다는 자신의 정치관을 피력하였다.

 

또한 이탄희 의원은 일각에서의 공정논란과 관련하여 기회의 평등과 결과의 정의를 배제한 채, 시험만 같이 칠 수 있다면 그것이 공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능력만능주의’, ‘서열주의에 또 다른 이름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이탄희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공감과 평등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같이 손잡고 좀 더 높은 곳을 향해 나가는 정치를 열망한다여기 계신 경기도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공감하면서 좀 더 평등한 세상을 향해 나아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정치아카데미 박옥분 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에 사법정의라는 의미 있는 질문을 던진 이탄희 국회의원을 강사로 모시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축사를 통해 강연을 준비해오신 임원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정치아카데미가 되길 기대하면서 더욱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

 

올해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는 방역지침의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대면 강의/비대면 생중계/(Zoom)’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음에도 전년

보다 많은 수의 의원들이 강연에 참여하였으며 수료식은 8.31.() 354 임시회 첫날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동정/인터뷰

강원

장현국 의장 “의회경비 제도개선, 전국지방의원 의지 결집해 이끌어 낸 성과”

장현국 의장 “의회경비 제도개선, 전국지방의원 의지 결집해 이끌어 낸 성과”

Aug 09,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의회경비 산정기준’ 현실화가 내년부터 실현될 전망이다.지방의회 관련 경비가 4년 주기로 조정되면서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지 못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경기도의회의 건의를 행정안전부가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내년부터 ‘지방의회 관련 경비’ 총액한도가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매해 증액되면서 토론회, 공청회 확대 등을 통한 ‘소통 의정’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경기도의회는 지난달 행정안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재난지원금 전도민 지급 제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재난지원금 전도민 지급 제안!!!

Aug 09,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전도민에게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이재명 지사와 적극 협의해 나갈 것이다. 이에 앞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도지사에게 전도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제안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시장군수협의회는 재정이 어려운 시·군을 감안하여 시·군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경기도의 재난지원금 분담률을 높일 것을 요구했다. 중앙정부의 소득상위 12%를 제외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은 선별..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5강 이탄희 국회의원 <정치의 미래,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5강 이탄희 국회의원 <정치의 미래,

Jul 27,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원장 박옥분, 수원2)이 주최/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가 오늘 제5강을 마지막으로 성료됐다. 강연 연사인 이탄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 정)은 오늘 강연에서 “나는 무엇이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몰두하는 삶을 꿈꾸며 살아왔다고 생각한다”는 말로 자신의 인생관을 담백하게 표현하였다. 이탄희 의원은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고,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게 했던 ‘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