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정/인터뷰

평택시

100만 평택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 완성

2022.07.06 17:42 | 평택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민선8기 출범 언론 간담회 개최로 중점추진 방향 밝혀 -
- 100만 특례시 기반완성 최적의 시기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민선8기 출범을 맞아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과 최원용 부시장,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및 언론인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인과의 상견례, 민선8기 중점 추진방향 브리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먼저 1995년 3개 시군(평택시, 송탄시, 평택군) 통합으로 대도시를 향한 첫걸음이 있었고, 2003년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라 2004년 「미군이전평택지원법」제정을 통해 평택지역 개발사업 총 18조 9,796억 원의 지원으로 ▴삼성, LG 등 430만평 산업단지 확보 ▴고덕국제신도시와 브레인시티 ▴SRT와 산업철도(평택항~평택역) ▴평택호 횡단도로(국제대교) ▴국제학교 유치로 대도시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으며 2019년 50만 대도시 진입으로 재정자율성, 조직 확대 등 자치 강화로 도시위상이 높아졌다. 이제 민선8기에는 대도시를 넘어 100만 특례시의 기틀을 마련하는 시점에 있다며 오늘날 평택 발전사를 설명했다.

이어서 50만 대도시를 넘어선 2022년 평택시의 현재는 다가올 100만 특례시 기반 완성 최적의 시기로 양적성장과 질적성장의 조화와 균형으로 도시발전 전략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지속가능 첨단도시 ▴미래세대 희망도시 ▴조화로운 균형도시 ▴푸른하늘 맑은도시 ▴화합하는 국제도시를 중점 추진 전략으로 ‘100만 특례시 기반완성’이라는 민선8기 핵심목표를 이루겠다는 방향을 밝혔다.

민선8기 평택시는 목표를 위한 핵심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삼성전자와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연계한 세계반도체 중심 도시를 이루고 자동차클러스터, 수소선도 도시 등 미래산업 육성과 경기 남부 교통핵심 도시로 지속가능 첨단도시, 의료복합타운과 국제학교 등 복지 교육도시, 지역별 특화전략으로 원도심과 신도심의 균형을 이루고 지속가능 미래 농업 육성으로 조화로운 균형도시, 탄소중립과 공원 녹지 확충 및 미세먼지 저감 등 푸른하늘 맑은도시, 문화체육시설 확대와 국제안보 및 대중국 핵심교역 등 화합하는 국제도시를 이루어 나간다.

정 시장은 “대도시를 넘어 100만 특례시 기틀 완성에 최선을 다하여 평택을 훗날 미래세대가 자랑스러워 할 삶의 공간, 도시의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평택의 희망찬 미래를 꼼꼼히 준비하는 민선8기가 될 수 있도록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관련기사

동정/인터뷰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수해현장 점검

정장선 평택시장 수해현장 점검

Aug 11, 2022 | 평택시청기자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평균 300mm가 넘게 집중호우가 내린 평택시 진위면, 서탄면 등 북부지역 진위천 일대 피해현장을 방문한 정장선 평택시장이 피해에 대한 현황보고를 받고 향후 복구 방안을 지시하고 있다.

100만 평택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 완성

100만 평택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 완성

Jul 06, 2022 | 평택시청기자

 

- 민선8기 출범 언론 간담회 개최로 중점추진 방향 밝혀 -- 100만 특례시 기반완성 최적의 시기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민선8기 출범을 맞아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과 최원용 부시장,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및 언론인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인과의 상견례, 민선8기 중점 추진방향 브리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먼저 1995년 3개 시군(평택시, 송탄시, 평택군) 통합으로 대도시를 향한 첫걸음이 있었고, 20..

민선8기 평택시장 취임식

민선8기 평택시장 취임식

Jul 01, 2022 | 평택시청기자

 

- 7월 월례조회를 겸해 간소하게 개최- “100만 평택특례시 기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평택시는 7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정장선 평택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검소하고 조용한 취임식을 원하는 정 시장의 방침에 따라 외부인사의 초청 없이 진행됐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무총리 모범공무원증 수여, 취임선서와 민선8기의 비전을 알리는 취임사가 있었다. 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100만 평택특례시를 위한 힘찬 여정의 시작을 알..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 참석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 참석

Mar 17,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부의장 강정구)는 17일‘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사)원심창의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평택시의회 강정구 부의장 및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 권영화․김승겸․권현미 의원과 최원용 평택부시장을 비롯한 원심창기념사업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수여, 시 낭송, 기념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강정구 부의장은 기념사에서“상해 육삼정 의거의 주역이신 독립운동가 원심창 의사의 뜻과 신념이 평택시민과 함께 널리 기억되었..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송현송당 주차장 무료개방을 위한 도비 지원 환영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송현송당 주차장 무료개방을 위한 도비 지원 환영

Mar 15, 2022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5일(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송현성당(서정동 2-19)이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주차장지원대상에 선정되어 5천만 원이 지원됨을 밝혔다.주차환경개선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주차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자투리주차장·무료개방주차장·공영주차장 조성 및 시설물 등을 지원한다.오명근 의원은 “평택시 내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당진항 알리기 위한 『아카데미』 운영 관련 논의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당진항 알리기 위한 『아카데미』 운영 관련 논의

Jan 20, 2022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당진항포럼, 서평택발전협의회 관계자와 평택․당진항을 알리기 위한 항만 홍보 『아카데미』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회의에 참석한 포럼 관계자는 “전국 5대 항만이며 경기도의 유일한 무역항인 평택․당진항의 비전과 발전성, 지역 경제와 연계된 항만의 역할 제고와 주민 의견이 반영된 항만으로 거듭나기 위해 ‘찾아가고 재미있는 항만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또한, 지역주민의 자긍심과 애..

평택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평택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Jan 11,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10일 시의회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홍선의 의장과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적십자회비는 재난 긴급구호활동,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 사회봉사활동, 의료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되며, 시의회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해 이웃사랑에 동참하고 있다. 홍 의장은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사회‧경제적으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관련 주민의견 청취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관련 주민의견 청취

Dec 28,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팽성읍․현덕면 주민, 평택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및 거점 소독 시설 확충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날 주요사항으로는 ▲시내버스 노선 신설요청 ▲현덕면 대안리 순환버스 신설요청 ▲현덕면 대안 2, 4리 삼거리와 대안 길 4거리 이정표 설치요청 ▲거점 소독 시설 확충 등에 대한 주민들의 불편 사항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평택시, 평택시의회와 인사운영 협약 체결

평택시, 평택시의회와 인사운영 협약 체결

Dec 28,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평택시의회, ‘인사운영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2년 1월 13일부터 지방자치법 개정안 시행으로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인사 권한이 지방의회 의장에게 부여됨에 따라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와 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30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인사운영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교류 △신규채용시험 평..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0억여원 확보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0억여원 확보

Dec 2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군문교 경관조명개선사업,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시설 설치 및 신호교차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사업 등 6개 사업에 특별조정교부금 40억8천2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22일(수) 밝혔다.이번 특별조정교부금 세부내역을 보면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시설 설치 2억9천2백만원, 신호교차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사업 10억원, 교통안전 발광형 표지판 설치사업 2억원, 스마트 바닥신호등 설치사업 5억원, 군문교 경관조명개선사업 15억원,..

오명근 도의원, 건설교통위원회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오명근 도의원, 건설교통위원회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Dec 17,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명원)는 16일(목)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을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하였다. 2021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오명근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에 솔선수범 하였고, 건설교통분야 입법활동과 지역주민의 민원에 대해 귀를 기울이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쳤다.특히, 이화~삼계간 도로공사, 어연한산 산업단지의 소각장 문제, 고덕지구의 교통문제 등 평택지역 ..

오명근 도의원,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 관련 관계자 정담회 실시

오명근 도의원,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 관련 관계자 정담회 실시

Dec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6일(목) 경기도의회 3층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 및 청북어연한산 폐기물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주민들과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이하 청북소각장) 환경영향평가 재검증, 환경보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시작하는 자리에서 오 의원은 “청북소각장 관련 현안은 평택시 주민들의 건강, 환경 등 삶의 질과 직결되어있는 만큼, 오늘 관계자들간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