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의왕시

의왕시, 2024년 SNS 서포터즈(기자단) 모집

의왕시, 2024년 SNS 서포터즈(기자단) 모집

Nov 0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의왕시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며 시와 시민 간 가교역할을 담당할 ‘의왕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30명 내외 모집하며, 현장 취재 및 기사 작성이 가능하고 글쓰기 및 사진‧동영상 촬영이 능숙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으로, 블로그 분야는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고, 인스타그램 분야는 사진과 카드뉴스, 릴스를 제작하는 역할을 하게 된..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Sep 18,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고천동 마을축제 ‘왕곡천 노래장기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MC 김연태의 사회로 브라보악단, 줌바 등 재능기부 공연, 주민 노래장기자랑 10개 팀의 공연과 우리 동네 옛 사진전 전시도 함께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왕곡천 수변무대에서 개최하려던 이날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높아진 왕곡천 수위에 따라 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급히 고천동주민센터 대강당으로 행사 장소가 변경됐다. 이철권 주민자치위원회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Apr 03,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는 4월 2일 올바른 기사 작성 및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전문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다. 마케팅 피크닉 대표 권혜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기사 구성의 조건, 기사 주제 선정법, 인터뷰 기사 작성법 교육을 진행했으며, 기사 제목 및 부제목 작성 실습을 통해 기사 작성에 대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마련했다. 교육을 수강한 청소년기자단 단원은 “기사의 가치가 무엇인..

의왕도시공사‘2023년 기자간담회 개최’

의왕도시공사‘2023년 기자간담회 개최’

Feb 0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김홍종)는 8일 사옥 3층 회의실에서 창립 이래 최초로 ‘2023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홍종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직원과 출입기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新 경영전략 체계 전파 △사업추진 효율성 도모를 위한 조직개편 △도시공사 사옥 건립 △에코어드벤처 개장 등 2023년 주요사업 운영계획과 신임 사장 취임에 따른 경영이념을 상세히 밝혔다. 각 사업분야별 주요내용으로서 경영지원부문에서는 최우선적으로 경영평가 T/F팀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