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용인시

용인시,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확대 지원

2023.04.06 14:4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시가 지원한 기자재는 총 6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마네킹 80개와 자동심장충격기 15개다.

교육용 마네킹은 지역 3개구 보건소와 용인소방서에 각각 20개씩 배부됐고, 자동심장충격기는 각 보건소에 5개를 비치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용인소방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교육기자재가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으로 교체가 필요하다고 건의했고, 시는 시민의 안전과 비상상황 대처 교육을 위해 기자재를 지원했다.

지난해 3개구 보건소에서 38회 심폐소생술을 교육해 총 749명이 참여했으며, 용인소방서는 456회를 진행해 16만 2110명의 시민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재난상황에 대해 시민들의 대처 능력을 높이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오피니언

용인시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May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1일 본청 컨벤션홀에서 ‘제3기 꿈이룸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지원을 통해 모집된 67명의 꿈이룸 학생기자단원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격려 인사를 시작으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선서, 임명장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저도 중앙일보에서 25년간 기자 생활을 했다. 선출직 공직자인 시장과 기자는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사회를 따뜻하고 밝게 만드..

용인시,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확대 지원

용인시,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확대 지원

Ap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시가 지원한 기자재는 총 6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마네킹 80개와 자동심장충격기 15개다. 교육용 마네킹은 지역 3개구 보건소와 용인소방서에 각각 20개씩 배부됐고, 자동심장충격기는 각 보건소에 5개를 비치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용인소방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교육기자재가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으로 교체가 필요하다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학생기자와 생생 인터뷰로 소통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학생기자와 생생 인터뷰로 소통

Sep 24, 2022 | 기자

 

“welcome, 어서 오세요. 반갑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3일 용인특례시청 시장실에서 환하게 웃으며 특별한 손님들을 맞았다. 이 시장을 찾아온 손님은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의 윤세하(동백중 2년), 김다은(동백중 2년), 김민선(동백중 1년) 기자. 이날 만남은 학생기자들의 인터뷰 요청으로 진행됐다. 학생기자들은 1시간가량 진행된 인터뷰에서 시장직에 출마한 계기부터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진·캐주얼데이를 만들게 된 이유, 학생들을 위한 정책 등 다양한 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