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안산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 개최

2022.11.11 09:2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일 ‘2022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열고 개선점 및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워크숍은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기자단을 격려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NS 시민기자단, 학생기자단, 마을기자단, 영상기자단과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효과적인 홍보기법 교육과 활동 가이드라인 및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우수기자를 소개하는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안산시는 시민 생활 밀착형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SNS 시민기자단, 학생기자단, 마을기자단 83명을 운영하며, 안산 시정과 지역의 소식을 취재한 후 매체 특성에 걸맞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시는 ‘제8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 종합대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기초지자체(시)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시민기자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성과도 내고 있다.

김대순 안산시부시장은 “홍보의 가장 핵심적인 가치는 소통으로,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상호간 활발한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라며 “시민기자단이 앞장서 소통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7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최근 트랜드에 맞춰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꾸준히 구독자(팔로워)가 늘어 현재 24만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오피니언

안산시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안산시 SNS시민기자단, 마을기자단, 학생기자단,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전문교육을 통한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초빙된 전문 강사로부터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SNS를 활용한 도시 마케팅 강의를 듣고 시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6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제6기 SNS 시민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을 선발했으며,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 이민근 시장이 직접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올해 위촉된 기자단은 앞으로 2년간 시 주요사업,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등 시정소식을 원고 작성, 사진·영상 촬영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콘텐츠로 제작해 각종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안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 운영

안산시,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 운영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 대상 다문화 기자단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한국어 시험 중급 이상의 결혼이민자 1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사 작성 및 글쓰기 교육 등을 진행한 뒤 다문화 기자단으로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6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 1회씩 총 8회차까지 진행된다. 한국어 중급 이상의 결혼이민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패밀리넷 사이트(an..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 개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 개최

Nov 1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일 ‘2022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열고 개선점 및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워크숍은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기자단을 격려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NS 시민기자단, 학생기자단, 마을기자단, 영상기자단과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효과적인 홍보기법 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