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수원시

슬기로운 기자생활! 2023.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 모집

2023.03.01 10:0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올바른 청소년 미디어 문화 형성을 돕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을 운영한다.

▢ 참여대상은 ▴초등학생 5~6학년 40명 ▴중학생 1~3학년 40명 ▴고등학생 1~2학년 40명으로 오는 3월 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의 주요활동으로는 ▴월 1회 미디어리터러시 교육▴기획기사 작성 ▴개별 첨삭지도 ▴기자간담회 ▴현장체험활동으로 진행하며 ▴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활동키트(기자수첩, 볼펜) 제공 ▴우수활동 기자 시상 등 다양한 참가혜택도 누릴 수 있다.

▢ 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자기주도적으로 수원시를 알아보고 취재활동과 기사를 작성, 공유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과 기자로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 모집방법, 작성서류 등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절차에 관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오피니언

수원시

수원시·캄보디아,‘트라우마’겪는 이·자살 위기자 지원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캄보디아,‘트라우마’겪는 이·자살 위기자 지원 위해 협력한다

Apr 02, 2024 | Q기자

 

수원시자살예방센터와 캄보디아 EMDR협회가 개인과 사회적 재난으로 트라우마를 겪는 자살 위기 고위험군의 사람들을 돕고, 양 기관의 기술자문 교류를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29일(현지 시각) 캄보디아 프놈펜 EMDR협회에서 ‘트라우마와 자살’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4월 1일에는 생명사랑안전공동체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난 10년 동안 긴밀하게 협조하며, 업무 공유를 이어온 성과다. 캄보디아EMDR(Eye..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 참여 수원자원봉사기자단 모집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시민 참여 수원자원봉사기자단 모집

Aug 10, 2023 | Q기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8월 23일까지 봉사활동과 각종 문화행사 등을 알리는 ‘수원자원봉사기자단’을 모집한다. 수원시자원봉사기자단은 19세 이상 수원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기자단은 자원봉사단체, 문화행사, 국제행사 등 현장을 취재해 기사화한다. 온라인콘텐츠 제작과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도 한다. 자원봉사기자단은 자원봉사 분야로만 제한하지 않고, 봉사자들이 직접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기획에 따라 취재하고, 기사화할 수 있다. 기자단은 전문..

수원시 3개 전통시장,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배송서비스

수원시 3개 전통시장,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배송서비스

Jul 17, 2023 | Q기자

 

화서시장·정자시장·북수원시장 등 수원시 3개 전통시장이 전기자전거로 근거리 상품배송을 시작한다. 3개 전통시장은 최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관 ‘전통시장 온라인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전기자전거)’에 선정돼 시장별로 전기자전거 1대를 지원받았다. 현재 화서시장은 온라인 주문만 배송을 하고 있고, 북수원시장은 온오프라인 주문 모두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자시장은 8월부터 온라인 주문에만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배송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화서시장은 네이버 장보기..

슬기로운 기자생활! 2023.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 모집

슬기로운 기자생활! 2023.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 모집

Mar 01, 2023 | Q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올바른 청소년 미디어 문화 형성을 돕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을 운영한다. ▢ 참여대상은 ▴초등학생 5~6학년 40명 ▴중학생 1~3학년 40명 ▴고등학생 1~2학년 40명으로 오는 3월 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 “수원시 청소년 기자단”의 주요활동으로는 ▴월 1회 미디어리터러시 교육▴기획기사 작성 ▴..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 주최 ‘2022 올해의 환경인’ 선정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 주최 ‘2022 올해의 환경인’ 선정

Feb 13,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2 올해의 환경인상’을 받았다.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 김병오(환경보건뉴스 편집국장) 회장은 13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시장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1995년 창립된 환경전문기자협회는 소속 기자 투표로 환경보호 활동에 탁월한 공로가 있는 인물을 ‘올해의 환경인상’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자원순환 활성화·물순환 도시 조성 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