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여주시

여주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교육 실시

2022.09.08 06:5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는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양계농가(육계 64호, 산란계 18호)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월부터 시작되는 “겨울철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 에 맞춰 관내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AI 질병의 개요와 특성, 국내외 발생 동향,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른 농가수칙 및 준수사항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양계농가의 방역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올해는 유럽과 미국, 일본 등 해외 고병원 AI 발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3.7% 증가해 철새가 찾아오는 겨울철에 AI 발생 위험으로부터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여주시는 이에 따라 관내 거점세척소독시설 2개소에 대한 상시 24시간 가동체계를 점검하고 농장 앞 통제초소 운영, 철새도래지 방역, 드론방제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양계농가에 조류퇴치기와 발판소독용 부직포 공급 등 위험지역과 농장단위 차단방역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은 “올해 해외 발생 동향을 보면 겨울철에 철새 유입으로 AI 발생 위험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양계농가에서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을 위해 농장방역에 고삐를 좨야 한다”며 양계농가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여주시

여주시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여주시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Apr 03, 2024 | Q기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4월 1일 지역 장애인 대상 「건강 걷기 한걸음!」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여주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만성질환에 취약한 장애인 8명을 선정하여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첫날은 보건소에서 신체 계측,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악력), 운동행태, 재활사정 등 사전건강조사가 이뤄졌으며, 개인 스마트폰에 ‘오늘의 건강’ 어플을 설치하고 AI‧IoT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건강수치를 측정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간을 가..

여주시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 운

여주시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 운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장애인 대상 「건강 걷기 한걸음!」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 할 예정이다. 「건강 걷기 한걸음!」 프로그램은 대상자 스스로 각 가정에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건강수치를 측정하며 건강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보건소 담당자가 이행여부를 체크하며 관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사각지대..

시민 부담 줄여주는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시작

시민 부담 줄여주는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시작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김포시가 유기견 발생 및 개체 수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농촌지역(읍·면 전 지역, 동 지역 중 용도지역상 주거·상업·공업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며, 반려 목적으로 5개월령 이상의 실외사육견을 기르는 김포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여기서 ‘실외사육견’이란 마당 등 실외에 묶어 놓거나, 울타리 안에 풀어 놓고 기르는 5개월령 이상의 등록대상동물(개)을 말한다. 지원 한도액은 암컷 기준 한 마리당 체중에 따..

여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완료

여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완료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월 23일 ‘2023년 여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시는 총 사업비 6.15억을 투입, 지난해 2월 설계 착수, 유관기관 협의, 실시계획 승인·고시 후 본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ITS 구축사업을 마무리했다. 영릉로(하동교삼거리~버스터미널사거리) 1.7km, 여양로(신륵사사거리~버스터미널사거리) 2.0km, 선비로(여주고교차로~버스터미널사거리) 1.5km 총 5.2km로 주요 교차로에 스마트교차로 6..

여주시  마라탕·양꼬치 및 무인카페 집중 점검

여주시 마라탕·양꼬치 및 무인카페 집중 점검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2월 19일부터 1주일 간 최근 유행하고 있는 마라탕·양꼬치를 취급하는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집중 점검 한다고 밝혔다. 보건행정과는 소비가 증가한 배달음식점의 안전관리를 위해 2022년도부터 치킨, 분식, 아시아요리, 횟집 등 다소비 품목을 배달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소비환경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면서 유행하고 있는 무인식품판매점을 추가하여 무인형태로 운영하는 카페와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마..

고품질 첨단 농업! 친절로 더 행복한 도시 여주

고품질 첨단 농업! 친절로 더 행복한 도시 여주

Feb 20, 2024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지난 2. 16.(금)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36개회 회장단과 연구회 담당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품목별연구회 회장단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창립했다. 협의회는 2022년 12월 21일 제정된 「여주시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2023년 1월 1차 회의와 2024년 1월 2차 회의를 거쳐 2월 16일 최종 구성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협의회 구성의 주 목적은 ..

KCC글라스 여주공장,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KCC글라스 여주공장,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Dec 28, 2023 | Q기자

 

KCC글라스 여주공장(여주공장장 서효준)에서 지난 12월 26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기탁하였다. 기탁식에 참석한 서효준 KCC글라스 여주공장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여주 지역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역의 대표 기업인 KCC글라스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어 감사드린다..

여주시, 2023년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완료

여주시, 2023년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완료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가 올해 12월부터 주요 버스짇장, 어린이공원, 읍면동 체육관, 양섬야구장 등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 확대 제공한다. 특히, 야외에서 이용하기 힘들었던 금은모래캠핑장, 양섬야구장, 여주파크골프장, 어린이공원 등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여주시는 복지회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여주시청 광장 등 2022년도에 399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 구축해 왔으며, 올해는 11월 말까지 19개소에 40대를 추..

여주시 세종대왕면장, 고병원성 AI 방역현장 점검

여주시 세종대왕면장, 고병원성 AI 방역현장 점검

Nov 28, 2023 | Q기자

 

세종대왕면(면장 장홍기)은 지난 21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 생 차단을 위해 방역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여주시에 따르면 고병원성 AI 발생 위험이 큰 10월~2월을 ‘AI 특별방역 대책 기간’으로 정해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 중이다. 지난 겨울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이 역대 최대로 살처분에 따른 계란 파동이 있었고, 국내에서도 11개 시‧도 39개 시·군에서 71건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상황에도 여주시는 ..

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

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

Sep 23, 2023 | Q기자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화되는 만큼 공공기관에 대한 민원의 형태도, 내용도 다양해진다. 여주시청 정보통신과(과장 박정숙)는 이러한 업무환경과 민원의 흐름에 맞게 공공기관의 책무 또한 맞춰 변화해보겠다는 생각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갖는다. 정보통신과의 주요 업무를 살펴보면, 전산망, 통신망, 행정전화, 행정시스템, 홈페이지, 개인정보, 정보보안, 공공데이터, 정보화교육, 정보통신공사 관련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정보통신과’업무는 행정업무의 ‘신경’과도 같다보니 정..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가평군 전통시장 방문 및 우리술 공장 견학’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 ‘가평군 전통시장 방문 및 우리술 공장 견학’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윤창원)는 지난 12일 여주시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방문학습으로 여주시 소상공인 및 예비소상공인 40여 명과 함께 가평군을 방문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현장 방문 전 격려 인사차 방문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 조금만 더 힘내달라”며 “여주시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역량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평군소상공인연합..

경기도,경기광역·IT새일센터  여주시가족센터 통-통(通)가족축제에서 경력단절예방 홍보부스

경기도,경기광역·IT새일센터 여주시가족센터 통-통(通)가족축제에서 경력단절예방 홍보부스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지난 2일 여주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3년 여주시가족센터 통-통(通)가족축제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확산을 위한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여주시민 500여 명과 여러 분야 유관기관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새일센터는 ‘여성의 경력을 잇다-나의 성장이 있다’를 주제로 ▲경력단절예방 응원 슬로건 작성하기 ▲경력단절예방 퀴즈 ▲새일센터 친구맺기 등 9월 경력단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