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양평군

양평군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동북부 지역협의회, 단월면 취약계층 청소년에 학습용 태블릿PC 5대 후원

2022.12.27 15:0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동북부 지역협의회(회장 장서윤, 이하 협의회)가 지난 23일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단월면 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학습 독려를 위한 태블릿PC 5대(4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협의회는 교육시설과 접근성 등이 열악한 단월면의 여건을 고려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학습용 기기를 지원하게 됐다.

전달식 당일, 장서윤 협의회장 및 관계자들은 직접 청소년들에게 후원물품의 지원목적에 대해 안내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향후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약속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훈구 단월면장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몸소 나눔을 실천해주신 협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이번 나눔이 우리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양평군

양평군, 공장 부지면적 제한 10,000㎡ → 5,000㎡ 완화

양평군, 공장 부지면적 제한 10,000㎡ → 5,000㎡ 완화

Apr 01,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의 지역 숙원 규제인 ‘계획관리지역 공장설립허용 기준 완화’가 선제적 규제개선 과제로 선정됐다. 경제 불확실성을 줄이고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27일 국무조정실에서 ‘민생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발표했으며 4대 분야 263건의 한시적 규제유예 추진 건 중 동 규제가 선정됐다. 그간 양평군 전 지역은 자연보전권역으로, 공장 건축 면적은 1,000㎡ 이하로 제한됐으며 계획관리지역 내 건폐율은 40%로 최소 부지면적 2,500㎡를 확보..

양평군  캔·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도입

양평군 캔·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도입

Mar 12,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올바른 분리배출 활성화와 고품질 재활용 가능 자원 회수율 증가를 위해 캔·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도입해 4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캔·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양서에코힐링센터와 용문다목적청사에 각 두 대씩, 총 네 대가 설치돼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중이다. 이용자가 무인회수기에 캔과 투명페트병을 투입하면 1개당 10원의 캐시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캐시비와 연계된 대중교통, 편의점, 식음료점 등에서 사용이 가..

양평군 청운면 청소년 휴카페‘AI를 활용한 청소년 예술교육 연구 발표’ 전시

양평군 청운면 청소년 휴카페‘AI를 활용한 청소년 예술교육 연구 발표’ 전시

Dec 18, 2023 | Q기자

 

양평군 청운면 주민자치센터 1층 청아리 아트홀(청운면 용두로 180)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AI를 활용한 청소년 예술교육 체험형 전시’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6개월간 분야별 예술인 3인과 진로교육 관계자 6인이 연구하고 관내 7개 학교에서 진행한 결과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미술, 음악, 영상 분야 AI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경험하고 학생들이 AI로 만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청소년 진로체험 아카데미가 주최하..

양평군 양봉연구회, 화분떡 생산 자동화시스템 구축

양평군 양봉연구회, 화분떡 생산 자동화시스템 구축

Oct 23,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0일 강하면 전수리에서 양봉 사육 농가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화분떡 생산 기술보급 시범사업’현장 시연회를 개최했다. 여왕벌이 낳은 알을, 한 마리의 일벌로 키우기 위해서는 꿀 300mg, 꽃가루 100mg이 필요하다. 이른 봄철에 저장된 꿀이 넉넉하다고 해도 꽃가루가 부족하면 봄에 벌이 잘 증식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꿀을 수확하기 위한 강군 육성을 위해서는 인공적으로 제조한 화분떡을 먹여 애벌레가 자랄 수 있는 단백질..

양평공사, 한국IT복지진흥원에 전산장비 기증

양평공사, 한국IT복지진흥원에 전산장비 기증

May 26, 2023 | Q기자

 

양평공사는 지난 24일, 공사 자산의 체계화 관리를 위해 불용 처리된 전산장비들을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증했다. 이번에 공사에서 기증한 물품은 모니터 14대, 데스크톱 14대, 세탁기 1대, 냉장고 1대로 총 30점이 전달됐다. 기증을 받은 한국IT복지진흥원은 사용 가능한 PC뿐만 아니라 사용이 어려운 PC도 일괄 전달 받아 진흥원 내 전산센터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수리해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학생, 고령자, 조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의 교육용..

양평군, 사전무인정산차량 위한 전용 출구 개설

양평군, 사전무인정산차량 위한 전용 출구 개설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1일, 청사 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의 원활한 출차를 돕기 위해 사전무인정산차량 전용 출구를 개설했다. 이번 사전무인정산차량 전용 출구 개설은 청사 주차장 이용 후 출차 시 주차비 정산에 대기줄이 발생함에 따라 겪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사전무인정산기는 양평군청 본관과 별관 1층에 각각 설치되어 있어, 현금과 카드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사전 정산 이후에는 출입했던 청사 정문이 아닌 강변방향 출구를 이용하면 되며..

양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SW·AI교육 캠프 성료

양평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SW·AI교육 캠프 성료

Mar 17, 2023 | Q기자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는 지난 2월 17일과 3월 11일 총 2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SW·AI 교육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자녀들의 방학맞이 문화체험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들의 높은 참여율과 호응으로 추가 진행해 총 85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경복궁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한국과학창의재단, ㈜디모아가 후원으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동행하여 진행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거닐며 문화해..

양평군,‘Good Air City’선정 현판식 개최

양평군,‘Good Air City’선정 현판식 개최

Feb 2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4일 ‘맑은공기 모범도시(Good Air City)’ 선정에 대한 현식을 가졌다. 군청에서 진행된 현판식에는 전진선 군수를 비롯한 윤순옥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세계푸른하늘맑은 공기연맹 김윤신 대표, 한국공기청정협회 이감규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날 현판식은 앞선 작년 12월 15일 세계푸른하늘맑은공기연맹과 한국공기청정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13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양평군이 맑은공기 모범도시(Good Air City)에 선..

양평군, 실외 사육견 중성화 위한 수술비 지원

양평군, 실외 사육견 중성화 위한 수술비 지원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최근 관내 사육견에 대한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와 유기견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단독주택의 마당 등 실외에 묶어놓거나 울타리 안에서 기르는 5개월 이상의 등록대상동물(사육견)을 대상으로 하며,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사육견은 내장형 동물등록을 병행한다는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실외 사육견의 체중에 따라 암컷은 최대 40만원, 수컷은 최대 30..

경기도,경기도소방  양평 공군전투기 사고 구조활동으로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경기도,경기도소방 양평 공군전투기 사고 구조활동으로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Feb 03, 2023 | Q기자

 

지난해 11월 양평에서 발생한 공군 전투기 사고에서 비상탈출한 조종사를 무사히 구조한 양평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공군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양평소방서가 기관 감사패를, 양평소방서 구조3팀장 이동훈 소방위를 비롯한 구조대원 5명이 개인 감사장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평택 소재 공군작전사령부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박하식 공군작전사령관 등 공군 관계자를 비롯해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과 당시 출동한 ..

양평군 도서관, 이용자 열람용 태블릿PC 비치

양평군 도서관, 이용자 열람용 태블릿PC 비치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최근 관내 도서관에 태블릿PC 15대를 구매해 공공도서관 6개소에 비치했다. 이번 태블릿PC 비치는 도서관을 찾는 군민들이 전자책과 오디오북 등 디지털북 콘텐츠를 손쉽게 체험하고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재는 중앙도서관 6대, 어린이도서관 4대, 양서친환경도서관 2대, 용문도서관 1대, 지평도서관 1대, 양동도서관 1대가 설치되어, 이용자는 열람용 태블릿PC를 통해 양평군에서 제공하는 전자도서 9,024종·전자저널 216종·오디오북 345종 등을 도..

양서면 양평전자과학고 학생들, 연탄기부에서 직접 전달까지

양서면 양평전자과학고 학생들, 연탄기부에서 직접 전달까지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양서면(면장 한구현)은 지난 5일, 국수리에 위치한 양평전자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 이웃을 위한 연탄기부 및 전달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탄기부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목재 도마 등을 판매하여 조성된 기금으로 연탄을 구입해 저소득 2가구에 전달됐다. 연탄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연탄값이 많이 올라서 춥지만 아껴가며 떼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아 이렇게 고마울 수가 없다” 며 “이 학생들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다” 고 인사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