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안성시

안성시명예사회복지공무원 워크숍 ‘함께사는 삶 WITH’ 개최

2022.11.16 15:18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일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워크숍 ‘함께사는 삶 WITH’를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무보수, 명예직 지역주민으로 안성시 15개 읍면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이·통장단 및 부녀회장, 집배원, 전기·가스 검침원, 아파트관리사무소장 등 주민밀착직종 종사자로 구성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복지 인적 안전망이다.

워크숍은 그동안의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과 역량 강화 특강 및 힐링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다른 분들의 활동내용을 접하고 특강을 들으니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자부심을 느꼈고, 더욱 책임감 있게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며 각오를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한정된 예산과 복지인력으로는 위기가구를 돕는 데 한계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등 사회문제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여기 계신 분들이 복지제도를 알리고 사각지대 대상자를 초기에 발견해 신고해주시는 촘촘한 활동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안성시

안성시 안성시청 장윤석, ITF 찬디가르 대회 복식 우승 쾌거

안성시 안성시청 장윤석, ITF 찬디가르 대회 복식 우승 쾌거

Mar 25, 2024 | Q기자

 

안성시청 장윤석 선수가 지난 24일(한국시간) 인도 찬디가르에서 열린 M15 국제테니스연맹(ITF) 남자부 복식에서 우승을 거뒀다. 안성시청 장윤석 선수는 경산시청 신우빈 선수와 한 조로 출전하여 준결승에서 타나펫 찬타(태국)-가츠마 가와치(일본)조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해 복식 결승전에서 인도의 카란 싱-시단트 반티아 조를 2-0으로 제압하며 정상에 올랐다. 안성시청 노광춘 감독은 “안성시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우승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선수의 최선을 ..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이 있다.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이 있다.

Mar 18, 2024 | Q기자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허학범)은 과학의 수많은 원리를 배워 과학적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동청문과수원’ 운영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16일 토요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동청문 과수원’은 관내 청소년들의 과학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인공지능, 우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다. ‘동청문 과수원’은 4차시씩 연간 총 3회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반도체 산업 육성에 힘 모으기로

안성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반도체 산업 육성에 힘 모으기로

Mar 12,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8일, 부시장을 비롯한 첨단산업과 직원들이 성남 판교에 소재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수도권연구본부에 방문해서 반도체 산업 육성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ETRI는 작년 안성시가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계기로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반도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 협력을 제안하였으며, 안성시는 사전 협의를 위해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안성시와 ETRI는 반도체 소부장 인력양성과 차세대 기술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상반기 업무 협..

안성소방서,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현장 행정지도 실시

안성소방서,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현장 행정지도 실시

Feb 23, 2024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22일 콘크리트 혼화제 제조업체인 케이엠비 주식회사(미양면 소재)를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행정지도는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들에게 화재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행정지도 주요 내용은 ▲최근 화재 사례 공유 ▲주변 화재위험요인 사전 제거 ▲소방시설 유지ㆍ관리와 현장 여건 확인 ▲관계인 주도 자율 안전관리체계 확립 ▲관계자의 소방안전 관련 의견 청..

안성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재활치료비 지원 대상자 모집

안성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재활치료비 지원 대상자 모집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는 보청기를 착용해도 청력에 도움이 되지 않고, 언어생활에 많은 불편을 느끼는 고도난청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전자(전극)장치를 귀속에 심어 청신경을 자극해 소리를 듣게 해주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장애인복지법」제32조(장애인등록)의 규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중 의료기관에서 수술이 가능한다고 확인한 안성시 거주 60세 이하의 청각장애인이다. 단, 영유아(만 5세 이하)의 경우, 청각장애가 예견되어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진단)이 있으..

안성소방서, 공장 화재 소화기로 자체 진화

안성소방서, 공장 화재 소화기로 자체 진화

Feb 06, 2024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지난 4일 오후 1시경 대덕면 죽리에 위치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소화기로 자체 진화해 큰 피해를 막았다고 5일 밝혔다. 당시 신고자는 기계실에 있는 공조기에서 불꽃과 연기가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하여 즉시 119에 신고하고, 직원들과 소화기를 이용하여 자체 진화를 시도했다. 현장에 출동대가 도착했을 당시, 공장 관계자는 소화기 2대를 이용하여 자체 진화한 상태였다.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는 물론 큰 재산 피해 없이 화재는 초기 진화됐다...

안성시,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 지원사업 추진

안성시,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 지원사업 추진

Feb 01,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부터 관내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를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비 지원을 통하여 학생 간 교육 차별을 해소하고 평등하고 효과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교육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안성시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고등학생 중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 수강비 및 교재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1인당 연간 최대 82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CC안성공장, 희망2024나눔캠페인 참여하며 5천만원 전달

㈜KCC안성공장, 희망2024나눔캠페인 참여하며 5천만원 전달

Jan 2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지난 26일 ㈜KCC안성공장으로부터 희망2024나눔캠페인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현석종 ㈜KCC안성공장장, 강성훈 경기 사랑의열매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 ㈜KCC안성공장은 2017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에 나눔을 시작, 2019년부터는 매년 연말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더하고 있다. ㈜KCC안성공장의 기부금은 안성시 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축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방역 강화’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축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방역 강화’

Jan 0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8일 일죽면 산란계 사육농가에서 H5형 항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여부를 검사 중이다. 2023년 12월 3일 전남 고흥 오리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최초 발생된 이후, 지난 1월 5일 충남 천안 산란계농가를 마지막으로 전국에서 총 27건의 고병원성AI가 발생하였으며, 이후 3일만에 안성시에서는 처음으로 고병원성 AI 의심축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안성시에서는 즉시 초동대응팀을 투입해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안성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4개소에 교통신호기 설치 완료

안성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4개소에 교통신호기 설치 완료

Jan 04, 2024 | Q기자

 

안성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총 4개소에 ‘교통신호기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대상지는 금광면 금광리 65-2 일원 등 총 4곳으로, 사업비 1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23년 10월에 착공해 23년 12월 말에 완료했다. 설치 완료 지점은 ▲금광면 정선곤드레바다앞 교차로, ▲옥천교 북측 교차로, ▲고삼초등학교 앞 교차로, ▲원곡면 청원사 앞 총 4곳이다. 특히 금광면 정선곤드레바다앞 교차로는 사고다발지역으로 이번 신호등..

안성시, 고병원성 AI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 개최

안성시, 고병원성 AI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 개최

Dec 29, 2023 | Q기자

 

안성시는 12.3일 전남 고흥 소재 육용오리 농장에서 올 겨울 처음으로 고병원성 AI 발생 후 산란계, 오리농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AI 바이러스 유입방지를 위해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유태일 부시장 주재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계부서(안성시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 안성시 보건소) 및 가금 관련 생산자단체장(안성축협, 오리·산란계·육계협회)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AI 방역 추진상황 및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의견..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운영

Dec 14,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2월 15일(금)~31일(일) 14시-22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내 1층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소원카드걸기, 포토존 사진찍기, 3D펜 체험, 인터렉티브 터치월, 달 탐사 스케치월 등 다양한 체험을 계획 중이다. 소원카드걸기와 크리스마스 포토존 사진을 찍은 후, 안내데스크에 보여주면 3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