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안성시

안성시 안성시청 장윤석, ITF 찬디가르 대회 복식 우승 쾌거

안성시 안성시청 장윤석, ITF 찬디가르 대회 복식 우승 쾌거

Mar 25, 2024 | Q기자

 

안성시청 장윤석 선수가 지난 24일(한국시간) 인도 찬디가르에서 열린 M15 국제테니스연맹(ITF) 남자부 복식에서 우승을 거뒀다. 안성시청 장윤석 선수는 경산시청 신우빈 선수와 한 조로 출전하여 준결승에서 타나펫 찬타(태국)-가츠마 가와치(일본)조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해 복식 결승전에서 인도의 카란 싱-시단트 반티아 조를 2-0으로 제압하며 정상에 올랐다. 안성시청 노광춘 감독은 “안성시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우승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선수의 최선을 ..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이 있다.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이 있다.

Mar 18, 2024 | Q기자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허학범)은 과학의 수많은 원리를 배워 과학적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동청문과수원’ 운영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16일 토요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동청문 과수원’은 관내 청소년들의 과학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인공지능, 우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다. ‘동청문 과수원’은 4차시씩 연간 총 3회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반도체 산업 육성에 힘 모으기로

안성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반도체 산업 육성에 힘 모으기로

Mar 12,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8일, 부시장을 비롯한 첨단산업과 직원들이 성남 판교에 소재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수도권연구본부에 방문해서 반도체 산업 육성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ETRI는 작년 안성시가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을 계기로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반도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 협력을 제안하였으며, 안성시는 사전 협의를 위해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안성시와 ETRI는 반도체 소부장 인력양성과 차세대 기술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상반기 업무 협..

안성소방서,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현장 행정지도 실시

안성소방서,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현장 행정지도 실시

Feb 23, 2024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22일 콘크리트 혼화제 제조업체인 케이엠비 주식회사(미양면 소재)를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행정지도는 소규모 공장밀집지역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들에게 화재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행정지도 주요 내용은 ▲최근 화재 사례 공유 ▲주변 화재위험요인 사전 제거 ▲소방시설 유지ㆍ관리와 현장 여건 확인 ▲관계인 주도 자율 안전관리체계 확립 ▲관계자의 소방안전 관련 의견 청..

안성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재활치료비 지원 대상자 모집

안성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재활치료비 지원 대상자 모집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는 보청기를 착용해도 청력에 도움이 되지 않고, 언어생활에 많은 불편을 느끼는 고도난청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전자(전극)장치를 귀속에 심어 청신경을 자극해 소리를 듣게 해주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장애인복지법」제32조(장애인등록)의 규정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중 의료기관에서 수술이 가능한다고 확인한 안성시 거주 60세 이하의 청각장애인이다. 단, 영유아(만 5세 이하)의 경우, 청각장애가 예견되어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진단)이 있으..

안성소방서, 공장 화재 소화기로 자체 진화

안성소방서, 공장 화재 소화기로 자체 진화

Feb 06, 2024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지난 4일 오후 1시경 대덕면 죽리에 위치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소화기로 자체 진화해 큰 피해를 막았다고 5일 밝혔다. 당시 신고자는 기계실에 있는 공조기에서 불꽃과 연기가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하여 즉시 119에 신고하고, 직원들과 소화기를 이용하여 자체 진화를 시도했다. 현장에 출동대가 도착했을 당시, 공장 관계자는 소화기 2대를 이용하여 자체 진화한 상태였다.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는 물론 큰 재산 피해 없이 화재는 초기 진화됐다...

안성시,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 지원사업 추진

안성시,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 지원사업 추진

Feb 01,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부터 관내 교육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비를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비 지원을 통하여 학생 간 교육 차별을 해소하고 평등하고 효과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교육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안성시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고등학생 중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수능 인터넷 강의 수강비 및 교재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1인당 연간 최대 82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CC안성공장, 희망2024나눔캠페인 참여하며 5천만원 전달

㈜KCC안성공장, 희망2024나눔캠페인 참여하며 5천만원 전달

Jan 2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 지난 26일 ㈜KCC안성공장으로부터 희망2024나눔캠페인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현석종 ㈜KCC안성공장장, 강성훈 경기 사랑의열매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 ㈜KCC안성공장은 2017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에 나눔을 시작, 2019년부터는 매년 연말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더하고 있다. ㈜KCC안성공장의 기부금은 안성시 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축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방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축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방

Jan 0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8일 일죽면 산란계 사육농가에서 H5형 항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여부를 검사 중이다. 2023년 12월 3일 전남 고흥 오리농가에서 고병원성 AI가 최초 발생된 이후, 지난 1월 5일 충남 천안 산란계농가를 마지막으로 전국에서 총 27건의 고병원성AI가 발생하였으며, 이후 3일만에 안성시에서는 처음으로 고병원성 AI 의심축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안성시에서는 즉시 초동대응팀을 투입해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안성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4개소에 교통신호

안성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4개소에 교통신호

Jan 04, 2024 | Q기자

 

안성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등 총 4개소에 ‘교통신호기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대상지는 금광면 금광리 65-2 일원 등 총 4곳으로, 사업비 1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23년 10월에 착공해 23년 12월 말에 완료했다. 설치 완료 지점은 ▲금광면 정선곤드레바다앞 교차로, ▲옥천교 북측 교차로, ▲고삼초등학교 앞 교차로, ▲원곡면 청원사 앞 총 4곳이다. 특히 금광면 정선곤드레바다앞 교차로는 사고다발지역으로 이번 신호등..

안성시, 고병원성 AI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 개최

안성시, 고병원성 AI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 개최

Dec 29, 2023 | Q기자

 

안성시는 12.3일 전남 고흥 소재 육용오리 농장에서 올 겨울 처음으로 고병원성 AI 발생 후 산란계, 오리농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AI 바이러스 유입방지를 위해 긴급 방역대책 상황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유태일 부시장 주재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관계부서(안성시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 안성시 보건소) 및 가금 관련 생산자단체장(안성축협, 오리·산란계·육계협회)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AI 방역 추진상황 및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의견..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 운영

Dec 14,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2월 15일(금)~31일(일) 14시-22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내 1층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소원카드걸기, 포토존 사진찍기, 3D펜 체험, 인터렉티브 터치월, 달 탐사 스케치월 등 다양한 체험을 계획 중이다. 소원카드걸기와 크리스마스 포토존 사진을 찍은 후, 안내데스크에 보여주면 3가지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ASTIS) 시스템 참여 우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ASTIS) 시스템 참여 우수

Dec 01,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가 지난 29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ASTIS)시스템 데이터 연계·활용 경진대회’에서 참여 우수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ASTIS(Agriculture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는 농촌진흥청에서 농업과학기술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체제로써 ▲기술보급 서비스의 디지털화 ▲농업기술 보급 전달체계 개선 ▲지방농촌진흥기..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사랑의 김장 전달식’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사랑의 김장 전달식’

Nov 24, 2023 | Q기자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인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이 김장철을 맞아 11월 24일, 안성 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김장 김치 10kg 72상자와 자사 음료를 기탁했다. 물품은 사회복지시설 및 자원봉사 단체를 통해 배분되었으며, 이번 기탁은 올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아동·청소년 그룹홈에 과일 맛 음료 258상자를 지원한 것에 이어 두 번째 후원이다.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은 안성시 미양면에 소재한 종합 음료 회사로, 2000년 12월 설비 ..

KCC 안성공장과 서운면이 함께하는  ‘동절기 대비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

KCC 안성공장과 서운면이 함께하는 ‘동절기 대비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

Nov 03, 2023 | Q기자

 

KCC 안성공장(심재국 공장장)과 서운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회장 박상태, 권영자)가 지난 2일 ‘서운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KCC 안성공장의 지원을 받은 금액으로 KCC 안성공장 임직원 20여명과 서운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30여명이 김치 담그기 행사 후 김장김치 200박스를 취약계층에게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KCC 안성공장 심재국 공장장은 “지역사회의 사랑을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여러 가..

안성시, 9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9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Sep 25, 2023 | Q기자

 

안성시는 9월 22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공직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아이디어 발표대회에는 안성시 시정 발전을 위한 전 분야,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롯데캐슬아파트 앞 제설창고 이전 사업’ 완료 후 남은 부지의 활용방안에 대해 공직자들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9월 아이디어 발표대회의 대상은 전기차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해 공공기관 전..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슈퍼블루문 관측회’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슈퍼블루문 관측회’ 운영

Aug 22,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5년 만에 뜨는 ‘슈퍼블루문 관측회’를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8월 31일(목) 21시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슈퍼블루문은 달이 지구 주위를 타원 운동하며 지구와 가까워지는 근지점일 때 평소보다 커 보이는 보름달인 슈퍼문과 한 달에 두 번 떠오르는 보름달인 블루문의 합성용어로 쉽게 보지 못하는 천문현상 중 하나이다.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뜨는 경우는 최근에는 2018년 1월 31일이었고 다음에는 14년 후인 2037년 1월 31일이다. ..

경기도,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 특화단지에 용인·평택  안성 등 5개 단지

경기도,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 특화단지에 용인·평택 안성 등 5개 단지

Jul 2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정부가 추진중인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반도체 분야’에 용인 남사 첨단시스템 반도체클러스터 등 용인·평택 4개 단지가, ‘소부장 특화단지 반도체 분야’에 안성 동신 일반산업단지가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최대규모(약 1,790만㎡)의 광역 단위 특화단지가 경기도에 지정되면서 도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중심임을 입증했으며,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오후 국무총리 주재로 ..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Jul 19,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8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학특강은 8월 매주 금요일 20시부터 21시30분까지 총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통해 천체투영관에서 여름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하여 여름철 별자리 및 다양한 딥스카이를 관측하고 세미나실에서 천문학..

안성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Jul 19,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7일, 김보라 안성시장 주재로 교통 전문가, 안성경찰서 관계자, 행정안전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능형교통체계(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란 교통편의 증진과 교통안전 도모를 위해 교통시설에 첨단기술을 적용하여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 가공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교통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응책을 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코미코 현장 행정지도 실시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코미코 현장 행정지도 실시

Jul 19, 2023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18일 관내 반도체 부품 코팅 및 세정업체인 ㈜코미코 공장을 방문해 화재 예방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지도는 공장화재 예방 및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대형화재 및 재난 사례전파 ▲소방안전관리자의 소방시설 수시점검 및 관리 당부 ▲자위소방대 조직 관리 점검 ▲공장 내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관계인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배영환 안성소방서장은 “공장시설은 대형화재로..

안성시, 똑똑한 안전 지킴이 AI 진입차량 알림 시스템 설치 운영

안성시, 똑똑한 안전 지킴이 AI 진입차량 알림 시스템 설치 운영

Jul 17, 2023 | Q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 영상 기반 ‘AI 진입차량 알림 시스템’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2023년 5월에 공도읍 승두리 인근 경부고속도로 통로암거에 AI기반 진입차량 알림시스템을 설치하였으며, 데이터 학습 및 시범운영을 거쳐 7월부터 정식 운영 중이다. AI기반 진입차량 알림시스템은 통로암거에 감지용 CCTV를 설치하여 진.출입차량을 인식하고, 운행자에게 LED전광판과 경광등, 음향장치를 통하여 반대편 차량의 진입을 알림으로써 안전교행을 도모하는 시스템이며..

안성시 정보통신과,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퀴즈 대회” 실시

안성시 정보통신과,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퀴즈 대회” 실시

Jun 30,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시민과 함께하는 ‘가로·세로 청렴 낱말 퀴즈 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낱말 퀴즈는 청렴 일화, 고사성어, 반부패 법령 등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가로 8문제, 세로 6문제, 총 14문제로 구성했으며, 오는 7월 10일부터 28일까지 안성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풀어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대회 이후에 정답이..

안성시노인복지관-한경국립대학교 휴머니멀응용과학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노인복지관-한경국립대학교 휴머니멀응용과학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Jun 29,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한경국립대학교 휴머니멀응용과학연구소(소장 김완섭)와 지역사회 내 복지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한경국립대학교 휴머니멀응용과학연구소 김완섭 소장과 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발전을 위해 ▲동물매개활동을 통한 어르신들과 동물 간 정서적 교감 ▲가히더하기(가히 옛말 ‘개’, 더하기 ‘더불어 살아나가는 사회’) 연구동아리 활..

안성시, 5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5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Jun 06, 2023 | Q기자

 

안성시는 5월 31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공직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아이디어 발표대회에는 접수된 총 27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사전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가 상정되었으며, 임병주 부시장의 주관으로 공직자들이 1인 가구 지원방안을 포함하여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디어 발표대회의 대상은 1인 가구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인터넷, 앱 예약 시범운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인터넷, 앱 예약 시범운영

Jun 02,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6월 12일부터 농기계 임대 장비 일부 기종의 인터넷, 앱 예약을 시범운영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범운영은 기존 전화예약만 가능한 농기계 임대사업 시스템을 보완하여 농업인, 시민이 쉽게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실시되었다. 예약은 농기계임대사업소 홈페이지(https://anseong.amlend.kr/) 또는 플레이스토어 스마트농기계임대 앱을 이용하여 예약이 가능하며, 시범운영 기간 동안에는 일부 기종(관리기 등)의 예..

안성시장, KCC 안성공장 EMC 공장 준공현장 방문

안성시장, KCC 안성공장 EMC 공장 준공현장 방문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24일 김보라 시장이 ㈜KCC 안성공장을 방문해 임직원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KCC 안성공장 EMC 준공 현장을 견학하고 ㈜KCC 임직원 100여명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시정과 관련한 교통, 보육, 학교, 문화체육시설에 대한 질문과 답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KCC 안성공장 임직원들은 ▲안성시 구도심 활성화 방안 ▲대기업 입주 계획 ▲청년 임대 주택 확대보급 계획 ▲아양동 중·고등학교 설립 계획 ..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어린이를 위한 음료 25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어린이를 위한 음료 25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인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23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음료 250상자를 기탁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포도 · 사과 · 오렌지 등 다양한 맛의 음료로 지역아동센터협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주) 안성공장은 안성시 미양면에 소재한 음료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종합 음료 회사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설 노력 봉사활동, 환경정화 활동, 김장김치 기부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음료 300박스 후원받아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음료 300박스 후원받아

May 15, 2023 | Q기자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월 11일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음료 300박스를 후원받았다. 후원물품은 콘트라베이스 Black, 롯데칠성 사이다, 옥수수 수염차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다방면으로 쓰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 진달래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장은순 관장은 “항상 꾸준히 후원해주심에 감사..

국립농업과학원-안성엄마손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주주바팜(주) 푸드업사

국립농업과학원-안성엄마손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주주바팜(주) 푸드업사

May 09,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안성시 보개면에 위치한 안성엄마손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주주바팜(주)와 농산물 업사이클링 현장 실증을 위한 연구 협약을 5월 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쌀 당화액 시럽박의 푸드 업사이클링을 통한 단백질 소재화 현장 실증 연구’의 현장 적용성을 검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해 가공기술을 상용화하여 시범사업으로 농가에 보급하는 것이 목표이다. 최근 푸드 업사이클링 산업이 성장세로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안성시의..

안성시, “2023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

안성시, “2023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

May 04, 2023 | Q기자

 

안성시는 경기도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돕기 위해 “2023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3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은 정보통신 보조기기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위해 제품가격의 80~9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품가격의 10~20%의 금액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터치모니터, 특수마우스, 의사소통 보조기기 등..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어린이날 무료 태양관측행사’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어린이날 무료 태양관측행사’ 운영

Apr 2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잔디광장에서 오는 5월 5일에 ‘천문과학관 어린이날 무료 태양관측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 5일(금) 14시-17시40분 동안 안성맞춤랜드 내 잔디광장에서 무료 태양관측활동 및 다양한 천문공작품 만들기를 계획 중이다.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한 관람객 누구든 잔디광장에서 망원경을 이용한 흑점 관측 및 태양 안경을 통한 태양관측, 앙부일구 및 칼레이도 천문공작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 관측행사에 적극 참..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농심 안성공장, 어린이날 기념 간식 세트 158상자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 ㈜농심 안성공장, 어린이날 기념 간식 세트 158상자

Apr 26, 2023 | Q기자

 

안성시기업사회공헌단인 ㈜농심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4월 26일, 과자와 음료 등 간식 세트 158상자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농심은 주요 식품 기업 중 기부금을 가장 많이 늘린 기업으로 지난해 25억 원 상당을 기부했으며 2017년 ‘농심사회공헌단’을 발족해 백혈병 환아를 위한 임직원 단체 헌혈, 충남·대전 산불 지역 식품 기부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탁받은 간식 세트의 구성은 새우깡, 양파링, 카프리썬 등 농심에서 제공하는 주력 상품으로 안..

안성시 정보통신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렴 미로찾기 대회” 개최

안성시 정보통신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렴 미로찾기 대회” 개최

Apr 18,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14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 속 ‘청렴 미로찾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 미로찾기 대회’는 11개의 갈림길마다 , 등에 기반한 사례 중심의 청렴 관련 OX 퀴즈를 제공하여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혀야만 가상공간 속 미로를 빠져나올 수 있는 방식의 게임 형태로 진행됐다. 미로 속 OX 퀴즈를 통해 정보통신과 직원들은 반부패 법령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그동안 꾸준히 받아온 청렴 교육의..

안성시,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4개소로 확대 운영

안성시,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4개소로 확대 운영

Apr 18, 2023 | Q기자

 

안성시에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도읍사무소, 미양면사무소, 안성2동주민센터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상시운영을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25곳(28대) 중 시청 민원실 한 곳만에서 24시간 상시 운영을 하였으나, 앞으로는 더 많은 시민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을 포함하여 공도읍사무소(2대), 미양면사무소(1대), 안성2동주민센터(1대) 총 4곳(5대)의 무인민원발급..

안성시노인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 음료 후

안성시노인복지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 음료 후

Apr 17,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김동선 관장)은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으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음료(탄산음료, 커피 등)를 13일에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 및 직원들과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에서 후원한 음료는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 진달래 상무는 “크진 않지만 이번 후원을 통해서 복지관을 이..

안성시보건소, AI-IOT 활용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발히 운영

안성시보건소, AI-IOT 활용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발히 운영

Apr 14, 2023 | Q기자

 

안성시보건소(소장 나경란)는 65세 이상 어르신 350명을 대상으로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어르신에게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손목시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를 배부하여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미션을 실천하도록 모니터링 및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의 자가건강관리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사업이다. 미션의 종류는 제때 약 먹기, 매일 걷기, 매일 외출하기, 매일 혈압 측정하기, ..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한국수출포장(주) 현장 행정지도

안성소방서, 관내 공장시설 한국수출포장(주) 현장 행정지도

Apr 14, 2023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 13일 관내 골판지 제조공장으로 소방안전관리 1급 대상인 한국수출포장공장(주)을 방문해 현장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지도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노후공장 등 화재 발생 위험이 크고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화재취약대상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해 화재예방 및 대비 태세를 갖추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인 면담 및 화재안전 당부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상태 점검 △화재위험요인 사전 차단 △관계인 주도의 자율 안전관리 강..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Apr 06, 2023 | Q기자

 

안성시는 4월 21일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4월 21일~22일에 ‘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4월 21일(금)~22일(토) 14시-18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앞 야외주차장에서 다양한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계획 중이다.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안내데스크에서 무료티켓을 발권 후, 야외주차장에 설치된 과학체험부스에서 3D 펜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6세이상 권장) 및 사계절 별자리 칼레이도 천문공작 체험,..

안성시,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1) 개최

안성시,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1) 개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3월 31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공직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IF(IDEA FAIR)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개최된 아이디어 발표대회에는 접수된 총 41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사전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가 상정되었으며, 임병주 부시장의 주관으로 공직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활용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자유롭게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월 아이디어 발표대회의 대상은 소각용 종량제봉투에 배출금지 품목을..

안성시 정보통신과, 청렴 생활화를 위해 “청렴 컵” 사용

안성시 정보통신과, 청렴 생활화를 위해 “청렴 컵” 사용

Mar 21,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생활 속 청렴 문화 정착 및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나만의 청렴 문구가 새겨진 ‘청렴 컵’을 자체 제작·사용하기로 했다. 이번 ‘청렴 컵’ 사용은 직원들이 평소 마음에 담고 있던 청렴 문구를 방수용 스티커에 인쇄해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머그잔이나 텀블러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정보통신과 과장님을 필두로 모든 직원이 참여한다. 또한 청렴 의식 공유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뿐 아니라 많은 시민이 참여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직원들 개인 SNS..

안성시 정보통신과,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추진

안성시 정보통신과,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추진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공기 질 개선 및 깨끗하고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자 생활 속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기’ 운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디지털 탄소발자국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말하며 인터넷 사용, 배터리 충전, 데이터 소비 및 대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전 과정에서 발생한다. 이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 발생하는 디지털 탄소발자국은 1.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전원을 절전모드로 조정하기 2. 불필요..

안성시 정보통신과,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추진

안성시 정보통신과,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추진

Mar 10, 2023 | Q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지난 3월 4일, 사업담당자 및 정보통신 유지관리 업체 관계자 20여 명이 모여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업담당자와 업체 직원 1:1로 청렴 교육을 진행하였지만, 올해에는 시청사 전기시설 보수공사에 따른 행정정보시스템 일시 중단 작업으로 사업담당자와 정보통신 유지관리 업체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마련되어 청렴 교육과 청렴 서약을 통한 청렴 결의대회를 추진할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 협력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 참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국립농업과학원 협력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 참여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안성시 죽산면 소재 허브와풍뎅이 농장에서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곤충양잠산업과와 같이 협력해 곤충치유 프로그램 연구과제(이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 배경은 「치유농업법」의 제정과 시행으로 치유산업이 활성화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곤충을 이용한 치유연구는 매우 부족한 실정으로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애완곤충을 중심으로, 곤충 치유프로그램 개발해 치유 효과를 구명 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연구 프로그램을 진..

안성시, 김학균·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의 ‘이웃사랑 귤’ 기탁받

안성시, 김학균·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의 ‘이웃사랑 귤’ 기탁받

Ja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 김학균, 김제훈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 대표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귤 100상자(5kg, 80만원상당)를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주자동차정비공업사(김학균, 김제훈대표)는 1980년 서울 보육시설 생필품 지원을 시작으로 42년째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꾸준한 이웃사랑으로 이미 지역주민들 사이에서는 나눔문화 지킴이로 통하고 있으며, 풍요로운 안성 만들기에 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2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천체관측프로그램에서는 천체투영관에서 겨울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해 오늘밤 겨울철 별자리(오리온자리, 큰개자리, 황소자리 등) 및 오리온 대성운, 플레이아데스성단(좀생이별..

안성시,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무료 운영 중

안성시,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무료 운영 중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여성 1인가구를 대상으로 발생하는 택배기사 사칭 범죄를 예방하고 자택에서 택배를 수령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안심 무인택배함’을 지난달 대덕면 내리에 신규 설치 후 운영 중이라고 알렸다. 이용 방법은 택배 신청 시 수령 장소를 택배함 설치주소(대덕면 내리9길 5-3 25호공원)로 기재하면 택배기사가 물품을 택배함에 보관하고 보관 장소와 인증번호를 신청인 휴대전화로 전송하게 되고, 수령자는 해당 택배함에 인증번호를 입력해 택배를 ..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사례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안성 산란계농장 고병원성AI 의심사례 발생...‘긴급 예방적 살처분 및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 일죽면 산란계 사육농가에서 고병원성 AI 의심사례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9일 일죽면 오리 사육농가에서 고병원성 AI 최초 발생 이후 2주 만의 발생으로, 이번 AI 항원 검출농가는 최초 고병원성 AI 확진농가에서 3km 이내에 위치한 농가로 산란계 약 32만여 수를 사육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성시에서는 지난 13일 밤, AI 항원이 검출된 즉시 초동방역팀을 투입해 농장 출입을 통제하고, 14일 사육 전두수에 대해 긴급 예..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현장 점검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현장 점검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은 지난 28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현장을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역상황 점검은 인접 시·군의 고병원성 AI 발생(용인11.15, 평택11.17,11.23, 이천11.25)으로 관내 고병원성 AI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는 엄중한 상황에 따른 것으로, 임병주 부시장은 시가 24시간 운영 중인 거점소독시설을 직접 방문해 소독시설 정상 작동 여부 등 방역 대응 상황을 살펴보고, 현장에서 차단방역에 힘쓰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안성소방서, ㈜락앤락 안성공장 현장행정지도 실시

안성소방서, ㈜락앤락 안성공장 현장행정지도 실시

Nov 25, 2022 | Q기자

 

안성소방서(김범진 서장)는 24일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락앤락 안성공장을 방문해 현문현답(現問現答) 현장행정 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겨울철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을 방문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 강조 및 현장지도 실시를 통해 관계인의 신속한 초기대응 및 자체 소방시설,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철저 등을 당부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겨울철 화재안전관리 당부, 전기 및 부주의에 의한 화재 취약요인 사전 제거, 공장 주요시설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