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안산시

올해 첫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장 협의회… 첨단로봇·제조 분야 논의

올해 첫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장 협의회… 첨단로봇·제조 분야 논의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에서 개최된 2024년 첫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기관장 협의회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후보지인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일원에 첨단로봇·제조를 주제로 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상목)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소장 김민선)에서 추진 중인 ‘안산시-KITECH 첨단로봇·스마트 제조 실증사업’..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 받아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 받아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품으로 쌀 60포(포대당 10kg), 라면 60박스(약 32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7일 밝혔다. 에스엘(주) 안산공장은 단원구 신길동에 설립된 자동차 램프생산 전문업체로,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직원들의 봉급 끝전 나누기 사업을 통해 안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날 기탁받은 쌀과 라면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분될 ..

안산시 “AI가 자소서 작성 돕는다”안산시, AI 면접체험관 운영

안산시 “AI가 자소서 작성 돕는다”안산시, AI 면접체험관 운영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변화된 채용환경에 적응하고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AI 면접‧화상 채용 면접‧교육‧취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AI 면접체험관을 상시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AI 면접체험관은 안산시청 제2별관동 1층 전용공간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AI 면접체험에 총 358명이 참여했고, 매주 목요일은 기업 채용면접에 688명이 비대면 화상 면접으로 지원해 도합 1,046명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올해는 AI 면..

안산시, 환경부 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예비대상지 선정

안산시, 환경부 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예비대상지 선정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환경부 ‘신정장 4.0 전략’등에 따른 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예비대상지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탄소중립도시(Net-Zero City) 조성사업은 환경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203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이 0 또는 효율적으로 감축 가능한 도시 10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지난해 10월 수소거점도시 확대를 중점 추진사업으로 하는 참여의향서를 제출해 서류평가 및 심층 면담을 통해 예비대상지로 선정..

“로봇시티 구축”안산시, ASV 로봇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 체결

“로봇시티 구축”안산시, ASV 로봇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 체결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대한민국 로봇·제조 산업을 이끄는 11개 관련기관과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로봇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에서 첨단로봇·제조 중심의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안산사이언스밸리를 대한민국 대표 로봇산업 R&D집적단지로 조성해 수도권 최대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의 제조혁신을 견인하는 ‘첨단제조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

말레이시아 R&D 기술 연구시찰단, 안산사이언스밸리 첨단산업 현장

말레이시아 R&D 기술 연구시찰단, 안산사이언스밸리 첨단산업 현장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말레이시아 생산성공사 연구시찰단이 국내 우수 R&D 기술 시책 및 안산사이언스밸리 내 첨단산업 현장견학을 위해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생산성공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한 사회경제 발전을 위한 아시아 생산성기구 중 하나로 생산성 향상을 위해 활동한다. 현재 회원국은 21개국으로 한국도 가맹국이다. 시찰단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5박 6일간의 한국 방문 일정 중 국내 우수 R&D 기술 및 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안산시,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 착공… 내년 말 완공 목표

안산시,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 착공… 내년 말 완공 목표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5일 오전 글로벌 반도체기업 인테그리스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KTC, R&D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 내 연면적 1만2,000㎡, 6층 규모로 건립되는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는 다른 국가에 있는 인테그리스 시설 모범사례를 집대성한 전략적 핵심 기지로 내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베르트랑 로이(Bertrand Loy) 인테그리스 회장, 김재원 인테그리스 코리아..

안산시, 전국 최초 AI 수기 고지서 세입 처리 자동화 시스템 도입

안산시, 전국 최초 AI 수기 고지서 세입 처리 자동화 시스템 도입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청 세정과 소속 수기 고지서 처리 담당 직원이 지난 2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AI 수기 고지서 세입 처리 자동화시스템’구축 시연 행사에서 전한 말이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지방세 수기 고지서 세입 처리 자동화 판독시스템을 구축해 다음 달부터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대부분의 지방세 업무가 전산화됐지만, 지방소득세나 주민세 등 납세자가 직접 신고·납부하는 일부 세목의 경우 비 OCR 수..

안산시 상록구, 2023 IT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안산시 상록구, 2023 IT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유용훈)는 지난 16일 상록구청 대회의실 및 정보화교육장에서 ‘2023 상록구 IT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상록구와 한양대학교 에리카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르신, 아동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해 온 ‘상록구 정보화교육’ 수강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부와 아동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문제지를 보고 인터넷으로 문제의 키워드를 검색해 답을 찾는 인터넷정보검색 능력을 평가..

안산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운영… 포인트 적립 시 현금처럼 사용

안산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운영… 포인트 적립 시 현금처럼 사용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부터 투명페트병·캔 투입 시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인공지능 기반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분리 배출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시민의 접근성이 용이한 ▲사동행정복지센터 ▲고잔동행정복지센터 ▲원곡동행정복지센터 ▲성호로6길 23-1(일동) ▲한양대학1길 3(한양대학교 옆) 등 총 5개소에 각 1대씩 재활용품 AI 무인회수기를 설치했다. 재활용품 AI 무인회수기는 라벨을 제거한 투명페트병과 캔을 투입하면 자동으로 재활용..

안산시, AI기술 활용 영상 관제로 범죄 등 위급상황 긴급대처

안산시, AI기술 활용 영상 관제로 범죄 등 위급상황 긴급대처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올해 연말까지 방범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확대 구축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해 각종 범죄·재난 등 비상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안전도시 구현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해 CCTV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해 미리 입력된 패턴과 비교하고 결과를 얻는 기존 지능형 모니터링과 달리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객체 인식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특히..

안산시, 일본 기업 투자유치 위한 팸투어 진행… 로봇 기업 유치 추진

안산시, 일본 기업 투자유치 위한 팸투어 진행… 로봇 기업 유치 추진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소장 및 일본기업과 회계법인 대표 등 20여 명을 초청해‘안산시 투자환경 홍보 및 기업 유치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에서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 지정 후보지에 일본의 첨단 신산업 및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꼽히는 로봇 분야의 우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안산사이언스밸리 내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돌아본 후, 해양생태관광지 대..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에서 ‘2023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가 5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재)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안산!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과학기술을 주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통해 과학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 ..

안산상록수보건소, IT기술 결합 스마트 운동처방실 새단장

안산상록수보건소, IT기술 결합 스마트 운동처방실 새단장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수보건소는 IT기술과 운동이 결합된 스마트 운동처방실의 장비를 새롭게 단장해 지역주민 누구나 맞춤형 스마트 운동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운동처방 서비스’란 건강상태를 측정해 개인 헬스트레이너 없이도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아 운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체성분(인바디)측정을 통한 비만검사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 생활체력 검사 및 관절기능검사 ▲스마트 유산소·코어 근력운동 등 데이터 결과와 연동해 자기 신체능력에 맞..

안산시,‘생성형 AI 공직자 연구모임’결성… 행정서비스 혁신

안산시,‘생성형 AI 공직자 연구모임’결성… 행정서비스 혁신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소속 공무원들이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행정서비스를 혁신하고, 개선할 방법을 찾기 위한 ‘생성형 AI 연구 모임’을 결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직자 연구모임은 ▲시민협력관 ▲공보관 ▲장애인복지과 ▲대중교통과 ▲시민안전과 등 다양한 부서에 걸쳐 도합 11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결성됐다. 시는 올해 연말까지 관련 전문가와 함께 정기적 모임을 진행하고 생성형 AI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 기..

‘혁신의 무대’한양대 에리카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혁신의 무대’한양대 에리카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안산!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2023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6만5천여 명의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 축제도 과학기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을 통해 과학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재)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안산시, 고양이 고병원성 AI 관련 긴급방역 조치 실시

안산시, 고양이 고병원성 AI 관련 긴급방역 조치 실시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서울지역 동물보호소에서 발생한 고양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과 관련해 관내 동물보호시설 등을 대상으로 긴급방역조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안산시는 관내 고양이 보호소 및 유기동물 보호소에 대한 일제 방역과 함께 환경시료와 보호동물 등 260건에 대한 AI항원 검사를 완료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특히 서울시 소재에 한 보호시설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반려동물 사료에서 검출된 고병원성(H5N1형)으로 최종 확인..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88로봇데이 개막식 참석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88로봇데이 개막식 참석

Aug 09,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8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2023년 88로봇데이’개막식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안산이 유기적인 연구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첨단로봇 분야를 이끌기를 기원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축사를 통해 “지능형로봇 분야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다양한 로봇 체험의 장이 될 88로봇데이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리 안산에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능형로봇 컨소시엄 대학들의 노력이 작년에 이어 결실을 맺게 돼 ..

안산시,‘K-디지털 훈련센터 실무인재 양성’업무협약

안산시,‘K-디지털 훈련센터 실무인재 양성’업무협약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및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로봇시티 안산 구축의 첫걸음 ‘K-디지털 훈련센터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디지털 훈련센터는 관내 청년 인공지능 로봇 전문가 양성 및 기업의 인공지능을 통한 공정자동화 발전을 위해 한양대 에리카 지능형로봇사업단을 주축으로 7월부터 ‘인공지능 기반 공정자동화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이날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은 김상희 기획경제실장과 ..

안산시, 아시아뉴스통신으로부터 저소득층 위한 양말 10,000개 기탁받아

안산시, 아시아뉴스통신으로부터 저소득층 위한 양말 10,000개 기탁받아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23일 ㈜아시아뉴스통신(회장 김정덕)으로부터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양말 10,000개(5,000만원상당) 기탁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이민근 시장과 김정덕 회장, ㈜아시아뉴스통신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은 ㈜아시아뉴스통신 창립 14주년을 맞아 진행됐으며, 기탁받은 양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종합복지관에 배분될 예정이다. 김정덕 회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

안산시, AI 마이데이터 활용해 1인 가구 고독사 막는다

안산시, AI 마이데이터 활용해 1인 가구 고독사 막는다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민간과 공공분야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독사를 사전 예방하고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 개발에 착수한다. 안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마이데이터 종합기반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AI, 마이데이터 활용 고독사 예방 및 대응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와 함께 실증사업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고독사 위험 가구에 관리대상자 또는 가족이 앱(경기똑D)을 통해 직접 본인인증, 개인정보 수집 동의 등을 거쳐 위..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설명회 개최…교통정체 해소 방안 논의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설명회 개최…교통정체 해소 방안 논의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안산스마트허브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2023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시도시정보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시 관련 공무원과 안신시의회 의원, 사업 용역을 맡은 ㈜동림티엔에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관내 주요도로 교통소통을 개선하기 위한 스마트 교차로 ▲좌회전 감응신호 체계 등 첨단신호시스템 ▲시..

안산시단원구,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안산시단원구,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석)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해 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초지동에 위치한 초지종합사회복지관은 인근에 안산시장애인복지관도 위치해 있어 인접한 대단지 아파트와 상가의 민원 수요는 물론이고, 이동 및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운영되며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 등록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추진… 교통정체 해소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추진… 교통정체 해소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스마트허브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교통약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도로, 차량, 신호시스템 등 기존 교통체계에 전자·제어·통신 첨단기술을 연계해 교통시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시는 스마트 교차로, 좌회전 감응신호 체계 등 첨단신호시스템을 도입하고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고도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한 보..

안산시중앙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과학은 왜 어려운가?’강연

안산시중앙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과학은 왜 어려운가?’강연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앙도서관은 과학의 날(매년 4월 21일)을 맞아 과학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쉽게 접하기 위해 과학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 ‘과학은 왜 어려운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4월 19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이종필 교수가 왜 과학은 어렵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종필 교수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졸업 후 현재 건국대학교 상허교양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물리학, 쿼크에서 ..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받아

안산시, 에스엘(주) 안산공장으로부터 설 명절 후원품 기탁받아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는 지난 18일 에스엘(주) 안산공장(공동대표 이성엽)으로부터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품(쌀 10kg 65포, 라면 65박스)을 기탁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단원구 실길동에 위치한 에스엘(주)안산공장은 자동차 램프생산 전문업체로 직원들의 봉급 끝전 나누기 사업을 통해 매년 안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품을 기부해 왔다. 이날 기탁받은 쌀과 라면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성엽 공동대표는 “매년 지역사..

안산시, 경기모바일과학고로부터 동아리 수익금 기부 받아

안산시, 경기모바일과학고로부터 동아리 수익금 기부 받아

Jan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은 17일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교장 이경미)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으로 마련한 성금 241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은 이민근 시장, 이경미 교장, 박종훈 장학사 ,이은미 직업교육부장, 배소연 동아리담당교사, 동아리 대표 남상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는 반월동에 소재한 공립 특성화고등학교로 교내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한 판매수익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년째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와이퍼 안산공장 방문해 노·사 양측 입장 경청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와이퍼 안산공장 방문해 노·사 양측 입장 경청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최근 기업 청산문제로 노사가 갈등을 겪고 있는 ㈜한국와이퍼 안산공장을 방문해 양측의 입장을 경청했다고 13일 밝혔다.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위치한 ㈜한국와이퍼는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인 일본 덴소의 자회사로 안산에서 30년 넘게 운영돼 온 기업이었으나 지난 7월 경영악화를 이유로 주주총회를 열어 청산을 발표한바 있다. 이 과정에서 노조와 별다른 사전협의 없이 기업을 청산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심각한 노사갈등을 겪어 왔으며 노조는 일방적인 청산발..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로부터 55인치 TV 6대 기탁받아

안산시, 경기테크노파크로부터 55인치 TV 6대 기탁받아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2일 (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로부터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TV(55인치) 6대를 기탁받았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은 최진숙 복지국장과 유동준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경기테크노파크는 1998년 설립 이후 제조업 기술혁신을 주도해오고 있으며, 중소기업 산업 고도화 지원을 통한 특화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

안산시,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안산시,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 추진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인근 지자체에서 조류인플류엔자(AI)가 확산됨에 축산 농가와 시민 안전을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용인시를 시작으로 16일 화성시, 17일·23일 평택시, 25일 이천시, 29일 안성시 가금농장에서 잇따라 고병원성 AI 확진이 판정됐다. 특히 지난달 28일 안산시에 인접한 수원 서호저수지 산책로에서 발견된 야생조류 폐사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돼 선제적 대응이 중요한 상황이다. 시는 먼저 수원 서호저..

안산시, G-FAIR KOREA 2022 참가…관내 15개 중소기업 우수

안산시, G-FAIR KOREA 2022 참가…관내 15개 중소기업 우수

Oct 3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29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종합전시회인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22’에 참가해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적극 홍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5회째를 맞이한 지페어 코리아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다. 안산시는 관내 중소기업 15개 사의 우수 제품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와의 상담 등이 원활히 이루어..

안산시 단원구, 최신 IT 기술 체험‘It Festival’성황리 마무리

안산시 단원구, 최신 IT 기술 체험‘It Festival’성황리 마무리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박근호)는 22일 선부광장에서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IT Festival’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선부1동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선부리’ 축제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IT 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은 직접 접하기 어려웠던 드론, VR, 3D펜, 3D프린팅, 코딩 등 다양한 IT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근호..

안산시 상록구,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상록구,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 개최

Oct 17, 2022 |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노성우)는 지난 15일 ‘2022 상록구 IT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상록구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르신, 아동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상록구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로봇 및 드론, 3D프린팅, VR/AR, IoT 체험 등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됐다. 어르신부와 아동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대회는 인터텟 정보검색..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Sep 27,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25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2022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가 6만5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안산 과학기술의 현황을 한자리에서 보는 ‘Answer Zone’▲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Shine Zone’▲로봇, 탄소중립, ..

안산시, 2022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안산시, 2022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Sep 06,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24~25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미래를 미래에게!’라는 슬로건으로 ‘2022 경기&안산 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상록청소년수련관·(재)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Answer Zone ▲Shine ..

안산시, 국토부 주관‘지능형교통체계(ITS)’공모사업 선정…국비 60억

안산시, 국토부 주관‘지능형교통체계(ITS)’공모사업 선정…국비 60억

Sep 06,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60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도로, 차량, 신호시스템 등 기존 교통체계에 전자·제어·통신 첨단기술을 연계해 교통시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 해소 위한 스마트 신호시스템 도입 ▲온라인 교통신호 체계 구축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고도화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시스템 ..

경기도,9월 24~25일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온

경기도,9월 24~25일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온

Aug 31, 2022 | 기자

 

경기도와 안산시가 ‘2022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9월 24일~25일 안산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공동 개최한다. 과학에 관한 도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미래를 미래에게’라는 슬로건으로 로봇, 탄소중립, 우주개발, 미래기술, 미래먹거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앤서 존(Answer Zone. 과학으로 답하다) ▲샤인 존(Shine Zone. 빛나는 과학) ▲뷰 존(View Zone. 과학의 관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