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수원시

수원시 북수원도서관, ‘우리 시 예술인 이미리 개인전 : Rewrite’ 개최

2023.03.07 08: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수원시 북수원도서관은 3월 26일까지 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 ‘우리 시 예술인 이미리 개인전 : Rewrite(리라이트)’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미리 작가가 사는 동네에 있는 만석거의 풍경을 담은 작품 ‘일렁이다’, ‘다시쓰다’, ‘노랑물고기’ 등 13점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리 작가는 산책길에서 만나는 빛‧바람‧향기가 물결치듯 일렁이는 모습, 시간이 일상이 돼 점에서 선으로, 선에서 면으로 이어져 풍경을 만들고 꽃을 피우는 모습을 작품에 담았다.

이미리 작가는 개인전 7회, 부스 개인전 4회, 수원미술협회 회원전, 경기수채화협회 회원전 등을 열었고, 미술 관련 단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미술 특화도서관인 북수원도서관은 (사)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와 함께 수원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우리 시 예술인과 작품을 특별 전시회로 소개하고 있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시 예술인 초대전뿐만 아니라 미술에 조예가 깊은 지역 주민들에게도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수원시

수원시 이재준시장,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

수원시 이재준시장,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

Mar 26,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은 “도시계획전문가로서 경험과 수원시의 도시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6일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경기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구상 언론브리핑’에서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는 ‘첨단과학도시’로 미래를 설정하고 있다”며 “저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북수원테크노밸리 개발사업이 잘 추진되도록 수원시와 경기도, 경기도시공사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광교테크노밸리와 고색동 델타플렉스 등 기존 산업 거점들과..

수원시 간부공무원들, 생성형 AI 활용해 보고서 작성 실습

수원시 간부공무원들, 생성형 AI 활용해 보고서 작성 실습

Mar 20,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공직자들이 AI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열었다. 지난 18~19일 수원시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 교육은 AI 전문가인 김은옥 프로브미디어(ProbeMedia)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현수 제1부시장, 황인국 제2부시장, 3·4급 공무원 등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김은옥 대표는 인공지능을 정책 결정, 공공서비스 제공 과정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사례를..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4족보행로봇 체험행사 개최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4족보행로봇 체험행사 개최

Mar 18, 2024 | Q기자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이 IEEE RAS QRC(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 로봇자동화학회 4족보행로봇챌린지) 예선 개최를 기념해 16일 시민들이 4족보행로봇을 체험하는 행사를 열었다. IEEE RAS QRC 예선은 11~15일 글로벌평생학습관 지능로봇리빙랩에서 열렸다. 4족보행로봇이 험한 지형에서 얼마나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지 겨루는 대회다. 글로벌평생학습관은 16일, 대회가 열렸던 장소를 시민에게 공개하고, 시민들이 4족보행로봇을 관람·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수원시, 저소득층 노인에 무릎 인공관절수술·개안수술 지원

수원시, 저소득층 노인에 무릎 인공관절수술·개안수술 지원

Mar 12,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저소득층 노인에게 무릎 인공관절·개안 수술비용을 지원한다. 60세 이상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한부모가족이 지원 대상이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한쪽 무릎을 기준으로 120만 원까지 실비로 지원하고, 개안수술은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수술비는 소급해서 지원하지 않으며, 지원이 결정된 후 3개월 안에 수술해야 한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노인의료나눔재단, 개안수술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수원시  ‘수원 오가노이드파크’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한다

수원시 ‘수원 오가노이드파크’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한다

Mar 0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단지 공모’에 ‘수원 오가노이드파크’를 응모했다. ‘오가노이드(Organoid)’는 장기를 뜻하는 ‘Organ’과 ‘유사함’을 의미하는 접미사 ‘-oid’의 합성어로 ‘유사 장기’로 불린다. 장기와 유사한 세포로 구성된 오가노이드는 신약 발굴, 장기 이식 등 여러 방면으로 응용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의약품 산업과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산업을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지정..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조성 추진하는 이재준 수원시장,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시찰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조성 추진하는 이재준 수원시장,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시찰

Feb 28,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이 27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육성 정책·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주요 산업시설을 시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이상래 교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차상훈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 후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비임상지원센터 등을 시찰했다. 청주시 오송읍 일원에 조성 중인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는 부지 면적이 113만..

수원시, ‘2024년 식생활 정보통신’ 운영

수원시, ‘2024년 식생활 정보통신’ 운영

Feb 27,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탄소중립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식생활 정보통신’을 운영한다. 식생활 정보통신은 친환경적인 식재료 선택 방법과 조리법을 알려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알리는 정보·교육 자료이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suwonschoolfood)에 게시하고 각 학교에 공문으로 제공한다. 계절별 대표적인 절기와 세시풍속, 제철 음식 조리법을 제공한다. 또 식생활..

수원시, 공직자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

수원시, 공직자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

Feb 21,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공직자들이 AI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연다. 지난 19일 수원시 정보화교육장에서 시작된 교육은 2월 26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생성형 AI 기본개념과 실무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기본과정과 AI를 활용한 쇼츠(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심화 과정으로 구성된다. 전대호 캔로봇(CanRoBot) 대표가 ▲ChatGPT(챗지피티) 기본 활용 방법과 실습 ▲ChatGPT의 할루시네이션(잘..

수원시, AI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관리한다

수원시, AI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관리한다

Feb 01, 2024 | Q기자

 

수원시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위기 가구 발굴·관리 서비스를 1일 시작했다. 지난해 ‘시민 체감형 디지털 맞춤 복지플랫폼 조성’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디지털타운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된 수원시는 AI를 활용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서비스는 ‘AI 콜 상담’과 ‘AI 스피커 제공·모니터링’으로 구성된다. AI 콜 상담은 위기정보시스템으로 추출한 2000여 가구에 주기적으로 자동전화 상담을 하는 것이다. 상담 대상·상황에 맞춰 ..

이재준 수원시장,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참가

이재준 수원시장,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참가

Jan 12,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 참가해 수원 기업이 있는 한국관과 전 세계 기업의 첨단제품을 전시하는 세계관을 시찰했다. 이재준 시장은 10일(현지 시각) CES 외국관 주요 부스와 한국관을 잇달아 방문했다. 외국관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 베가스 지회 서현교 지회장의 설명을 들은 후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최기주 아주대 총장 등과 한국관을 찾아 제품을 살펴보고 수원 첨단기술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이재준 수원시장,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CES 2024’참가

이재준 수원시장,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CES 2024’참가

Jan 12,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 참가해 수원 기업이 있는 한국관과 전 세계 기업의 첨단제품을 전시하는 세계관을 시찰했다. 이재준 시장은 CES 외국관 주요 부스와 한국관을 잇달아 방문했다. 외국관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 베가스 지회 서현교 지회장의 설명을 들은 후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최기주 아주대 총장 등과 한국관을 찾아 제품을 살펴보고 수원 첨단기술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재준 시장은 “CES에서 첨단..

수원시, 한국ITS학회 제정 ‘ITS 도시상’ 받아

수원시, 한국ITS학회 제정 ‘ITS 도시상’ 받아

Nov 17, 2023 | Q기자

 

수원시가 한국ITS학회가 대한민국 ITS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ITS 도시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6일 제주한라대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ITS학회 2023년도 추계학술대회’ 중 진행됐다. 수원시는 1997년부터 자체 예산으로 ITS(지능형교통체계) 기반을 구축하고, 2025년 제20회 ITS 아·태총회 개최도시로 선정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월 ‘2025년 지능형교통체계(ITS) 아태총회 유치 후보 도시 선정 평가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