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경기

하남시, 24시간 이용 가능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확대

2022.11.22 15:3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365일 24시간 민원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기존 3대에서 6대로 늘려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최근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신규 설치하고 위례동과 덕풍3동 행복지센터 등 2곳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실외로 이전해 연중 24시간 운영한다.

기존에는 시청 민원실 2곳과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 1곳에서 24시간 무인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시는 이번에 확대한 3개소까지 총 6개소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연중무휴 운영해 시민들이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시민들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 하나로 간편하게 주민등록, 가족관계, 병무, 교육, 건강보험증명 등 총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현재 시장은 “시민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민원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시청 민원실을 포함해 총 30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은 하남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경기

신상진 시장 “성남시, 미래 모빌리티 허브로 육성”

신상진 시장 “성남시, 미래 모빌리티 허브로 육성”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 한국, 영국 전문기업과 도심항공교통 도입 방안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16일 도심항공교통(UAM) 도입 방안 정책연구 중간보고회개최를 통해 성남형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 수립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갔다.UAM(Urban Air Mobility)은 이른바 '에어택시'로,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하는 비행체에 승객이 타고 이동하는 교통체계를 말한다.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오전 10시에 열린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 정인태 롯데이노베이트 ND..

의정부시 과학도서관,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교실 운영

의정부시 과학도서관,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교실 운영

Apr 16, 2024 | Q기자

 

의정부과학도서관은 4월 28일 오후 2시 초등학생(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교실 ‘보드게임으로 그림책 읽기’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도서관 4월 사서컬렉션 주제인 ‘읽는 사람: 호모부커스의 멸종’의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 일환으로 도서관에 문해력과 독서력에 대한 도서들을 전시했다.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도서는 「책읽기가 즐거운 101가지 이유」로 책 내용을 보드게임으로 만들었다. 아이들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책을 읽으면 좋은 점에 ..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청년 임직원에 최대 3천만 원까지 주택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 청년 임직원에 최대 3천만 원까지 주택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제1·2판교테크노밸리내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주택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경기도는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한다며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근무하는 청년 임직원의 주거 안정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제1·2판교테크노밸리내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임직원 가운데 만 39세 ..

광명문화재단, 2024년 토요 마티네 시리즈  김주원의 사색여정 with 소리꾼 이자람‘동

광명문화재단, 2024년 토요 마티네 시리즈 김주원의 사색여정 with 소리꾼 이자람‘동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024년 토요 마티네 시리즈 공연 첫 시리즈를 오는 5월 18일(토) 오후 3시부터 광명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토요 마티네 시리즈’는 김주원 발레리나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하여, 각기 다른 네 분야의 거장들과 함께 예술이라는 공통 분모로 솔직 담백한 토크를 풀어내는 공연이다. 소리꾼 이자람, 소프라노 황수미, 무용가 김매자, 배정혜, 국수호, 이정윤,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차례로 출연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명성을 떨친 예술가들의 무대와..

성남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미래혁신도시 부문 수상

성남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미래혁신도시 부문 수상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 AI·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대한민국 4차산업 이끌어 성남시가 12일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미래혁신도시 부문에 선정됐다.‘대한민국 창조경영’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주요 중앙부처가 공동 후원하며, 지속적인 성장 발판의 확보를 통해 대한민국 균형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지자체와 기업을 선정해 2009년부터 발표하고 있다.‘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을 슬로건으로 내건 성남시는 AI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실무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실무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5월 2일부터 반도체 실무 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2024년 평택시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기술학교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및 한경국립대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대한민국 미래 발전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무료 교육 과정이다. 반도체 공정 이론과 산업 동향에서부터 반도체 제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공정 과정 실습, 장비 유지보수 실습, 반도체 전장 및 기구 설계 등 다양한 실습 과정을 중점적으로 구성..

안성시 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달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안성시 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달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Apr 12, 2024 | Q기자

 

안성시는 4월 과학의달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4월 20일(토)에 ‘천문과학관 과학의달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4월 20일(토) 14시-18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앞 야외주차장에서 다양한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계획 중이다.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안내데스크에서 무료티켓을 발권 후, 야외주차장에 설치된 과학체험부스에서 3D 펜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6세이상 권장) 및 사계절 별자리 칼레이도, 앙부일구 천문공작 체험, 야외 이동..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지급 및 교육 실시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지급 및 교육 실시

Apr 12, 2024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17대를 구입·개통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담당부서에 지급하면서 신속한 재난대비 공유 체계 확립에 나섰다. 재난안전통신망(PS-LTE)은 자지단체, 경찰, 소방, 군 등 재난 관련 기관이 재난에 대비하여 신속하게 공동 대응하고자 전용으로 사용하는 전국 단일의 무선 통신망이다. 공사는 지난 11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배포와 함께 관리감독자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통신망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안전통신망의 이해, 단말..

군포시 AI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

군포시 AI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

Apr 12, 2024 | Q기자

 

군포시는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11대를 동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거점 10개소에 추가 설치하여 확대 운영한다. 군포시는 2021년 3월부터 군포국민체육센터에 설치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1대를 3년간 시범운영해왔으며 2024년 2월까지 페트병 40만 9천개를 수거하고 5500여명의 시민들에게 600만원 상당의 자원순환 포인트를 지급한 바 있다. 시는 추가 설치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늘어나 새 기계 11대를 확대 설치하여 2024년 4월 15일부터 운영한다. 동 행정복지센..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위캔드론항공센터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위캔드론항공센터 업무협약 체결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위캔드론항공센터(대표 안혜경)와 9일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위캔드론항공센터는 전년도부터 4차 산업 관련 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드론 및 스마트팜 교육 등 관련 활동을 지원해 주었다. 이번 협약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미래기술 및 드론 자격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관과 노력을 기울이고 상호 협력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가자 모집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가자 모집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자연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토요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과학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과 과학이 접목된 다양한 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자연환경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은 프로그램을 통해 오전에는 목공예체험장을 방문해 목재의 종류와 특성..

광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완료

광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완료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시민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는 교통정보를 수집‧가공‧제공하는 교통정보 시스템으로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한 ‘22 ~‘23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50억원의 사업비로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SIS), 주차정보 시스템(PIS), 주차관제 시스템, 홈페이지 구축 등 신규 시스템 도입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