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중구

인천 중구, 제1회‘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성료

2023.01.30 18:1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6일 잡스영종(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항공산업 일자리 확대와 구인난 해소를 위해 인천광역시 중구청, 인천고용센터, 에어잡센터가 공동개최한 이번 행사는 ㈜유니에스, ㈜인터비즈서비스 2개 기업이 참여해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약 75여 명이 참여하였는데,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현장면접을 통해 빠른 채용을 확정하고 인력을 확보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항공일자리 인력수급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로 지난해부터 추진하여 총 5회, 294명 면접, 95명의 취업 실적을 낸 바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횟수를 더 확대하여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항공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원활한 인력수급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지역주민 및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중구

인천 중구 CJ 제일제당 인천냉동식품공장 바자회 수익금, 중구 이웃 위해 기탁

인천 중구 CJ 제일제당 인천냉동식품공장 바자회 수익금, 중구 이웃 위해 기탁

Jan 12,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CJ제일제당 인천냉동식품공장(공장장 문병선)에서 관내 저소득 아동 세대를 위해 써 달라며 현금 263만2,0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인천 중구 신흥동에 소재한 CJ제일제당 인천냉동식품공장은 216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연말 ‘행복 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임직원의 뜻을 모아 지역사회와 나누고자 이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 문병선 공장장은 “평소 임직원과 함께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승..

인천 중구, 공항신도시에 인천 최초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 구축

인천 중구, 공항신도시에 인천 최초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 구축

Dec 29,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 공항신도시 일원에 인천시 최초로 ‘노상주차장 무인주차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항신도시 노상주차장(운서동 2818 일원) 100면에 ‘바닥제어 장치 및 무인정산시스템’을 설치하고, 오는 2024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이는 해당 주차장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노상주차장에 제어장치를 활용한 무인주차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인천에서 이번이 첫 사례다. 그동안 공항신..

인천 중구 청소년들, 국제청소년로봇경진대회서 ‘금상’ 영예

인천 중구 청소년들, 국제청소년로봇경진대회서 ‘금상’ 영예

Oct 1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중구가족센터(센터장 정광웅) 코딩교실 학생들이 ‘국제청소년로봇경진대회(IYRC)’에 참가해 로봇창작 부문 금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국제청소년로봇연맹(IYRA)이 주관한 이번 ‘국제청소년로봇경진대회’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 24개국 1,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8월 4~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로봇 축구, 로봇 배구, 세이브 더 포레스트(Save the Forest), 로봇 창작(C..

인천 중구, 뇌 과학자 장동선 교수 초청 올해 마지막 ‘인문향연’ 개최

인천 중구, 뇌 과학자 장동선 교수 초청 올해 마지막 ‘인문향연’ 개최

Sep 2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023년 중구 인문향연(人文饗宴)’의 마지막 특강을 지난 21일(목)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중구 인문향연’은 평생학습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는 인문학 공개 특강으로, 올해는 이금희 아나운서, 신규진 작가 등이 강연자로 나서 총 4차례 걸쳐 열렸다. 이번 올해 마지막 강연에서는 다수의 텔레비전(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입지를 활발히 다지고 있는 ‘AI는 ..

인천 중구, 31일 ‘제8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인천 중구, 31일 ‘제8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Aug 29,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31일(목) 영종 일자리센터(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잡스영종)에서 ‘제8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구인난 해소를 목적으로 인천 중구가 주관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에어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맞춤형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코압섹 ▲케터링파트너㈜ 2개 기업이 참여, 특수경비원, 서비스단순종사..

정한숙 인천 중구보건소장, 마약 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동참

정한숙 인천 중구보건소장, 마약 근절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동참

Jul 28, 2023 | Q기자

 

인천 중구보건소는 정한숙 보건소장이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마약의 심각성을 알리고, 마약중독 방지를 위해 기획된 범국민적 운동으로, 경찰청과 마약퇴치본부가 지난 4월부터 시작했다. 캠페인 참여자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촬영 후,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정한숙 ..

인천 중구,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인천 중구,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May 0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7일(목) ‘잡스영종(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제4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여객 수요 급증에 따른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행사에는 ▲㈜유니에스시큐리티 ▲케이오㈜ 2개 기업이 참여, 특수경비원, 미화원 분야의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구인기업과 30여 명의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이 이뤄졌고, 이 중 20명이 1차 합격의 기쁨..

인천 중구, 제1회‘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성료

인천 중구, 제1회‘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성료

Jan 3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6일 잡스영종(중구 영종대로 94 두림타워웰스복합 10층 소재)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항공산업 일자리 확대와 구인난 해소를 위해 인천광역시 중구청, 인천고용센터, 에어잡센터가 공동개최한 이번 행사는 ㈜유니에스, ㈜인터비즈서비스 2개 기업이 참여해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약 75여 명이 참여하였는데,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