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연수구

인천 연수구립 선학별빛도서관, 과학실험교실 프로그램 운영

인천 연수구립 선학별빛도서관, 과학실험교실 프로그램 운영

Dec 27, 2023 | Q기자

 

연수구립(구청장 이재호) 선학별빛도서관은 2024년 1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초등학교 2~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교실 수업을 진행한다. 과학실험교실 프로그램은 선학별빛도서관과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협력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수업을 하며, 1기당 10회 수업으로 총 4기에 걸쳐서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구립 공공도서관 회원..

인천 연수구-남인천방송, 참전용사 방송통신료 감면협약 체결

인천 연수구-남인천방송, 참전용사 방송통신료 감면협약 체결

Jul 0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역 케이블 방송사인 NIB 남인천방송과 협약을 통해 지역 내 6.25참전용사들에 대한 남인천방송 방송통신요금 이용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김인태 남인천방송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 6.25참전용사 남인천방송 방송통신요금 이용료 감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남인천방송은 내달부터 6․25참전유공자회 연수구지회와 연계·협력해 연수구 280여 명의 6.25참전용사..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우리컴퓨터학원’과 협약 체결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우리컴퓨터학원’과 협약 체결

Sep 21, 2022 | 기자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청학동에 위치한 우리컴퓨터학원(원장 한진만)과 ‘컴퓨터 교육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개인별 컴퓨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컴퓨터에 대한 흥미와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맞춤형 지도를 통한 아동의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진행됐다.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 중 컴퓨터 교육이 필요한 아동 5명을 추천하고, 우리컴퓨터학원에서는 추천 아동의 컴퓨터 교육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