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동구

인천 동구, ‘인천 최초’첨단 지능형 치매노인 실종예방 서비스 구축

인천 동구, ‘인천 최초’첨단 지능형 치매노인 실종예방 서비스 구축

Jan 24,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인천 최초’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치매노인, 어린이 실종에 대한 예방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약자의 실종예방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폐쇄회로(CC)TV 영상 정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와 경찰에 따르면 3년간(2019~2021) 인천지역 실종자 신고 건수는 8천132건이다. 이중 아동이 54.5%, 치매질환자가 25.7%, 장애인 19.8%이다. 실종된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정준일 콘서트 ‘Stay with me’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정준일 콘서트 ‘Stay with me’

Nov 17, 2023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5시 독보적인 음색으로 애절한 감성을 자극하는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센터는 관람객들이 코 끝이 시린 겨울이 찾아오면 느끼는 쓸쓸하고도 시린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주고자 이번 정준일 콘서트 ‘Stay with me’를 기획하였다. 센터의 기획 의도가 맞아 떨어져 티켓 발매를 시작한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준일은 2004년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

인천 동구, 항공 관련 상설 구인구직 면접실 운영

인천 동구, 항공 관련 상설 구인구직 면접실 운영

May 25,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5일 주민행복센터에서 항공 관련 구인 기업에 맞춤 인력을 지원하기 위한 ‘제1회 상설 면접실’을 운영했다. 상설 면접실은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사업주가 희망하는 일시에 면접 장소와 맞춤 인재를 지원해 구인·구직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원하는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상설 면접실에는 항공 관련 구인 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인천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엑스퍼트, ㈜아람인테크가 참여했으며, 동구 일자리경제과에..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캠프 성료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캠프 성료

Oct 24,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인하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진행한 ‘동구 초등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후원하고 인하대학교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동구 관내 3학년부터 6학년 초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다.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호기심을 과학적 사고로 연결하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이공계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캠프는 ▲찌릿찌릿 정전기 ▲배꼽비행기 ..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AI 로봇 활용 ‘기억청춘교실’ 운영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AI 로봇 활용 ‘기억청춘교실’ 운영

Oct 04,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 로봇 시스템인‘실벗’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벗’은 뇌 기능 활성화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지훈련 AI 로봇 시스템으로 뇌 기능별로 특화된 22종의 인지훈련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게임콘텐츠를 통해 노인들과 상호작용하며 보조교사의 역할을 수행한다. AI 로봇 시스템을 통한 치매 예방 교육은 인천 8개 자치구 중에는 동구가 처음으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 캠프 운영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 캠프 운영

Sep 30,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인하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동구 초등 과학캠프’ 참여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동구가 후원하고 인하대학교(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동구 초등학생 3~6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내달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찌릿찌릿 정전기 ▲‘본다’는 것은 ▲극저온의 세계 ▲현미경으로 진짜를 찾아라 등 일상의 호기심을 과학적 사고로 연결하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이공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