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하남시

하남시‥ 청년 취업 ‘AI 모의 면접관’이 도와드립니다

하남시‥ 청년 취업 ‘AI 모의 면접관’이 도와드립니다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이번 달 29일부터 ‘AI 모의 면접체험관’을 운영한다. 시는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25일 시연 행사를 가졌다. 이 시연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임희도 시의원, 청년특보단 노지민, 청년 제안자 김현주 씨도 참석했다. ‘AI 모의면접 체험관’은 취업 준비생들의 모의 면접 체험과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해냄센터 내에 운영한다. ‘AI 모의 면접’은 가상면접관이 실제 면접처럼 질문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응답 내용, 핵심 어휘, 감정, 미소,..

하남시, 무인민원발급기 및 서비스 확대… “민원해소 효과 톡톡!”

하남시, 무인민원발급기 및 서비스 확대… “민원해소 효과 톡톡!”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365일 민원서비스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 및 추가 설치해 지역 내 29개소에서 32대를 운영하고 경찰청 증명 민원 3종을 확대 발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최근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에 휠체어 이용 편의성이 높으며 저시력 및 시력 감퇴 고령자 등 장애인·고령자를 배려한 발급기로 교체 설치했고, 덕풍1동 하남농협(역말지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배치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불편했던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현재는 무인민원발..

하남시, 배우 신애라·뇌과학자 장동선 교수 초청 명사특강 개최

하남시, 배우 신애라·뇌과학자 장동선 교수 초청 명사특강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명사의 지식과 지혜를 통해 공감 교육 문화를 확산하는 2023년 하남명사특강을 개최한다. 배우 신애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유명 탤런트로, 영화와 드라마에서의 연기 활동을 비롯해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 자신만의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사랑하는데 왜 이리 힘들지요’라는 주제로 12월 4일(월) 10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12월 6일(수) 10시 30분에는 다수의 TV프로..

경기도,김영태 OECD ITF 사무총장  하남에서 ‘경기도 똑버스’ 시승

경기도,김영태 OECD ITF 사무총장 하남에서 ‘경기도 똑버스’ 시승

Nov 20, 2023 | Q기자

 

경기도의 수요응답형 신 교통서비스인 ‘똑버스’가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가운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교통포럼(ITF: International Transport Forum) 김영태 사무총장이 직접 똑버스를 시승하며 사업의 우수성을 재차 인정했다. 경기도는 지난 17일 하남시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영태 사무총장에게 똑버스 현황과 운영 방식 등을 설명하고, 시승식을 진행해 하남 감일부터 위례 일대를 지났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배 경기..

하남시, 경기도 최초 지하철 역사(미사역) 내 무인우편접수기 설치.운영

하남시, 경기도 최초 지하철 역사(미사역) 내 무인우편접수기 설치.운영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앞으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자판기 형태의 무인우편접수기를 이용해 365일 언제나 우편과 택배 등 우편물을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게 된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6일 무인우편접수기가 설치된 지하철 5호선 미사역사 내에서 하남우체국(국장 이윤규)과 미사강변도시 신규 우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기기 운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미사강변도시 인구는 현재 13만여명으로 인접한 강동구 내 강일·고덕·상일지구와 인구 수는 비슷하나, 우편시설은 2..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 개최

하남시,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추석 명절을 맞아 하남시·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개최한다. 하남시에 따르면 14일부터 1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하남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스타필드 하남이 후원하는 ‘2023 하남 가치온 with 스타필드 하남 「가치있지」’ 행사가 진행된다. 사회적경제란 구성원 간 협력·자조를 바탕으로 재화·용역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하남시, 미사역 무인우편접수기 설치 가시화  …미사 주민 우편물 접수 편

하남시, 미사역 무인우편접수기 설치 가시화 …미사 주민 우편물 접수 편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미사역 무인우편접수기 설치를 통해 미사강변도시 시민들의 우편물 접수 편의성 개선에 나선다. 미사역 무인우편접수기 설치는 시민과 함께 만든 공약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하남시는 경인지방우정청·하남우체국과 협의를 통해 미사강변도시 우편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복안이다. 미사강변도시에는 우편물을 접수할 수 있는 장소가 ▲하남미사우체국 ▲하남미사2동우편취급국 ▲아이데코무인우체국 3곳에 불과해 주민들이 인구 대비 우편 시설 부족에 따른 불편을 겪어..

하남시민 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종

하남시민 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종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12종의 서류를 발급받으면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면제는 지난달 21일 ‘하남시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에 따른 조치로, 하남시는 조례 개정 전 200~500원으로 책정됐던 주민등록 등·초본 및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수수료가 면제되는 발급서류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량의 67%를 차지..

하남시, 감일·위례 365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등·초본 등 108종 발

하남시, 감일·위례 365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등·초본 등 108종 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감일지구와 북위례 지역에 365일 사용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한층 편리해진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는 감일·위례동 주민의 시청 접근 어려움에 따른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설치한 것으로, 감일지구는 새마을금고와 협조해 새마을금고 365코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했으며, 북위례 지역은 접근성이 좋은 위례메디프라자 상가의 적극적인 동의로 무인민원발급기용 외장부스를 별도 설치해 휴일 상관없이..

(재)하남문화재단, 클릭! ‘아트버튼’을 누르며 만나는  과학과 예술의

(재)하남문화재단, 클릭! ‘아트버튼’을 누르며 만나는 과학과 예술의

Apr 22, 2023 | Q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5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장에서 예술과 과학이 융합된 관객 참여형 전시《Art Button_하남》展을 개최한다.‘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하남문화재단과 전시기획사 컬쳐솔루션이 주관한다. 4차 산업혁명 이후 기술 발전과 함께 예술 분야에서는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미적 경험과 창조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이 창작되고 있다. ▲김태은 ▲민..

하남시, 24시간 이용 가능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확대

하남시, 24시간 이용 가능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확대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365일 24시간 민원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기존 3대에서 6대로 늘려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최근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신규 설치하고 위례동과 덕풍3동 행복지센터 등 2곳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실외로 이전해 연중 24시간 운영한다. 기존에는 시청 민원실 2곳과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 1곳에서 24시간 무인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시는 이번에 확대한 3개소까지 총 6개소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연중..

하남시, 내년 7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하남시, 내년 7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2023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에 기반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남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약 3억원 중 국비 약 1억 5천만원을 확보,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인력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하남시, 첨단 정보통신기술 도입한  ‘스마트 지방상수도’ 추진

하남시, 첨단 정보통신기술 도입한 ‘스마트 지방상수도’ 추진

Oct 07, 2022 | 기자

 

하남시는 6일 위원장인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회 하남시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지방상수도를 스마트화 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이번에 논의한 ‘스마트 지방상수도 구축사업’은 환경부의 ‘스마트 관망관리 기본계획 및 인프라 구축사업’에 따라 전국 지방상수도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고, 과학적인 수량·수질관리를 통해 수돗물 공급 전 과정 안전성을 확보하는 총 33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수압계, 관로인..

‘하남챗봇 구축 완료’ 하남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및 실증사업 완료보고회

‘하남챗봇 구축 완료’ 하남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및 실증사업 완료보고회

Dec 1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신욱호 부시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통해 ‘스마트시티 리빙랩 및 실증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월부터 21명의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과 함께 하남의 도시문제를 발굴해 스마트기술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어 8월 중간보고회에서 3개 과제 중 ‘하남 원스톱 생활불편 민원시스템 구축’을 최종과제로 선정했다. 최종과제에 대해 시민참여단 전원이 실증사업 리빙랩을 통해 사업화를 검토한 ..

하남디지털캠프 5월26일 개소!

하남디지털캠프 5월26일 개소!

May 27,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사업비 20억 원을 투자해 하남벤처센터의 3개 층을 활용, 4차 산업의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을 위한 창업생태공간으로 구축된 하남디지털캠프(Hanam Digital Camp)가 지난 26일 개소했다. 하남디지털캠프는 2018년 11월 설계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지하 1층 청년창업마을, ▲지상 2층 스타트업 입주보육, ▲지상 3층 하남메이커스페이스 공간으로 구축해 청년창업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연계하여 운영하게 된다. 현재 예비창업자와 창업 후 ..

하남시 - ㈜KT, 국가디지털전환사업 민간주도형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 - ㈜KT, 국가디지털전환사업 민간주도형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체결

Jun 15,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KT와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사업 협약체결 통해 상호협력- 오는 7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운영 및 빅데이터 구축하남시는 지난 7일 KT(대표 황창규)와 국가디지털전환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김상호 하남시장과 안상근 KT 강남고객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했고, KT관계자 및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김순중 상근부회장, (사)하남시민회 백남홍 이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