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포천시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자연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자연과 함께하는 과학 탐구생활’ 토요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서 과학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과 과학이 접목된 다양한 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자연환경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은 프로그램을 통해 오전에는 목공예체험장을 방문해 목재의 종류와 특성..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30일 4학년부터 6학년까지 관내 초등학생 총 25명을 대상으로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과 과학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수학을 통해 우주와 천문을 경험해 신기했다. 평소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껴졌던 수학이 실제로는 우주를 탐험하는데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

포천시, 봄의 지식 향연!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과 과학의 만남 운영

포천시, 봄의 지식 향연!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과 과학의 만남 운영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4월 6일부터 6월 22일까지 영북도서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인문 글쓰기 및 창의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인문 글쓰기 및 창의 과학 프로그램은 인문과 과학의 조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지식과 상상력을 키우고자 마련됐으며, 매월 짝수 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과학이 쉬워지는 글쓰기, 책놀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진행하며, 서로간의 인문 견해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창의과학 요리 실험실’은 과학원리를 바탕으로 ..

포천시  봄의 지식 향연!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과 과학의 만남 운영

포천시 봄의 지식 향연!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과 과학의 만남 운영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4월 6일부터 6월 22일까지 영북도서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인문 글쓰기 및 창의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인문 글쓰기 및 창의 과학 프로그램은 인문과 과학의 조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지식과 상상력을 키우고자 마련됐으며, 매월 짝수 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과학이 쉬워지는 글쓰기, 책놀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진행하며, 서로간의 인문 견해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창의과학 요리 실험실’은 과학원리를 바..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4년 토요프로그램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4년 토요프로그램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학과 우주를 주제로 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토요프로그램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수학과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과 과학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는 수학문화관에 방문해 수학의 역사와 수학과 실생활의 연관성에 대해 배운다. 오후에는 천문우주과학관을 방문해 우주의 생명, 인간의 진화과정, 태..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20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20

Mar 08,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애경, 이하 특별위원회)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방문하여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2024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 수요처와 기업, 연구기관, 학계 등 드론 관련된 모든 관계자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드론 전문 행사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

포천시,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홍보를 위한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

포천시,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홍보를 위한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

Mar 07,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기업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드론쇼인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했다. 2024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에 대한 모든 것, 무한한 확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로, 국내외 관련 기업 229개 사가 참가해 총 883개 부스를 운영하는 드론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이에 포천시는 기회발전특구와 연계한 ..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간담회 및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간담회 및

Feb 27,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애경)는 26일 포천시의회 2층 의원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영북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애경 위원장을 비롯한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과 서정원 포천시국방드론지원센터장이 참석하여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를 위한 여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드론학과가 개설된 영북고등학교를 찾아 류귀열 교장 선생님과 함께 인재육성을 위한 포천시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

포천시, 설 명절 연휴 무인민원발급창구 정상운영

포천시, 설 명절 연휴 무인민원발급창구 정상운영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시민행복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설 명절 연휴기간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정상적으로 운영해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 중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총 13개소다. 포천시청 본관 1층, 포천중앙도서관, 소흘농협, 우리병원, 포천농협 신북지점, 경기도립의료원 포천병원에서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한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경우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내촌면 행정복지센터, 가산면 행정복지센터, 신북면 행정복지센터, 이..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첨단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 첨단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애경, 이하‘특위’)는 지난 1일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진행된 대(對) 드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힘을 실어 주었다. 이 날 협약식은 안애경 특위 위원장을 비롯한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사령관 이보형),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회장 양병희) 상호간‘드론봇 및 대드론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

포천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포천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Feb 02,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일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드론작전사령부(사령관 이보형),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회장 양병희)와 대(對) 드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對) 드론은 주요시설 파괴 등 공격 및 정찰 드론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전술 드론으로, 적(適) 드론 탐지를 위한 레이더 탐지 시스템과 전자전 시스템 운용 능력이 필수이다. 이를 위해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 그리고 (사)한국대드론협회는 대드론 중심의 특화된 ..

포천시, 첨단국방드론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드론작전사령부와 상생협력 방안

포천시, 첨단국방드론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드론작전사령부와 상생협력 방안

Jan 16,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2일 기회발전특구 유치를 위한 첨단국방드론 방위산업 육성방안과 관군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이보형 드론작전사령관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포천시가 추진하는 첨단 드론국방 방위산업과 드론작전사령부의 설치 목적이 군의 전력화에 이바지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드론첨단산업 육성을 위하는데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작년 9월 1일 창설된 드론작전사령부는 현 정부의 국방혁신 4.0의..

㈜지엔에스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2,500만 원 기탁

㈜지엔에스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2,500만 원 기탁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1일 ㈜지엔에스테크(회장 장근환)가 포천시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2,500만 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지엔에스테크 장근환 회장 등 관계자 2명이 참석했으며, 기탁한 성금은 포천시 희망곳간에 예치해 복지사각 지대에 노출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지엔에스테크 장근환 회장은 “이번에 기탁한 성금을 통해 제2의 고향 포천의 ..

포천시, 2023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찾아가는 보수교육

포천시, 2023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찾아가는 보수교육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제2차 찾아가는 보수교육’을 포천시 드론산업 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은 급성장하고 있는 무인이동체 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KRAUV)에서 산업현장 인력 보수교육을 주관해 운영함으로써 무인이동체 산업 종사자들에 대한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한..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은 지난 28일 신관 2층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임종훈 운영위원장, 경기도 교통정보과, 포천경찰서, 포천소방서,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용역’은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을 세우고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하는 용역이다. 시는 ..

백영현 포천시장, 통신기기 케이스 제조 전문 (주)지엔에스테크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통신기기 케이스 제조 전문 (주)지엔에스테크 방문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군내면 소재 ㈜지엔에스테크를 방문해 기업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사항 청취 현장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안광호 군내면장, ㈜지엔에스테크 장근환 대표이사 등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지엔에스테크는 지난 1996년 3월 금산엔지니어링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SK, KT, LG U+ 등에 전기·전자 통신기기 케이스 등 여러 제품들을 납품하고 있다. ..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개최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개최

Nov 04,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위원회(이하 기회발전특구 특위, 위원장 안애경)는 3일 활동계획서를 채택하고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올해 9월에 출범한 기회발전특구 특위는 관련부서 업무 보고 및 지방시대위원회 건의문 전달,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활동 등을 추진했으며 이번에 채택된 활동계획서에는 포천 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과 드론첨단산업 기업 유치를 위한 사업 현황 보고·기업가 및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 참석·대내외 기업 유치 홍보 및 드론..

DL에너지, 노트북 30대 기탁 포천시와 함께 지역사회 공헌 실천

DL에너지, 노트북 30대 기탁 포천시와 함께 지역사회 공헌 실천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2일 DL에너지(대표 이정욱)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후원 물품으로 1,600만 원 상당의 중고노트북 30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DL에너지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노트북 30대를 전문업체를 통한 업사이클링(상품화) 후 관내 읍면동 취약계층 및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 내촌지역아동센터, 포천다함께돌봄센터에 전달했다. 이정욱 DL에너지 대표는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고 환경에 기여하는 ESG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나눔..

포천시, 추석 연휴 무인민원발급창구 정상운영

포천시, 추석 연휴 무인민원발급창구 정상운영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정상적으로 운영해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휴 기간 중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총12개소(포천시청 민원실, 중앙도서관, 소흘읍행정복지센터,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신북면행정복지센터, 영북면행정복지센터, 선단동행정복지센터, 이동면행정복지센터, 우리병원, 소흘농협, 소흘농협이곡지점, 포천농협신북지점)이며 농협에서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각 기관 운영시간에만 이용할 수 ..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흥으로 떠나는 1박 2일 우주과학캠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고흥으로 떠나는 1박 2일 우주과학캠프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청소년 32명은 방학기간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고흥으로 떠나는 1박 2일 우주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권신일)과 협약의 일환으로 코레일관광개발 측에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을 방문하는 특별한 캠프 일정을 공유하면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서울역부터 고흥군까지 코레일 관광열차를 탑승하면서 팔영산 치유의숲, 광양 중마시장, 순천만국가정원 등을 방문했다. 또한, 고흥군에 도착한 뒤 나로우주센터 우..

[기획보도] 포천시, 첨단교통도시를 위한 로드맵 준비 박차

[기획보도] 포천시, 첨단교통도시를 위한 로드맵 준비 박차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만의 지능형교통체계(ITS)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첨단교통도시를 준비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포천시만의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용역을 착수하고, 이를 토대로 올해 9월에 있을 국토교통부의 지능형교통체계 공모사업에 신청해 국비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지능형교통체계(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는 교통수단․시설에 첨단 기술을 적용해 교통의 흐름을 개선하고, 교통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교통체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3년 하계방학프로그램‘포천 에어포스 비상하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3년 하계방학프로그램‘포천 에어포스 비상하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28일 하계방학을 맞이해 관내 초등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포천 에어포스 비상하는 항공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은 항공을 주제로 국립항공박물관을 방문해 세계 항공사의 발전과정과 대한민국의 항공 역사와 위인을 알아보고 항공과 관련한 직업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항공의 역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비행기의 변천 과정과 위인들을 알 수 있었다. 평소 항공과 관련한 직업에 대..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6일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손세화 포천시의회의원, 경기도 교통정보과, 포천경찰서, 포천소방서 및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교통현황 및 관련계획 조사·분석, 교통체계의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 제시, 기술동향 분석,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의 기본방향 및 추진전략 수립, 단계별 추진계획 및 관리 운영계획, 단계별 소요예산 ..

백영현 포천시장, 마약범죄 예방 ‘NO EXIT’ 캠페인 동참

백영현 포천시장, 마약범죄 예방 ‘NO EXIT’ 캠페인 동참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23일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희종 포천경찰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에 동참한 ‘NO EXIT’ 캠페인은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등 마약범죄의 심각성이 드러남에 따라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시작되었다. 백영현 시장은 “마약은 시작해서는 안 되는 끔찍한 범죄이자 자기 자신을 버리는 일이다”며, “우리 사회에서 마약이 근절될 수 있도록 마약범죄 예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영현 ..

포천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천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pr 18, 2023 | Q기자

 

포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올해 포천시 관내 중소 제조기업 대상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총 12개사를 지원하며, 국제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물류비용 증가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수출 부담을 완화하고 이를 통한 수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한다. 지원사항은 ▲국제특송 샘플 발송비 지원 ▲정식 수출 물류비 지원이며, 연간 최대 800만 원 이내로 총 소요 비용의 70..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3 봄천문특강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3 봄천문특강 운영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3월 24일(금)부터 3월 26(일)까지 지역 시민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2023 봄천문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문학 진로탐색을 메인 주제로 운영 예정인 ‘2023 봄천문특강’은 경기도 등록과학관인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의 계절 특화 천문 프로그램이다.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3월 24일부터 3월 26일까지 14:30 ~ 15:40에 1일 1회, 20명 정원으로 운영..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 AI CCTV로 실종 어린이 찾아..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 AI CCTV로 실종 어린이 찾아..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는 지난 4일 AI CCTV를 활용해 실종 어린이를 찾았다. CCTV스마트안심센터는 지난 4일 17시경 포천경찰서 상황실로부터 8세 지적장애아동 실종 수색 협조 요청을 받았다. 이에 센터는 포천동, 신북면 지역의 실종자 이동 경로를 예측해 CCTV 카메라 영상을 통해 신속하게 실종자를 살폈다. 영상 관제 노하우를 발휘해 경복대 부근 AI 카메라로 영상을 확인하고, 경찰관과 함께 동선을 따라가며 실시간 공조해 실종 어린이를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모니교육‘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실시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모니교육‘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실시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경)는 지난 17일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하모니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하모니교육은 예방교육으로 청소년이 경험할 수 있는 학교폭력, 자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등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이 문제를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이다. 작년에는 30개 기관이 신청해 671명의 청소년이 지원을 받았다. 센터는 포천시 다문화 가구의 비율이 11%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2023년 하모니교육..

포천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 무료대행서비스 활성화

포천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 무료대행서비스 활성화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업무 연계해 공장등록, 변경 등 공장 설립에 관한 업무를 무료로 상담하고 신청을 대행하고 있다. 시는 포천지역 내 공장설립 희망 중소기업의 공장설립 관련 업무를 처리해 관내 중소기업인들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공장설립(등록)은 관계 법령 및 인허가 협의, 복잡한 서류작성 절차 등으로 중소기업인에게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한다. 이에 시는 공장설립 무료대행 서비스를 통해 포천지역 내 공장설립을 희망하는 기업인에게 좀 더 ..

포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포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Feb 20, 2023 | Q기자

 

포천시는 18일 시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군내면 구읍리 포천천 인근 쇠기러기 폐사체 1마리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 고병원성(H5N1)이 검출됐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폐사체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이내 지역을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격리, ▲억류, ▲이동제한, ▲소독, ▲교통차단, ▲출입통제명령 등을 실시해 차단방역을 강화한다. ..

포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포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Feb 20, 2023 | Q기자

 

포천시는 지난 18일, 시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군내면 구읍리 포천천 인근 쇠기러기 폐사체 1마리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 고병원성(H5N1)이 검출됐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폐사체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이내 지역을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격리, ▲억류, ▲이동제한, ▲소독, ▲교통차단, ▲출입통제명령 등을 실시해 차단방역을 강화..

포천종합사회복지관-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사랑의 연탄

포천종합사회복지관-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사랑의 연탄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종합사회복지관(이종범 관장)과 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교직원, 학생 등 20여 명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4일, 일동면 거주 저소득 가정에 6,000장의 연탄으로 추운 겨울 포근함을 선사했다. 연탄을 지원 받은 주민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감사하다. 연탄 전달 해주신 분들에게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차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은 “차의과학대학교 봉사단은 지역사회 공동체와 소통과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포천시 중앙도서관 24시간,‘무인도서대출서비스’ 시행

포천시 중앙도서관 24시간,‘무인도서대출서비스’ 시행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중앙도서관 1층 출입구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도서대출기를 설치, 2일부터 무인도서대출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무인도서대출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무인도서대출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운영시간과 관계없이 편리하게 1인당 2권까지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검색 후 ‘무인대출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여 신청하고, 도서 투입 안내문자를 받으면 회원증 지참해 무인도서대출기에서 도서를 수령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2 겨울천문특강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2 겨울천문특강 운영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오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2022 겨울천문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2022 겨울천문특강은 경기도 등록과학관인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의 계절 특화 천문 프로그램으로, 학교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특강은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13:30~14:30 1일 1회, 20명 정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내용은 천문학 강연과..

㈜선화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선화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4일 ㈜선화테크(내촌면 소재)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선화테크 박중화 이사는 “경제난과 추워지는 날씨로 어려운 이웃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표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다음달 1일 포천시 체육공원에서 개최하는 ‘더 큰 ..

포천시 ㈜우주공업사 . 나포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포천시 ㈜우주공업사 . 나포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은 지난 21일 승강기 제조 전문업체 ㈜우주공업사(대표 조성민)와 네이버카페 ‘나는포천맘이다’(대표 한성윤, 이하 나포맘)에서 각각 5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주공업사 조성민 대표는 “평소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고민하던 중 지역발전의 가장 근본은 인재 육성이라는 생각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해 나가는 기..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3일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의과학대학교와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차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전문교육을 위한 성공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쟁력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 및 대학의 교육·연구에 대한 협력 ▲평생교육 및 대학생 멘토 등 교육지원사업 추진 ▲지역사회 협력·..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 실시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 실시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일 포천시CCTV스마트안심센터에서 전국 최초로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를 실시했다. 올해 총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기존 범죄취약지역의 노후한 관내 CCTV 36개소 68대를 대상으로 성능개선사업을 완료했다. CCTV AI 이벤트 관제시스템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해 얼굴, 차량, 차량번호, 동선 추적 등 객체 분석을 실시한다. 또한, 실시간 이벤트 관제로 요일과 시간을 정해 대상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분석·감지 후 관제요원..

백영현 포천시장, 김기현 국방위원회 위원에게 6군단 부지반환 당위성 건의

백영현 포천시장, 김기현 국방위원회 위원에게 6군단 부지반환 당위성 건의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31일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김성남 의원과 함께 김기현(국회의원, 울산 남구을) 국방위원회 위원을 만나 건의문을 전달했다. 내용은 6군단 해체에 따른 부지반환과 윤석열 대통령의 국방공약인 ‘민군상생 복합타운’의 포천시 조성이다. 6군단은 창설이래 70여 년간 중서부 전선을 수호하는 역할을 하다 지난 10월 1일 국방개혁 2.0 계획에 따라 해체 후속조치를 밟고 있다. 공교롭게도 6군단은 포천시의 주요 도심지역인 소흘읍과 포천동 사이에 위치해..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주말 과학체험교실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주말 과학체험교실 운영

Oct 04, 2022 | 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오는 15일부터 학생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주말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주말 과학체험교실은 시민들의 천문과학 프로그램 요구에 부응하고 학교나 일상에서 접할 수 없는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10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1일 2회(14:30~16:30) 운영한다. 내용은 태양, 태양계, 달 관련 천문강연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망원경으로 태양을 ..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 도입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 도입

Sep 21, 2022 | 기자

 

포천시는 올해 총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기존 범죄취약지역에 설치된 노후 CCTV 36개소 68대를 대상으로 성능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전국 최초로 CCTV AI 이벤트 관제를 실시한다. CCTV AI 이벤트 관제시스템이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해 얼굴, 차량, 차량번호, 동선 추적 등 객체를 분석하고, 실시간 이벤트 관제로 요일과 시간을 정해 대상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감지, 관제요원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긴급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

포천시,‘청소년 꿈꾸는 인성교실-로봇&코딩’참가자 모집

포천시,‘청소년 꿈꾸는 인성교실-로봇&코딩’참가자 모집

Sep 20, 2022 | 기자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9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꾸는 인성 교실-로봇&코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인성함양 프로그램’ 과정으로 4차산업혁명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 경험과 긍정적 사회성을 키우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코딩과 로봇 키트를 활용해 코딩 프로그램과 센서 등의 개념과 활용 방안을 배우고 자율주행 자동차를 제작하는 등 미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상은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