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파주시

파주시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 민간사업자 선정

2022.10.07 14:0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5일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재공모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

2021년 6월과 11월 두 차례 운정테크노밸리 민간사업자 공모를 실시했으나, 지침서 위반 등에 따라 사업 제안자가 전원 탈락해 올해 6월에 3차 재공모를 실시했다.

파주시에서는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많은 기업이 큰 관심을 보이며 과열 경쟁 우려가 있어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하기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했다.

평가위원회에서는 2개의 컨소시엄에서 제출된 사업제안서에 대해 개발 컨셉의 창의성 및 실현가능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재원조달능력, 공공기여방안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은 제안서를 통해 문화복합시설용지, 기업지원센터용지, 도시기반시설 설치 등 공공환원계획 등을 제안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우선협상대상자와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행정절차를 본격 추진하겠다”며,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으로 파주가 경기 남부권에 집중된 첨단산업을 유치해 수도권 북부 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운정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민간사업자와 파주도시관광공사가 참여해 민간사업자와 지분을 나눠 갖고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최근 공익적 관심인 민간예상이익에 대한 공공사업환원 비율을 적용해, 사업 후 발생되는 민간의 개발이익을 기반시설 확충 등 지역주민들에게 환원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파주시

파주시 ‘시민 편의 증진’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파주시 ‘시민 편의 증진’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Mar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운정3지구 인구 증가에 따른 민원 발급 건수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시에서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대법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포함한 총 46대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발급 가능 서류 등은 파주시 누리집 또는 정부24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원인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으며, 신분증 없이 지문..

파주시 직원불편, 시민불편, 세~상불편 오피스빌런(office villain) 시즌 아웃

파주시 직원불편, 시민불편, 세~상불편 오피스빌런(office villain) 시즌 아웃

Mar 0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조직 분위기를 저해하는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상시 평가를 실시해 근무성적 최하위 ‘가’ 등급을 부여한다. 파주시 공무원은 연 2회 근무 성적을 평가해 실적, 업무태도에 따라 4개 등급(수·우·양·가)을 부여받는데, 그중 ‘가’ 등급은 최하위 등급을 말한다. 그러나 ‘가’ 등급 부여는 강제가 아니어서 근무 실적이나 업무태도가 아무리 나빠도 공무원 특유의 온정주의로 ‘오피스빌런(office villain)’이라 불리는 직원조차도 ‘양’ 등급까지는 받을 수 있었다. ..

파주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비 최대 40만 원 지원

파주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비 최대 40만 원 지원

Mar 04,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 4일부터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은 마당 등 실외에서 풀어놓거나 묶어놓고 기르는 반려견을 중성화해 관리 미흡으로 인한 무분별한 개체 수 증가 및 유기견 발생을 방지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동물복지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 읍면동 지역 실외에서 생후 5개월령 이상의 사육견이며, 맹견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반려견의 보호관리를 위해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사육견은 내장형 동물등록을 병행할 수 ..

파주시, 배달음식점·무인카페 43개소 위생점검 마무리

파주시, 배달음식점·무인카페 43개소 위생점검 마무리

Feb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관내 배달음식점 및 무인카페 43곳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마라탕, 양꼬치, 훠궈 등을 배달하는 음식점 32곳과 최근 유행하고 있는 자판기, 로봇 등으로 커피를 조리·판매하는 무인카페 11곳이다. 주요점검 내용은 배달음식점의 경우 ▲조리장·조리시설의 위생적 관리 기준 준수 ▲위생모·마스크 착용 여부 ▲식재료의 보존·보관기준 준수 등이며, 무인카페인 경우 ▲위생 상태 및 고장 여부를 점검하는 점검표 부착 여부 ▲제품의 명..

파주시, 공직자 대상‘대화형 인공지능(AI): 챗지피티(GPT)’특강 실시

파주시, 공직자 대상‘대화형 인공지능(AI): 챗지피티(GPT)’특강 실시

Feb 2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1일 인공지능(AI)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업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화형인공지능(AI): 챗지피티(GPT)‘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GPT 제너레이션‘의 저자이자 성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인 이시한 명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인공지능(AI) 분야의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초거대 인공지능(AI)인 챗지피티(GPT)의 기본적인 개념과 더불어 인공지능 서비스로 달라지는 우..

파주시, 오는 16일까지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지원 대상자 모집

파주시, 오는 16일까지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지원 대상자 모집

Feb 0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6일까지 60세 이하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2024년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파주시가 청각기능 회복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청각장애인의 인공달팽이관 수술비용과 재활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의료기관에서 수술이 가능하다고 확인한 60세 이하 청각장애인과 청각장애가 예견되어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은 비장애 영유아(5세 이하)로, 2월 중 지원 ..

파주시, ㈜동양/건재부문 파주공장서 저소득 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 받아

파주시, ㈜동양/건재부문 파주공장서 저소득 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 받아

Dec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30일 ㈜동양/건재부문 파주공장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300만 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동양/건재부문 파주공장은 레미콘 생산공장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해결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정경태 ㈜동양/건재부문 파주공장장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

파주시, 유선 수난사고 대응 재난안전통신망 교신훈련 실시

파주시, 유선 수난사고 대응 재난안전통신망 교신훈련 실시

Dec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1월 30일 유선 수난사고 발생을 가상한 재난안전통신망 교신훈련을 실시했다. 재난안전통신망은 재난대응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전용으로 사용하는 전국 단일 무선통신망으로, 다수의 인원이 참여하여 신속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효과적인 현장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장점이다. 시는 2021년 8월부터 경찰, 소방과 함께 일일 교신 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 2월부터는 보건, 가스, 전기, 군부대 등 교신 대상을 확대하여 산불, 지진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월 2..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 만나는 과학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 만나는 과학 프로그램 운영

Oct 11, 2023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오는 10월 14일부터 일상의 익숙한 것들이 갖고 있는 과학적 원리를 배우는 과학프로그램, [어린이 과학 첫걸음] ‘날다, 달리다, 꿈꾸다’를 진행한다. 자동차는 어떤 원리로 움직이고 비행기는 어떻게 하늘을 날까 밤하늘의 별빛은 어디서부터 오는 것일까 어린이의 호기심 어린 질문에 답하는 전문가들의 해설과 과학적 현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표현하는 등 흥미롭고 입체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4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연속강의 형식으..

파주시,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파주시,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는 추석 연휴 기간 민원서류 발급에 공백이 없도록 관내 설치된 4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해 시민 편의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연휴 기간에도 시민들이 무인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읍면동 사전 자체 현장 점검을 통해 기기 정상 작동 여부, 발급 용지 보충, 소모품 상태 파악, 보안·청결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장애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담당자와 유지 보수업체와의 비상 연락망 체계도..

파주시, 비과세감면 등 단순반복적 취득세 안내 업무 로봇 자동화

파주시, 비과세감면 등 단순반복적 취득세 안내 업무 로봇 자동화

Sep 21, 2023 | Q기자

 

파주시가 오는 25일부터 경기도 최초로 비과세감면 등 취득세 안내 업무에 업무자동화(RPA) 시스템을 적용함에 따라 행정 신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과세감면 등 취득세 안내 업무는 종이문서를 출력해 일일이 봉투 작업을 한 후 우편으로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매월 4~5일의 기간이 소요되고 납세자 부재 시 반송되어 업무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파주시는 업무자동화(RPA) 시스템을 적용해 비과세감면 등 취득세를 감면받거나 미신고된 건에 대해 지방세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파주시, 동절기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 총력

파주시, 동절기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 총력

Sep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동절기 철새 유입 시기를 맞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시는 조류인플루엔자(AI) 유입 차단을 위해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 대책 기간을 대비해 농업기술센터 내 가축방역대책 상황실을 설치 및 운영한다. 또한, 가금농가별 전담관을 지정해 가금 농가에 대한 예찰 및 점검을 실시하고, 농가 자체 차단방역 강화를 위해 생석회 2만 2,700kg을 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산천 등 주요 철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