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의학/IT/기술

이천시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 설치

2022.10.31 15:2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장호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을 포함하여 관내 초등학교 정문 주변 4개 장소에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시스템(CCTV)을 설치한다.

시는 12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불법주정차 무인단속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확보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과학/의학/IT/기술

이천시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이천세무고·경남중  상호협력을 통한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4호』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이천세무고·경남중 상호협력을 통한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4호』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박보선)는 우리 지역의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함께 협력하여 정기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제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설성면 주민자치회와 이천세무고등학교·이천경남중학교(교장 박정선)의 학생자치회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마을소식지 발간과 같은 문화자치프로젝트 및 독창적 지역 축제를 지역 중고교 학생자치회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올해 이천세무고·경남중 학생자치회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해 마을소식지 4..

이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이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Mar 20,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새로 시작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허약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블루투스 기반 건강측정기를 제공하여 앱을 활용해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에 착용하는 활동량계, 체중계 등을 제공하며, 질환여부에 따라 처방전을 지참하면 혈압기, 혈당기 등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대상자에게는 ‘오늘건강’이라는 앱을 통해 개인별 건강미션(걷기, 체중측정 등)을 부여하고..

이천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확대

이천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확대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호위반 및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무인교통단속장비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무인교통단속장비를 173대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사업에 약 7.9억의 예산을 투입해 마장사거리 등 24개소(신규20대, 교체4대)에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과속 및 신호위반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교통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상반기까지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설치 완료할 ..

이천시보건소,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이천시보건소,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새로 시작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허약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블루투스 기반 건강측정기를 대여해주고 앱을 활용해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에 착용하는 활동량계, 체중계 등을 사업 기간동안 대여해주며, 질환여부에 따라 처방전을 지참하면 혈압기, 혈당기 등도 함께 대여 가능하다. 또한 대상자에게는 ‘오늘건강’이라는 앱을 통해 개인별 건강미션(걷기, ..

이천시 오비맥주(주)이천공장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 방문

이천시 오비맥주(주)이천공장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 방문

Mar 05, 2024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4일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한 오비맥주㈜이천공장의 VPO월드클래스 달성 기념식을 방문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회사 임직원에게 축하와 기업 비전에 대하여 응원을 보내는 자리를 가졌다. VPO월드클래스는 글로벌맥주기업 AB인베브에 소속된 174개 맥주 제조기업 중 단 30개 기업에만 부여되는 인증으로, 오비맥주는 2021년에 이어 2023년에도 월드클래스 레벨을 달성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월드클래스 달성은 고품질 제품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및 ..

이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긴키테크코리아 업무

이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긴키테크코리아 업무

Feb 22, 2024 | Q기자

 

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정병, 김홍주)는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긴키테크코리아(대표 전진우)와 2월 21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제2차 정기회의에서 모든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긴키테크코리아는 개발, 제조, 가공 기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외장재와 창호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기업이익의 사회공헌으로 나눔실천에도 앞장서는 기업이다. 업무협약을 통하여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 육성에 주력”

김경희 이천시장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 육성에 주력”

Jan 03, 2024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이 2024년을 ‘민선8기의 속도를 더하는 해’로 정하고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첨단산업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시장은 3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서민생활 안정과 시민불편 해소 등 ‘민생우선’, 미래세대의 부담 완화를 위한 ‘건전재정 운용’, 공약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시정운영의 핵심목표로 삼고 한치의 흔들림없이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천시는 특별회계를 ..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완료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완료

Jan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지난달 27일 준공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2024년 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2~2023년 2년간 총사업비 50억(국비 30억, 시비 20억)원을 투입해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서이천로 등 관내 주요도로 41.2km 구간에 CCTV 13개소, 스마트교차로 23개소, DSRC-RSE 16개소, 영상검..

김경희 이천시장, ‘완전히 새로워진 시내버스’  이천 시티링크(Citylink) 출고 현장

김경희 이천시장, ‘완전히 새로워진 시내버스’ 이천 시티링크(Citylink) 출고 현장

Dec 26,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22일 완전히 새로워진 이천시 시내버스 디자인이 적용된 차량 11대가 출고한 이천버스공영차고지 현장에 방문하여 공식 운행 전 운수업계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새로워진 이천시 시내버스의 이름은 시티링크(Citylink)로 이천시의 이미지 ‘밝고 경쾌한’을 기본으로 한국에서 ‘가장 창의적인’디자인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 이천시 시각 아이덴티티의 상징을 응용하여 이천시의 정체성과 지역의 연결성을 시각화하였고, 대중교통을 통해 도시와 시민을 연결하고자 시티링크(Cit..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 이천시 모가면에 난방비 전달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 이천시 모가면에 난방비 전달

Dec 14, 2023 | Q기자

 

육군항공사령부 비승항공교회(목사 이희건)는 13일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난방쿠폰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난방비는 연말 추수감사절을 교회의 행사로만 지내는 것이 아니라 군부대가 주둔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는 행사로 보내고자 하는 교회 성도들의 뜻을 한데 모아 기탁한 것이라고 그 계기를 밝혔다. 비승항공교회 이희건 목사는“따듯한 마음을 나눌 수 있음에 기쁘고 감사하며,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

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 장동선 교수

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 장동선 교수

Dec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2월 13일 오후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뇌과학자 장동선 교수를 초청하여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를 주제로「제216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를 진행할 장동선 교수는 뇌 과학 분야의 권위자로서, 독일에서 인간인지·행동연구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tvN‘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그리고 ‘세바시’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어렵고 딱딱한 뇌과학을 쉽게 설명하는 과학 커뮤니케..

이천시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스토리가 있는 트리티케일 품종개발

이천시와 국립농업과학원의 스토리가 있는 트리티케일 품종개발

Nov 2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조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수요자 맞춤형 트리티케일 품종개발(SPP)”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월동조사료인 트리티케일은 밀과 호밀을 교잡하여 태어난 사료작물로 호밀보다 생산량 및 영양가치가 높고 가축의 기호성이 우수한 특성을 가진 사료작물이다. 또한,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보다 비료를 적게 소모하여 토양관리 및 경영비 절감에 효과적인 사료작물로 평가받고 있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3년간 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