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김포시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착공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착공

Apr 22, 2024 | Q기자

 

김포시가 추진 중인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가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1월부터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오는 22일에 공사 착공에 들어갔으며, 진료실, 임상병리검사실, 처치실, 놀이실 등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진료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위치는 운양역환승센터 A동 1층이며 규모는 136m2, 41평이다.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는 반려동물의 최종 치료보다는 사전 진단에 초점을 맞춘다. 김포시에 주민..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오는 4월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를 대상으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은 임신·출산에 장애가 될 수 있는 건강위험요인의 조기 발견을 위한 여성과 남성의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에게 난소기능검사(AMH) 및 부인과초음파 검사 비용 13만원, 남성에게 정액검사 비용 5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처음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건..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일정대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돼 공공진료센터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김포시는 전국 최초로 ‘김포시 반려문화 조성 지원 조례’를 공포하고,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추진 중이다. 뉴스토마토는 지난 28일 토마토그룹 여론조사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대한 여론조사를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국민 1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27일, 맑은물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고촌정수장에 대한 전문기술진단 착수보고회를 개회했다. 이번 기술진단은 지속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김포시 정수시설의 관리상태를 점검 및 분석하여, 시설개선계획을 수립·반영키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고회에는 박정우 맑은물사업소장을 포함해 관련 부서 및 용역업체 직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용역수행기관인 ㈜도화엔지니어링 이현석 부장이 용역의 과제와 수행방법 및 절차, 추진일정에 대해 보고한 뒤, 각 공정 담당자..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일정대로 추진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일정대로 추진

Mar 27, 2024 | Q기자

 

김포시가 공공진료센터 개소를 기대하는 시민의 바람에 응답, 시민의 반려동물에 대한 의료비 부담 경감 등 시민에게 혜택을 드리는 사업인만큼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일정대로 추진한다. 최근 대한수의사회에서 전 시민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X-ray와 혈액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두고 시에 반대 입장을 전달했다. 그러나 시민들은 공공진료센터 개소를 기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 시민은 “반려동물의 상태에 대해 궁금증이 있을 때마다 동물병원에 가는 것은 쉽지 않은데, 공공진료센터는 ..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서포터즈 ‘Dream Wings’ 3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서포터즈 ‘Dream Wings’ 3

Mar 26, 2024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정신건강증진에 관심이 있는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년 서포터즈 ‘Dream Wings’ 3기를 모집하고, 지난 3월 22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2부에서는 선정된 서포터즈 1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 소개 및 활동에 대해 안내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Mar 22, 2024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13일부터 21일에 걸쳐 양촌읍(학운7리), 하성면(석탄1리), 대곶면(약암1리), 월곶면 (고양2리)에서 찾아가는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농복합지역이라는 김포시의 특성을 반영하여 농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사회적 위험성을 알리고자 ‘안(전)농(사)마을:절주정거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농사를 위한 농사철과 음주에 초점..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Mar 18,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센터가 2023년 11월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북부지역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위해 북부보건센터 방문보건팀은 한파특보 발효시 문자발송 5,084건 대면 ·비대면 건강상태 모니터링 4,751건, 한파대비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리플릿 등 홍보자료 1,346건 및 홍보물품(덧신, 장갑, 핫팩, 목도리) 배부 4,700건 등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취약계층에게 연..

홈   뉴스   보도자료 김포시,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보건

홈 뉴스 보도자료 김포시,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보건

Mar 08,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7일 건국대학교 건강고령사회연구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에서 김포시가 사회참여와 일자리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이란 우수한 건강고령친화 정책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17개 시도,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령친화정책 분야에서 유효한 혁신을 달성한 광역 및 기초지자체 중 8개 분야 특화영역을 심사하여 선정한다. 김포시는 어..

김포시 풍무도서관,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운영

김포시 풍무도서관,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운영

Feb 21,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 풍무도서관에서 만 55세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4일(목), 21일(목) 14시부터 16시까지 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는 중장년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건강백세시대 대비한 음식 건강관리 방법을 다루는 생애주기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신경원약선연구소 대표이자 약선 음식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경원 소장이 진행하며, ▲1차시 내 몸을 살리는 치유 건강밥..

디지털시대, 어르신 건강관리 김포시보건소와 함께하세요!

디지털시대, 어르신 건강관리 김포시보건소와 함께하세요!

Jan 23,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가 허약·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김포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1월 말까지 신규대상자 100명(선착순)을 모집 중이며, 오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건강위험요인(고혈압, 당뇨병 등) 보유 어르신, 식생활 및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노인장기요양등..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평일 23시까지 야간진료 확대 실시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평일 23시까지 야간진료 확대 실시

Jan 03, 2024 | Q기자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가 2024년 1월1일부터 휴일 뿐 아니라, 평일에도 야간 23시까지 진료를 확대한다. 이는 전국 최초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주7일 운영으로, 지속적으로 병의원 관계자의 의견 청취 및 적극 독려에 나선 김포시와, 운영 손실 우려에도 김포시 소아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쓴 의료인 및 관계자의 노고의 결과다. 김포시는 소아 진료 서비스 제공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6월 12일부터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운영을 시작했다. 당초 계획과 다르게 병의..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감사패 수상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감사패 수상

Dec 07,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 보건행정과가 지난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포시보건소에서 김포시약사회와 협업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방문복약지도사업’은 다제약물을 복용하는 어르신들을 방문보건팀, 복지과 등의 추천을 받아 약사가 3회에 걸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약을 안전하게 복용하도록 지도해 주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이 사업을 통해 올바른 의약품 복용 및 관리법 등 일대일 복약상담, 약물 오남용 예방 및 가정 내 폐의약품 처리요령 등의 복약지도를 진행했..

김포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건강생활실천 분야)」  우수기관 선

김포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건강생활실천 분야)」 우수기관 선

Dec 06,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가 4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건강생활실천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김포시의 건강생활실천지원 분야 우수사례로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협력하여 ‘비만예방 플로깅 캠페인’ 추진 ▲비만예방관리사업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과 ‘비만해방일지’ 운영 ▲건강취약계층을 위한 생애주기별 건강생활실천 예방관리 서비스 제공 ▲일상 속 걷기 생활화 실천을 위한 ‘1530 건강..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Nov 15,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이 지난 11월 13일(월) 정신장애인의 원활한 지역사회 복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김포시지부, 김포청년창공 구래청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포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각 기관 간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정신건강 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내용은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연계 ▲정신장애인들의 교육 및 직업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협력에 관한 것으로, 이번 업무협약..

김포시 북부보건과, 경로당 청춘드림 건강체조 교실 성료

김포시 북부보건과, 경로당 청춘드림 건강체조 교실 성료

Nov 02, 2023 | Q기자

 

김포시 보건소(소장 최문갑)가 지난 30일 7개월가량 진행해 온 ‘ 청춘드림 건강 체조 교실을 종강했다. 보건소는 어르신의 신체기능 유지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북부권 5개 읍⦁면 18개의 경로당, 마을회관, 보건진료소 등에서 청춘드림 체조 교실을 운영해왔다. 특히 북부보건과에서 운영하는 청춘드림 건강체조 운동 교실은 교육기회가 적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원거리 마을을 선정,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신바람체조, 밸런스워킹PT, 어르신 요가 등..

김포시 반려동물과 건강하개, 행복하개 살아가는 방법!! 알려줄개~요~

김포시 반려동물과 건강하개, 행복하개 살아가는 방법!! 알려줄개~요~

Sep 26, 2023 | Q기자

 

김포시가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오는 10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TV 동물농장 안지환 성우가 진행할 예정이며 늘어나는 반려 인구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행복하게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공유한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우리 곁을 항상 든든하게 지켜주는 반려동물 ▲평생을 함께 할 반려동물과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반려동물과 우리가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 ▲수의사가 말해주..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내 마음을 들여 다방’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내 마음을 들여 다방’

Sep 07,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2023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6일(수)까지 ‘내 마음을 들여 다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내 마음을 들여 다방’은 자살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 향상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이 정신건강 선별검사와 상담을 받는 동안 커피와 음료를 즐기며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내 마음을 들여 다방’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커피차를 운영했다. 본 ..

김포시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사전 기술진단 사업장 모집

김포시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사전 기술진단 사업장 모집

Aug 2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 30일부터 9월 22일까지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전 기술진단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 ‘사전 기술진단’은 대기 배출시설 발생 오염물질 포집·처리효율 등에 관한 전 단계의 성능평가다. 노후 대기 방지시설 개선 및 설치 비용의 90%를 지원하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지설 설치 지원사업’ 전 대기질 개선 효과 증대 및 사업장 맞춤형 지원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사전 기술진단은 무료로, 녹색환경지원센터 1개 팀 2인이 방문해 후드, 덕트, 방지시..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음주 폐해 예방 캠페인 지난 2~3일 음주 따른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음주 폐해 예방 캠페인 지난 2~3일 음주 따른

Aug 05,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한강중앙공원과 마송중앙공원에서 ‘음주 폐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음주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음주로 인한 신체적, 사회적 위험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Alcohol Be Careful!’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음주 선별검사 △음주 위험 체질 알코올 패치 테스트 △음주 고글 착용을 통한 음주 상태 체험 △음주 상식 ..

김포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시행

김포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시행

Aug 0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가정에서 어린이를 보육하고 있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은 신선한 국내산 제철 과일 섭취로 어린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과수농가 소득증대 및 안정적 판로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재활운동센터 건강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재활운동센터 건강프로그램 큰 호응 얻어

Aug 01,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건강한 노년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어르신 건강프로그램 3개,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1개, 건강동아리 3개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80여명의 어르신들은 사회적 참여를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전반적인 기초체력 및 자기 건강관리 능력이 좋아진 것 같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한 분은 “원래 혈압, 당뇨약을 복용 중이였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후로 건강이 좋아져 의사로부터 더 이상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김포시보건소, 폭염 대책기간 홀몸 어르신 등 ‘집중 건강관리’

김포시보건소, 폭염 대책기간 홀몸 어르신 등 ‘집중 건강관리’

Jul 27,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폭염 대책 기간인 오는 9월까지 관내 홀몸 어르신 등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집중 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기후변화로 평년보다 불볕더위가 오래 지속함에 따라 김포시보건소는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만성질환자와 거동불편자 등 건강취약계층 2,3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상시 모니터링 및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 각 지역을 담당하는 방문전담인력들은 대상자의 건강 상태 등 안부를 수시로 확인한다. 또 폭염대비 ..

김포시보건소, 하반기 신규대상자 건강측정 등 사전등록 마쳐

김포시보건소, 하반기 신규대상자 건강측정 등 사전등록 마쳐

Jul 13,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12일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하반기 신규대상자 모집을 마치고, 건강측정 및 면접조사 등 사전등록을 완료했다. 어르신 20명이 참여하는 ‘AI-IOT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다. 허약·만성질환자, 건강관리 행태개선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으로, 보건소에서는 ‘오늘 건강앱’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에서는 신규대상자 개개인의 건강..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건강지원사업 건강한청소년데이 운영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건강지원사업 건강한청소년데이 운영

Jul 12,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는 김포시자율방재단과 청소년 맞춤 심폐소생술(CPR)교육을 방문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 6일 목요일 건강한 청소년 데이를 운영하였다. 건강한 청소년 데이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청소년 맞춤형 생활습관,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현장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금번 진행된 건강한 청소년 데이는 무더운 날씨가 도래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안전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과 의식 확인부..

김포시 ‘약 빼기-건강 더하기+’

김포시 ‘약 빼기-건강 더하기+’

Jun 2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7일 원랜드 4층에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약 빼기- 건강 더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2023년 김포시 의료급여 사례관리 지역특화사업으로 약물 오남용 및 중복투약을 예방하고 올바른 약물 관리 및 복용법 등을 교육해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김포시 의료급여 사례관리 소개, 지역특화사업 홍보에 이어 ‘김포시 약물바로쓰기 운동교육’ 강사이자 현 김포시약사회 ..

김포시 고촌읍, 주거 취약계층 가구 방문 ‘건강상담’

김포시 고촌읍, 주거 취약계층 가구 방문 ‘건강상담’

Jun 26, 2023 | Q기자

 

고촌읍(읍장 이창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무더위가 본격화함에 따라 컨테이너 및 비닐하우스 등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을 방문, 여름철 무더위에 악화할 수 있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고촌읍은 매년 여름과 겨울 주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 냉난방 용품을 지원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은 고촌읍 ‘건강지킴이’ 간호직 직원이 동행하는 등 예년보다 더 신경 써 시민들의 혈압과 당뇨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

김포시 고촌읍, 황색 경로당서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 운영

김포시 고촌읍, 황색 경로당서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 운영

Jun 19, 2023 | Q기자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창우, 김시동)는 지난 15일 풍곡1리 소재 황색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 및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에서는 노래교실과 치매진단검사 두 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노래교실 시간에 강사를 따라 손뼉 치고 노래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가지며 모처럼만에 흥겨울 시간을 가졌다. 이어 치매진단검사가 실시됐는데,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검사 결..

김포시 훈장골, 15일 운양동에 건강하고 맛있는 ‘나눔’

김포시 훈장골, 15일 운양동에 건강하고 맛있는 ‘나눔’

Jun 17, 2023 | Q기자

 

장기동에 위치한 갈비전문점 훈장골(점장 고지호)에서 지난 4월에 이어 이달 15일 한 차례 더 운양동 지역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한부모·다자녀 가구를 위해 소불고기 50팩 총 25kg을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훈장골 고지호 대표는 “지난 4월에 기부한 고기를 운양동 주민들께서 맛있게 드셨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제 마음도 따뜻해졌다”라며 “뿌듯한 마음에 운양동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위해 다시 한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는 매달 고기를 기부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

김포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 ‘건강밥상 차리기’ 운영

김포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 ‘건강밥상 차리기’ 운영

Jun 12,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9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길훈1차 아파트 경로당에서 고혈압·당뇨병 영양관리를 위한 ‘건강밥상 차리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밥상 차리기’는 고혈압·당뇨병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영양사와 함께하는 조리실습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고 영양관리 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교육내용은 ▲고혈압·당뇨병 식사관리의 중요성 ▲식생활 속 나트륨과 지방 섭취 줄이기 ▲식품군 알아보기 ▲영양사와 함께하는 조리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

김포시보건소, 6월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변경

김포시보건소, 6월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변경

May 31,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6월 1일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평일은 기존과 똑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3:00~14:00) 운영하지만,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이러한 결정은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 조정 발령 및 PCR 우선순위 검사대상자 축소로 인한 것이다. 무료 PCR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자, 밀접 접촉 ..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힐링 토크 콘서트 주민들에게 위로 돼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힐링 토크 콘서트 주민들에게 위로 돼

May 23,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지난 20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시 찾아온 봄날’을 주제로 ‘힐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김포시보건소에서 주관하고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는 방송인 이금희 강사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연은 콘서트에 참여한 관객들로부터 사전에 사연을 받아 이금희 강사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힐링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한 관객은 “따뜻..

김포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김포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May 13,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909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난 2008년부터 실시 중인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과 위험요인에 관한 현황통계를 수집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전국보건소에서 동시 시행하고 있다. 예년에는 보통 8월 중순 무렵 실시했으나, 올해는 3개월 앞당긴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실시된다. 이에 따라 조사 결과는 연내 산출할 수 있어 관련 자료 활용에 도움이 ..

김포시보건소,매주 수요일 사우 근린공원·구래동 호수공원서‘고혈압·당뇨’건

김포시보건소,매주 수요일 사우 근린공원·구래동 호수공원서‘고혈압·당뇨’건

May 11,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이달 10일부터 총 4개월에 걸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찾아 떠나는 돗자리 고·당교실’을 운영한다. 돗자리 고·당교실은 심뇌혈관질환의 주 대상자인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공원과 산책로 등을 찾아가는 야외 교육이다. ▲고혈압·당뇨병 질환교육 ▲고혈압·당뇨검사 ▲영양교육 ▲걷기운동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을 교실 삼아 진행되는 나들이 형식의 교육이다. 1기수당 4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5월은 사우 근린공원 ▲6..

김포시 하성면,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 ‘건강 드림 사업’ 동시

김포시 하성면,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 ‘건강 드림 사업’ 동시

May 08, 2023 | Q기자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이철, 신현대)는 지난 4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과 ‘건강드림(dream)’ 사업을 시행했다.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은 60세 이상 저소득 가구에 15만 원 상당의 식료품과 인지 학습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복지사업이다. 식료품은 대상 가구의 욕구를 사전에 반영, 가구별 맞춤형으로 꾸려졌다. 인지 학습 꾸러미의 경우 △색칠놀이 책 △색연필 △퍼즐 2종 △푸시팝 △나무 블럭 등 ..

김포시, 김포시 하천살리기추진단 위촉장 수여

김포시, 김포시 하천살리기추진단 위촉장 수여

May 03,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일 김포시청 본관 2층 소통실에서 ‘김포시 하천 살리기 추진단 위촉식’을 열었다. ‘김포시 하천 살리기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기존 활동 단원 4명에 김기남 시의원을 포함한 신규단원 5명, 하천과장 등 4명의 당연직 단원까지 총 1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의 활동 기간은 2025년 5월 1일까지 2년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병수 김포시장은 위촉장 전수 후 “김포시 하천살리기 추진단원으로 위촉되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며 “여러분의 노..

김포시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4일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 개최

김포시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4일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 개최

Apr 15, 2023 | Q기자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창우, 김시동)는 4월 14일 태리1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과 고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찾아가는 마을건강교실’ 사업은 노래교실(이은아 강사)과 치매진단검사(보건소 사업과) 등 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의 뜨거운 호응과 협조 속에 무사히 마쳤다. 이창우 공공위원장은 “우리 협의체는 고촌읍의 모든 주민의 복지를..

김포시, 2023년 치매극복선도단체 뉴고려병원 지정

김포시, 2023년 치매극복선도단체 뉴고려병원 지정

Apr 15, 2023 | Q기자

 

김포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문갑)는 지난 13일 ‘뉴고려병원’을 2023년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단체 구성원들은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에 앞장서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 2023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뉴고려병원은 지난 2018년부터 김포시치매안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파트너십을 이룬 가운데 김포시 치매 통합관리..

김포시 고촌도서관, 4/12~11/29 ‘리딩 레벨 진단의 날’ 운영

김포시 고촌도서관, 4/12~11/29 ‘리딩 레벨 진단의 날’ 운영

Apr 01,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은 오는 4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고촌도서관 7층 소강의실에서 ‘리딩 레벨 진단의 날’을 운영한다. ‘리딩 레벨 진단의 날’은 고촌도서관 특성화 사업인 ‘스마트영어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웹 학습 콘텐츠를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영어도서관’ 정기 이용자에 선정되지 못해 아쉬워했던 이용자들은 이번 ‘리딩 레벨 진단의 날’을 통해 독해 수준을 진단해 볼 수 있다. 독해 수준 진단 ..

경기도,경기도-고양·김포·파주시와 일산대교 무료화 공동추진단 본 협의체

경기도,경기도-고양·김포·파주시와 일산대교 무료화 공동추진단 본 협의체

Mar 31, 2023 | Q기자

 

경기도가 고양‧김포‧파주시와 공동으로 일산대교의 무료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공동대응책 마련을 위한 공동추진단 본 협의체가 30일 첫 회의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행정2부지사 집무실에서 고양시 이정형 제2부시장, 김포시 엄진섭 부시장, 파주시 김진기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추진단 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경기도는 민선8기 출범 이후에도 지속적인 일산대교 무료화 정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도·시..

김포시 거리청소년의 응급 의료지원 및 지역연계를 위한   의료기관(히즈메

김포시 거리청소년의 응급 의료지원 및 지역연계를 위한 의료기관(히즈메

Mar 29,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는 히즈메디병원(병원장 유현수), 경희25병원(병원장 권경대)은 가정 밖‧거리배회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긴급 의료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의 최초 의료시설 지역자원 연계로 △청소년이동쉼터의 이용 청소년의 의료 자문 및 신속한 진료 제공 △ 행사 운영 시 의료지원 및 의료서비스 협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진로상담본부장 조성훈 본부장은 “관내 의료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위기청..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민 마음건강’ 돌본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민 마음건강’ 돌본다

Mar 17,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2023년 마음건강 치료비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진료비 부담을 줄여 관련 치료를 꾸준히 받게 함으로써 일상으로의 건강한 복귀를 회복을 도모하는데 방점이 찍혀있다. 치료비 지원은 기존의 마음건강케어와 마인드케어로 두 가지에서 올해부터는 ‘어르신 마인드케어’가 신설돼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이 필요한 주민은 진료비를 먼저 낸 ..

김포시건강정신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김포시건강정신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Feb 25, 2023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오는 3월부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시행한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오후 2시~3시 사이 운영된다. 북부권역 5개 지역 LH 아파트 가운데 정신건강 상담을 희망하는 아파트 입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은 ‘바퀴달린 상담소’, ‘이음 상담소’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바퀴달린 상담소’에서는 주로 우울과 불안, 스트레스 같은 정신 관련 건강상담 및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음 상담..

김포시 ‘내 아이의 공부가 쑥쑥 자라는 비밀’  고촌도서관, ‘박민근 독

김포시 ‘내 아이의 공부가 쑥쑥 자라는 비밀’ 고촌도서관, ‘박민근 독

Feb 16, 2023 | Q기자

 

김포시립 고촌도서관이 ‘내 아이의 공부가 쑥쑥 자라는 비밀’을 주제로 2회기에 걸친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촌도서관은 3월 9일과 16일 오전 10시, 도서관 7층 세미나실에서 ‘박민근 독서치료연구소’ 박민근 소장으로부터 아이의 자존감과 창의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학습 능력 증진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박민근 강사는 EBS 다큐프라임 ‘공부 못하는 아이’,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에 출연해 독서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책 ‘시..

김포시, 1인 중장년 가구 고독사 위험 진단 나서

김포시, 1인 중장년 가구 고독사 위험 진단 나서

Feb 15, 2023 | Q기자

 

김포시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위기가구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1인 중장년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서도 자체적인 조사·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1월 25일부터 3월 17일까지 추진하는 ‘중앙발굴’의 경우 건강보험료를 비롯한 전기료, 월세 체납, 실직, 휴·폐업 등의 위기징후 정보 39종을 수집 분석한다. 이를 통해 김포시에서 추출된 1,040가구는 읍면동 담당 공무원이 전화상담 또는 가정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위기여부를..

김포FC&히즈메디병원     2023시즌 공식후원사 후원 협약 체

김포FC&히즈메디병원 2023시즌 공식후원사 후원 협약 체

Feb 06, 2023 | Q기자

 

김포FC(구단주 김병수)가 히즈메디병원(병원장 유현수)과 2023시즌 공식후원사 후원협약을 체결하였다. 김포FC는 3일(금) 김포시청 다목적실에서 히즈메디병원(이하 히즈메디)과 공식후원 협약식을 통해 2023시즌 김포FC 유니폼 포함 홈경기장인 솔터구장 내 전광판과 배너 광고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50만 김포시민과 축구팬을 위한 마케팅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히즈메디는 2002년 소아과로 개원하였으며 현재, 내과 및 정형외과 등..

김포시, 21~24일 비상진료체계 돌입…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24시간

김포시, 21~24일 비상진료체계 돌입…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24시간

Jan 18, 2023 | Q기자

 

명절에도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이 있다.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을 위해 알아두면 좋겠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할 뿐 아니라 의료기관 및 약국을 이용하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하는 ‘비상진료체계’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연휴기간 중 ▲김포우리병원(031-999-1119) ▲뉴고려병원(031-980-9119)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나..

김포시,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김포시,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Jan 13, 2023 | Q기자

 

김포시는 설 명절 연휴인 이달 21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 행정안내센터와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김포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데, 설 당일인 22일만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마산동 임시선별검사소는 설 당일인 22일까지만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소독 시간이다.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인 김포우리병원은 연휴 기간..

김포시보건소,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김포시보건소,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Jan 06,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오는 9일부터 ‘2023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을 실시한다. 사업대상자는 허약·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김포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모집인원은 50명이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폰 앱 ‘오늘 건강’과 디바이스를 이용해 보건소 전문가(간호사, 영양사 등)가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7월 시작된 신규사업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

김포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유공  경기도 표창

김포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유공 경기도 표창

Dec 28, 2022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가 ‘2022년 경기도 방문건강관리사업 유공’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은 보건사업과와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 ▲ 취약계층 발굴 및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 비대면 1:1 집중관리로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 ▲ ICT기반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 지역사회 자원연계로 건강 안전망 구축 ▲ 농촌지역 취약 경로당 건강증진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으며 코로나 19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