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화성시

화성시  2024년‘규제혁신 추진단’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화성시 2024년‘규제혁신 추진단’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Apr 0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불합리한 규제는 과감히 혁신하고 시민이 행복한 희망화성을 만들기 위한 2024년 ‘규제혁신 추진단’ 추진계획 보고회를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규제혁신 추진단은 지난 2022년 7월부터 운영 중인 민선8기 주요공약 사업으로, 기획조정실, 민생경제산업국, 도시주택국 등 기업 및 인허가 관련 화성시 15개 부서와 소상공인진흥공단,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 등의 협업체계로 구성돼 있다. 이병열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 추진단은..

화성시체육회-메디피움 동탄의원,체육인 건강증진 및 보건향상 위한 업무협약

화성시체육회-메디피움 동탄의원,체육인 건강증진 및 보건향상 위한 업무협약

Apr 02, 2024 | Q기자

 

화성시체육회는 지난 2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인터뷰실에서 박종선 화성시체육회장과 박영상 메디피움 동탄의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체육인의 건강증진 및 보건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제반 진료 서비스 제공, 관련 정보교류, 교육·연구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화성시 체육인들에게 다양한 의료 서비스와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화성시 체육과 건강증진 등 의료체계의 공동발전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종선 화성시체육회장은 “이번..

“화성시청소년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집단상담 운영”

“화성시청소년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집단상담 운영”

Mar 27, 2024 | Q기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는 「아름다운 지역아동센터」에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집단상담을 시작으로,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디지털미디어 피해 청소년의 회복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속해서 증가하는 화성시 관내 청소년의 미디어 과의존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내달 4월 부터는 화성시 관내 177개교 대상으로 학교 진단 조사가 실시될 예정으로 주의군 이상 상담 동의자를 대상으로 개인상담과 집단..

화성시,장애인 대사증후군 관리 건강프로그램 운영

화성시,장애인 대사증후군 관리 건강프로그램 운영

Mar 1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동탄보건소에서 장애인의 대사증후군 관리를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신규 운영사업으로 만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반기는 3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12주간 운영된다. 참가자는 모바일 밴드를 통해 매주 건강 미션 부여, 운동 영상 제공, 식단 관리, 건강 정보 등을 제공 받으며, 프로그램 전후 시행하는 대사증후군 검사를 통해 12주 동안의 건강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상반기 ..

화성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지원

화성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지원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일반건강검진 수검 독려에 나섰다. 올해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세부터 64세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 세대주와 세대원 중 짝수년도에 출생한 2,131명이다. 당해 검진 대상자는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대상자 여부는 화성시서부보건소 보건정책과 방문보건팀 또는 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검진 항목은 신체계측, 혈압측정, 흉부방사선, 소변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진 등으로, 검진기관(병·..

화성시,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마음안심버스’운영

화성시,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마음안심버스’운영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2024년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조기 발굴 및 정신건강 서비스 연계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음안심버스에서는 △정신건강 자가검진 △스트레스 검사 △마음 건강 트레이닝 등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발굴된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심..

화성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한방진료 추진

화성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한방진료 추진

Mar 0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8월까지 화성시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팔탄면 노하1·2·3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동 한방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지역 주민의 고령화에 따른 의료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을 강화하고 노인기 만성통증 완화와 신체능력 향상을 통한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치매안심마을 사업과 연계해 화성시서부보건소 소속 한의사가 매달 치매안심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 일대일 맞춤형 상담과 침술 진료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퇴행성․만성근골격..

화성도시공사 김근영 사장, 임직원 우울증 예방 교육으로 마음건강 챙겨

화성도시공사 김근영 사장, 임직원 우울증 예방 교육으로 마음건강 챙겨

Mar 06, 2024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5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위기관리’ 주제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올해 초 임직원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화성도시공사’라는 슬로건을 강조한 김근영 사장이 직접 교육했으며, 임직원과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교육 자료는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명 유튜버인 마크 맨슨의 ‘세계에서 가장 우울한 국가를 여행했다.’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한국 ..

화성시,공공형 반려동물병원 운영

화성시,공공형 반려동물병원 운영

Feb 2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취약계층이 기르는 반려동물에 동물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공공형 반려동물병원을 운영한다. 26일 열린 공공형 반려동물병원 지정 현판식에는 박태경 민생경제산업국장, 오희경 화성시반려동물가족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성기 화성시수의사회장, 시의원 등이 참석해 사업 개시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응원했다. 공공형 반려동물병원 사업은 올해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반려동물 건강관리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취약계층에 반려동물 건강검진, 필수 예방접종, 질병치료와 ..

화성시,의료계 집단행동 대비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운영

화성시,의료계 집단행동 대비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운영

Feb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8일부터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비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일 보건복지부는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 발표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을 우려해 보건의료재난위기 ‘경계’경보를 발령했다. 화성시는 서부·동탄·동부 각 보건소 별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의료계 상황 및 관내 의료기관 집단행동 모니터링, 비상진료기관 현황 파악 등 병원 관계자와 핫라인을 구축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화성시 정명근시장, 화성시 의료나눔봉사단 무료 진료 봉사 현장 찾아 감사

화성시 정명근시장, 화성시 의료나눔봉사단 무료 진료 봉사 현장 찾아 감사

Feb 19, 2024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8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열린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이하 봉사단)’의 무료 진료봉사 현장을 찾아 감사를 표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해 12월 발대식과 함께 화성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화성시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발대식 이후 처음으로 이날 무료 진료 봉사를 진행하며 봉사단 활동을 개시했다. 시에서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왔으나 2020년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중단됐던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

화성시,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을 위한  의료기관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을 위한 의료기관 업무협약 체결

Feb 0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와 동탄시티병원이 지난 5일 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 동탄시티병원 주요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해,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 관리율 제고를 위한 의료 지원과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장애인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중증장애인 대상자 발굴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연계 △지역장애인 건강 관련 상호협력사항 협의 등을 추..

화성시, 2024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대상자 모집

화성시, 2024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대상자 모집

Jan 3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동부 아기건강 첫걸음 사업은 동부권 임신·영아기 가정에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건강관리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동부권에 거주 중인 고위험군 임산부·24개월 미만 영유아 가정 및 그 외 지원이 필요한 가정으로, 올해는 총 45가구를 선발한다. 시는 19세 미만 산모, 미혼모, 산전우울포함 정신과 치료 경험 임산부, 한부모가족, 기초..

화성시, ‘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돌봄체계 강화

화성시, ‘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돌봄체계 강화

Jan 1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의료취약계층 무료 이동진료사업으로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의료돌봄체계 강화에 나선다. 화성시동탄보건소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연계해 동탄권역의 정신재활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과·한의과 진료를 제공한다. 의료지원대상은 동탄아르딤복지관(장애인복지시설), 사랑밭(정신재활시설), 임대아파트 주민 등으로, 치과·한의과 의료진이 대상기관을 방문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 진료..

화성시,방문건강관리사업‘직원 맞춤형 역량강화 워크샵’개최

화성시,방문건강관리사업‘직원 맞춤형 역량강화 워크샵’개최

Dec 2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 5대 비전 중 하나인 포용적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보건소 담당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사업 맞춤형 역량강화 워크샵’을 27일 YBM연수원에서 실시했다. 코로나19 대응 등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워크샵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의 당면과제와 현안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간의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샵에서는 기본 및 직무 교육으로 ‘내 일(My Job)의 희망 만들기’를 주제로 한..

화성시 코로나19선별진료소 이달 말 운영 종료

화성시 코로나19선별진료소 이달 말 운영 종료

Dec 2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에 따라 이달 31일부터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을 종료한다. 이는 코로나19 위기 단계를 ‘경계’단계로 유지하되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일반의료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보건소는 상시 감염병 관리 대응 및 건강 증진 기능에 집중하게 된다. 앞으로 코로나19 PCR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일반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하며, 먹는 치료제 대상군 및 고위험군은 국비 지원 및 건강보험 급여 한시 ..

화성시동부보건소, 2023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방문 마무리

화성시동부보건소, 2023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방문 마무리

Dec 21, 2023 | Q기자

 

화성시동부보건소가 2023년‘동부 아기건강 첫걸음’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아기건강 첫걸음’은 모성간호사와 양육전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건강상담과 모유수유 교육, 영아발달상담, 놀이코칭 등을 지원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사업이다. 방문 대상은 화성시 동부권에 거주 중인 임산부 및 24개월 미만 영유아 가정으로, 다태아, 다문화, 산전·산후우울 경험 임산부 등 우선 선정대상 가정 및 그 외 지원이 필요한 가정 총 48가구를 선정해 ..

화성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을 위한 업무협약

화성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을 위한 업무협약

Dec 1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9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과 취약계층 건강돌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화성시 내 병원급 의료기관인 제일요양병원·동탄시티병원·동탄제일병원·원광종합병원·화성유일병원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의료봉사단체로, 관내 의료 취약계층에 사랑의 인술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무료 진료 및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서남부권 고령 인구 및 외국인 가구, 의료취약..

화성시, 2023년도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간담회 운영

화성시, 2023년도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간담회 운영

Dec 0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2023년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는 농어촌 지역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 제21조에 따라 보건진료소 운영지원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관할지역 주민으로 구성되는 협의회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 매향보건진료소 등 10개소 운영협의회장,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3년 보건진료소 우수운영사례와 자살 예방 시장 핫라인·의료나눔 봉사..

2023년 화성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2023년 화성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Sep 1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경기남부지역 특성에 맞는 외상 시스템 마련을 위한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외상체계지원단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특수대응단, 경기소방재난본부, 화성소방서, 화성중앙종합병원, 화성디에스병원, 화성시 서부보건소,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 경기도청 보건의료과, 경기도 외상체계지원단 등이 참석했다. 지역외상협력병원은 최종치료가 불가능한 환자에 대해 초기소생술을 제공한 후 권역외상센터로 이송..

화성시,지역아동센터와 연계‘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운영

화성시,지역아동센터와 연계‘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운영

Jul 2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여름방학 맞이‘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은 8월 24일까지 운영되며,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아동들에게 건강실천 능력을 배양하여 올바른 식생활과 구강 관리 습관을 확립시키고자 기획됐다. 과일·채소와 친해지기, 꽃게 샌드위치와 오렌지 컵과일 만들기, 소홀해지기 쉬운 구강 관리법 정확하게 알기, 올바른 잇솔질 방법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 2회에 걸..

화성시, ‘규제혁신 추진단 추진 성과 보고회’열어

화성시, ‘규제혁신 추진단 추진 성과 보고회’열어

Jul 2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규제혁신 추진단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8기 주요 공약사항인 규제혁신추진단은 임종철 부시장이 단장을 맡고 기획조정실, 민생경제산업국, 도시주택국 등 기업 및 인허가 관련 15개 부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과 협업체계로 지난해 7월 결성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기획조정실장, 추진단 소속 부서장 등 총 20명이 참석해 연간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진단은 ▲친환경자동..

화성시,재택치료추진단TF운영 종료

화성시,재택치료추진단TF운영 종료

Jun 2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월부터 재택치료단(응급환자관리팀) TF을 해체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위기단계가 하향되고 방역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경기도 환자관리반이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운영되고, 야간 응급환자 행정안내 이용이 현저히 줄어든 데 따른 조치다. 화성시는 재택치료단(응급환자관리팀) TF 해체로 인한 업무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감염병관리과로 업무를 이관하고 확진자 의료상담 및 응급대응 태세를 유지한다. 또한, 주간에는 행정안내센터(5189..

화성시,암 예방을 위한 건강특강 운영

화성시,암 예방을 위한 건강특강 운영

Jun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동탄보건소 2층 대강당에서 재가암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건강특강은 2023년 신규사업인 ‘암생존자 통합지지사업’의 일환으로 아주대학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하여 운영되며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주제로 아주대학교 방사선종양학과 정승연 교수가 강의했다. 특강은 암 치료 후 일상생활에서의 올바른 생활습관과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내용으로 약 50분가량 진행됐으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

화성시,시를 앞두고 조직진단 연구용역 실시

화성시,시를 앞두고 조직진단 연구용역 실시

May 13, 2023 | Q기자

 

화성시가 100만 대도시 진입에 맞춰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을 위한 조직 진단 연구용역에 착수한다.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조직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토론하였으며, 민간자문위원으로 아주대학교 권향원 교수, 경기대학교 하태수 교수가 참여하였다. 연구용역은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정책방향 실현과 인구 100만 대도시 규모에 걸맞는 선진행정 추진동력 확보, 행정수요 및 대내외적 환경변..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정신장애인 회복 돕는 동료지원가 위촉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정신장애인 회복 돕는 동료지원가 위촉

Apr 25, 2023 | Q기자

 

화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4일, 정신건강복지센터 향남클럽하우스에서 동료지원가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동료지원가는 정신적 어려움을 극복해 본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서, 국립정신건강센터 동료지원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사람들로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돕는 역할이다. 이들은 월 5회씩 정신 장애인의 정신건강 상담부터 일상·여가·재활 활동 등을 돕고 월 1회 자조모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을 비롯해 동료지원가 8명과 동료지..

화성도시공사, 화성시서부보건소와 건강증진교류 협업 진행

화성도시공사, 화성시서부보건소와 건강증진교류 협업 진행

Mar 30, 2023 | Q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지난 28일 화성국민체육센터 내 화성체력인증센터에서 화성서부보건소에서 진행하는 ‘행복화성 1530 바르게 걷기교실’참가자를 대상으로 체력인증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HU공사와 화성시서부보건소는 2014년에 시민 건강증진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HU공사에서는 체력인증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성서부보건소에서는 기초의학 및 혈액검사를 상호 제공하면서 화성시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섰다. 20..

화성시 동탄보건소, 동탄아르딤복지관과 장애인 대상 통합건강증진 업무협약

화성시 동탄보건소, 동탄아르딤복지관과 장애인 대상 통합건강증진 업무협약

Mar 17, 2023 | Q기자

 

화성시 동탄보건소가 지역 내 장애인 건강관리 모델을 구축하고 건강 불균형 해소를 위해 16일 동탄아르딤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탄아르딤복지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공준식 동탄보건소장, 오재향 동탄보건소 건강증진과장, 김현균 아르딤복지관관장을 비롯해 각 기관실무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보건소가 장애인복지시설인 동탄아르딤복지관에 ‘찾아가는 맞춤형 통합 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세부적으로는 ▲구강·영양·신체활동 ..

화성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로 건강관리하세요”

화성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로 건강관리하세요”

Mar 10, 2023 | Q기자

 

화성시보건소가 일상생활 속에서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총 24주간 의사와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로 구성된 건강관리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만 19세 이상 화성시민 또는 화성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단, 고혈압, 당뇨, 이상지지혈증을 진단받은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혈액,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화성시, ‘규제혁신 추진단 연간 추진계획 보고회’열어

화성시, ‘규제혁신 추진단 연간 추진계획 보고회’열어

Mar 01, 2023 | Q기자

 

화성시가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규제혁신 추진단 연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인 규제혁신추진단은 임종철 부시장이 단장을 맡고 기획조정실, 민생경제산업국, 도시주택국 등 기업 및 인허과 관련 15개 부서, 소상공인진흥공단,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과 협업체계로 지난해 7월 결성됐다. 이에 이날 보고회에는 예산법무과장 등 추진단 소속 부서장, 관계 기관 등 총 20명이 참석해 연간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법령상 근거..

화성시,코로나19먹는 치료제 담당약국 확대 운영

화성시,코로나19먹는 치료제 담당약국 확대 운영

Feb 2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월 중 코로나19 확진자의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을 6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성시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 담당약국 확대는 화성시약사회와의 협력를 통해 이뤄졌으며 기존 35개소보다 28개소 확대됐다. 이로써 화성시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은 ▲서남부권역 25개소 ▲동부권역 14개소 ▲동탄권역 24개소이며 향후 상시 추가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의 담당약국 ..

화성시동탄보건소,장애인 재활 건강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동탄보건소,장애인 재활 건강 프로그램 운영

Feb 02, 2023 | Q기자

 

화성시동탄보건소는 장애인들의 보건의료 접근성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3년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사업은 화성시동탄보건소 재활보건실과 대상자 자택에서 진행되며 대면이 어려운 참가자에 대해서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비대면 동영상 강좌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재활기구를 이용한 관절구축 및 근위축 방지 운동 교육인 재활운동교실과 요통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호소하는 대상자에게 척추운동장비를 이용한 허리..

화성시,주민자치협력추진단 및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화성시,주민자치협력추진단 및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Jan 31, 2023 | Q기자

 

화성시는 30일 주민자치협력추진단의 신설과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개편에 따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봉담읍에 위치한 주민자치협력추진단 사무실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화성시 관계자, 화성시의회 위원, 주민자치협의회, 마을만들기화성시민네트워크 활동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은 자치분권 2.0 전환에 따라 주민자치 지원조직의 통합·강화와 보다 적극적인 공동체 활동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주민자치협력추진단은 주민의 목..

화성시 동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탄시티병원과 의료지원 협약

화성시 동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탄시티병원과 의료지원 협약

Oct 29, 2022 | Q기자

 

화성시 동탄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탄시티병원과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 2017년 맺었던 의료지원 협약에서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동탄시티병원은 그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를 대상으로 척추 및 관절질환 수술이나 재활치료를 지원해왔으나, 이번 협약으로 새터민, 저소득층까지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27일 동탄 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려 유영건 동탄 3동장, 김창겸 동탄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김미영 동탄..

화성시 규제혁신추진단 발대식...강력한 규제혁신 킥오프

화성시 규제혁신추진단 발대식...강력한 규제혁신 킥오프

Sep 24, 2022 | 기자

 

민선 8기 화성시가 3대 시정 가치로 ‘균형’, ‘혁신’, ‘기회’를 꼽은 가운데 강력한 규제혁신 의지를 담은 ‘규제혁신 추진단’발대식을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규제혁신추진단은 임종철 부시장이 단장을 맡고 기획조정실, 일자리경제국, 도시주택국 등 기업 및 인허가 관련 15개 부서가 협업하는 체계로 구성됐다. 또한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외부 협력단으로 현장에서의 규제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조직진단 연구용역’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조직진단 연구용역’

Sep 21, 2022 |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은 20일 모두누림센터에서 대표이사를 비롯한 팀장급 이상 임직원과 화성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조직진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설립 6주년을 맞이하여 재단의 지속 가능한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효율적인 조직운영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5월부터 4개월간 추진되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대·내외 경영 환경을 반영한 경영..

화성시,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화성시,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Sep 06, 2022 | 기자

 

화성시가 추석 연휴 동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및 의료체계 강화에 나섰다. 우선 명절을 앞두고 대규모 이동으로 인한 지역 간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자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서울방향)에 임시선별진료소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휴인 9일부터 12일까지는 누구나, 7일부터 8일까지, 13일부터 15일까지는 만 60세 이상이거나 밀접 접촉자, 해외 입국자 등 고위험군만 검사가 가능하다. ..

야간에도 휴일에도, 아이가 아플 땐 ‘화성시 달빛 어린이병원’

야간에도 휴일에도, 아이가 아플 땐 ‘화성시 달빛 어린이병원’

Sep 02, 2022 | 기자

 

화성시가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진료가 가능한 ‘달빛 어린이병원’의 진료 개시를 알렸다. 보건복지부의 지정을 받아 운영되는 달빛어린이병원은 경증 소아환자가 야간과 휴일에도 신속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화성시에서는 동탄성모병원과 베스트아이들병원이 선정돼 1일부터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동탄성모병원은 평일 오후 23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베스트아이들병원은 요일 구분 없이 오후 22시까지 만 18세 이하 경증 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