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천시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북부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북부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1일 경기북부권역 난임·우울증상담센터(센터장 김희선)와 업무협약을 맺고 난임부부 등 포천시민을 위한 심리⸱정서 서비스와 연계망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난임 부부, 임산부, 양육모 및 배우자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가족 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가족의 특성을 고려해 난임부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산⸱전후 정신건강 고위험군 연계..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재난심리지원 협조체계 구축 위한 기관

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재난심리지원 협조체계 구축 위한 기관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1일 포천시보건소 1층 교육실에서 재난심리지원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재난심리지원 추진체계에 따라 재난 상황 발생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유관기관과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포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치매안심팀,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지원팀, 포천시청 시민안전과, 포천소방서 재난대응과,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등 재난 대응 담당 ..

포천시  주말 및 공휴일 외래진료 가능한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포천시 주말 및 공휴일 외래진료 가능한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 우리병원’을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포천 우리병원에서는 주말 및 공휴일에도 소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래진료부터 입원까지 가능하게 된다.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일심의료재단 우리병원은 평일 9시부터 18시, 매주 토요일 9시부터 18시,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10시부터 18시까지 외래진료를 운영한다. 또한, 솔모루약국, 늘행복한약국, 송우태평양약국 등 인근 3개 약국과 협약해 시민들이 진료를 받는데 불편함이..

포천시  건강도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건강도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포천시의 중장기적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개발하기 위한 포천시 건강도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건강도시위원회 위원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정애 간호학과 교수가 착수 보고를 진행했다. 건강도시는 단순히 건강한 생활을 위한 환경이 조성된 도시가 아닌, 도시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적 여건을 고려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함께 고려한 친..

포천시 일심의료재단 우리병원,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

포천시 일심의료재단 우리병원,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

Mar 0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8일 일심의료재단 우리병원(병원장 장진)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4일 올해 간호대학을 졸업한 간호사 24명이 입사함에 따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정신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하윤, 심선경, 정지웅, 김가람, 이현아 등 우리병원 신입 간호사 5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신입 간호사는 “포천의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

포천시보건소,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위한 캠페인 펼쳐

포천시보건소,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위한 캠페인 펼쳐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비만 예방의 날 맞이 캠페인과 금연거리 홍보” 포천시(시장 백영현) 보건소는 3월 4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이해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거리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포천시 소흘읍과 신읍동 일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공공장소 금연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개최했다. 이날 시는 비만예방의 날 슬로건인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캠페인 메시지를 알렸으며, 건강생활실..

포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 개최

포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 개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보건소는 지난 27일 의대정원 증원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응하고 응급의료서비스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회의에는 포천소방서, 포천경찰서, 응급의료기관, 국군병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현황 및 애로사항, 응급환자 병원이송 대응체계 및 환자수용률 향상, 한시적 응급환자 재이송에 관한 내용 전파 등에 관해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며,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 유지를 강조하..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0일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를 진행했다.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는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정신질환자들이 사회에 나아가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는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포천지역자활센터 등 총 3개 기관이 함께했다. 관계자들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정신..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심신건강캠프’ 2회 실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심신건강캠프’ 2회 실시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에서 운영하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터는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심신건강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심신건강캠프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연계해 개최했다. 참가 청소년은 “캠프에서 스포츠 체험을 많이 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해진 것 같고 친구들과 함께 지내서 친해..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의용소방대(대장 임평호)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기에 처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주거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연계 가구로, 폭설로 인한 지붕 일부 파손, 집안 전등의 누수, 방치된 전선 등으로 안전상의 문제에 노출된 상황이었다. 사업 현장에는 12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의 참여해 지붕 보수, 천장 누수 부위 점검, 집 내외부 전선 정리 정돈, 폐기물 수거 등의 작업을 진행해..

포천시,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 발족

포천시,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 발족

Jan 1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8일 2024년 포천시의 역점추진사업인 기회발전특구, 교육발전특구, 평화경제특구 유치를 위한 통합 유치 추진단을 발족했다. 이번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은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을 단장으로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 문화경제국장, 각 특구 유치 담당 부서장 등으로 구성됐다. 3대 특구 유치는 인구감소, 지역인재 유출 등 지방정부에 닥친 위기를 타개할 신성장 동력이다. 포천시는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담대한 교육 개혁을 ..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국군포천병원에 정기적 미용봉사 실천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국군포천병원에 정기적 미용봉사 실천

Jan 11, 2024 | Q편집부기자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국군포천병원을 찾아 국군 장병들을 위한 미용봉사를 실천했다. 미용봉사 현장에는 국군포천병원장(육군 대령 나종수),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경호 위원장, 임우상 화현면장이 참석해 미용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입원치료로 외출이 힘든 국군 장병들을 위해 미용봉사에 나섰으며,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국군 장병들에게 미용봉사를 실천할 예정이다. 국군포천병원장은 “정기적으로 국군 장병들을 ..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지사장 변영심)가 소흘읍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포천종합사회복지관으로 지정 기탁한 후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변영심 지사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Dec 01, 2023 | Q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일동고등학교 및 영북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기정신증은 뚜렷한 정신병적 증상이 드러나기 이전의 상태를 포함해 뚜렷한 증상이 발현된 시점까지 최대 5년의 시기를 말한다. 관계자들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조기정신증 사업을 안내하고 정신질환 발병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결정적인 시기에 치료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기정신증에 대해 설명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밤 마음 상담’ 운영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밤 마음 상담’ 운영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가 직장인을 위한 야간 정신건강 상담 ‘별밤 마음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별밤 마음 상담’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직장 생활, 학업 등으로 인해 낮 시간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포천 시민의 정신 건강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간 ‘별밤 마음 상담’은 온라인(화상)으로 주 1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1차 상담과 저녁 8시 2차 상담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

포천시 566)   이동면,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 추진

포천시 566) 이동면,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 추진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이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동면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을 추진한다.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다. 면은 지난 22일 사업을 시작하면서 장암5리 경로당에 방문해 어르신 31명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체크 등 기초 건강검사와 맞춤형 건강복지상담 등을 제공했다. 임연식 이동면장은 “이번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을 통..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포천국군병원에 미용봉사활동 실천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포천국군병원에 미용봉사활동 실천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포천국군병원에서 포천 태사모봉사회와 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됐다. 활동에는 오경호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준순 위원, 태사모 봉사회 4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포천국군병원 환자 28명의 머리를 잘라주며 국군 장병들을 독려하고 미용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오경호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힘쓰는 우리 국군장병들에게 작..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시 청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포천시청년센터 김성민 센터장과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이 함께했다. 협약식에서는 조기치료와 사회활동을 위한 자원이 필요한 포천시 청년 및 조기정신증 질환자에게 심리상담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포천시 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10월 31일 포천시 군내면 소재 제2167부대에서 부사관 7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2167부대의 요청으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규정(한국중독전문가협회 정회원) 사회복지사가 진행했다. 교육은 술이 우리 사회와 개인 그리고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 알코올 사용장애의 정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방법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제2167부대 부사관을 대상..

포천시 선단동, ‘어르신~ 건강하세요!’ 장수사진 촬영행사 진행

포천시 선단동, ‘어르신~ 건강하세요!’ 장수사진 촬영행사 진행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선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선단동 마을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촬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 행사는 메이킹뉴스 황규진 기자와 협업해 진행했으며, 지난 12일 첫날에는 선단3통, 자작1통, 자작2통 어르신 40여 명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행사에는 선단동 직원들이 함께해 어르신들의 환복과 메이크업을 돕고 어르신들의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면서 건강을 확인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메이크업을 받고 사진을 찍으니 젊어..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포천시,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포천시,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회장 남순우)는 지난 11일 신북면 소재 외북천에서 포천시와 함께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정아 환경관리과장,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외북천 일대에 EM흙공 400여 개를 던지며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에 앞장섰다.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에 던지면 공이 분해되면서 하천 바닥에 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운영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운영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지난 8일 제21회 포천 시민의 날’ 행사에서 포천 시민을 대상으로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해 포천시민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고, 감정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일상에서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생각할 수 있는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0일 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2023년 문화행사사업과 가족지원사업이 합동 기획한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행사는 ‘만나서 반가워 추석!’이라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명절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해 가족행사나 대인관계가 제한되어 있었던 정신질환 당사자들에게 가족 간 유대감 형성, 다른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대인..

포천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운영

포천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운영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을 첫째아 출산 가정에도 소득 관계없이 지원하기로 했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산모들의 건강한 몸조리를 위해 출산 후 60일 이내에 가정방문 서비스를 통해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둘째아 이상 출산가정의 경우만 기준중위소득 150%를 초과하더라도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포천시는 이제 기준중위소득 150% 초과 첫째아 출산 가정에 대해서도 ..

포천시,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 및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외

포천시,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 및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외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포천시 가산 예리고 클리닉(가산 성당)에서 외국인주민을 위한 무료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외국인주민 무료 의료봉사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와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 주관으로 진행됐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는 4차례의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해왔으며, 내과, 치과 등 누적 200여 명의 외국인 주민을 진료했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은 그간 두차례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했으며,..

포천시 보건소, 아기건강교실(베이비 마사지) 운영

포천시 보건소, 아기건강교실(베이비 마사지) 운영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보건소는 오는 9월 26일까지 아기건강교실(베이비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건강교실은 아기의 성장을 발달시키고 부모와의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한 전신마사지를 시작으로 아기의 소화 및 배변을 촉진하는 복부 마사지,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됐다. 1기 아기건강교실 교육은 오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하며, 2기 교육은 오는 10월부터 신청받아 11월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3∼6개월 영아 부모가 대상으로 2기..

포천시-서울아산병원, 창수면 지역 의료봉사 실시

포천시-서울아산병원, 창수면 지역 의료봉사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월 4일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과 연계해 창수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무료 의료봉사는 서울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간호인력, 행정인력 등 9명과 포천시 보건소 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하여 의료서비스가 꼭 필요한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대상자를 선정하여 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 체크 및 엑스레이 촬영 등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결과에 따른 전문의 상담 및 약 처방도 진행되었다. 이종규 보건정책과장은 “..

서울아산병원-포천시, 관인면 지역 의료봉사

서울아산병원-포천시, 관인면 지역 의료봉사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23일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과 연계해 관인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관인면 지역은 어르신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나 병의원이 없는 의료 취약지역으로,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전에 대상자를 선정해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울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간호인력, 행정인력 9명과 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함께 협..

포천시, 외국인 주민 3차 무료 건강검진 실시

포천시, 외국인 주민 3차 무료 건강검진 실시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12일 천주교 춘천교구에서 운영하는 ‘예리고 클리닉’에서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3차 무료 건강검진 및 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사회공헌 조직인 ‘가톨릭메디컬엔절스’를 통해 진행했다. 경제적 부담, 생업 종사 등의 이유로 의료사각지대에 쉽게 노출되는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이날 검진에서는 베트남, 필리핀, 방글라데시, 인도,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주민 50여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 실시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일 포천 여성회관에서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이종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이 포천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방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포천도시공사 직원은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의 원인과 그 증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종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은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포..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 진행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가평에 방문해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를 진행했다.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나 대인관계 교류에 제한이 있었던 정신질환자에게 1박 2일 단체 여행을 제공해 그동안의 여가 욕구를 해소하고, 새로운 대인관계 속에서 소속감과 친밀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가평 히든밸리펜션에 방문해 계곡이 있는 산림 환경 속에서 자연을 경험함과 동시에 물썰매, 물놀이 체험, 바비큐..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무더위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무더위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저소득 취약계층 38가구에 대해 ‘무더위 날리는 선풍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업을 진행하기 전 사전에 폭염에 취약한 노인, 다자녀가구 아동들 등 취약계층 가구를 중심으로 현장을 방문해 지원이 필요한 세대를 조사했으며, 그 후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사업인 바자회 수익금으로 선풍기를 마련해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김경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분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포천시 일동면,‘건강한 여름나기 사랑 가득 삼계탕과 시루떡 나눔’실시

포천시 일동면,‘건강한 여름나기 사랑 가득 삼계탕과 시루떡 나눔’실시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이장협의회, 일동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저소득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드림”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른 아침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은 삼계탕용 닭, 인삼, 밤, 대추, 찹쌀 등 각종 재료 등을 손질 후 조리 한 삼계탕을 시루떡과 함께 결식 우려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삼계탕을 드신 한 어르신은 “평소에 식사를 스스로 챙기기가 힘들어 식사를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따뜻한 삼계탕을 받게..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사업실시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사업실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내2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계속되는 폭염과 폭우로 지친 내촌면민의 건강을 살피고, 거동이 불편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찾아 원활한 복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지난 24일 내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차례차례 관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 측정, 건강면접조사표 작성,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증진 상담, 여름철 폭염 관련 건강관리 교육 등을 진행하..

포천시 영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취

포천시 영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취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대룡, 민간위원장 이창수)는 지난 20일 관내 취약계층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취약계층 여름이불 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포천시 이웃사랑 성금을 통해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여름이불을 취약계층 90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기 위해 진행했다. 이창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팀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팀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 꿈나무들에게는 전문적인 체육교습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체력과 건강 상태에 맞춰 운동을 돕고 건강을 살핀다.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팀(팀장 이정철)이다.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는 1958년 5월에 설립했다. 올해 슬로건은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이다. 체육활동으로 모든 시민이 건강해지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이정철(38) 팀장은 “건강을 위해 운동이 필..

포천시 일동면 건강드림,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위해‘주거환경개선사업’진행

포천시 일동면 건강드림,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위해‘주거환경개선사업’진행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일동면은 지난 15일 동아전기공사와 함께 국가유공자 어르신 가정에 노후화된 전기선과 분전반 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동아전기공사’의 후원으로 거주지 전체에 규격에 맞지 않은 전기선과 멀티탭, 스위치 등을 교체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동아전기공사 관계자는 “힘든 작업이였지만 위험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안전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어 보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업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노후된 전기선..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3일 포천시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병하, 민간위원장 최금식)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용품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주민과 기업체에서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여름이불, 선풍기를 에너지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또한 이달 내 취약계층 5가구에 방충망도 설치할 예정이다. 최금식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게..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가산적십자봉사회,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가산적십자봉사회,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적십자사 포천지구 가산봉사회(회장 원미옥)는 지난 12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가산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가산면 소재지의 ㈜비앤비에서 기부한 기부금 200만원으로 쌀, 삼계탕 외 다양한 보양식 꾸러미를 준비해 취약계층 등 결연가정(20가구)에 전달했다. 원미옥 가산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무더운 여름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준 ㈜비앤비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행복을 권하는 ..

포천시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배분사업

포천시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배분사업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광호, 민간위원장 차요한)는 지난 6~7일 이틀 간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배분사업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연합바자회 수익금과 위원들의 후원으로 직접 재료를 마련해 열무김치(192kg)를 담가 취약계층 32가구에게 전달하는 등 이틀에 걸쳐 사업을 진행했다. 차요한 민간위원장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틀 간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위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열무김치를 드시면서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 건강한 여름나기 외식지원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 건강한 여름나기 외식지원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대표 김도형)는 지난 7일 대한노인회 관인면분회(분회장: 윤희준) 회원 10여 명을 초청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외식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삼양리소스는 초복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삼계탕을 준비했다. 윤희준 분회장은 “관인면 노인분들에게 큰 관심을 가져주어 고맙다. 노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삼양리소스 박용철 소장은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다..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 ‘희망드림’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꾸러미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 ‘희망드림’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꾸러미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선물꾸러미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5가구에는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광염교회에서는 라면, 달걀, 휴지 등 생필품 선물꾸러미 50개와 어르신 보행보조기 5대를 후원했다. 일동면은 특수시책인 일동복지플랫폼 ‘희망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각 마을의 어려운 이웃 50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혹서기 대비 안부 확인 및 폭염 인명피해 예방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윤..

포천시보건소, 시각장애인 건강관리 교육 실시

포천시보건소, 시각장애인 건강관리 교육 실시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보건소는 지난 3일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각장애인의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혈색소)을 시작으로 개인별 건강상담, 여름철 건강관리수칙, 낙상예방과 발생시 대처방법, 뇌졸중 증상알기 순으로 진행됐다. 장애인 건강보건통계에 따르면 장애인의 고혈압 유병률과 당뇨병 유병률은 비장애인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장애로 인한 2차질환 발생, 낮은 국가건강검진 수검률을 비롯해 장애인과 비장..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드림’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드림’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일동면의 어려운 이웃 120가구에 직접 끓인 정성 가득한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읍면동 보장협의체 여름나기 합동 삼계탕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화현면 운악광장에서 14개 읍면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여 끓인 삼계탕을 일동면 관내 직능단체들이배분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일동면의 특수시책인 일동복지플랫폼 ‘희망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회, 여성 예비군,..

2023년 포천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2023년 포천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애)는 지난 3일 화현면 운악광장에서 우리 지역의 폭염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NH저축은행에서 기탁한 성금으로 2,100마리 삼계탕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들어 준비했다. 읍면동 보장협의체 연합회장인 내촌면 김경애 위원장은 “읍면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을 가득 담아 폭염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따뜻한 한끼를 나누고자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지원받은 분들이 맛..

서울아산병원, 포천시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무료 의료봉사

서울아산병원, 포천시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무료 의료봉사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7월 2일(일) 14시부터 17시까지 ‘가산이주민지원센터’ 내 ‘예리고클리닉’에서 관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의료봉사단의 무료진료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지난 3월 31일 포천시와 서울아산복지재단의 포천시민에 대한 의료복지 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각종 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대형의료버스를 활용하여 X-Ray촬영,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검사 등의 기본검사, 당일 검사 결과를 확인, 의약품 처방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이날 진료를 받은 필..

포천시, 저소득노인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기관 선정 감사패 수상

포천시, 저소득노인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기관 선정 감사패 수상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시는 지난 2005년부터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의 의료수급권 보호를 위해 건강보험료 지원을 지속해 왔으며, 그 지원 규모는 2022년 한해 1억 7,500만 원에 달한다. 지난 4월부터는 경제적 빈곤 세대의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을 개시해 현재까지 2,100만 원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을 위해 노력..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체험 진행 ‘놀멍, 쉬멍, 물멍!’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체험 진행 ‘놀멍, 쉬멍, 물멍!’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에서는 지난 21일 정신질환 당사자들의 여가와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2023년 문화 체험 ‘놀멍, 쉬멍, 물멍!’을 진행했다. 센터는 정신질환 당사자를 위해 다양한 여가활동 및 문화 체험을 계획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중증 정신질환자 7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했다. 참여자들은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물고기와 해양생물을 관람할 수 있었고, 큰 수족관에서 물멍을 하며 블루스페이스 효과(정서 안정, 탈스트레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 진행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소흘읍 소재 국립수목원에서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정신건강 특강’을 진행했다. 교육은 국립수목원의 요청으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국립수목원 직원 130여 명이 참여해 직장인의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인지적 오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행복한 나를 위한 정신건강의 이해’라는 주제로 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정..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정신건강증진 교육’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정신건강증진 교육’ 실시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13일 창수면 소재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시민정신건강증진 교육을 진행했다. 국방과학연구소 요청으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이 교육을 진행했으며, 국방과학연구소 직원 32명이 참여해 정신건강에 대한 강의를 듣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주제는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로 일상생활 또는 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안내했다. 국방과학연구소 직원들은 “신경증과 정신증,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