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천시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27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은 지난 2월 엄진섭 부시장을 단장으로 아동관련 정책을 추진하는 14개 부서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의견 반영을 위한 환류, 아동친화도시 이행 촉진, 아동관련 현안 사항 논의하여 조정과 평가하는 내부정책조정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실무추진단의 구성 및 역할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경과보고 ▲2023년 아동참여..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대상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대상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

Mar 14, 2024 | Q기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월 15일부터 주 2회 센터에 등록된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만성 정신질환자의 손상된 사회 적응 능력을 회복하고, 사회복귀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재활 의지 고취 및 독립생활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식물 테라피, 원예치료) ▲치료 프로그램(미술치료) ▲신체 건강관리 프로그램(생활체육) ▲인지재활 프로그램(그림책 테라피)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

“건강한 숨, 결핵 없는 이천시”만들기

“건강한 숨, 결핵 없는 이천시”만들기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전 주기(결핵예방-조기발견-치료) 결핵관리를 통해 “결핵 없는 이천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오는 3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예방 주간(3월 18일~3월 22일)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결핵예방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을 맞아 3월 22일 백사면 도립리 ‘산수유 꽃 축제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리플릿과 홍보용품을 배포하고, 결핵예방 수칙 및 기침예절을 안내할 예정이다. 결핵은..

이천시 보건소,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지원

이천시 보건소,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지원

Mar 13, 2024 | Q기자

 

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통계(국립재활원, 2023)에 따르면‘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다빈도질환 1순위이나 치과 병·의원 의료이용은 장애인이 3.6%로 비장애인보다 2.3%p 낮게 나타났다. 이는, 이동이 불편함과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크며 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해 이천시보건소는 매년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장애인 복지시설 베데스다 외 1개소에 등록된 장애인 26명 대상으로 ..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Mar 05, 2024 | Q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마장지역 주민의 비만에 따른 대사질환 관리를 예방하기 위해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를 2024년 3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1~3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는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4시부터 15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개인별 운동능력에 따른 ..

이천시가 여성농업인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이천시가 여성농업인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Feb 29, 2024 | Q기자

 

이천시(김경희 시장)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사업’에 대상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으며, 이번 선정으로 우리시 관내 여성농업인 600여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주요 질환인 근골격계 질환, 호흡기계 질환, 순환기계 질환, 농약중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여성농업인은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이천시를 비롯하여 4개 시·군이 선정되었으며, 전국적으로는 10개 시·도 50개 시·군에서 ..

이천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발표

이천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발표

Feb 2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27일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설명회’를 개최하고, 2023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주요 결과에 대한 통계를 발표하였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지역보건법』제4조에 따라 매년 전국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지역보건의료계획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2023년도 조사 결과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이천시 만 19세이상 성인 912명의 표본가구를 방문해 건강행태, 만성질환 이환 등 17개 영역 146개 문항에 대..

이천시  의대정원 증원 관련 응급의료시설 비상진료체계 점검

이천시 의대정원 증원 관련 응급의료시설 비상진료체계 점검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6일 오후 바른병원을 방문하여 24시간 응급실 운영 등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였다. 엄진섭 부시장은 병원장으로부터 병원 현황을 보고 받고 ▲24시간 응급실 기능 유지 ▲평일 연장근무 ▲비상근무조 편성 ▲연장근무에 따른 인력, 시설 및 장비 보강 방안 등 현장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엄 부시장은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공백이 현실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병원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의대 정..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Feb 24, 2024 | Q기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월 21일 청년 정신건강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소, 시청 안전총괄과와 청년아동과, 청년 공간 e-room,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등이 참석하여 청년 정신건강 현황과 조기 발견 및 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2022년 국무조정실 「청년 삶 실태조사」에 따르면 만 19세~34세 청년 전체 중 6.1%가 우울 증상을 경험하였고, 2.4%는 최근 1년간 심각한 자살 ..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실버운동교실.에어로빅 운동교실 운영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실버운동교실.에어로빅 운동교실 운영

Feb 21, 2024 | Q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마장지역 주민의 높은 만족도 및 재운영 요구에 따라 작년 실시하였던 실버운동교실과 에어로빅 운동교실을 2024년 3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1~3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실버운동교실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에어로빅은 직장인과 일상생활이 바쁜 지역주민들을 고려하여 야간에 실시하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

이천시 “ 마음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업치유를 접목한  ”  남부

이천시 “ 마음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업치유를 접목한 ” 남부

Feb 0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일 ‘남부권장애인복지관 건립 설계공모’작품심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2026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는 대규모 사업에 나섰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170억 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4,240㎡(지상2층, 4개동) 규모의 장애인복지시설을 구축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장애인들에게 농업치유를 접목하여 마음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권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농업치유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이천시보건소, 2024년 1기 건강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이천시보건소, 2024년 1기 건강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Feb 07,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이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2024년 건강운동교실’을 운영하고자 1기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기 운동교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월 13일부터 23일까지 이천시홈페이지 교육포털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2024년 건강운동교실은 신축한 보건소의 쾌적한 환경에서 3월부터 6월까지 4개의 프로그램을 전문 운동강사의 지도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교육 전·후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검사 및 개인별 ..

이천시, 식품 종사자 건강진단 유예기간 신설 안내

이천시, 식품 종사자 건강진단 유예기간 신설 안내

Jan 2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품위생 분야 종사자 건강진단 규칙’이 일부 개정되면서, 식품 종사자의 건강진단 기한 준수 부담이 완화된다고 밝혔다. 또한 검사 항목 중 국내 환자 발생이 거의 없는 한센병을 삭제하고 수인성·식품 매개성 질환 중 관리 필요성이 있는 파라티푸스가 추가되어 식품 건강진단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했다. 그간에는 별도의 검사유예 기간이 없이 유효기간 만료일 전에 반드시 건강진단을 받아야 했지만, 건강진단 기한 준수 부담을 완화하고자 건강진단 대상자가 유효기간..

이천시-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협약

이천시-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협약

Jan 1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공모에 참여하여 2024년 3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시범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재택의료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병원이나 시설보다는 살던 곳에서 계속 거주하실 수 있도록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하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역사회 서비스 등을 연계하여 주는 의원급 의료기관에 해당된다.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이천시보건소, 겨울철 취약계층 관리 강화  한파대비 건강관리강화 및 물품

이천시보건소, 겨울철 취약계층 관리 강화 한파대비 건강관리강화 및 물품

Nov 08, 2023 | Q기자

 

이천시 보건소는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재해 대책 기간으로 한파 대비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파 주의보에 대비에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2,699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대상자 중 독거노인이나 만성질환자, 컨테이너 등 취약환경에 거주하는 노인 47명을 우선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간호사 7명이 한파주의보·경보 시 집중적인 방문·전화·문자로 한파대응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가정방문을 통해 한파..

이천시, 요양병원.혈액투석 의료기관 안전점검 실시

이천시, 요양병원.혈액투석 의료기관 안전점검 실시

Oct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요양병원과 혈액투석 의료기관 10개소를 대상으로 7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양병원과 혈액투석 의료기관은 거동불편 노인 환자 등의 이용률이 높아 화재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기관이므로 안전점검 필요성이 높다. 요양병원 6개소, 혈액투석 의료기관 4개소에 대해 ▲비상사고 발생시 비상연락 체계 마련 여부 ▲화재 등 사고관련 안전교육 실시 여부 ▲난로 등 화기제품 안전관리 여부 ▲피난유도등 설치 및 비상구 확보 여..

이천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강좌 개최

이천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강좌 개최

Sep 0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주간을 맞아 9월 5일 이천시청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인식개선 시민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0일‘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개선을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시민 및 기관 종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좌는‘나와 내 마음을 잇는 마음 건강관리’,‘나를 아끼는 법과 잘 쉬는 방법’을 주제로 윤대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진

Aug 31, 2023 | Q기자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는 30일 장호원읍 풍계3리 마을회관에서 ‘희망의 장호원 정신건강 사업”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해 지난번 반려식물 꾸미기에 이어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함께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 “장기간의 더운 날씨로 인해 신체적인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건강이 쇠약해져있는데 웃음치료 참여로 좋은 영양제를 드신 것 같다시면서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송옥선 장호원읍협의체 민간 위원장은“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촉탁의 업무협약 체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촉탁의 업무협약 체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관장 최대열)은 박인식 외과 전문의와 16일 1층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상호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박인식 촉탁의사는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정보제공 및 건강상담 지원을 지원하고 복지관은 상담환경 조성 및 물리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의했다. 박인식 촉탁의는 “복지관 촉탁의로 근무하면서 어르신들을 자주 만나 뵈니 부모님과 같은 마음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 같다.”며 “..

이천시,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개막

이천시,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개막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건강한 일상! 더 건강하게! 건강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해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별빛운동교실을 시작한다. 설봉산 별빛운동교실은 8월 3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10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에어로빅(다이어트 댄스) 등 운동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8월 3일 개막행사에는 이천시 중․고등부 댄스팀인 아이리스팀이 아이돌댄스 등 축하공연을 선보였고, 시민 130여명이 참석해 전문강사의 지도하..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라이브 커머스로 24만뷰 돌파 성공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라이브 커머스로 24만뷰 돌파 성공

Jul 21, 2023 | Q기자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7월 19일 2시부터 “더 크래프트- 안네나 스토어”에서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이천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과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한 결과, 24만뷰를 달성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동시에 소비자들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혁신적인 홍보 방식으로, 전문 MC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의 실제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상..

2023년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2023년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월 19일과 20일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6~7세 유아들이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건강인식을 세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하기위해 추진되었다. 이틀 간 총4회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30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유아와 교사 등 약 1,25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19일은 금연과 음주폐해예방 뮤지컬‘담배 노! 술도 노!’, 20일은 영양과 구강건강 인형극‘완두와 콩이의 ..

이천시, ‘다함께 건강줍깅’캠페인으로  건강증진과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

이천시, ‘다함께 건강줍깅’캠페인으로 건강증진과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

Jun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6일 복하천제2수변공원 일대에서 건강증진 플로깅 캠페인 ‘다함께 건강줍깅’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다함께 건강줍깅’과 금연 캠페인 동시 실시로 시민 건강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집결하였다. 이천시와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 아래,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새마을교통봉사대 이천지대, 자원봉사 교육강사단, 이천경찰서녹색어머니회, 이천경찰서초등학교학부모폴리스, 한내초등학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Jun 13, 2023 | Q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6월 10일 마장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한『제2회 마장매화둘레길 걷기 대회』와 연계하여 건강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마장매화둘레길 걷기 대회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에게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며 현재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체험실,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주민참여사업 등 전반적인 운영 형태를 알리며 또한 걷기에 관심 많은 지역주민들에 걷기 동아리 모집을 홍보하며 함께 회원모집 신청을 받았다. 행..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지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지원

Jun 12, 2023 | Q기자

 

이천시보건소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 및 조기개입 사업의 일환으로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 2차정서·행동특성 검사를 시행한다.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의 성격특성, 정서·발달 정도를 평가하여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조기개입하고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선별검사이다. 각 학교에서 1차 선별검사를 실시한 후 관심군으로 확인된 초등학..

이천시, 건강한 삶의 실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 실시

이천시, 건강한 삶의 실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 실시

May 2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22일 이천시청에서 2023년도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로 선정된 14개 읍면동 전체 대상자 중 11개 읍면동(부발읍, 신둔면, 백사면, 호법면, 마장면, 대월면, 모가면,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 세대주를 대상으로‘의료급여제도 바로 알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의료급여관리사의 강의로 의료급여기관 이용방법 / 본인부담금 /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 노인 치과 지원 / 산정특례 /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 선택의료급여기관 제도 등 각종 의료급여 지원..

2023년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2023년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May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책임대학교인 한양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및 이환, 의료이용 들을 조사하는 건강조사로 지역보건법에 따라 질병관리청과 17개 시·도, 258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통계 조사로 2008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조사대상은 질병관리청에서 통계적방법론에..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Apr 21,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은 19일 장호원읍 풍계3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자살 및 치매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희망의 장호원’정신건강 프로그램은 풍계3리 치매안심 마을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자살 및 치매예방 교육과 반려식물을 가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송옥선 장호원읍협의체 민간 위원장은“어르신들을 위한 정신건강 반려식물 가꾸기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부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부

Apr 12, 2023 | Q기자

 

이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는 4월7일 평창군 가족복지과와 상호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다졌다 이날 이천시 건강증진과 엄명옥과장 및 직원 18명은 평창군으로 기부하고, 평창군 전해순과장 등 18명은 이천시로 기부키로 상호간 참여자 명단을 교환하며, 양 지역의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 등 좋은 일에 쓸 수 있도록 응원하였다. 사무관 교육 동기생인 두 과장은 기부를 통하여 양 지역의 주민 복리가 증진되고 세제 혜택도 받으면서 고향의 특산 답례품도 받게 되어 ..

이천엘리야병원‘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4월 1일부터 진료시작

이천엘리야병원‘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4월 1일부터 진료시작

Apr 03, 2023 | Q기자

 

이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되었던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을 이천엘리야병원(원장 정호중)을 통해 4월 1일부터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이천 남부지역(장호원, 모가, 설성, 율면 일대) 주민들은 야간에 환자가 발생할 경우 인근에 진료기관이 없어 성남이나 수원, 원주 등의 병원까지 이동시간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을 소요되어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에서는 이천엘리야병원과 민간위탁을 통해 야간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남부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Mar 17, 2023 | Q기자

 

이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종용)은 지난 15일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의 건강 사전예방 및 사후 치료 지원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 이천지역자활센터 김종용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들의 건강검진 지원과 이상 소견 발견 시 추가 진료에 대한 의료비지원 및 등록상담 진행, 만성질환 진단 시 만성질환관리사업 등록 및 관리상담 의뢰,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 ..

이천시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캠페인 추진

이천시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캠페인 추진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보건소는 3일 오전 10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1층 로비에서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상담 및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를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해 이천시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금연, 치매, 결핵사업을 이천시민과 병원내원자에게 홍보하고 상담하여 이천시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하였다. 이 날 캠페인에는 이천시민, 병원내원고객, 입원환자 등 약 100명이 함께하였다. 캠페인의 주요내용으로 ▲금연클리닉은‘할 수 있어요 금연! 함께해요 금연!..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스마트 진료’ 구축 연말까지 추진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스마트 진료’ 구축 연말까지 추진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의사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진단 요소를 인공지능이 보조하고, 필요할 경우 비대면으로 대학병원과 협진을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스마트병원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의료에 적용한 병원을 말하며, 이를 활용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개인별 건강 상태를 관리하고, 필요시 맞춤형 의료 시행을 목표로 한다. 장점으로는 낮은 비용과 높은 접근성, 안전성 보장 등이 있다. 구체적으로 경기도의료원 이천·안성·포천병원은 분당..

이천시, 엘리야병원과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이천시, 엘리야병원과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7일 이천시 남부시장실에서 이천엘리야병원(원장 정호중)과 ‘이천시 남부지역 야간진료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천 남부지역(장호원, 모가, 설성, 율면 일대) 주민들은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인근에 야간 및 응급 진료기관이 없어 성남이나 수원, 원주 등의 병원까지 이동시간이 최소 30분 이상의 시간을 소요되어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다. 이에 시에서는 이천엘리야병원과 협약을 통해 야간에도 진료를 받을 수..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이천 중리동에 건강식품 20박스 기탁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이천 중리동에 건강식품 20박스 기탁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백세인흑홍삼 이천점(대표 김연희, 박철수)에서 이천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 홍삼 건강식품 20박스를 기탁하였다. 이번 후원한 건강식품은 중리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기탁한 것으로 지역 내 기부활동을 활성화하자라는 홍보를 보고 건강식품을 전하게 되었고 평소에도 백세인흑홍삼 이천점 대표는 가족들과 함께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김연희 대표는 “주위에 힘들어하는 이웃에 꼭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개최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개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가 지난 주 금요일 (12월 16일) 이천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공놀이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놀이 환경 진단사업 개선계획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 놀이환경 진단사업은 올해 8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지부장 김재영)와 본 사업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100명의 시민조사단 ‘놀이지기’모집, 공공놀이시설 조사 및 분석 그리고 결과공유 시민간담회로 5개월 간 이천시 아동의 놀권리 ..

이천시 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위한 방문건강관리 강화 예정

이천시 보건소, 한파대비 취약계층 위한 방문건강관리 강화 예정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보건소는 한파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1,592명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방문간호사 7명을 중심으로 한파주의보·특보 시 방문·전화·문자로 한파국민 행동요령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며 가정방문을 통해 한파대비 재난안전물품(핫팩, 영양제, 일회용 대일밴드 등)을 제공하고 건강상태 체크 등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파 대비를 위해 ▲ 무리한 신체운동이나 장시간 야외활동 삼가기 ▲ 따뜻한 옷과 담요, 음료 등으로 체온..

이천시 우울증 관리로 활기찬 일상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교실 운영

이천시 우울증 관리로 활기찬 일상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교실 운영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10월 24일과 11월 15일 우울증 관리를 주제로 건강교실을 운영하였다. 2회에 걸쳐 진행된 노인 우울증관리 및 중장년을 위한 우울증예방교육에는 마장 백세걷기 동호회 회원뿐만 아니라, 평소 우울증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이 많이 참여하여 교육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여러 사회 경제적 요인으로 우울증을 겪는 지역주민들에게 우울증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 예방법을 알려드림으로써 우울증을 잘 관..

이천시 2022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이천시 2022년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캠페인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일과 11월 9일 2일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하나로마트 마장농협본점에서『다 함께 더 건강하게!! 건강캠페인』부스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 및 마장지역 주민 340여명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 심뇌혈관 질환관리(혈압·혈당 측정) 교육, 만성질환 예방 운동 및 영양지도, 금연 홍보 및 금연 클리닉 대상자 등록 연계, 올바른 칫솔질 및 치실 사용법 교육, 홍보 물품 배부 등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와 유니세프 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다

이천시와 유니세프 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다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일 이천시청에서 ‘2022년 유니세프 아동의회의 아동마음건강 활동 보고회’를 열고 유니세프 아동의원과 아동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정책 및 사업을 공유했다. 유니세프 아동의회 3기 이천시 아동의원은 5명이며, 2022.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월 간 ‘마음건강’ 주제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수립하게 된다. 이천시 아동위원들은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사전 토론회를 통해 아동 마음건강에 대한 예방책 등의 이야기를 나누었고 ‘아동의 마..

이천시, 남부지역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이천시, 남부지역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23년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선정으로 국비 11억원을 확보해 이천시 장호원 지역에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호원읍 서동대로8809번길 30-15(이천시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치매안심센터를 2층으로 증축)에 총 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하여 약 780㎡ 규모로 오는 2023년 설계를 착수하여 202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진료기능이 없는 건강증진사업 특화 시설..

이천시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진행

이천시드림스타트, 부모교육“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진행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2022년 하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부모 22명이 참가하여‘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性)’을 주제로, 사춘기 자녀의 몸과 마음의 변화 이해 및 가정 내 성평등한 소통을 목표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가 커갈수록 성교육이 걱정되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아이의 감정과 몸의 변화에 동감해주고 존중해주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부모교육 프로그램..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운영기념식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운영기념식

Oct 14,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성민)는 10월 정신건강의 달을 맞이하여 13일 설봉공원 광장에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건강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 운영기념식을 진행했다. 마음안심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하여 직접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수행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정신건강 스크리닝(우울, 스트레스 등), ▲스트레스 측정 및 검사, ▲코로나19 재난..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 활동 시작

이천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 활동 시작

Oct 06, 2022 | 기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가 10월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으로 활동할 ‘놀이지기’ 100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8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놀이환경 진단사업 시민조사단 ‘놀이지기’참여자를 모집하였으며 모집 결과 성인 60명, 아동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사전교육에는 100명의 시민조사단과 김경희 이천시장,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지부장 김재영) 조규민..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한바탕 흥(興)건(健)하게!!」  에어로빅 운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한바탕 흥(興)건(健)하게!!」 에어로빅 운

Sep 16,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마장지역 주민의 비만예방 및 신체활동량 향상을 위해「한바탕 흥(興)건(健)하게!!」에어로빅 운동교실을 시작하였다. 직장인과 일상생활이 바쁜 지역주민들을 고려하여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실시하며, 9.14(수)부터 12.7(수)까지 매주 월·수 주2회, 총 23회차로 운영된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회복할 ..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2022년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인형극 성료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2022년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인형극 성료

Sep 15,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월 13일과 14일 2022년 유아건강교육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금연, 절주, 영양, 구강건강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인형극은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사업의 하나이며,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틀 간 4회의 공연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7개소 6~7세반 유아와 교사 약 1,200여명이 참석하여 인형극을 관람하였다. 13일은 금연과 절주 인형극 ‘뚝딱 뚝딱 금연방망이’ 공연이, 14일은 영양과 충치예방 ..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 1위

이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 1위

Sep 03, 2022 | 기자

 

이천시보건소는 우수건강지표 발굴과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변화하는 건강지표의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증진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전국 성과대회는 질병관리청이 전국 255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주요 건강행태 지표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 지표 개선율이 높은 보건소에 수여한다. 이천시는 체계적인 사업운영 및 관리를 통해‘당뇨병 진단 경험자의 치료율’지표를 개선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지역사..

어르신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시작일이 달라요!

어르신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시작일이 달라요!

Sep 2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월 1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대상은 만 62세 이상 어르신(1958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70세, 만 62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13.~백신 소진 시까지,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1..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AI) 방역활동 강화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AI) 방역활동 강화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철새의 본격 도래 등 AI유입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AI 예방을 위해 복하천, 양화천, 청미천 일대와 성호호수 주변에 대한 강화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 방역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청미천변 시료에서 H5N3 AI바이러스(저병원성)가 발생했고, 대만등 아시아 주변국들에서도 지속적으로 AI가 발생하고 있어, 예년보다 빠르게 적극적 차단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에서는 하천변 조류분변에 의한 AI 유입·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역방제기를 이용해서 매일..

겨울철 유행 감염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주의

겨울철 유행 감염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주의

Nov 1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환자 신고가 증가하고 있어,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예방접종 기록 확인 및 단체생활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의 침, 콧물 등의 분비물(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호흡기감염병으로, 집단유행을 막기 위해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을 준수해야한다. 또한, 감염 환자는 학생의 경우 전염기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