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 모집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형순)는 독거노인의 노년기 우울감을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돕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송산2동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독거노인 16명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후 4시에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전문강사와 함께 무드등‧비누꽃‧실용가방 등 작품 만들기, 원예테라피, 건강체조, 보드게임, 레크리에이션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

Apr 10,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2024년 올해 의정부시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자원봉사 활동 영위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하트 시그널’을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제14조에 의거하여 누적 봉사시간 3,0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자 중 상위 10명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이번 건강검진 지원 사업은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3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

의정부시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저소득층 위해 백미.라면 전달

의정부시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저소득층 위해 백미.라면 전달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일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병원장 고영진)이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와 라면 2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고영진 병원장은 “개원 2주년을 맞아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와 라면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해주신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렴시책의 추진 원동력을 확보하고 조직 구성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3월 29일 ‘2024년 제1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이 참석해 올해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부패 취약분야 개선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총 88명으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특별추진단은 김동근 시장이 총괄추진..

의정부시 장암동, ‘해피헬시경로당’으로 건강과 복지를 한 번에!

의정부시 장암동, ‘해피헬시경로당’으로 건강과 복지를 한 번에!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경로당 이용 노인들에게 건강 및 복지 상담과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해피헬시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에 취약한 경로당 회원들의 혈당, 이상지질혈증 수치를 체크하고 건강 상태 및 기저질환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을 시행하는 장암동의 건강+복지 특수사업이다. 최근 해피헬시경로당은 장암동 동아아파트 경로당에 마련했다. 대한무용예술협회 소속 날개드림의 건강댄스 전문강사..

의정부시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024년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체계다. 시 권역별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센터 사례관리 담당자, 관내 정신의료기관 행정업무 담당자, 경찰서, 소방서 등의 담당자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정신질환자의 외래치료 지원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 동부보건과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시작

의정부시 동부보건과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시작

Ma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동보보건과에서 관내 20~28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1기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부터 출산 후 양육까지 통합적 관점으로 산모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전‧후 우울증 이론과 운동 ▲힐링 태교 교실 DIY 만들기 ▲구강보건 교육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등 총 4차시로 진행한다. 1차시(산전‧후 ..

의정부시 녹양동, 체성분 기기 통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 제공

의정부시 녹양동, 체성분 기기 통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 제공

Mar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체성분 기기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및 건강 면접조사로 위험요인을 파악한 후 이상 증상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주민센터 복지상담실에 설치된 체성분 기기로 체성분, 혈압, 혈당을 측정한다. 이후 ▲건강 교육자료 제공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연계 ▲공공‧민간 복지 서비스 연계(의정부 의료원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패키지 ‘해피헬시경로당’ 실시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패키지 ‘해피헬시경로당’ 실시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 및 복지 상담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헬시경로당’을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해피헬시경로당은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에 취약한 경로당 노인들의 혈당, 이상지질혈증 수치를 확인하고, 건강 상태 및 기저질환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을 시행하는 장암동의 ‘건강+복지 특수사업’이다. 이번 해피헬시경로당은 2월 29일 장암동 동막경로당에 마련했다. 의정부시 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방문해 노인이 쉽..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운영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운영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함께’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함께는 시와 의정부성모병원이 지역사회 자원 연계 공공 의료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관내 어려운 이웃의 건강증진 및 건강 형평성 강화를 위해 저득층의 인공관절 및 안과질환 수술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2024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의 무릎 퇴행성 관절염 및 안과 질환 수술비용을 지원..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Feb 27, 2024 | Q기자

 

김재훈 의정부시 부시장이 의료계 집단행동 관련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2월 26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을 긴급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최근 의대 정원 증원에 반대하는 전공의 근무지 이탈로 인한 환자들의 필수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실 운영의 어려움을 살피고자 마련했다. 현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지난 23일부터 2시간 연장진료를 시작했으며, 진료과목은 매일 변경 가능하다. 다만, 응급실 운영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부족에 따라 월‧화‧목..

의정부시  의료공백 대비 보건소 진료실 확대 운영

의정부시 의료공백 대비 보건소 진료실 확대 운영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공백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진료실을 확대 운영한다. 정부는 2월 6일 의대정원 증원 발표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을 우려해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계’ 경보를 발령했다. 이어 의료계의 현장 이탈 가속화에 따라 23일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시는 비상진료대책의 일환으로 상황실을 통해 집단행동 모니터링 등 관내 의료계 상황을 수시로 파악한다. 또 의료기관, 소방, 경찰과 핫라인을 구축,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

의정부시 장애인체육회, 연세고든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 장애인체육회, 연세고든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Feb 22, 2024 | Q기자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근 시장)는 2월 21일 연세고든병원(병원장 최현민)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선수, 회원 및 가족에게 의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기여 활동과 사업의 제반업무 협조 ▲기타 상호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최현민 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정부시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장애인 선수들이 더 다양한 정형외과, 신경외과..

의정부시, 의대정원 증원 관련 병원 현황 긴급점검

의정부시, 의대정원 증원 관련 병원 현황 긴급점검

Feb 21, 2024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2월 20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에 방문해 의대생 증원 관련 운영 현황을 긴급 점검했다. 병원장 및 관계자와 함께 중증응급환자 처치, 수술 일정 등에 시민 불편이 없는지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료기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환자 치료나 중환자실 운영 등에 최대한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보건소는 차질없는 응급실 운영 및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비상대책을 ..

의정부시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추진

의정부시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추진

Feb 13,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해 ‘영양플러스사업’을 추진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이 큰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마련했다. 맞춤형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한다. 신규 대상자는 영양 위험도 조사 및 개별 영양상태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정기적인 영양관리 평가를 통해 지원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 사업 참여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이다. 시 보건소는 원활한..

의정부시 어르신 만성질환 예방 위한 ‘한방愛 건강교실’ 운영

의정부시 어르신 만성질환 예방 위한 ‘한방愛 건강교실’ 운영

Feb 08,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노인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한방愛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2월 6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이용 노인을 대상으로 시작해 10월 29일까지 권역별 노인종합복지관을 순회하며 진행한다. 보건소 내 보건의료 전문인력(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등)이 ▲건강교육(중풍‧화병‧구강‧관절) ▲침 시술 및 한약제제 제공 ▲구강검진 ▲기초 건강검사(혈압‧혈당) 등 전반적인 보건의..

의정부시, 9~12일 설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 운영

의정부시, 9~12일 설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 운영

Feb 06,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설 연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한다. 의료기관(병원 17개소, 의원 35개소) 및 약국(27개소)을 지정․운영해 진료 공백을 방지한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 시간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등록된 편의점에서 해열 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 등의 안전상비의약품을 살 수 있다. 또한 다수 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해 응급의료상황실 보고체계 등 메뉴얼..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자금동 중금오경로당에 청소기 전달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자금동 중금오경로당에 청소기 전달

Feb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김병선)는 2월 2일 아이엠요양병원이 중금오경로당(회장 연규남)에 청소기와 가래떡 2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요양병원은 평소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번에는 청소기를 전달해 경로당 노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 자금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여가선용 공간인 경로당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아이엠요양병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공

의정부시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제공

Jan 31, 2024 | Q기자

 

의정부시(김동근 시장)는 ‘2024년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을 2월 1일부터 29일까지 받는다. 이번 사업은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해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사업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의정부에 거주하는 임신부나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다. 단, 신청일 현재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지원을 받고 있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행정안전부 연계 비대면 ..

의정부시 호원1동, 독거노인 위한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지속

의정부시 호원1동, 독거노인 위한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지속

Jan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식사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1인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사업을 올해도 동 특화사업으로 추진한다. 1인 노인가구 증가로 식사배달 수요도 늘어나 지난해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가 시범사업으로 마련했다. 작년 10월부터 15가구에 주 1회 반찬(4종류)을 배송하며 총 117회 안부확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협의체 위원과 생활지원사가 반찬을 배달하며 안부도 확인해 독거노인의 건강증진은..

의정부시, 2024년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의정부시, 2024년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Jan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심리정서 지원이 필요한 청년을 위한 ‘2024년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심리검사 및 일대일 전문 심리상담 바우처를 지원한다. 작년에는 총 95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의정부에 거주하는 19~34세 청년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인원이 많으면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1순위(자..

의정부시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관리

의정부시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관리

Jan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12월 4일부터 29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 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비타민, 유산균 등으로 구성된 건강상자와 건강 기록지를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키, 몸무게, 건강검진 유무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드림스타트 전체 아동 18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2022년 제..

의정부 건강지킴이 ‘스마트 운동교실’ 4기 성료

의정부 건강지킴이 ‘스마트 운동교실’ 4기 성료

Jan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2023년 10월 2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한 ‘스마트 운동교실’ 4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스마트 운동교실은 만 65세 이상 노인을 비롯해 경증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 등의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한 기수에 총 20명, 4개 반으로 1개 반은 5명씩으로 구성된다. 이번 4기에서는 총 10주의 운동프로그램 기간 중 2주는 사전‧사후 평가를 통해 건강‧운동체력 측정, 체성분 측정, 채혈 ..

의정부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의정부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Dec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코로나19 위기 단계 유지 및 대응체계 개편과 보건소 업무 정상화를 위해 내년 1월 1일부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을 종료한다. 이는 12월 15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줄어드는 추이 등을 고려,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될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안을 발표한 데 따른 조치로 31일까지만 운영한다. 앞으로 관내 모든 선별진료소 운영은 종료되지만, 먹는 치료제를 처방해 주는 의료기관에서 먹는 치료제 대상군(..

의정부시 호원1동, 건강한 겨울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추진

의정부시 호원1동, 건강한 겨울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추진

Dec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건강한 겨울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 한파, 폭설 등 자연 재난에 취약한 독거노인 및 장애인 79명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자원봉사자(호원1동 적십자봉사회)를 통해 주 1회 안부를 확인하고, 한파 행동요령 안내 및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호원1동의 특수시책이다. 호원1동은 지난 여름에도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업..

의정부을지대학교 병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실시

의정부을지대학교 병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실시

Dec 18, 2023 | Q기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이승훈)은 지난 16일, 동두천 연탄은행에 연탄 5,000장 기부 후 동두천시 광암동 지역 3가구에 약 1,700장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의정부을지대학교 병원 교직원 80여 명이 모여 광암동 지역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을 찾아 한마음 한뜻 힘을 모아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승훈 의정부을지대학교 병원장은 “이번 주부터 한파가 예상되지만, 에너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사정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교직원들과 뜻을 모아..

의정부시 성베드로병원, 매년 꾸준한 기부로 사랑릴레이의 모범

의정부시 성베드로병원, 매년 꾸준한 기부로 사랑릴레이의 모범

Dec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12월 12일 희경의료재단 성베드로병원(이사장 김희경)이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백미 50포(10kg 단위)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베드로병원은 지난해 2년 이상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한 공로로 아름다운 나눔인 의정부 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희경 이사장은 “나눔을 바탕으로 하는 의료재단으로서 지역사회에 기반하고 있기에 소외된 이웃들과 늘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의료활동 및 나..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저소득가구에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저소득가구에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 전

Dec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지사장 진윤희)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저소득가구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진윤희 지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연말연시를 앞두고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가족에게 희망이 되고자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에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

의정부백병원 10년째 사랑의 릴레이 참여,  올해도 성금 1천만 원 기탁

의정부백병원 10년째 사랑의 릴레이 참여, 올해도 성금 1천만 원 기탁

Dec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8일 영동의료재단 의정부백병원(이사장 우영섭)이 ‘100일간 사랑의 릴레이 배턴 잇기’ 창구에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의정부백병원은 1996년 신곡동에 설립된 종합병원이다. 2014년부터 매년 1천만 원을 기부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의정부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영섭 이사장은 “긴 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병원 운영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더 힘..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장애인체육 활성화 위한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장애인체육 활성화 위한

Dec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6일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근)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문덕헌)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장애인 복지를 증진하고 장애인의 체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장애체육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체육인 체육행사 지원 등이다. 문덕헌 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정부시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봉사동아리 아사모, 생필품 50상자 기부 사랑릴레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봉사동아리 아사모, 생필품 50상자 기부 사랑릴레

Dec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6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병원장 하성호) 봉사동아리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이하 아사모)에서 샴푸, 라면, 햇반 등 11종이 들어있는 생필품 50상자를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아사모는 2017년부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 수해복구 봉사, 마사지 봉사, 기부 등 다양한 지원 및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의정부시 가능동, 찾아가는 건강플러스 복지상담실 운영

의정부시 가능동, 찾아가는 건강플러스 복지상담실 운영

Dec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11월 30일 신촌경로당에서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에서는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했던 복지상담과 더불어 혈압과 혈당 측정을 통해 기본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기초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날이 추워 주민센터에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주민센터에서 나와 궁금했던 것들을 알려주고, 혈압‧협당까지 확인하며 기본적인 건강상담을 해 줘 너무 좋았다”고..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사랑릴레이에 1천만 원 기부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사랑릴레이에 1천만 원 기부

Nov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11월 21일 마스터플러스병원(병원장 이도홍)이 시청을 방문해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창구에 성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스터플러스병원은 최근 3년간 시에 마스크 4천800매(1천만 원 상당), 성금 1천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특히, 4월 호원2동 복지지원과와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후 ▲위기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환경정비 활동 ▲후원물품 가정방..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노인.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기부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노인.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기부

Nov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11월 16일 아이엠요양병원(의정부시 금오동 소재)이 휠체어가 필요한 주민들을 돕고자 수동휠체어 3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휠체어는 보행과 거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휠체어 무료 대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엠요양병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의 일환으로 이동에 제약을 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교묵 ..

의정부시, ‘2023 시민 건강강좌’ 성료

의정부시, ‘2023 시민 건강강좌’ 성료

Nov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1월 15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연계한 질환별 전문강의 ‘2023 시민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9월부터 의정부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총 4회 진행했으며 시민 220명이 참여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전문의가 ▲심뇌혈관질환 ▲전립선비대증과 방광질환 ▲아토피피부염 ▲허리통증을 주제로 강의했다. 각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이 오랜 시간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회차 심뇌혈관질환 강좌 후에는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

경기도, 의정부에서 건강 걷기 ‘웰니스 워킹 클래스’ 개최

경기도, 의정부에서 건강 걷기 ‘웰니스 워킹 클래스’ 개최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11월 18~22일, 11월 25~26일 7일간 의정부 송산사지근린공원에서 건강한 걷기 특강 ‘웰니스 워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전문컨설팅사의 콘텐츠 보강을 통해 의정부 부용산 일원의 웰니스(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 관광자원화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개발됐다. 의정부 새마을지도자 송산2동 협의회가 참여하고 국제노르딕워킹협회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운..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봉사단과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봉사단과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11월 9일 호원2동 복지지원과와 마스터플러스병원(병원장 박강) 봉사단이 사랑의 김장김치(10kg)를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는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가 담갔다. 올해 첫 김장김치 전달 봉사로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어르신들 가정을 직접 찾아가 전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마스터플러스병원은 4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활성화를 위해 호원2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이후 위기가구 발굴 홍보 캠..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추병원 업무협약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추병원 업무협약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관리‧지원하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11월 8일 의정부 추병원(병원장 추현광)과 취약계층 중독대상자의 의료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독질환자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도모하고자 상호 간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취약계층 중독질환자에 대한 사례 발굴 및 연계를 통해 내과적 진단 및 전문적 진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의정부 시민을 대상..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성모자선회,  의정부시 저소득가구에 라면 1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성모자선회, 의정부시 저소득가구에 라면 1천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9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 성모자선회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2천500만 원 상당의 라면 1천 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 체육시설 주차장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동근 시장, 한창희 병원장, 김영훈 성모자선회장 등이 참석했다. 성모자선회는 1976년 의정부성모병원 교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한 단체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매년 의정부시에 500포의 쌀을 기부했다. 또 20..

의정부시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의정부시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10월 25일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가 식사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반찬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여름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진행하며 68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필요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확인해 마련했다. 반찬지원에 대한 요청이 75%로 가장 높게 나타나 올해 12월까지 시범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진행한다. 호원1동 지사협에서..

의정부시 장암동, 맞춤형 건강상담 두루돌봄 서비스 시행

의정부시 장암동, 맞춤형 건강상담 두루돌봄 서비스 시행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이달 만성질환자 및 건강 위험군 15가구를 방문해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는 분기별 만성질환자 및 위험군을 발굴, 가정방문을 통해 맞춤형 건강물품과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방문 후 2개월간 유선 모니터링으로 지속적인 건강관리도 지원한다. 이번 분기 만성질환군은 고혈압으로 기존 상담 시 고혈압을 앓고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진행했다. 혈압 측정 및 고혈압 합..

의정부시,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 출범

의정부시,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 출범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을 구성하고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영의 기틀을 마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은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 세수 결손으로 보통교부세 등 이전수입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 시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를 조기에 불식시키고자 마련됐다. 김재훈 부시장이 단장, 자치행정국장이 부단장을 맡고 최경섭 사무관을 총괄반장으로 재정위기대응반(5명)과 세입확충추진반(4명)으로 구성됐다. 재정위기대응반은 재정위기..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사후관리 실시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사후관리 실시

Oct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상반기에 실시한 근골격계질환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60명을 대상으로 꾸준한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사후관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의사와 간호사가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건강상담 및 한의약적 중재 등을 제공하고 운동 지속 여부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41%(25명)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운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33%(20명)는 운동 지식 부족으로 인해 운동을 중단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운동을 중단한 대상..

의정부시 건강한 출산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성료

의정부시 건강한 출산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성료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 13명을 대상으로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에서 9월 한 달간 총 4회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요가 ▲자궁의 위치를 바로잡고 임산부 통증을 줄이는 요가 ▲진통 시 분만 자세와 순산 호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태아전화기를 통한 태담 나누기 ▲명상을 통한 태아와의 교감 등 다양한 방식의 태..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사랑의 바자회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사랑의 바자회 성금 500만 원 기부

Oct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5일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병원장 김창훈)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김창훈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김창훈 병원장은 “더드림요양병원은 올해 개원 6주년을 맞이해 본원 비전인 지역사회 봉사와 참여를 실천하고자 ‘사랑의 바자회’를 열었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변의 취약계층을 위해 임직원들과 마음을 모아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 신곡1동,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료복지 협약 체결

의정부시 신곡1동,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료복지 협약 체결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9월 22일 금오동 소재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병원장 고영진)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지원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곡1동은 의료 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고,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은 발굴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한방진료와 건강상담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영진 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제적인 이유로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

의정부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9월 13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함께 지역주민 대상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정부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보건소와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이 함께 실시하는 ‘2023 시민 건강강좌’의 일환이다. 행사에는 시민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심장내과 김시훈 교수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는 심뇌혈관질환의 증상..

의정부시 보건소, 9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신청자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 9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신청자 모집

Aug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9월 한 달간 임산부의 건강 관리를 위한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을 운영한다.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 13명을 대상으로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4회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숙련된 요가 강사와 함께 ▲호흡을 통해 태아와 교감하기 ▲태아의 두뇌 발달을 돕는 요가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요가 ▲자궁의 위치를 바로잡고 임산부 통증을 줄이는 요가 ▲진통 시 분만 자세와 순산 호흡법 등에 대..

보건소,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시민 건강강좌’ 실시

보건소,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시민 건강강좌’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9월부터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 시민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의정부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진행한다. 강좌를 통해 ▲심뇌혈관질환(9월 13일) ▲전립선 비대증(10월 17일) ▲아토피피부염(10월 18일) ▲척추·관절(11월 15일)에 대한 예방과 관리에 대해 알아본다. 강좌당 50~70명의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강좌 실시일..

의정부시 아이엠 재활요양병원 명유미 행정부원장,  나눔리더 53호 가입

의정부시 아이엠 재활요양병원 명유미 행정부원장, 나눔리더 53호 가입

Aug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9일 아이엠 재활요양병원 명유미 행정부원장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부하며 의정부시 나눔리더 53호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나눔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모금사업의 일환이다. 1년 내 기부금 누적액 100만 원 이상 개인 기부자가 가입할 수 있다. 명유미 행정부원장은 “어려움을 겪는 주변 노인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어려운 이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