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용인시

동백2동,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경희나로한방병원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

2022.08.12 07:3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2동은 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이무섭)와 경희나로한방병원(원장 이수성)이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무섭 주민자치위원장, 이수성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희나로한방병원은 주민자치센터 수강 회원에겐 한방 도수치료 등 비급여항목에 대해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이수성 원장은 "동백2동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무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주민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건강

용인시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성공 개최 위한 T/F추진단 회의 열어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성공 개최 위한 T/F추진단 회의 열어

Apr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국내 최대의 연극 대표 행사인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적인 개최와 진행을 위해 지난 18일 시 관련 부서가 모여 T/F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류광열 제1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과 ‘제1회 대학생연극제’, ‘제3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이 논의됐다. 회의에 참석한 시 공직자들은 행사 기간 중 연극무대와 부대행사에 다수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

용인시 보라동, 건강 설문조사 결과 ‘금연 시도율 크게 상승’

용인시 보라동, 건강 설문조사 결과 ‘금연 시도율 크게 상승’

Apr 1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이 지난 2월 한 달간 행정복지센터 방문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건강 설문조사 주요 결과를 지난 11일 발표했다. 건강 설문조사는 건강행태 실천 현황, 만성질환 이환 조사, 평소 관심 있는 건강 분야 등 총 20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 결과 ▲금연 시도율 ▲비만 유병률 ▲체중조절 시도율 ▲걷기 실천율 등이 지난해보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우울감 경험률 ▲만성질환 유병률 ▲만성질환 치료율 등의 부분은 다소 취약한 것으로 ..

용인시, 다보스병원 등 3곳과 시 근로자 특수건강진단 협약

용인시, 다보스병원 등 3곳과 시 근로자 특수건강진단 협약

Apr 1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소속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특수건강진단을 지원키로 하고 원활한 검진을 위해 지역 내 3곳 병의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대상 기관은 다보스병원, 명주병원, 에스씨엘(SCL) (재)서울의과학연구소 등 3곳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병의원은 4~6월 시가 정한 검진 대상자에게 무료로 검사를 해주고 시는 검사 후 비용을 일괄 지급한다. ‘특수건강진단’이란 산업안전보건법 제130조에 따라 소음이나 분진, 야간작업, 화학물질 등 유해..

용인시 소외계층 돕기 위한 나눔활동에 (재)서원재단.(주)마노.효자병원 동참

용인시 소외계층 돕기 위한 나눔활동에 (재)서원재단.(주)마노.효자병원 동참

Apr 1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2일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3곳의 기관이 4600만원 상당의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상일 시장과 (재)서원재단 박종옥 대표, ㈜마노 한봉천 대표이사, 효자병원 이수용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한 (재)서원재단, ㈜마노, 효자병원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용인특례시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

용인시 신갈동, 찾아가는 ‘건강 취약가구 방문간호사업’ 시작

용인시 신갈동, 찾아가는 ‘건강 취약가구 방문간호사업’ 시작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신갈동은 지역 내 주민을 위한 ‘건강 취약가구 방문간호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갈동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중 고령자나 장애,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20가구를 선정해 오는 12월까지 월 1회 간호직 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건강관리를 돕는다. 동은 이 사업을 위해 지원대상 가구에 혈압 · 혈당 측정 및 약물 복용 상태를 확인하고, 15만원 상당의 의료기기, 의약품 등 맞춤형 건강용품을 지원한다. 어려움에 처한 위..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개최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개최

Apr 08, 2024 | Q기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7일과 20일 경안천로 수변구역 일대에서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라는 뜻의 ‘플로깅’ 캠페인은 보평역과 고진역 사이 인근 산책로에서 진행된다. 보건소, 처인장애인복지관, 처인구청 측은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용인시 지역 내 교육기관 등 지역사회에 홍보했다. 보건소 직원들은 환경보호를 위해 처인장애인 복지관에 자발적..

용인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용인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Apr 0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건강검진은 대상자 연령에 따라 나뉜다. 생후 14일부터 71개월의 6세 미만 영유아 검진과 20세부터 64세(1960년부터 2004년 출생)의 일반건강검진, 66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는 생애전환기 검진이 이뤄진다. 영유아 검진은 8단계의 월령별 시기에 맞춰 ▲문진과 진찰 ▲신체 계측 ▲발달 평가와 상담 ▲건강교육과 상담 ▲구강검진 등으로 구성됐다. 일반건강검진은..

용인시 구성동, ‘구성동愛 건강플래너’ 사업 진행

용인시 구성동, ‘구성동愛 건강플래너’ 사업 진행

Apr 0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구성동은 지역 내 주민을 위한 건강특화사업인 ‘구성동愛 건강플래너’ 사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성동愛 건강플래너’ 사업은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홀로 어르신 가구 30곳을 연 2회 방문해 건강관리를 돕는다. 이와 함께 약 달력과 건강밴드, 한방파스로 구성된 ‘건강 패키지 물품’을 전달하고, 혈압과 혈당 수치를 확인한 후 건강 관리법과 상담을 진행한다. 기흥구 구성동은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만성질환 관리와..

용인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마련

용인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마련

Apr 0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24년 4월 1일부터 진행 중이다. 시는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고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필수 가임력(생식건강) 검진비를 지원한다. 다만 부부 중 여성은 가임기(15~49세)인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여성은 난소기능검사(AMH)와 부인과 초음파 비용 최대 13만원, 남성은 정액 검사 등에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부부가 서로 다른 지정된 의료기관에..

용인시, 어린이·학부모 건강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인시, 어린이·학부모 건강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Mar 2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30일과 내달 6일 어린이와 학부모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봄소풍’ 체험 프로그램을 명지대학교 내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 ‘토마야 놀자’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손씻기 교육과 닭가슴살 오븐피자, 푸실리 샐러드, 과일꼬치 등의 점심 도시락 만들기, 엄마가 참여하는 위생·영양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참여 신청은 ‘토마야 놀자’ 홈페이지(http://www.yitomaplay.o..

용인시, 친환경 해충 방제로 시민 건강과 생활 공간 환경 책임진다

용인시, 친환경 해충 방제로 시민 건강과 생활 공간 환경 책임진다

Ma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이 생활하는 공간에 친환경 방역 작업을 통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처인‧기흥‧수지보건소는 다음달 시행할 예정이었던 물리적 방제기(포충기) 가동시기를 지난 20일로 앞당겨 운영했다. 물리적 방제기는 지역 내 총 428대가 설치돼 해충을 포집하면서 전염병 매개체 확대를 막고 있다. 보건소 측은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모기 유충 구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주요 활동지는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건강 아파트 만들기’ 참여 공동주택 단지 모집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건강 아파트 만들기’ 참여 공동주택 단지 모집

Mar 2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는 다음 달 12일까지 ‘함께 만들어요, 우리동네 건강 아파트 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 단지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 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건강관리를 위해 동아리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보건소는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 환경 조성과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과 인력을 지원한다. 보건소 측은 지역 내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중 2개 단지를 선정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시범운영한 후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