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안성시

안성시, 설 연휴기간 비상 진료체계 가동

2023.01.17 16:1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설 연휴기간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동안 응급환자 진료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하고자,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의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병원 2개소, 의원 13개소, 치과의원 2개소, 한의원 2개소를 당직 의료기관으로, 약국 38개소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 운영해 연휴기간 진료 공백 방지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또한, 안성시보건소장(소장 나경란)은 “설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진료 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명절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포털 검색창에 “명절 병원”을 검색하거나 스마트폰 앱 “E-Gen”을 설치하면 확인 가능하고, 안성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역 응급의료기관 안내 등 신속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안성시 보건소 상황실(☎ 678-5707) 또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경기도 콜센터(120), 보건복지콜센터(129)에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건강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 실시

안성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임신·출산 고위험 요인을 조기발견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고자 자녀를 계획중인 부부(사실혼 포함)의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을 오는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필수 가임력 검진항목은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와 생식기 초음파, 남성의 경우 정액검사이며 부부기준 18만원(여성 13만원, 남성 5만원)한도로 검사비를 지원한다. 필수 가임력(생식건강) 검진을 원하는 부부는 보건소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e보건소 www.e-heal..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토양진단과 적정 시비로 환경지킴이 노릇 톡톡  토양검정으로 적정시비하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토양진단과 적정 시비로 환경지킴이 노릇 톡톡 토양검정으로 적정시비하여

Mar 26, 2024 | Q기자

 

농작물 재배에 따른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토양에 맞추어 비료 사용량을 알맞게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가축분뇨와 화학비료를 적져보다 많이 사용하면 지하수와 토양을 오염시키고, 농작물이 쓰고 남은 양분으로 병해충이 발생하기도 한다. 농가에서 작물을 심기 전에 농경지의 5~6곳에서 토양을 채취하여 농업기술센터로 가져오면 토양검정을 받을 수 있다. 과수는 봄철 비료를 주기 전에 받으면 된다. 토양검정을 하면 흙의 양분 상태와 산성화 정도를 알 수 있으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

안성시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안성시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Mar 26,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5개 보건진료소(복평, 현곡, 산평, 방초, 금산)에서 주최하는 합동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을 내달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계절 함께하는 경로당 건강교실’은 지난해 4월부터 복평, 현곡, 산평, 금산진료소 관할마을 거점 경로당에서 매월 2회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금산보건진료소에서 추가로 운영된다.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 중 하나인 이번 사업은 계절별 유의할 질환을 교육하고 혈압, 혈당 등 측정과 문진을..

안성시, 2024년 쌀 적정생산 추진단 구성

안성시, 2024년 쌀 적정생산 추진단 구성

Mar 18,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지난 3월 15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안성시 쌀 적정생산 추진단을 구성했다고 알렸다. 안성시 쌀 적정생산 추진단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단장으로 행정· 농협·농업인단체의 3개의 조직이 모여 구성되었으며, 단원은 각 분야의 장과 전문가 9명(한국농어촌공사안성지사 농지관리부 과장,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농정지원단장, 안성시 쌀 연구회 회장 및 축산단체협의회 회장, 안성마춤쌀단지 단지장,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 및 관계 부서 팀장 ..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지도자와 함께하는 ‘신바람 풍물 교실’ 운영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 주민지도자와 함께하는 ‘신바람 풍물 교실’ 운영

Mar 14, 2024 | Q기자

 

안성시 건천보건진료소는 2월부터 건천경로당에서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의 하나로 신바람 풍물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5년째 이어오는 신바람 풍물 교실은 주민 스스로 즐기면서 운영하는 놀이문화 정착에 의의를 두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주민건강지도자와 주민 15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우리 고유가락인 풍물을 익히며 장단에 맞춰 가무도 함께 해 우울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신체활동 증가로 어르신들의 신바람 건강증진에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

안성시  청(소)년·노인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최대 36만원’ 지원

안성시 청(소)년·노인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최대 36만원’ 지원

Mar 05,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만 15~34세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청(소)년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연 36만 원의 외래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인드 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F20~29(조현병, 분열형 및 망상성 장애), F30~39(기분정동장애), F40~49(신경증성, 스트레스 연관 및 신체형 장애)로 5년 이내 최초 진단받은 청년과 ▲F32~39(우울에피소드 등)로 진단받은 노인이다. 치료비를 지원받은 사람은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일시 중단 안내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일시 중단 안내

Mar 05, 2024 | Q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에 대한 어려움으로 3월 4일자로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3월 4일부터 기존 17:30부터 22시까지 운영되던 야간진료가 일시 중단 되고 주간진료(08:30~17:30)만 운영된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병원장은 “조속한 시일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으로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를 통해 진료 취약 시간대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천소망병원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천소망병원 업무 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명호)와 이천소망병원(이사장 이승표)은 지난 23일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자의 치료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위험군 의뢰체계 구축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복지 서비스 망으로의 유입을 위한 적극적 홍보 및 연계 ▲연계 대상자에 대한 체계적 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한 협조 등을 주 내용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자의 ..

안성시 방초보건진료소, ‘그댈 향한 마음에 꽃 한 스푼을 얹어’ 첫회차 진행

안성시 방초보건진료소, ‘그댈 향한 마음에 꽃 한 스푼을 얹어’ 첫회차 진행

Feb 26, 2024 | Q기자

 

방초보건진료소는 2월 21일 오방경로당에서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통합돌봄사업의 하나로 프리저브드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죽면 오방마을 주민 15명과 함께 건강체조와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프리저브드 꽃바구니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생화를 특수 보존 처리용액으로 가공하여 촉감이 부드러우며 생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원예활동은 스트레스 해소, 소근육 활동 등 정신건강 및 치매예방을 위해 11월..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매일디지털치과의원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 체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매일디지털치과의원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 체결

Feb 22, 2024 | Q기자

 

안성시 안성3동주민센터는 지난 21일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문주)와 매일디지털치과의원(원장 강신현)이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작년에 첫 시행한『구구팔팔 튼튼이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어, 2024년에는 자연마을 중심에서 안성3동의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노인 구강건강 증진사업은 3월부터 매월 1회, 희망하는 경로당을 우선으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련 교육 및 맞..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Feb 21,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한해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96개소에서 1,664명의 아동이 다녀갔으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전 10:30~11:30 에 운영된다. 체험신청은 온라인 예약접수로 받으며, 안성시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 희망일 일주일 이전에..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Feb 19,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를 제27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한 인식개선 교육인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하여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이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안성시 지역주민의 만성정신질환자관리, 정신건강증진사업, 생명사랑 자살예방사업 등 정신건강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