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고려대 안산병원 화재 현장점검…“환자불편 없도록 수습에 최선”

2022.09.26 09:0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5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서 발생한 화재 수습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환자 불편이 없도록 수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5분경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지하 1층 핵의학과 병동에서 화재가 발생해 입원 환자들이 긴급히 대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시는 사고 즉시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현장에 도착해 화재 진압과 환자 대피를 지원 하는 등 긴급 조치에 나섰다.

화재는 오전 7시 10분 경 완진되었으며, 환자들은 배연조치 완료 후 병실로 복귀했다.

화재의 정확한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민근 시장은 화재현장을 찾아 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한 후 “앞으로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안전 점검을 강화해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건강

안산시

안산시 안전한 수산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 수산물 요리법 교육

안산시 안전한 수산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 수산물 요리법 교육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대상으로 “수산물을 이용한 학교급식” 레시피 연구 및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지도하에 관내 영양(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수산물 요리법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학교급식 활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들은 조별로 멸치 견과류 강정, 오징어 메추리알 조림을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보며 급식 활용 방안 등 의견을..

안산시“중대재해 예방, 산업안전 대진단으로 시작하세요”

안산시“중대재해 예방, 산업안전 대진단으로 시작하세요”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관내 소규모 기업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경환)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2024 산업안전 대진단’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올해부터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적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규모 기업의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이행을 자가 진단하고, 정부의 맞춤형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전수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2024 산업안전 대진단’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후마네트 걷기’참여자 모집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후마네트 걷기’참여자 모집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는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후마네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후마네트’란, 일본어로 밟지 않는다는 뜻의 ‘후마나이’와 영어로 그물망을 뜻하는 ‘네트(Net)’의 합성어로, 바닥 위 네트를 밟지 않도록 걸으며 박수, 노래 등 다중과제를 정확히 수행해야 하는 두뇌 운동프로그램이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후마네트 운동은 ▲인지능력 상승 ▲치매 예방 효과 ▲보행 기능 개선 ▲..

안산시  청렴 안산추진단 출범… 부패 제로화  청렴도는↑

안산시 청렴 안산추진단 출범… 부패 제로화 청렴도는↑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청렴 안산추진단출범식을 개최하고 안산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제1차 반부패‧청렴 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을 단장으로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22명으로 구성된 청렴 안산추진단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 대책 및 올해 안산시 청렴 시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제안된 사항들에 대해 중간 이행 사항 등을 공유‧점검해 청렴 시책의 실효성..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함께 걷는 반월’참여자 모집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함께 걷는 반월’참여자 모집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걷기 프로그램 ‘함께 걷는 반월’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함께 걷는 반월’은 지역주민의 건강과 신체 활력 증진을 위해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체육지도자 ▲반월동 건강지도자와 함께 건건동 일대를 걷는 건강 걷기 프로그램이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걷기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 ▲수면 개선 ▲근력 강화 ▲체중조절 ▲당뇨 및 관절염 등 건강 및 체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그램은..

안산시 수암보건지소, 미취학 아동 대상 치아 건강 교실 운영

안산시 수암보건지소, 미취학 아동 대상 치아 건강 교실 운영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 수암보건지소는 이달 한 달간 안산동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파릇파릇 반짝반짝 치아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파릇파릇 반짝반짝 치아 건강 교실은 세심한 구강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의 충치 예방을 위해 안산동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치아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해부터 운영된 치아 건강 교실은 올해 유치원 1개소가 추가돼 총 6개소 194명..

안산시 대부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실 운영

안산시 대부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실 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정영란) 대부보건지소는 4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 상동어울림센터 2층 건강교육실에서 대부도 주민을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을 총 15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신체 활동을 독려하고 인지기능 저하 및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전문 강사 초빙 및 단원보건소 내부 강사와 연계해 주민들의 교육 요구가 있었던 ▲어르신 건강체조교실 ▲어르신 악기·체육․인지 활동교실 ▲심폐소생..

안산시, 난임 가정 지원 확대… 냉동 난자 시술비, 건강관리비 지원

안산시, 난임 가정 지원 확대… 냉동 난자 시술비, 건강관리비 지원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이달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냉동 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 지원은 가임력 보존을 목적으로 미리 냉동해 놓은 난자를 사용해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난임부부 포함)에게 냉동 난자 해동과 보조생식술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최대 100만 원까지 시술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부부는 냉동 난자 사용 보조 생식 시술 완료 ..

안산시  사랑의 병원과 치매 조기 검진 후 치료·관리 협약

안산시 사랑의 병원과 치매 조기 검진 후 치료·관리 협약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치매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시에 치료·관리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사랑의 병원을 치매 조기 검진 협약병원으로 추가 지정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기존까지 상록수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체결한 치매 조기 검진 협약병원은 6개 의료기관(▲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안산튼튼병원 ▲플러스의료재단 단원병원 ▲온누리병원 ▲동안산병원)이었다. 이번 협약으로 사랑의 병원이 추가됨에 따라 총 7곳을 협력 기관으로 지정해 사업을 ..

안산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안산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월 1일부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과 스마트워치를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참여 신청 대상자는 19세부터 64세까지 안산시 거주자 또는 시 소재 직장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으로, 건강위험 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HDL)을 1..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 추진단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다시 뭉친다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 추진단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다시 뭉친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올해 11월 2일 개최 예정인 2024년 유니온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안산 5개 대학 실무진을 만나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안산에서 처음으로 관내 5개 대학이 연합해 지역 청년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며 시 대표 청년 축제로 발돋움한 유니온 페스티벌을 위해 축제 추진단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이번 회의는 안산시와 ▲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한국호텔관광..

어르신이 행복한 건강도시 만들기… 안산시, 민·관·학 협력 간담회

어르신이 행복한 건강도시 만들기… 안산시, 민·관·학 협력 간담회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어르신이 행복한 건강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경로당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민·관·학 다자간 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1일 ▲안산대학교 ▲(사)대한노인회 안산시 상록구·단원구지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 ▲안산시체육회와 함께 경로당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민·관·학 다자간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협약기관의 실무자들이 모여 기관별 역할 분담 및 상호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