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부천시

성남시립의료원 건설현장 모습 2018년 11월 20일

2018.11.22 12:03 | 성남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늘 현재 공정률이 85%라고 합니다.


undefined


undefined



관련기사

건강

부천시

부천시 100세건강실, ‘진하고 달콤한 내일(진달래)’ 특화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100세건강실, ‘진하고 달콤한 내일(진달래)’ 특화프로그램 운영

Mar 28, 2024 | Q기자

 

부천시 100세건강실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분기별 특화프로그램 ‘진달래 (진하고 달콤한 내일)’를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화프로그램은 분기별(3기)로 나눠 12주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사전·사후 건강검사 측정 및 건강 상담을 통해 내 몸에 맞는 건강 목표를 세운 후 매주 운동, 영양, 구강, 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100세건강실이 있는 중동, 중4동, 심곡2동, 상2동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부천시체..

부천시  어르신 정신건강 증진 힘써…‘어르신마인드케어’사업 시행

부천시 어르신 정신건강 증진 힘써…‘어르신마인드케어’사업 시행

Mar 28, 2024 | Q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관내 어르신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2024년 ‘어르신마인드케어’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어르신마인드케어’는 노년층 정신질환에 대한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 체계를 마련하고, 이로 인한 사회경제적 질병 부담을 낮춰 정신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고 자살률을 줄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질병코드 F32~39(우울증 등)로 진단받은 부천시 거주 65세 이상(2024년 기준, 1959년을 포함한 이전 출생자..

부천시  청년 마음건강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부천시 청년 마음건강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Mar 28,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4월부터 부천 청년 마음건강프로그램 ‘부천 청진기(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부천 청진기 사업’은 마음 고민이 있는 부천시 청년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질문지 작성 및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 후 분석 결과를 토대로 개인별 비대면 심리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부천시에 주소를 두거나 부천시 소재한 학교·직장·사업장에 다니는 19~39세 청년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사업기간 확대(4월~10월)에 따른 대상..

부천시-㈜금양인터내셔날, ‘직장IN 건강ON’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금양인터내셔날, ‘직장IN 건강ON’ 업무협약 체결

Mar 27,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6일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금양인터내셔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직장IN 건강ON’ 프로그램은 평상시 직장 생활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증진 교육, 개인별 맞춤형 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금양인터내셔날은 사업장 내에서 운영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캠페인, 대상자 모집, 사업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오정보건소..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Mar 19,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4회 글로벌 헬스케어 & 의료관광 콘퍼런스에서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이 ‘2024 메디컬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메디컬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의료 해외 진출·외국인 환자 유치·해외 의료인 국내 연수·한국 의료 편의성 증대 등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관 및 개인에게 주는 정부 포상이다...

부천시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1기 모집

부천시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1기 모집

Mar 12,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7일까지 오정대공원에서 야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해 지역주민이 건강관리 능력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정대공원 야간 건강체조교실’ 1기는 11주간 매주 월·화·목요일(주 3회) 오후 7~8시 오정대공원 자전거 문화센터 앞에서 진행되며,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2일까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가족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가족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Mar 07, 2024 | Q기자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5일 부천시 모자가족복지시설인 은가람빌(원장 이소용)과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한부모가족 지원을 강화한다. 이번 협약은 한부모가족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가족프로그램 지원 ▲한부모가족 지원에 필요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기타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부..

부천시, 제23회 온 가족 함께하는 정신건강 OX퀴즈 개최

부천시, 제23회 온 가족 함께하는 정신건강 OX퀴즈 개최

Mar 06,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오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제23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정신건강 OX퀴즈’를 개최한다. 정신건강 OX퀴즈는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를 도와 편견을 바로잡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신건강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정신과 치료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 > 참여마당 > 이벤트..

부천시  ‘행복플러스 건강채움교실’ 운영 성료

부천시 ‘행복플러스 건강채움교실’ 운영 성료

Mar 05, 2024 | Q기자

 

부천시는 겨울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행복플러스 건강채움교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기간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 향상 및 비만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행복플러스 건강채움교실’은 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특별프로그램으로 기획돼 3회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교육내용은 ▲[신체활동] 아동·청소년기에 적합한 신체활동 ▲[영양] 알록달록 컬러푸드 교육 및 무지개 샌드위치 만들기 ▲[구강] ..

부천시  뉴대성병원 취약계층 취업 연계 힘써

부천시 뉴대성병원 취약계층 취업 연계 힘써

Feb 28,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뉴대성병원(대표 홍석원)은 취업 취약계층, 사회약자를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외국인 주민과 자립준비청년의 ‘채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뉴대성병원은 1965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홍영의 박사의 진료로 시작돼 국민복지증진 및 의학술개발 등 사회 공익에 이바지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1995년 우즈베키스탄의 타쉬켄트 의과대학과 학술교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민간외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뉴대..

부천시  ‘건강돌봄 어벤져스가 출동한다!’

부천시 ‘건강돌봄 어벤져스가 출동한다!’

Feb 23,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예방적 돌봄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하여 통합건강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통합건강돌봄센터는 운영 중이던 예방·간호·진료 연계 체계에, 올해부터는 통합예방영역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건강 영역 서비스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 파일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으며, 영양 영역에서는 염도 측정 및 전문적인 식단교육과 함께 건강한 재료를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실습 교육을 추가하여..

부천시, 2024년 건강도시활동가 양성 교육 진행

부천시, 2024년 건강도시활동가 양성 교육 진행

Feb 02,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1월 31일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어갈 시민 43명을 대상으로 제4기 건강도시활동가와 이미 활동 중인 활동가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교육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인 정혜주 고려대학교 보건정책대학원 교수가 맡았다. 정혜주 교수는 ‘건강도시 개념 및 이해’를 주제로 건강도시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쪽방촌 등 주요 사례를 들어 지역주민들의 주요 건강 결정요인을 교육참여자와 함께 논의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번에 새롭게 모집된 1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