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동두천시

동두천시, 경기도립노인전문동두천병원과 자살고위험군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1.23 15: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1일 경기도립노인전문동두천병원과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를 위한 “마음G킴 플러스+병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비정신건강의학과를 이용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 환자를 조기 발견하여 적시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마음G킴 플러스+병원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협의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경기도립노인전문동두천병원을 시작으로 관내 1차의료기관의 사업참여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자살률 감소와 생명 존중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신건강복지센터(☎031-863-363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건강

동두천시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뇌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뇌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4월 4일(목)부터 4월 25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총 3회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뇌교육 전문 강사에 의해 ‘뇌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활성화 프로그램은 스스로의 감정에 대해 인식, 표출, 관찰하게 함으로써 정서 조절 능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뇌 기능 활성화를 통한 학습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뇌크레이션, 뇌 체조, 호흡명상, 자신감 표현활동, 집중력 향상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

동두천시  6개 노선 650여 본 위험 가로수 안전진단 시행

동두천시 6개 노선 650여 본 위험 가로수 안전진단 시행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강풍, 강우 등 기상이변에 따른 가로수로 야기되는 인명·재산 피해를 예방하고자 2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 관내 대형 가로수 6개 노선 650여 본에 대한 생육 실태 조사를 완료했다. 특히 시는 수많은 위험목 중 1주만 쓰러져도 큰 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로수에 대한 위험성을 평가하고 위험 목을 선별해 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수목 진료 전문가와 가로수 부후도 및 기울기 등 외부 생육환경 조사와 수목 내부 진단을 통해 수목 전 등급을 측정..

동두천시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NORMASH), 道 등록문화재 ‘확정’

동두천시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NORMASH), 道 등록문화재 ‘확정’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하봉암동에 있는 ‘동두천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 이 경기도 등록문화재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2일,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은 2024년 경기도 문화재위원회 제1차 등록문화재분과 심의를 통해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전쟁 피난민 태극기’ 다음으로 경기도 등록문화재로 지정됐다. 동두천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은 한국전쟁 당시 UN 참전군 의료지원국 중 노르웨이군 623명이 지금의 동두천시 하봉암동 일대에서 주둔하면서 국군 및 UN..

동두천시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지봉사회가 함께하는손에서 배우는 건강(수지침) 봉사

동두천시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지봉사회가 함께하는손에서 배우는 건강(수지침) 봉사

Apr 02, 2024 | Q기자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병호, 박종규)와 수지봉사회(남명우 회장)는 31일, 11통 경로당 어르신을 모시고 손에서 배우는 건강(수지침) 봉사를 실시했다. 수지침 봉사는,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 및 증진을 위해 진행되어 오고 있다. 특히 상패동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연중 모든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수지침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상패경로당 박주성 회장은 “수지침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 회원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에도 ..

동두천시 생연1동, 제일요양병원과 ‘건강지킴이 이동병원’ 업무 협약 체결

동두천시 생연1동, 제일요양병원과 ‘건강지킴이 이동병원’ 업무 협약 체결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호성)는 13일 동두천 제일요양병원(이사장 장태수)과 ‘생연1동 민관협력 보건 복지서비스 (건강지킴이 이동병원)’ 상호 공동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생연1동은 주민들의 건강서비스 연계 기반 구축과 의료서비스 정보 안내 등 의료취약계층의 보건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을 기대한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동두천 제일요양병원과 함께 협력해 찾아가는 이동병원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건강취약노인 무료 의료서비스 지원을 ..

동두천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동두천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수행할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 및 지역보건법시행령 제2조에 따라 동두천 시민의 건강 상태 및 건강 문제의 원인 등을 파악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 수립 등을 위한 통계자료 생성에 활용되고 있다. 한편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조사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 ..

동두천시 임경숙 부시장, 보건소 비상진료대책반 운영 현황 점검

동두천시 임경숙 부시장, 보건소 비상진료대책반 운영 현황 점검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임경숙 부시장은 4일, 보건소 비상진료대책반 운영 현황과 지역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동두천시에서는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보건의료재난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상향됨에 따라 지난 2월 25일부터 ‘동두천시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으며, 보건소에서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이 운영 중에 있다. 보건소에서는 현재 의료계 집단행동 움직임이 없고, 응급 환자 이송이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지..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관계형성 미술치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관계형성 미술치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관계 형성을 위한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3월 6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5회로 청소년수련관 동아리실2에서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15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17세에서 23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의 게시물 속 링크를 통해 3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

동두천시 보건소, ‘활력UP 건강UP 찾아가는 건강 교실’ 운영

동두천시 보건소, ‘활력UP 건강UP 찾아가는 건강 교실’ 운영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외곽 지역 주민들을 위해 건강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활력UP 건강UP 찾아가는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활력UP 건강UP 찾아가는 건강 교실’은 관내 외곽 지역인 걸산동, 상패동, 탑동동, 광암동 등 보건소 접근성이 낮은 지역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합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낙상 예방 근력 운동 및 스트레칭 교육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교육 △만성질환 예방관리 △치..

동두천제일요양병원, 동두천시에 성금 300만원 기부

동두천제일요양병원, 동두천시에 성금 300만원 기부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제일요양병원은 14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동두천시에 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동두천제일요양병원은 동두천 광암동에 위치한 노인전문 요양병원으로 암 환자, 치매 및 파킨슨, 간병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센터로 다양한 과목을 진료하고 있으며 특화된 의료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조정숙 이사는 “겨울철 취약 계층분들이 기부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시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부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동두천시 ..

동두천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동두천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9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승훈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장과 각 기관의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됐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 내용은 △동두천시민에게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교류 협력을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과 보호에 앞장 △교육, 지역축제 등 우호교류 및 의료혜택 제공에 대한 사항 등이다. 동두천시는 그동안 종합병원과 3..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동두천 연탄은행에 연탄 5,000장 전달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동두천 연탄은행에 연탄 5,000장 전달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이승훈)은 12일 동두천 연탄은행에 연탄 5,000장(4,500천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승훈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장은 “겨울철 한파가 예상되지만, 에너지 취약 계층의 겨울나기 사정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교직원들과 뜻을 모아 연탄을 기부하게 됐다”라며 “작은 나눔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교직원 80여 명이 다가오는 16일 광암동 지역 3가구에 1,700장‘사랑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