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구리시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

2021.08.20 11: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1029일까지 3개월에 걸쳐 센터 내 우수급식소 11개소를 대상으로 신체활동 놀이 교육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화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평균면적 기준 활동공간이 가능한 어린이급식소를 사전방문하여 선정하였다. 건강올림픽은손, , 어깨, 다리 등의 대근육활동 및 손과 눈의 협응으로 인지능력 향상의 영양·위생 교구를 센터가 직접 개발하여 3일간 급식소 자체 올림픽으로 개최 및 진행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겉과 속 우리는 하나 컬러푸드 컬링 비만 꼬마농부 나는야 공쉐프 식품구성케이크 바닷 속 쓰레기분리수거 싹싹 판 뒤집기 등 7종의 교구가 지원되며 바깥활동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올림픽을 위한 환경조성(만국기, 응원도구, 팀조끼 등)및 간식도 함께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설 관계자는원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영양·위생올림픽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센터가 관내에 있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건강

구리시

구리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개최

구리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개최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3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리전통시장에서 건강 인식 개선과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을 위한 ‘통합건강증진 합동 캠페인’을 개최한다. 구리시보건소 웰빙건강증진센터, 금연클리닉, 구강보건센터가 합동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비만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수칙 ▲달밤 금연클리닉 안내 및 금연 홍보 ▲3·6·9 칫솔 바꾸기,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용액 사용 등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아..

백경현 구리시장, 관내 비상진료체계 점검

백경현 구리시장, 관내 비상진료체계 점검

Mar 14, 2024 | Q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3월 13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윤서병원을 방문하고 관내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했다. 앞서 12일에는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을 직접 찾아 응급의료기관 현황을 보고받고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현재 구리시에는 지역응급의료센터인 한양대구리병원과 응급의료시설인 윤서병원이 응급의료기관 업무를 수행하며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소방서 등과 협조하여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 홀몸어르신 건강식 후원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 홀몸어르신 건강식 후원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정자) 주관으로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봄맞이 이웃돕기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후원금으로 두유(24팩)와 조미김(10봉) 각 30세트(78만 원 상당)를 구입했으며, 전달받은 후원물품은 인창동 독거노인 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정자 위원장은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하면서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은 음식을 ..

구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운영

구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운영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와 협력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시장 종사자와 이용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를 운영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장, 뇌, 그리고 혈관에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총칭하는 것으로, 제2의 주요 사망 요인이나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조기 발견과 꾸준한 관리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이에 구리시 보건소는 도매시장 내 상장지도센터에서 생업으로 인해 건강관..

구리시, 구강-금연 통합건강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구강-금연 통합건강 프로그램 운영

Feb 2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는 금연 시도자를 대상으로 구강-금연 통합건강프로그램이 ‘노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노노 프로젝트는 ‘노담배 노구취 프로젝트’라는 뜻으로, 흡연으로 인한 구취 등 자가 구강 관리가 까다로운 흡연자들의 구강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금연에 대한 동기 부여에 도움을 주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50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구취 수치 측정, 1..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구리시,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Feb 20,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의 만성질환 관리와 정신 건강관리를 위해 교문건강증진센터와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윤진웅)를 연계한 통합건강서비스를 짝수 달 셋째 주 목요일마다 운영한다. 현재 교문건강증진센터에서 운영하는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존’을 통해 시민들은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키, 체중 등 자가 건강 체크가 가능하며, 건강정보 지속 모니터링과 함께 개인별 측정 결과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 운영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 운영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진숙)는 지난 13일 갈매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체크와 건강정보 제공, 복지서비스 안내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날 많은 관심 속에 30여 명의 어르신들이 상담소를 방문했으며, 기본적인 건강 체크 후 건강 및 복지, 주거 등 개별상담이 진행됐다. 찾아가는 건강+복지 이음 상담소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2·4주 수요일 오전 10시~11시까지 갈매사회복..

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Jan 04,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겨울철 맨발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장자호수생태공원과 갈매 협동공원에 비닐하우스 황토길을 조성하고 지난 12월 30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장자호수생태공원 비닐하우스 황토길은 선행교 하부에 위치한 폐 비닐하우스 2동을 개조해, 길이 110m, 폭 2.5m의 갈지자(之)형태로 조성됐다. 시는 폐기물 처리 및 내·외부 벽체 보수, 황토 포설, 경계목 설치, 임시 세족장 설치 등 자체 인력과 보유자재 활용을 통해 시민들이 ..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12.31.)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12.31.)

Dec 28,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에 따라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2023년 12월 31일 13시까지 운영하며, 지난해 종료한 구리시체육관, 갈매임시선별검사소에 이어 4년여 만에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구리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연중무휴 운영해 왔다. 선별진료소는 운영 종료되나 감염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유지하기 위해, 고위험군에 대한 검사비 ..

구리시, 한파 대비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 강화

구리시, 한파 대비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 강화

Dec 0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2월 8일부터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팀 등록대상자 900여 명을 대상으로 한파 대비 건강 세트를 배부한다. 겨울철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급되는 한파 대비용 건강 세트는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팀에 등록된 취약계층 노인들의 요구와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건강 세트는 발열 양말, 장갑, 핫팩, 발 크림, 보습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약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방문보건팀은 겨울철 노..

구리시, 2023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구리시, 2023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보고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선철)는 지난 28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올해 사업 전반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 소통 및 홍보를 위한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관내 주무관청과 정신건강 관련 기관 및 센터 등록회원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1부 기념식 및 사업 보고와 ▲2부 축하공연(국악공연, 색소폰, 통기타 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박선철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구리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

구리시, 겨울철 건강관리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실시

구리시, 겨울철 건강관리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실시

Nov 0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8일부터 12월 9일까지 한 달간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15만보 치매예방 건강생활 걷기 챌린지’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앱 워크온 ‘구리시 치매극복 걷기 커뮤니티’를 통해 기간 내 15만보 걷기 챌린지가 기본으로 운영되며, 동시에 권역별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 인증샷’과 ‘치매예방 3.3.3. 수칙 퀴즈’가 추가로 운영된다. 첫 번째 도전과제는 ▲기간 내 15만보 걷기 달성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