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과천시

과천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검진 캠페인’ 실시

2022.10.01 06:04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과천시민 및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음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한 우울 자가검진과 SNS 공유 이벤트로 진행된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캠페인은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kcmhc.or.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자가검진을 완료한 참여자 중 500명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상배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이 정신건강의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과 예방,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2-504-444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건강

과천시

과천시 보건소, 정신질환자 건강관리 능력 향상시키는 건강교실 운영

과천시 보건소, 정신질환자 건강관리 능력 향상시키는 건강교실 운영

Apr 17, 2024 | Q기자

 

과천시 보건소가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조현병 등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 교실을 운영했다. 해당 건강 교실은 지난 3월 7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교육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 프로그램 참여자 10명이 참여했다. 과천시 보건소는 조현병과 같은 정신병적 장애를 겪는 환자의 경우 일반인보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성 질환이 높은 비율로 발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

과천시  ‘탄소 중립 추진단’ 발족…탄소 중립 실현 위해 76개 과제 추진

과천시 ‘탄소 중립 추진단’ 발족…탄소 중립 실현 위해 76개 과제 추진

Apr 15, 2024 | Q기자

 

과천시가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 추진단’을 15일 발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과천시 탄소중립 추진단은 신계용 과천시장을 단장으로, 15개 부서 부서장과 36개 팀 팀장, 과천도시공사 관계자 등 53명으로 구성됐다. 발족식 직후 열린 1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12월 완료한 ‘과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서 발굴된 5개 분야 76개의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과천시는 향후 정부의 정책과 기술 발전에 따라 새롭게 검토되는 사업들에 대해서도 추가로 발굴..

과천시 보건소, 초등학생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과천시 보건소, 초등학생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Apr 05, 2024 | Q기자

 

과천시 보건소가 초등학생의 정신 건강과 신체 성장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행복한 마음성장을 위해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음성장학교-사회성 증진을 위한 무용·동작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강사가 관내 초등학교로 방문해 진행하는 것으로 모방표현과 놀이활동, 신체·정서 에너지 조절 등을 주제로 한다.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이러한 활동이 또래관계 형성..

과천시, 보건복지부 ‘2024년도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범 시행

과천시, 보건복지부 ‘2024년도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범 시행

Dec 14, 2023 | Q기자

 

과천시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생애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024년 3월부터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인건비 및 사업비 7천2백만원을 확보했으며, 여기에 시비 1억1천여만원을 추가로 들여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임산부와 2세 미만 영유아가 있는 출산가정에 전문교육을 이수한 간호사 등이 방문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및 영아 발달 상담, 양육 교육 등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

과천시 보건소, ‘과천지식정보타운 건강축제’ 개최

과천시 보건소, ‘과천지식정보타운 건강축제’ 개최

Nov 02, 2023 | Q기자

 

과천시 보건소는 지난 30일, 과천센텀스퀘어 썬큰광장에서 시민과 직장인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건강축제’를 열었다. 행사장에서는 스트레스 측정을 뇌파검사, 금연, 금주 캠페인 및 관련 정보 안내, 혈압·혈당검사, 체성분 측정 및 유연성 테스트, 구강검진 등과 함께, 다육이 만들기, 타로카드, 영양식 체험 등의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과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과천지식정보타운 공동주택과 기업 등의 입주가 본격화되고 있는데, 이에 발맞춰 입주민과 직장인의 ..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Oct 06, 2023 | Q기자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음검진 캠페인-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를 10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우울 자가검진(PHQ-9)과 SNS 공유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 및 개입하고, SNS 이벤트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kcmhc.or.kr)의 이벤트 페이지..

과천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검진 캠페인’ 실시

과천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검진 캠페인’ 실시

Oct 01, 2022 | 기자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과천시민 및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음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한 우울 자가검진과 SNS 공유 이벤트로 진행된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캠페인은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kcmhc.or.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