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서울시의회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식 참석

2022.10.19 14:0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18일 화성시아동청소년건강복지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전달했다.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해당 개소식에는 지역 관계자와 시민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김영한 별자리사회심리연구소장이 진행하는 부모 대상 심리극과 나태주 공주풀꽃문학관장 및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의 시토크가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다. 우리는 청소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이들을 따듯하게 보듬어주어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길 바란다. 화성시의회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건강

서울시의회

의왕시의회, 의왕시 청년정책 진단 토론회 주최

의왕시의회, 의왕시 청년정책 진단 토론회 주최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22일 오후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의왕시 청년참여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한채훈 의원(고천·부곡·오전동)의 제안에 따라 개최된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의왕시 청년들의 정책참여 경험을 공유하는 동시에 다른 지역(서울 관악동작, 경기도, 세종시, 강원 원주, 경북 구미)의 사례를 통해 의왕시 청년정책의 향후 방향을 모색했다. 구가온 청년협동조합 뒷북 이사장은 발제를 통해 “의왕시 청년협의체를 활동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은 의왕시가 협의..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이 국민건강보험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19일 화요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를 방문했다. 서과석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과 함께 직원들을 격려한 뒤, 명예지사장 위촉식과 주요사업 현안보고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건강보험공단 민원실에서 현장 민원 업무를 체험하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의장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공단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오늘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인천시의회,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 특성 파 및 개선 방안 고민

인천시의회,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 특성 파 및 개선 방안 고민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인천시 군·구별 건강지표의 특성 파악과 개선에 대해 정책적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인천시민의 건강지표 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장성숙)는 최근 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장성숙 대표 의원을 비롯해 신영희·나상길·임지훈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장성숙 의원이 진행을 맡은 이날 결과 보고회는 인천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인하대 이훈재(의과대학) 교수가 발표자로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4차산업추진단 소관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4차산업추진단 소관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실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10월 26일 위원회 소관 4차산업추진단 주요 사업 현장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성남시의회 제2차 좽회를 대비한 것으로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혁신지원센터를 방문하였으며 총 8명의 위원 중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최종성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정연화 의원, 박기범 의원이 참석했다. 시설을 둘러본 고병용 위원장은 “성남시혁신지원센터에 우수한 자원과 연구기관이 들어와있고 이들과 어깨를 ..

성남시의회 추선미 의원 5분 자유발언 가져  “중증정신질환자, ‘지역사회 치료 체계’ 강화

성남시의회 추선미 의원 5분 자유발언 가져 “중증정신질환자, ‘지역사회 치료 체계’ 강화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최근 중증 정신질환자의 강력범죄가 잇따르면서 이에 대한 지속적 치료와 초기 단계에서의 예방 조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위한 ‘지역사회 치료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성남시의회 추선미 의원(국민의힘)은 제2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추 의원은 “지난 8월 분당구 서현동에서 발생한 흉기난동 사건, 대전의 고등학교 교사 흉기 피습사건, 2019년 진주 아파트 방화 및 살인사건, 2016년 서울시 강남역..

성남시의회 김종환 시의원, ‘성남시 반려ㆍ유기동물 공공진료소 설치ㆍ운영’ 본회의 통과

성남시의회 김종환 시의원, ‘성남시 반려ㆍ유기동물 공공진료소 설치ㆍ운영’ 본회의 통과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성남시 동물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일 제279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성남시 반려ㆍ유기동물 공공진료소(이하 “공공진료소”라 한다)를 설치ㆍ운영함으로써 시민의 반려동물과 시 반려동물 돌봄센터 및 동물보호센터 내의 유기동물에 대한 진료 등을 지원하기 위해 개정됐다. 주요 내용으로 공공진료소는 반려·유기동물의 ▲진료 ▲전염병의 예찰 및 예방 ▲건강진단 ▲건강증진과 환경위생 관리 등의..

인천시의회,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나눔 활동에 동참

인천시의회,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나눔 활동에 동참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적십자의 인도주의적 나눔에 동참했다. 인천시의회는 18일 접견실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이봉락 제1부의장, 한민수 의회운영위원장, 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김창남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200만 원)’전달식을 개최했다. 인천시의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지원과 동시에 긴급재난구호, 공공의료, 국제협력 등 다양한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동참하고자..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조례 제정으로 화성시 내 정신건강 위기대응 공공병상 확보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조례 제정으로 화성시 내 정신건강 위기대응 공공병상 확보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4·5·6동)이 대표 발의한‘화성시 정신건강 증진 및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안’이 15일 화성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되었다. 이번 조례안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신응급상황 발생 시 보건소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신속한 위기대응체계 구축을 위하여 제정되었다. 조례안의 내용은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방안 ▲24시간 정신..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은 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건강보험공단의 주요 현안사항을 청취하며 일일명예지사장 업무 수행에 나섰다. 이날 이성철 의장은 박숙희 파주지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사장 위촉장을 전달받고 지사 업무현황에 대한 보고 청취 후 건강보험 민원 접수서류 일일결재를 진행하였다. 이어 일선에서 시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파주지사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실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건강보험에 관한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민원체험을 ..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식 참석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식 참석

Oct 19, 2022 | 기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18일 화성시아동청소년건강복지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전달했다. 화성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해당 개소식에는 지역 관계자와 시민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김영한 별자리사회심리연구소장이 진행하는 부모 대상 심리극과 나태주 공주풀꽃문학관장 및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의 시토크가 진행됐다. 김경희..

양주시의회,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 보호 위해 ‘팔 걷어’

양주시의회,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 보호 위해 ‘팔 걷어’

Sep 30, 2022 | 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30일, 제346회 좽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이전 건립 철회 촉구 건의안과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한 총 6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시의회가 이날 처리한 건의안과 의원발의 조례안들은 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키고, 안전한 삶이 보장되는 그린도시 양주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현호 의원은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이전 건립 철회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