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계양구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2 나눔&동행 “계절반찬 및 건강식” 전달

2022.11.17 15:4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몽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전달하는 2022 나눔&동행 “계절 반찬 및 건강식 전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3일간 진행된다. 지난 15~16일에는 계양2동 자원 봉사상담가가 삼계탕과 밑반찬 3종을 조리해 30세대에 전달했으며 오는 24일에는 두레봉사단이 소불고기와 밑반찬 2종을 직접 조리해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11월 24일에 진행하는 나눔&동행 사업 「계절김치 및 건강식」전달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는 누리집(http://gy1365.kr/)을 참고하거나 계양구자원봉사센터(☎430-7727)로 신청하면 된다. 한 가구당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고 최대 3가구(6시간)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12월에도 “2022 나눔&동행 「계절김치 및 건강식」전달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건강

계양구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 운영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 운영

Jan 18,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60세 이상 구민을 위한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을 운영 중이다. 계양구 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성 근력 운동 위주의 운동 동아리 ‘샛별’은 주 2회(월, 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남성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부터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리는 만 6..

인천 계양구,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인천 계양구,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Jul 0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3년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전국 228개 보건소 중 종합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계양구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1,350만 원을 받게 됐다. 계양구는 지역 특성과 지역의 건강 문제, 구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사업을 구상하고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을 통해 통합건강증진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왔다. 특히, 생애 주기와 건강수준별로 4개의..

인천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트라우마 심리지원 상담실 운영

인천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트라우마 심리지원 상담실 운영

Jul 0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이 겪는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심리지원 상담실을 운영하고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라우마를 경험한 지역주민은 누구나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inmind.or.kr)을 통해 ▲정신증 ▲우울증 ▲조울증 ▲불안 ▲자살 항목의 5가지 선별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 대상자는 대면 상담(가정방문, 내소상담) 또는 유선 상담을 등해 지속적인 상담 지원이 가능하며, 주요 문제에 따른 맞춤형 심층 상담을 받을..

인천 계양구, 2023년 정신건강증진시설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인천 계양구, 2023년 정신건강증진시설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May 2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3일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관내 정신건강증진시설 연합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계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클럽하우스 해피투게더, 공동생활 가정 네모의 꿈, 4개 정신건강 관련 기관이 연합해 개최했으며, 각 기관 이용자와 종사자 등 111명이 참여해 화합을 시간을 가졌다. 기관별 대항전으로 큰 공 굴리기, 볼풀공 넘겨 던지기, 신발 양궁, OX 퀴즈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됐으며, 열띤 ..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1기 참가자 모집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1기 참가자 모집

Mar 3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비만 관리를 위해『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프로그램을 주 2회(월, 목)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탄력UP! 팻DOWN! 비만탈출교실』은 올해 총 3기 (1기: 4월~6월, 2기: 7월~9월, 3기: 10월~12월)로 실시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계양구 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사와 연계하여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주 2회씩 생활체육지도사의 지도에 따라 아령, 스텝박스와 같은 소도구를 이용해 단체 유산소 운동과..

인천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등록회원의 치료를 돕는 가족교육 운영

인천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등록회원의 치료를 돕는 가족교육 운영

Mar 2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 등록회원의 치료를 돕고자 가족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월 가족교육을 진행하면서 정신질환 등록회원 가족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대처방안을 교육하고 다양한 문화,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8일에 진행한 3월 교육에서는 가천대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재명 교수를 초빙해 ‘정신질환의 이해’를 주제로 조현병, 양극성정동장애, 우울증 등 질환과 증상 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4월에는 정신질환 등록회원의 돌봄 필요성으로..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병원동행사업 실시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병원동행사업 실시

Mar 16, 2023 | Q기자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몽순)는 2023년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병원동행 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병원동행 사업은 어르신과 자원봉사자(동행매니저)를 1:1 연계해 집에서부터 병원까지 동행하며 진료, 접수와 수납 등 어르신들의 병원 이용과 귀가까지 돕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사업대상은 만 65세 이상 거동 가능한 기초연금수급 어르신이 며, 장기요양 1~3등급자와 유사 서비스 이용자는 제외이다. 이용 가능 의료기관은 인천시 내 병원급만 해당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

인천 계양구, 청년 마음건강 사업 ‘마인드링크’ 추진

인천 계양구, 청년 마음건강 사업 ‘마인드링크’ 추진

Mar 08,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청년의 정신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지원하는 청년 마음건강 사업 ‘마인드링크’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드링크’ 사업은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치료비 지원 ▲1:1 정신건강상담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지원 등 청년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중 치료비 지원은 계양구에 주소지를 둔 만 15세~34세 청(소)년 중 조현병(F20), 양극성 정동장애(F31), 우울 에피소드(F32) 등 ..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구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구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Feb 2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이용 구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갑작스러운 화재나 대형사고 발생 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안전 교육이 필요하다는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인천계양소방서와 연계하여 실시됐다. 교육은 화재 예방·소방안전 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응급상황 설정을 가정하고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앞으로 소화기와 제세동기 위치..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병원 동행사업 “동행 매니저” 모집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2023 병원 동행사업 “동행 매니저” 모집

Feb 15, 2023 | Q기자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몽순)가 2023년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병원 동행사업’을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병원 동행사업은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어르신을 대상으로 병원에 갈 때부터 귀가할 때까지 모든 일정에 동행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 해주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이다. 이에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현재 병원 동행사업에 함께할 자원봉사자 동행 매니저 40명을 모집 중이며, 동행 매니저는 자가용이나 택시를 이용하여..

인천 계양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추진

인천 계양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추진

Feb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2023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돕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기준은 산모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계양구로서, 산모나 배우자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해당 가구의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150% 이하에 해당하는 출산가정이다...

인천 계양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실시

인천 계양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실시

Feb 0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치매돌봄 강화와 치매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양부담 경감을 위해 치매치료관리비 보험급여분 중 치매약제비와 진료비 본인부담금(비급여항목 제외)을 월 3만 원(연 36만 원) 한도 이내 실비 지급하는 제도이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는 민선 8기 윤환 구청장의 공약사항으로, 기존에는 기준중위소득 120%까지를 대상으로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했으나 계양구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