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동해시

동해시 보건소, 묵호건강증진센터 주요사업 홍보 전개

2022.12.20 15: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해시(시장 심규언) 묵호건강증진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치매관리사업 및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묵호건강증진센터 1층에는 치매안심센터가 있으며, 치매 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치매의 예방 및 치매 환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층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등록돼 있으며, 질환을 관리하여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홍보사업은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20일), 의료법인 동해동인병원(22일), 묵호노인종합복지관(21일)을 방문하여 사업안내 및 홍보물품(2023년 달력, 친환경 수세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달 말일까지 묵호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2023년 치매예방달력을 제공하여 치매예방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20일 14시 ~ 16시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본관 1층
21일 10시 ~ 12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 1층
22일 14시 ~ 16시 의료법인 동해동인병원 본관 1층
채병창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홍보 사업을 통해 많은 대상자들이 묵호건강증진센터에 방문하여 건강관리 서비스 및 지원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건강

동해시

동해시 보건소, 묵호건강증진센터 주요사업 홍보 전개

동해시 보건소, 묵호건강증진센터 주요사업 홍보 전개

Dec 20,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 묵호건강증진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치매관리사업 및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묵호건강증진센터 1층에는 치매안심센터가 있으며, 치매 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치매의 예방 및 치매 환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층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등록돼 있으며, 질환을 관리하여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

동해시,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운영

동해시,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운영

Nov 21,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갈 청년 농업인들의 경영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청년농업인 경영 진단·분석 컨설팅’을 통해 관내 농업경영체등록 청년 농업인(만 18세 이상 ~ 만 40세 이하)을 대상으로 기술·경영 상태 등을 진단·분석하고,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전문 강사가 농가장터 카페 및 청년 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장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1농가씩 2회(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