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평택시

평택시 기운찬 한방병원, 청북읍 경로당 의료봉사 실시

2022.12.09 13:4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기운찬 한방병원(병원장 주재공)은 지난 8일 청북읍 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시작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전문의와 물리치료사, 간호사 등 10명이 고렴1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향후 병원 진료가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점검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말벗도 해드리고, 필요 물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마음을 나눴다.

주재공 병원장은 “청북읍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봉사에 나설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의료봉사를 이어나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승호 청북읍장은 “의료진들이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의료봉사 활동을 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청북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기운찬 한방병원은 연말에 정기적으로 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기운을 전하고 있다.

관련기사

건강

평택시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드림내과의원과 업무 협약 온(溫)마을 의료사각지대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드림내과의원과 업무 협약 온(溫)마을 의료사각지대에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용성, 권문식)는 17일, 관내 건강드림내과의원(대표원장 박태운)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드림내과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관내 저소득 의료취약 계층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온힘동행’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위면 지역 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 및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0명에게 건강검진, 예방접종, 영양수액 등 맞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마음건강상담실 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마음건강상담실 운영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4월 1일 정신건강팀을 신설하여 서부지역 정신질환자 치료비 상담·지원, 자살 고위험군 및 노인 우울 치료비 상담·지원, 사례관리 등 정신건강 지원과 자살 예방 사업을 하고 있으며, 불안, 우울 등의 정신과적 문제로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서부지역 주민을 위해 마음건강상담실(안중보건지소 6층)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우울증으로 진료받은 환자 수는 100만 32명..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위촉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위촉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국제대학교 컨벤션 비전홀에서 자살 예방 위기관리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 활동에 앞장설 ‘제6기 생명다리 서포터즈’ 신규 단원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년 생명다리 서포터즈’는 2019년부터 국제대학교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누리보듬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날 위촉된 신규 생명다리 서포터즈 단원들은 생명은 그 자체로 존엄하며 최우선의 가치로 존중돼야 함을 다짐했으며, 평택시 생명 존중 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

평택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잊지마세요!

평택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잊지마세요!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따뜻해지는 봄철을 맞이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년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1960~2004년도 출생자)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항목은 성별·나이별로 다르다. 일반건강검진 항목 중 공통항목으로는 ▲신체계측, 혈압측정, 시력·청력 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요검사(요단백), 혈액검사, 구강검진 등이 있으며, 나이와 성에 따른 검진 항목으로는 ▲콜레스테롤 ..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나눔문화 확산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나눔문화 확산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지난달 30일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에서 개최된 2024년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했다. 평택행복나눔본부는 나눔문화에 대한 홍보부스를 운영해 대회에 참여한 5000여 명의 시민들에게 평택시의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소외계층을 위한 평택행복나눔본부의 배분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했다. 더불어 ‘네잎클로버 팔찌 만들기’, ‘타투체험’ 부스를 준비해 아동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 보건소 건강 체조 성황리에 운영 중

평택시 보건소 건강 체조 성황리에 운영 중

Apr 0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4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저녁 7시에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야간 건강 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00만 시대 100세 건강 평택 준비를 위한 지속적인 건강증진 활동의 제공으로 지역 시민의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보건소 야간 건강 체조는 배다리생태공원 빛의 광장,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주차장 뒤), 함박산 중앙공원 야외무대, 장당근린공원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 평택·송탄보건소는 (사)평택시체조협회 등과 연계해 줌바·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취약계층 주민에게 종합건강검진권 지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장년 취약계층 주민에게 종합건강검진권 지원

Apr 04,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안)는 지난 2일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중장년 취약계층 4명에게 1인당 65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굿모닝병원과 협약해 건강 상태 체크가 필요한 저소득 중장년 가구를 대상으로 의료사각지대 해소 및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건강검진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충안 위원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병원 검진을 하지 못했던 대상자들이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이상 징..

평택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업 추진

평택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업 추진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치매 환자의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위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치료관리비는 치매 진단을 받고, 치매 약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약제비 본인부담금과 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월 최대 3만 원(연 36만 원) 한도로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소득기준(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 ▲진단기준(치매 관련 상병코드 F00~03, G30) ▲치료기준(치매치료제 성분..

평택시, ‘2024년 평택시민 건강 걷기대회’ 통해 ‘도로명주소’ 홍보

평택시, ‘2024년 평택시민 건강 걷기대회’ 통해 ‘도로명주소’ 홍보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 토지정보과는 지난 3월 30일에 개최된 ‘2024년 평택시민 건강 걷기대회’에서 ‘평택시 자전거도로 도로명 변경’ 및 상세 주소 부여의 필요성과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에 대해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시는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별도 마련해 ‘평택시 자전거도로길 도로명 변경’에 대해 도면자료 열람과 스티커 부착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도로명 변경에 대한 다양한 주민들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주민들 집 앞의 훼손되거나 노후된 건물번호판의 교체 방법을 몰라 ..

2024평택시민건강걷기 ‘송탄보건소 건강홍보부스’와 함께

2024평택시민건강걷기 ‘송탄보건소 건강홍보부스’와 함께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월 30일 이충레포츠 공원에서 개최한 ‘2024평택시민건강걷기’에 보건소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100만 시대, 100세 건강 평택』의 표어 아래 금연·비만·치매 예방·심혈관질환 관리·정신건강·암 검진 홍보 등 보건소 건강증진 사업의 홍보로 진행되었다. 특히, 우리 시민의 걷기 활성화 및 비만 예방을 위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핵심 메시지 전달과 함께 현장 금연 상담 서비스 및 평생금연 다짐을 위한 ..

2023년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2023년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지난 3월 27일 평택보건소 C동 교육실에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관계자와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책임대학교인 성균관대학교 교수 및 연구원이 참석해 지난 한 해 이뤄진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 결과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내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만성질환 유병 및 관리 수준 등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이며, 조사에 참여하는 표본가구는 질병관리청 표본지점에 따라 비례추출로 선정되고 건강조사원의 가구방문을 통해 ..

평택시 송탄보건소,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야간건강 체조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야간건강 체조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전문 강사가 스트레칭과 체조를 지도하며,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기존 이충레포츠공원 1개소에서 올해는 함박산 중앙공원과 장당공원으로 확대 운영돼 총 3개소에서 매주 2회씩 운영된다. 이충레포츠공원은 매주 월·수, 함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