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이천시

어르신 독감 무료 접종 연령별 시작일이 달라요!

2020.09.21 12:0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월 1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대상은 만 62세 이상 어르신(1958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70세, 만 62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13.~백신 소진 시까지,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10.20.~백신 소진 시까지, 만 62세 이상 어르신은 10.27.~백신 소진 시까지 관내 지정 병·의원 76개소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이천 시민에 한해 10. 27.~ 백신 소진 시 까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nip.cdc.kr) 및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코로나19 유행 관련 의료기관 내 감염전파 차단을 위한 사전 예약시스템을 활용하여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예약 및 전자 예진표 작성 후 방문할 경우 의료기관 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접종을 위해서는 만 62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접종 시작 초기에는 한꺼번에 대상자들이 몰려 장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천천히 접종하셔도 백신이 모자라 접종 못 받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백신보유 여부를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 또는 보건소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예방접종은 말 그대로 예방을 위한 것으로 무리할 필요가 없고, 안전한 접종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컨디션 좋은 날 천천히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건강

이천시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청년 농업인 육성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청년 농업인 육성

Apr 13, 2024 | Q기자

 

이천시와 이천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11일 이천 복합 문화 공간인 더크래프트에서 ‘이천청년농부 프로그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작년 12월부터 9주 동안 100시간 운영되었으며, 재배, 가공, 융복합, 스마트팜 등 농산업 관련 이론과 밭준비, 농기계, 작물재배와 같은 현장실습이 함께 진행되어 농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총 17명의 수료생이 배출하였고, 추후 농장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있을 예정이다.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신활력대학 5기 개강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신활력대학 5기 개강

Apr 08, 2024 | Q기자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농촌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4월 8일 "5기 이천신활력대학"을 개강했다. 추진단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개인적 성장과 지역 사회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신활력대학에서는 "푸드아트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과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실용적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삶과 지역..

이천시 2024년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실시

이천시 2024년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위해 임신 준비 단계부터 남녀의 성, 생식 건강 위험 요인을 개선하고자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자는 임신 희망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 중 가임력 검사 희망자이며 1인 1회 지원이 가능하다(단, 부부 중 여성이 가임기인 경우에 한해 지원한다. 만 15~40세) 검사 항목으로는 여성 난소기능검사(AMH), 부인과(난소, 자궁 등) 초음파이며, 남성은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 포함)가 있다. 지원 금액으로는..

이천시보건소, 2024년 결혼이민자 건강운동교실 개강

이천시보건소, 2024년 결혼이민자 건강운동교실 개강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4월 3일부터 ‘2024년 결혼이민자 건강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결혼이민자 건강운동교실은 한국사회 적응 등으로 인해 소홀해진 결혼이민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이천시가족센터와 연계하여 운영되며 운동교실 운영뿐만 아니라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검진과 건강상담,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 등 건강정보에 취약한 결혼이민자가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더 건강해져서 지역사..

이천시 백족산서 개최된 장호원읍민 등산건강걷기 대회 성료

이천시 백족산서 개최된 장호원읍민 등산건강걷기 대회 성료

Apr 02, 2024 | Q기자

 

장호원 청년회의소(회장 김병진)는 3월 31일 장호원 백족산에 위치한 무량사에서 ‘제34회 장호원읍민 등산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이 됐고 700여명의 장호원읍민이 방문해 백족산의 봄기운을 만끽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호원 주민자치회가 타투스티커를 준비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동대학교 물리치료과에서는 대회 중 몸이 불편한 읍민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물리치료를 준비했다. 장호원읍장을 비롯해 주요 단체장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등산..

이천시민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제3회 이천청년회의소 설봉산 등산대회 개최

이천시민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제3회 이천청년회의소 설봉산 등산대회 개최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민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제3회 이천청년회의소 설봉산 등산대회 개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천청년회의소 회원 및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오전 7시 참가자들은 봄꽃 내음 가득 맡으며 설봉산에 올랐고 정상에서 경품권을 배부 받아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다양한 식전공연과 함께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품으로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이천쌀 등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백성현 이천청년회의소..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는 27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은 지난 2월 엄진섭 부시장을 단장으로 아동관련 정책을 추진하는 14개 부서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아동의견 반영을 위한 환류, 아동친화도시 이행 촉진, 아동관련 현안 사항 논의하여 조정과 평가하는 내부정책조정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실무추진단의 구성 및 역할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경과보고 ▲2023년 아동참여..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대상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대상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

Mar 14, 2024 | Q기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월 15일부터 주 2회 센터에 등록된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만성 정신질환자의 손상된 사회 적응 능력을 회복하고, 사회복귀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재활 의지 고취 및 독립생활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식물 테라피, 원예치료) ▲치료 프로그램(미술치료) ▲신체 건강관리 프로그램(생활체육) ▲인지재활 프로그램(그림책 테라피)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

“건강한 숨, 결핵 없는 이천시”만들기

“건강한 숨, 결핵 없는 이천시”만들기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전 주기(결핵예방-조기발견-치료) 결핵관리를 통해 “결핵 없는 이천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오는 3월 24일 「제14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예방 주간(3월 18일~3월 22일)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결핵예방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을 맞아 3월 22일 백사면 도립리 ‘산수유 꽃 축제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리플릿과 홍보용품을 배포하고, 결핵예방 수칙 및 기침예절을 안내할 예정이다. 결핵은..

이천시 보건소,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지원

이천시 보건소, 장애인 구강건강관리 지원

Mar 13, 2024 | Q기자

 

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통계(국립재활원, 2023)에 따르면‘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다빈도질환 1순위이나 치과 병·의원 의료이용은 장애인이 3.6%로 비장애인보다 2.3%p 낮게 나타났다. 이는, 이동이 불편함과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크며 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해 이천시보건소는 매년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장애인 복지시설 베데스다 외 1개소에 등록된 장애인 26명 대상으로 ..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Mar 05, 2024 | Q기자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마장지역 주민의 비만에 따른 대사질환 관리를 예방하기 위해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를 2024년 3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1~3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몸짱 마장! 다이어트PT는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4시부터 15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개인별 운동능력에 따른 ..

이천시가 여성농업인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이천시가 여성농업인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Feb 29, 2024 | Q기자

 

이천시(김경희 시장)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사업’에 대상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으며, 이번 선정으로 우리시 관내 여성농업인 600여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주요 질환인 근골격계 질환, 호흡기계 질환, 순환기계 질환, 농약중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여성농업인은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는 이천시를 비롯하여 4개 시·군이 선정되었으며, 전국적으로는 10개 시·도 50개 시·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