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연세하늘병원, 의정부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2023.01.17 16: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16일 의정부시 연세하늘병원(병원장 오승준)에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일환으로 백미 30포(10kg)를 기탁해 훈훈한 선행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2011년 개원한 연세하늘병원은 정신질환, 우울증, 알코올의존, 치매 등 다양한 정신건강 환자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

오승준 병원장은 “직원들과 뜻을 모아 마련한 물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규 흥선동 복지지원과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 모집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형순)는 독거노인의 노년기 우울감을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돕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건강 레시피’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송산2동에 거주하는 70세 이상 독거노인 16명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후 4시에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전문강사와 함께 무드등‧비누꽃‧실용가방 등 작품 만들기, 원예테라피, 건강체조, 보드게임, 레크리에이션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시

Apr 10,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2024년 올해 의정부시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자원봉사 활동 영위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하트 시그널’을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제14조에 의거하여 누적 봉사시간 3,0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자 중 상위 10명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이번 건강검진 지원 사업은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3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

의정부시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저소득층 위해 백미.라면 전달

의정부시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저소득층 위해 백미.라면 전달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일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병원장 고영진)이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와 라면 2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고영진 병원장은 “개원 2주년을 맞아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와 라면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해주신 의정부모커리한방병원 ..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렴시책의 추진 원동력을 확보하고 조직 구성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3월 29일 ‘2024년 제1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이 참석해 올해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부패 취약분야 개선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총 88명으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특별추진단은 김동근 시장이 총괄추진..

의정부시 장암동, ‘해피헬시경로당’으로 건강과 복지를 한 번에!

의정부시 장암동, ‘해피헬시경로당’으로 건강과 복지를 한 번에!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경로당 이용 노인들에게 건강 및 복지 상담과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해피헬시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에 취약한 경로당 회원들의 혈당, 이상지질혈증 수치를 체크하고 건강 상태 및 기저질환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을 시행하는 장암동의 건강+복지 특수사업이다. 최근 해피헬시경로당은 장암동 동아아파트 경로당에 마련했다. 대한무용예술협회 소속 날개드림의 건강댄스 전문강사..

의정부시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024년 1분기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신건강 위기 대응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체계다. 시 권역별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센터 사례관리 담당자, 관내 정신의료기관 행정업무 담당자, 경찰서, 소방서 등의 담당자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정신질환자의 외래치료 지원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 동부보건과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시작

의정부시 동부보건과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시작

Ma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동보보건과에서 관내 20~28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1기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부터 출산 후 양육까지 통합적 관점으로 산모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전‧후 우울증 이론과 운동 ▲힐링 태교 교실 DIY 만들기 ▲구강보건 교육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등 총 4차시로 진행한다. 1차시(산전‧후 ..

의정부시 녹양동, 체성분 기기 통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 제공

의정부시 녹양동, 체성분 기기 통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 제공

Mar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체성분 기기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원스톱 건강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및 건강 면접조사로 위험요인을 파악한 후 이상 증상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주민센터 복지상담실에 설치된 체성분 기기로 체성분, 혈압, 혈당을 측정한다. 이후 ▲건강 교육자료 제공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연계 ▲공공‧민간 복지 서비스 연계(의정부 의료원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사..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패키지 ‘해피헬시경로당’ 실시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복지 패키지 ‘해피헬시경로당’ 실시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 및 복지 상담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헬시경로당’을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해피헬시경로당은 대사증후군과 만성질환에 취약한 경로당 노인들의 혈당, 이상지질혈증 수치를 확인하고, 건강 상태 및 기저질환에 따른 맞춤 상담 및 교육을 시행하는 장암동의 ‘건강+복지 특수사업’이다. 이번 해피헬시경로당은 2월 29일 장암동 동막경로당에 마련했다. 의정부시 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방문해 노인이 쉽..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운영

의정부시, 의정부성모병원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운영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함께’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함께는 시와 의정부성모병원이 지역사회 자원 연계 공공 의료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관내 어려운 이웃의 건강증진 및 건강 형평성 강화를 위해 저득층의 인공관절 및 안과질환 수술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2024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의 무릎 퇴행성 관절염 및 안과 질환 수술비용을 지원..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긴급 방문

의정부시 김재훈 부시장,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긴급 방문

Feb 27, 2024 | Q기자

 

김재훈 의정부시 부시장이 의료계 집단행동 관련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2월 26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을 긴급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최근 의대 정원 증원에 반대하는 전공의 근무지 이탈로 인한 환자들의 필수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실 운영의 어려움을 살피고자 마련했다. 현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지난 23일부터 2시간 연장진료를 시작했으며, 진료과목은 매일 변경 가능하다. 다만, 응급실 운영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부족에 따라 월‧화‧목..

의정부시  의료공백 대비 보건소 진료실 확대 운영

의정부시 의료공백 대비 보건소 진료실 확대 운영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공백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진료실을 확대 운영한다. 정부는 2월 6일 의대정원 증원 발표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을 우려해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계’ 경보를 발령했다. 이어 의료계의 현장 이탈 가속화에 따라 23일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시는 비상진료대책의 일환으로 상황실을 통해 집단행동 모니터링 등 관내 의료계 상황을 수시로 파악한다. 또 의료기관, 소방, 경찰과 핫라인을 구축,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