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의왕시

의왕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2.16 15:1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씨젠의료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한규섭 씨젠의료재단 대표의료원장, 민영훈 전무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의왕시는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장소·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협약기관은 검체 채취 등 검사 관련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그간 의왕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 정확히 검사를 수행해 주신 씨젠의료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코로나19 진단검사를 통해 감염확산 방지 및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코로나19 자가 진단키트 30,000개를 기부해 후원 물품은 코로나19 검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의왕시 저소득 취약계층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건강

의왕시

의왕시 청계동, ‘건강 UP DAY’실시... 주민들 큰 호응

의왕시 청계동, ‘건강 UP DAY’실시... 주민들 큰 호응

Mar 28, 2024 | Q기자

 

의왕시 청계동 주민센터(동장 정경애)는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UP DAY’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건강 UP DAY’는 청계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지역주민 중 희망자에게 사회복지 분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제도 등 안내 및 연계) 및 건강 분야의 상담(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상태 측정 및 건강관리 안내)을 진행한다. 실제로 상담을 통해 치매가 의심되는 주민을 치매안심센터..

의왕시, 상수도관망 기술진단용역 추진... 최상의 수돗물 공급 박차

의왕시, 상수도관망 기술진단용역 추진... 최상의 수돗물 공급 박차

Feb 21,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사업비 9억 천만원을 들여 의왕시 전역의 상수도관망에 대한 전문기술진단 용역을 발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2월까지 추진하는 상수도관망 기술진단은 정수장에서 생산한 수돗물을 가정까지 공급하는 데 필요한 송·배수시설 및 그에 속하는 시설물(송수관로 19.2km, 배수관로 169.7km, 배수지 7개소, 가압장 2개소) 등 상수도시설 전반에 대해 실시하며, 수압의 적정성과 안전성 등을 정밀진단 하게 된다. 시는 상수도관..

의왕시,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 본격 추진

의왕시,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 본격 추진

Jan 2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대면․비대면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을 금년 2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3월 관내 110개 경로당에 스마트 건강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지난 한 해동안 2,181명의 어르신이 사업에 참여해 53,933건의 건강관리 실적을 거뒀다. 또한, 지난 11월 사업 참여 6개월 경과자 1,743명을 대상(1,279명 응답)으로 한 사전․사후평가 및 만족도..

의왕시, 2024년 임산부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의왕시, 2024년 임산부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Jan 10, 2024 | Q기자

 

의왕시가 2024년 1월부터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3년 산모의 건강한 산후 회복을 돕기 위해‘의왕시 산후조리비, 산모건강관리사 서비스 비용 최대 100만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시민이 뽑은 2023년 의왕시 10대 뉴스 1위로 선정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 12월, 의왕시 보건소에서 임산부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의왕시 임신·출산 지원 사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응답율 47.4%)..

의왕시, 2023년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추진 완료

의왕시, 2023년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추진 완료

Dec 28,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1일 시 보건소에서 2023년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3년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8개월간 청소년기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 비만·저성장아동 건강관리를 도모하고자 4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했다. 사업은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1차 신체계측 ..

의왕시자원봉사센터, 메트로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자원봉사센터, 메트로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Dec 12, 2023 | Q기자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메트로병원과 자원봉사자에게 진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입·통원 진료 시 비급여의 10% 감면, 종합검진이용료 20% 감면, 장례식장 빈소 사용료 30%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메트로병원 박상재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의왕시 자원봉사자께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이용 시 혜택을 꼭 받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의왕시, 건강관리실 개소...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의왕시, 건강관리실 개소...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Oct 20,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9일 시청 2층에 설치된 건강관리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건강관리실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조성된 공간으로, 시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건강장애 예방 활동과 건강상담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시청 민원동 2층에 설치된 건강관리실은 안정실, 처치실, 상담실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문 보건관리자가 상주해 근로자들의 건강상담과 응급처치, 혈압·체성분 측정 등 전반적인 관리를..

의왕시, 한의이동진료실 운영 재개

의왕시, 한의이동진료실 운영 재개

Oct 12, 2023 | Q기자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됐던 의왕시 한의이동진료실이 다시 운영에 들어갔다. 의왕시는 보건소 내 한의진료실 운영을 올해 7월부터 재개한 데 이어 한의이동진료 사업을 재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의이동진료실에서는 침 시술, 부항, 한방건강보험용 한약 제제 처방 등을 시행하며, 의왕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시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진료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계보건지소에서 운영하며, 내년부터는 의왕시민의 이동 편의를 위해 매주 1..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을 위한‘세심한 챌린지’진행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을 위한‘세심한 챌린지’진행

Oct 06, 2023 | Q기자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시민 마음 건강을 위한 ‘세심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년 시작된‘세심한 챌린지’는 씻을 세(洗), 마음 심(心)의 뜻을 담은 프로젝트로, 스트레스를 스스로 인식하고, 스트레스 감소 행동을 실천해 보는 일상성 회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다. 올해‘세심한 챌린지’는 나의 스트레스 상태를 인식하고,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구성된 빙고판을 활용해 스트레스 ..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 생명 사랑 캠페인‘힘내’진행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 생명 사랑 캠페인‘힘내’진행

Aug 24, 2023 | Q기자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의왕시자살예방센터)는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2023년 생명 사랑 캠페인 ‘힘내’를 9월 4일부터 9월 1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힘내’는 ‘힘든 오늘의 나를 격려하고, 내일의 우리를 응원하기’의 줄임말로, 자살 예방 주간을 기념하고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명 사랑 캠페인이다. ‘힘내’ 캠페인은 총 2개의 이벤트로 진행된..

의왕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하세요

의왕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하세요

Aug 03, 2023 | Q기자

 

의왕시가 오는 8월 7일부터 가정에서 양육되는 아동에게 과일꾸러미를 배송해주는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는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로,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7일부터 9월 2..

의왕시, “스마트 경로당에서 백세까지 건강하게”

의왕시, “스마트 경로당에서 백세까지 건강하게”

Aug 02, 2023 | Q기자

 

의왕시가 올해 3월부터 시 전체 110개 경로당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경로당 스마트 건강백세사업을 추진 중이다. 노인 만성질환관리를 위해 의왕시가 본격 추진한 이번 사업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은 경로당에 설치된 스마트기기(AI스피커 및 건강측정기기)로 쉽게 혈압, 혈당, 체중을 수시로 측정할 수 있다. 또 측정 결과를 보건소 전문인력인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이 원격 모니터링해 이상이 있는 경우 신속히 의료기관과 연계해 진료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건강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