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용인시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휴식공간 조성

2019.08.26 12:4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용인시, 공원 중앙무대 인근 메타세콰이어 숲 그늘 이용-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원 중앙무대 옆에 있던 메타세콰이어 숲을 그대로 살려 그늘에서 시민들이 음악 분수를 보며 쉴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370㎡ 목재데크를 깔아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피크닉테이블 6개를 설치하고 분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그네 의자 포토존도 만들었다. 

갈대조명, 펜스조명, 계단조명 등을 설치해 아름다운 야경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산책을 하다가 앉아서 잠시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조성했다”며 “시민들이 편리하고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내 휴식공간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생활

용인시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관내 아파트나 소규모 마을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3개 지역공동체를 29일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마을은 매년 마을이나 단체를 선정해 주민들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공동체를 만들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공모사업이다. 시는 내년 도 공모사업을 목표로 이번에 평생학습마을 3곳을 우선 선정해 평생학습 강좌와 워크숍 등 마을단위 학습체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해줄 방침이다. 대상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나 경로당, 부녀회 등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할 주민대표와 마을..

용인시, 구갈동 하늘채어린이공원 개선 주민 설명회 개최

용인시, 구갈동 하늘채어린이공원 개선 주민 설명회 개최

Sep 05,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오는 10일 오후5시 기흥구 구갈동 549번지 하늘채어린이공원에서 환경개선 공사를 위한 현장 주민 설명회를 연다.아파트와 빌라 사이에 있는 1614㎡의 유일한 어린이공원이 조성된 지 오래돼 놀이시설이나 바닥재가 낡아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쾌적하고 편리하게 개선하려는 것이다.시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2억원을 투입해 다음 달 중으로 바닥재를 교체하고 놀이시설, 휴게공간을 보강하는 공사를 시작할 방침이다.시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현장설명회에 오..

상갈동, 주민자치위윈회서 홀로어르신 150명에 삼계탕 대접

상갈동, 주민자치위윈회서 홀로어르신 150명에 삼계탕 대접

Aug 3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27 ? 28일 관내 음식점에서 홀로어르신 15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위원회가 올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회원들은 27일 상갈동 녹각삼계탕에서 어르신 62명, 28일 보라동 녹두삼계탕에서 어르신 65명에게 삼계탕과 과일 등을 정성스레 대접하고 건강하게 추석을 맞으시라는 덕담을 전했다. 거동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 23명에겐 동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가정을 방문해 ..

생활자원 기술교육 2개 과정 수강생 모집

생활자원 기술교육 2개 과정 수강생 모집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약선요리?저장식품 등…26일부터 선착순 50명 대상 - 용인시는 26일부터 생활자원기술 교육프로그램 ‘약이되는 밥, 약선요리’와 ‘겨울저장식품’ 등 2개 과정의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 ‘약이되는 밥, 약선요리’과정은 9월19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 3층 생활과학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솔잎 콩죽, 용안육약식 등의 약선요리를 배울 수 있고,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겨울 저장식품’은 9월27일부터 11월15일까지 매주..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휴식공간 조성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휴식공간 조성

Aug 26,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공원 중앙무대 인근 메타세콰이어 숲 그늘 이용-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원 중앙무대 옆에 있던 메타세콰이어 숲을 그대로 살려 그늘에서 시민들이 음악 분수를 보며 쉴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370㎡ 목재데크를 깔아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피크닉테이블 6개를 설치하고 분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그네 의자 포토존도 만들었다. 갈대조명, 펜스조명, 계단조명 등을 설치..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28만5천여명 다녀가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28만5천여명 다녀가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일 최다 2만3천여명…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 - “아이들 물놀이장으로 단연 최고!”“울창한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어 피서 온 기분이예요.”“가족과 신나게 물총게임을 하니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용인시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에 연 물놀이장에 연인원 28만5천여명이 찾아와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을 받았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도 1만7천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이 찾아와 물놀이를 즐겼다. 7월20 ? 26일 태풍으로 ..

용인시,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 워크숍 개최

용인시,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 워크숍 개최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50여명의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를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겸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선 지난 상반기 진행한 보행안전지도사업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전문가를 초빙해 보행안전지도사가 알아야 할 내용들을 교육했다. 시는 지난 2월에도 어린이 안전학교와 협력해 보행안전지도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로의 사고유형과 교통안전 지도방법 등을 교육을 한 바 있다. 올해 시는 용마초, 공세초, 상현초 등 1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7개 노선을 선정..

아침밥 먹기 캠페인 함께할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아침밥 먹기 캠페인 함께할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1일까지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 용인시는 오는 21일까지 아침밥 먹기 캠페인‘토마야! 아침밥 먹자’를 함께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모집한다. 한창 성장하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아침밥을 먹고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캠페인은 9월16일부터 11월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캠페인 참여 안내판과 아침밥 먹기 실천판을 배부해 아이들이 아침을 먹은 날 직접 스티커를 붙일 수 있도록 했다. ..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모집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모집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 6개 종목 23개 강좌 운영…21일부터 선착순 모집 - 용인시 수지구는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지구민 행복더하기 건강교실’하반기 과정 수강생을 21일부터 모집한다. 9~11월 3개월간 운영되는 하반기 과정엔 기체조, 인라인, 테니스, 배드민턴, 유소년축구, 어린이 전통놀이교실 등 6개 과목 23개 강좌가 개설됐다. 수지체육공원, 수지레스피아 등 관내 10개 공공체육시설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수지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

맞벌이 가정 초등생 ‘여름방학 돌봄교실’ 호응 커

맞벌이 가정 초등생 ‘여름방학 돌봄교실’ 호응 커

Aug 13, 2019 | 편집부기자

 

-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1~3학년 초등생 15명 대상 - “학교 돌봄교실에 떨어지는 바람에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막막했는데 주민센터 돌봄교실에 보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어요”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름방학기간 동안 맞벌이 가정 초등생 1~3학년 대상으로 운영 한 ‘여름방학 돌봄교실’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돌봄교실은 지난 2016년부터 매해 여름방학 기간에 2주간 무료로 운영하는데 올해는 7월29일부터 8월9일까지 2주간 진..

우연히 발견한 지하수로 분수 ‘공짜’ 가동

우연히 발견한 지하수로 분수 ‘공짜’ 가동

Aug 12,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중수도시설 공사 중 발견…연 3600만원 절감 효과 - 용인시는 하천에 버려지던 지하수를 김량장동 벽천분수로 돌려 연 3600만원의 수도요금을 쓰지 않고 시민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벽천분수는 매월 300만원이 소요되는 물값이 부담돼 2년여간 가동하지 않았는데 이번 지하수 공급으로 수돗물을 대체해 사계절 내내 하루 7시간 분수를 가동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지난해 시가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중수도 시설을 설치하는 공사를 하던 중 우연히..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6천㎡규모에 연령별 풀장, 대형슬라이드 등 12개 물놀이시설 인기 - 온 가족을 위한 문화, 공연, 축제로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 “숲 속에서 물놀이하니 휴양지에 피서 온 것 같아요”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에 마련한 물놀이장엔 오전부터 가족단위 시민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뤘다. 풀장과 바운스 등 놀이기구마다 신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고 쉼터엔 가족단위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용인시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무료로 운영하..